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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영화 '서치'를 보고 감동받았어요.
이 영화는 신체검사 중 말기 림프종 진단을 받은 아름다운 여성 예란추(Ye Lanqiu)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녀는 출근하는 버스에서 무의식 상태에 있었고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습니다. 남성.
차장이 큰 소리로 그녀를 질책했지만 그녀는 무관심했다. 나중에 노인은 "그냥 잊어버리고 그냥 이 자리에 앉아 이 여자에게 양보하자"고 말했다.
이 사건은 옆에 있던 여성 기자가 휴대전화로 촬영해 김씨에게 넘겨줬다. 편집장 언니. 그러다가 내 여동생이 "앉기를 거부하는 선글라