저자: 라오국평
여산은 국가급 명승지, 세계문화유산 명산이다. 그러나 민간에는' 정강산은 양산이고, 여산은 음산이다' 라는 말이 있다. 여산이 왜' 음음' 으로 여겨지는지에 관해서는 사람들은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다.
필자는 팔대산인을 연구하여 여산이' 음산' 이라고 불리는 것을 발견하고, 매우 깊은 고대' 음양문화' 배경을 가지고 있다.
첫째, 여산 지리는' 음' 으로 장강의 남쪽
에 위치해 있다고대인들은 산남수북을' 양' 이라고 불렀고, 산북수남을' 음' 이라고 불렀다. 우리 이과생의 사유에 따르면' 태양광' 과' 수류' 를 참고물로' 음양' 을 정의한다.
(1) 태양광은 참고물로, 태양은 하늘에 높고, 고대인들은' 산봉우리' 로 표현했다. 남쪽에 있는 산비탈을 태양에 비출 수 있으면 양파라고 하고, 반대로 음파라고 불렸다. 여기에 역설이 하나 있는데, 모두가 습관적으로 아는 것은' 해가 동쪽으로 뜨고 서쪽으로 지는 것' 인데, 왜 남북으로 음양을 정하는가? 사실, 천문관에 가면 지구의 자전으로 인한 태양 직사점이 남북 회귀선 사이에서 움직이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북반구에 위치해 있어 일 년 중 대부분 햇빛이 남쪽에서 비친다. 또한 중국 문화의 발언권은 중원 왕조의 손에 주체인 정삭을 대표하는 역사적 과정도 북쪽에서 남쪽으로 추진된다. "북조남으로 왕을 부르다" 는 것은 최고무상의 방위이며, 고대 궁전도 이와 같다.
2)' 물흐름' 을 참고물로: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지형은' 서북고 동남 낮음' 이기 때문에 강의 흐름은 늘 서북에서 동남으로 흐른다. 마찬가지로 지구가 자전하기 때문에 강물은 간격띄우기 운동을 일으켜 강둑을 침식시키고,' 음양태극' 의 흑백 양쪽처럼 울퉁불퉁하게 구부러진 수로를 형성한다. 볼록한 해안은 종종 강의 북쪽에 있고, 오목한 해안은 늘 남쪽에 위치한다.
여산에서,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는 부근의 가장 큰 랜드마크 어머니인' 창장' 을 참고물로 선택해야 한다. 우리는 지도에서 루산이 우한 남북의 큰' 오목' 밑바닥에 있는 것을 매우 똑똑히 보았다.
이런 대자연에 대한 관찰과 인식은 많은 음양 문화를 만들어 냈다. 강서풍형법 이론 조사 양구빈 (양동송, 명익, 자숙무), 당대의 가장 유명한 풍수사로, 그가 자신을 위해 묘혈을 고르는 것은 바로 자연 강둑의' 팔괘어안' 에 있다. 그의 묘지는 모두 약구 () 에 있다 가까이서 보면 쌍유처럼 보이고, 멀리 음양팔괘어를 보다.
양동송은' 용경',' 의심룡경',' 청낭오어' 등 명작을 세상에 퍼뜨려 발전한 풍수 지리' 형법 이론' 을 개척했다. 세명은' 형세파',' 산두파' 또는' 강서파' 라고 불리며, 간파라고도 불리며 후세 캄파라고 불린다. 명영락 5 년, 명성조 주하조예부가 전국에서 풍수술사를 탐방하고, 간주부흥국현 삼류마을의 풍수사인 요균경, 한때 정치를 영락황제로 삼았으며, 명십삼릉 천단기년전, 명장성 등을 받았다. 이것은 강서의 음음 사상이 황가의 정통에 의해 인정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팔대산인은 도사가 된 적이 없지만, 그는 매우 강한 음양 사상을 가지고 있다.
흠정 고금 도서 통합' 남창부 환시험 4 는 남창의 각 현부에' 음양학당' 이 세워진 것을 기록했다.
부치: 음양학은 사동을 살피고 있다.
외주현, 풍성현: "음양학은 성황묘에서, 지금은 폐지된다."
진현현, "음양학은 문절 사동에 있다."
봉신현, "음양학의학은 모두 현치동에 있다."
무녕현, "음양학은 현치남에 있는데, 지금은 폐지된다."
닝주치, "음양학은 주치서에서 배운다."
위의 자료는 음양학이 당시의 현학이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음양학당' 은 공식적으로 인정한 학과로 유학과 의학과 병행한다.
따라서 강서인들은 여산을' 음산' 으로 여기는데, 이런 문화적 저운이 있어 명청부터 더욱 그렇다.
둘째, 여산' 운모',' 석생수' 중생의 모성사상
우리 앞에는 장강을 참고물로 삼았다. 강서경내로 돌아가면, 우리는 강서의 2 대 어머니 강' 간강과 무하' 를 참고로 한다.
고대인들은 태극 초시분할 혼돈을' 태극 초분 무물, 천수가 닭 같다' 고 생각했다. 삼국서정은' 삼서력기' 에서도 "천지의 혼돈은 닭처럼, 반고생은 그 속에 있다" 고 말했다. 진대 갈홍은' 베개 중서' 에서 "천지의 일월은 아직 구비되지 않았다. 마치 닭처럼, 카오스 현황처럼, 이미 반고 실물, 천지의 정정, 원시 천왕" 이라고 말했다. 당송 시대에는 반고를 원시천존이라고 불렀고, 송대가 편찬한 대형도서' 운굽 7 표' 는 여전히' 원시천존, 만물의 시작' 이라고 불렀다.
우리는 고대인의 사고방식에 따라 지구를 계란으로 본다면, 강서의 무하와 간강, 이 두 어머니 강은 마치 깨진 달걀 껍질에 커다란 균열 두 개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무강은 결국 남창에서 간강으로 유입되어 구강여산 기슭에 함께 흐르고 고팽이택을 주입한 뒤 마침내 장강에 들어갔다.
광창은 무강의 발원지로, 이 균열의 출발점, 여산 기슭, 강서제수가 모여 장강에 주입되는 인터페이스처로 종점이다. 양쯔강은 달걀 껍질에 더 큰 균열이기 때문에, 이곳은 여러 개의 솔기를 교차시켜 각 지리학자, 도가, 시인의 카드 표지가 되었다.
고대 장시 사람들은 이런 시야를 가지고 있습니까? 강서는 풍수 풍수 풍수 풍수, 별 등 천문 지리 문화 연구에서 정말' 넓다': 임천인, 주사본 (옥룡만수궁 주지지) 이 그린' 지도' 에는 2 반구 세계지도가 있어 거의 2 세기 가까이 유럽주를 앞섰다. 명대 전체에는 천문학자가 24 명밖에 없었고, 임천에는 2 명 (오호와 악관) 이 있었다. 명청초 광창인은 훤을 폭로하는 데 50 년의 정력을 소모하여 천체의 운행에 관한 책' 유술' 을 한 권 썼다. 훤과 이당 성산, 닝화 이세곰, 동성방 이지등 강서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지역적으로 뚜렷한 지리학술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나는' 얕은 원 찜질' 을 예로 들어 고대인의 눈에 있는 여산을 예로 들었다.
우공 () 은 "불량배산의 양, 형산, 구강 (), 얕은 원 () 을 찜질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산봉우리를 참고물로 한 거시적 묘사이다. 산이 멀리 허난성 낙양에 있다.
"명사 지 19 지리 4" 는 "덕안, 정부 서남. 남쪽에는 보양산이 있는데, 고문은 얕은 원을 찜질하고, 보양천은 연 () 을 내고, 동남은 포양 호수 () 로 흘러들어간다. "
"원" 은 크고 넓은 의미를 지녔고, 주희는 당시 덕안과 여산까지의 거리가' 대' 가 부족하다고 의심했기 때문에, 그는' 얕은 원' 이 덕안에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다. 주희계는 너무 아쉽다. 만약 그가 우리 현대인의 위성지도를 가지고 있다면, 그는 절대' 작다' 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찜질원' 은 현재' 망부산' 이라고 불리는데, 바로 여산 기슭에 서서 서북 우한 후베이 효감의 방향으로 300 킬로미터에 달하는 평원의 종심이다. 동남강서여간 이글담 방향도 무려 180 여 킬로미터이다. 그해 포양 호수는 바로 올빼미양 평원이었다.
아직 크지 않아요? 송인 주필의 시문을 다시 보자.
포양 호수:
포양 호수는 남동쪽에 침수되어, 어떤 사람은 일찍이 36 만 헥타르를 재었다.
나는 과거 帐 발해 간 을 타고, 천황 칸 개구리 우물 을 보았다.
파도가 청운의 밑바닥에서 일어나는 것은 무엇이고, 날이 무엇인가가 진흙과 모래에 부서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파도, 파도, 파도, 파도, 파도)
태극초에 한 가지도 없고, 천수가 닭 같다.
양란은 이백청주표, 팽이는 루오와 거북이 껍질을 씻을 수 있다.
두대고산은 숨길 곳이 없고, 징 (Jing) 은 땡땡이를 들고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가슴에 팔구삼운몽이 있는데, 이 발굽처럼 무슨 소용이 있는가.
안드라 () 는 큰 황무지의 동동 () 이 동쪽으로 뒤덮여 있어, 기러기 () 가 창룡 () 을 타는 것을 가리킨다.
주희는 왜' 얕은 원 찜질' 에도 관심이 있습니까? 주희의 글씨' 원어두운' 을 분석한 적이 있는데, 그의 선생님 이동이가 그를 도와줬는데, 원, 바로 희의 글자 아래 네 개의 물 설명을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희, 원희, 원희, 원희) "원", "대도" 는 만사의 만물의 기원을 대표하며, 또 사덕의 으뜸이다. 팔대산 사람들은 왜 흥미를 느낍니까? 희계종' 은 명황제 주유교의 연호로, 그는 희계종 2 년, 천계 6 년에 태어났다. 희희' 와' 천계' 는 글자 그대로 혼돈이 있어 반고가 천지를 개방한다는 뜻이다. 이것들은 모두 모성적인 사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 문화인의 정신적 핵심은 모두 같다. 팔대산인은 족보에만 나오는 별호' 펑조' 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산수의 근원을 의미한다. 중국 신화 전설, 우주의 혼혼 상태, 그리고 반고를 낳고 천지를 열어야 만물생이다. 택은 물이고, 조상은 "그리고" 와 같고, 남자 뿌리라는 뜻이 있고, 음양은 일치한다.
우리는 연구에서 하천의 흐름 경내에서 발원지와 결말, 문화가 서로 통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하와 간강은 남창 () 탱왕각 부근에서 서로 만나 마침내 여산 기슭에 장강을 주입했다.
남창의' 창' 은 이체자 X (상일 하구) 를 가지고 있으며,' 정자통' 은' 정린' 이 X 코끼리' 일월의 합명, 건곤 2 용' 상호체 성공으로 해석된다. 이 사상은 주역 귀환, 천지합덕, 일월 합명이다. 민간 전설' 여산은 음산이다' 도 이 사상에서 유래한 것인가? 간강의 상류에 존재하는 광범의 석고신앙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석청상승' 을' 운우아카시아' 로 끌어들였으니, 정말 문화적 근거가 있다. 석고신앙 중' 판' 과 구강인' 펑택' 은 모성숭배의 사상이 있었다.
왕상의 합방 숟가락 등 송조인의 기록에 따르면 당시 사람들의 관념에서' 석고신' 은' 물이 맑고',' 석생수' 로 이어질 수 있었다. "지리기승" 에는 "신의 영령은 물처럼 맑아지는 것과 같다" 고 실려 있다. " 이른바' 맑은 상승' 이란 비가 내리지 않고 강물이 저절로 흑자를 내는 것이다. 사료에서' 물이 맑다' 는 문화 라벨에는 늘' 간강' 이 붙어 있다. 석두 물은 어떻게 생수합니까? 가장 전형적인 것은 "루산 운모" 입니다.
"루산기": "하늘은 비가 오면 흰 구름, 관봉암, 또는 중령에 걸쳐, 그 산대는 3 일도 안 되어 반드시 비가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여산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산이 매우 높고 동굴이 있는 사람은 모두 구름을 뱉어 비를 낼 수 있다. 고대 신화, 왕왕' 석생수' 고산동굴' 토운비' 의 자연현상 예술가공을 무산신녀 흥운우라고 한다. 운우' 도 남환녀애교배의 대명사가 됐다.
여산 정상은 고공지대에 있고, 게다가 강이 호수를 에워싸고, 습윤한 기류가 전진하는 동안 산지에 의해 막혀 구름을 일으켜 비를 내리기 쉽다. 자료에 따르면, 여산은 강우량이 풍부하여 연중 평균 강우량이 1917mm 이며 연평균 비가 오는 날은 168 일에 달한다. 강우량이 풍부한 조건 하에서 90 여 개의 봉령에 달하는 여산이 수많은 폭포를 이루고 있으며, 게다가 수원은 사계절이 끊이지 않아 수많은 경관이 아름다운 폭포를 형성하여 여산을 기이하게 만들었다.
물의 말하기, 루산, 세계 최초의 봄 "밸리 커튼 스프링"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 측면은 "구름 액체 봄", "정부 도시 서른다섯 리" 입니다. 산이 많고 운모석이 많고, 샘물이 간하고 맑으며, 운모가 넘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
여산에는 역시 운모 광산이 있군요.
운모는 고대인들의 눈에는 매우 신기하다. 운모석:' 태평어람권',' 남자가 운모석이 오면 물을 일으킬 수 있다'
태평어람' 권 808 보보보부 7, 이에 대한 상세한 기재가 있다:
"운모 ...
\ "당나라 책 \" 은 말했다: 왕 dufuwei, 좋은 섹스 왼쪽 도로. 합금단 때문에 장생술을 구하며 상복 운모산을 한다.
또 말했다: weichi jingde 는 다음 Jinshi 연습 비행, 유휴 의류 운모 분말.
"Huainan wanbi 수술" 은 말했다: 운모는 천 년 동안 불멸의 땅에 들어간다. 운모가 발에 있어서 못난이 없다. (참고: 큰 운모를 가져 와서 한 발 바르고, 척추를 짓밟고, 찌를 수 없다. )
"Huainanzi" 는 말했다: 운모 물. 운모석은 물을 일으킬 수 있다.
)
포박자' 가 말했다: 운모 오색: 그 많은 청자 이름 운영, 봄복으로 해야 한다. 더 붉은 이름 구름 구슬, 여름 옷 에 있어야합니다; 더 많은 흰색 이름 구름 액체, 가을 옷 에 있어야합니다; 다검은 사람 이름 운모, 겨울 옷 에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녹색, 노란색 이색 이름 yunsha, 계절 여름 옷 이 있어야 합니다. 휘영청 순백색의 인석으로 4 시간 동안 복할 수 있다.
또 말했다: 오경제 수비대는 광릉에서 무덤을 파는데, 어떤 사람은 생과 같다. 관 속 운모 두꺼운 자 약속.
"서경 잡기" 는 말했다: 진유공묘는 매우 높고 아름다우며, 문관문은 모두 석좌이다. 깊이, 운모, 깊은 곳에서 백여 개의 시체, 종횡상 베개적, 모두 불후의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유일한 남자, 나머지는 모두 여자, 앉거나, 서거나, 눕는다. 옷 모양은 낯선 사람 같지 않다.
또 성제는 운모 장부, 구름, 구름이 감천자전 () 에 있고, 세명 () 은 삼운전 () 이라고 한다.
"진공경 예순위" 는 "태옥을 주고, 안평왕치운모 전차" 라고 말했다.
"진궁궐명" 은 말했다: 함원지에는 운모선이 있다.
낙양궁기' 는 "궁전에는 임상 등이 있고, 모두 운모 창안, 햇빛, 빛 등이 있다" 고 말했다.
"열선전" 은 "방회, 요시 은인, 식운모 연습" 이라고 말했다.
삼제기' 는 동무성에는 운모산이 있고 산에는 운모산이 있는데, 그 이름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앤기 선생은 늘 미끼를 유람한다.
"동원 비밀기" 는 "운모로 시체를 싸면 죽은 사람은 불멸의 존재이다" 고 말했다. 황제 펭 귀인 스와 국가 색상, 죽은 지 10 년이 넘었고, 도적 머리, 형태, 옛 모습, 하지만 차가운 귀. 도적 * * * 간통죄. 캐치 후, 이 zeiyan 귀인 관 gok 운모 의 수 가 있습니다.
"석호중기" 는 "호랑이가 운모 오유금 얇은 팬이 있다" 고 말했다.
배연' 광저우기' 는 "증성현에는 운모가 있어 일출을 향해 요요염하게 빛난다" 고 말했다.
"지리지" 는 말했다: langya dingshan 운모.
왕건평' 전술' 은 운모 5 명, 그 색깔 청흑오색 난문자 이름은 운모라고 한다. 백백미청명은 운영이라고 한다. 이슬처럼, 황백명은 운사라고 한다. 청적잡자 이름은 운주 () 라고 한다. 황백색과 적중후명 양기석, 운모근도. 그 중에서도 흑문반은 돈, 명운담, 상처, 복할 수 없다. 제 1 인석, 제 2 운모, 제 3 운주, 제 4 운영, 제 5 운광. 인석수는 오천 년, 운모수는 삼백 년, 복운영천 년, 복운광은 천지와 함께 보증한다.
"
태평어람' 에서' 운모' 의 특징을 대략적으로 요약해 보겠습니다. 하나는 빛나고, 2 는 방부할 수 있고, 3 은 선약으로 먹으면 날 수 있습니다. 운모와 물',' 석청 상승' 의 사상과 일치하며, 고대인들의 생식 숭배와 마찬가지로 회생하려는 열망이 있다.
여산운수천의 예를 더 들다:
당대의 오윤은' 종현 선생문집' 시별집에' 여산운액천부와 서열' 이 있다. 윤이 사는 동령은 그 쪽에 샘이 있고, 홍섬유는 손가락처럼, 겨울과 여름이 일률적이다. 산이 적고 범석이 적고, 다운모가 많으며, 그 물색은 하얗고, 맛은 달콤하고 미끄럽다. 이 운모 자액으로 인해,' 운액의 샘' 이라는 이름으로 인해, 그 옆에 결우가 맺혀 법사 () 아래 이끌려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운액, 운액의 샘, 운액의 샘, 운액의 샘) 모두 마시는 것은 양치질을 하고, 영원히 노는 것은 쓸데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번 여름에는 비가 오지 않고, 10 월로, 강은 소모되고, 우물은 말라 버린다. 이 샘물은 흘러서 과거를 감소시키지 않는다. 이순신 그 경우, 위안 푸 합니다.
곤원이 임신을 하고, 잠재창성천 () 이 되어 5 행 () 의 우두머리가 되어 만물의 으뜸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위안 은 여전히 우물 황 을 먹지 않는다, 이 산 측면 에서, 몽골 위험과 어려움 에 맑은 흐름을 가지고 있다. 나는 영비 를 검색, 적재 탑승 을 포함, 그 땅이 한적한 것을 보고 청결에 이르고, 근원이 깊고, 추위는 해를 입지 않고, 여름비는 증가하지 않는다. 시험실은 마시고, 즐거움은 베고, 감백원옥의 연고, 미끄럼은 운화의 액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죄책감, 생계 혜택, 충전 노루놀이, 단지 적당하다. 매달려 있는 것은 청결하고, 옹이는 맑은 벽색이며, 낮의 부광은 은은하고, 밤에는 함성이 주룩주룩 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음양은 재난으로, 물과 가뭄은 명절을 잃고, 비는 오지 않고, 여름은 내리지 않고, 거의 원월이다. 멍멍홍파는 오랫동안 고갈되어, 종기 폭포도 금일 절절하고, 강호의 호탕을 꺾고, 심간곡의 미열함을 꺾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스파 bingyi, 전혀 섬유 손실, 혜택을 전혀 만지지 않지만, 거의 에이즈, 도메인 일 에 다른 물 지 허우, 이 시간에 부끄러워 하지 않을 것이다.
카디프 liquan 패시브 및 건조 하기 쉬운, 댄 은 갑자기 볼 수 있지만 어려운, 캠프 는 캄 경우, 재량 연의 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이신선의 세 (), 제대 () 의 풀 (), 이국적인 표, 참 무인의 고향 (), 여기에 기이한 궁지에 표기되어 있으니, 정말 영과 연장자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문장 에서, 우 윤 은 샘물 이 여전히' 운모 자액' 으로 인한 것 을 보고, 그 는' 곤원 임신, 잠창성천, 관오행 1 위, 만물 1 위' 의 관점, 즉 음양 사상 이' 석생수' 의 자연 현상 을 설명 했 다. 나는 여산이 이른바' 음산' 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모산' 이라고 생각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강 유역 문화는 대개 서로 통한다. 다시 자세히 정리하면, 필자는 부하원과 여산에 많은 * * * 동문화원소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여산 부근의' 천자' 처럼 광창역 앞읍에도 같은 이름의 지명이 있다. 샘원 눈이 있는 산맥은' 혈목령' 이라고 하고,' 광창현 지명지' 는' 남장벽산'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산해경' 의' 천자장벽' 과 관련이 있는가? 심지어' 광창' 현명도 일찍이 한대가 나타난 도창 일대였다.
어루만지는' 용정' 위에도' 모석' 이 있다.
(통치광창현 지푸하원지도)
우리는 키워드어를 검색해 보니' 외할머니 뮤엄' 이 자주 부하를 지칭하는 데 쓰이는 것을 발견했다. 지금까지, 무강의 근원인 광창서에는 여전히' 엄교' 가 있다. 그래서 하천원의' 모석' 과 여산운모석, 이 근원은 하미의 문화사상이 일치한다. 우리는 심지어 그 해의 치수 영웅 허슨, 그의 자매, 열렬한 어머니' 의모' 를 그 속에 포함시켜 연구할 수도 있다.
팔대산인호' 펑조', 나는 그가 강원을 탐구하여 얻은 영감을 의심한 적이 있습니까?
우한 대학 도서관 소장, 팔대산인 행서' 남강 천자 장애 시권' 은 "남강 천자 장벽, 호려, 서, 홍강도 여전히 남주라 한다" 고 말했다. 남주 () 의 물 위 () 는 크지만, 봉이 누구를 바꾸는지 모르겠다. 매일 파빌리온, 언어 팬 포함, 승리는 거의 각각 발생 하지만, 물과 산별에도 있다. 완씨 는 강한 수영, 그리고 멋진 도로, 쑤 유 첫 번째 를 보고 싶어. 조상 \ "폭포 스프링 세트 \" 뿐만 아니라 \ "케네디 화이트 세트 \", 쳉 관대 한 죽음 차이, 같은 남자. 포니테일, 먼저 시작하면 여산으로 돌아간다. " 그리고' 동생 당나귀 집 당나귀 책' 을 떨어뜨렸고, 백문방인' 남편 한가함' 과 주문방인' 당나귀' 를 인쇄했다.
고등어는' 산해경' 권 1 에서 나왔다. "동산의 첫 번째. 그 모양은 배소와 같고, 그 소리는 텅스텐과 같다." "봉이 누구로 바뀌었는지 모르겠다", "붕붕붕붕붕" 이 바뀌었다. 장자 소요투어'' 붕어가 붕조로 변하다' 는 말. 팔대산인의 작품에는 매우 강한' 회생' 메시지가 있다.
이런 사상은 흔히 볼 수 있다. 굴원, 항우, 방이지, 그들은' 죽음' 으로 명지했지만, 그 정신은 후세에 의해 존중되고 전창될 수 있었다. 이것은 확실히 또 다른 형태의' 생' 이다. 우리는 이 몇 가지 전형적인 이야기 중의 * * * 동원소를 집계할 수 있는데, 여전히' 남방, 배, 물' 이다.
선인 이백이' 풍성검' 을 가지고 있다면:
보검 쌍용, 설야가 부용을 비추다. 천지를 훤히 비추니, 천둥이 치솟을 수 없다.
다른 금함에 가자, 비행기가 침몰하고 상종했다. 바람이 휘몰아친 지 이미 오래되어, 그 기세를 잠재웠다.
오심은 수심이 만장하고, 초산은 천중하다. 자웅은 결국 갈라놓지 않고, 신물은 만날 것이다.
풍성 모사와 건장 두 자루의 보검을 출토한 후 용들이 날아오르는 이야기를 그린 것이다. "히비스커스 라" 는 간강을 의미합니다. 강서는' 오미두추' 이기 때문에' 오수' 라고 한다. 여기에는' 검, 용, 부용, 레이, 물' 이 있는데, 보검의 생명을 부여하는 화룡의 원소나 조건으로 쓰인다.
구강은 경내 9 수에 이름을 붙였는데, 9 수는 사실 당시 예장 경내에 있던 9 개의' 어머니 강' 이었다. 이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사실 아홉물은 여산 기슭에서 서로 맞물려 마침내 장강에 주입되었다. 물은 생명의 어머니이다. 강서 () 의 2 대 어머니 강 () 으로, 무하 () 는 화하 () 화신 () 시고모 여신신앙의 발원지이며, 간강 () 에도' 부용강 ()' 이라는 별명이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여성적인 문화 부호를 가지고 있다 이 문화적 시각에서 여산을' 모산',' 음산' 으로 보는 것은 정말 명실상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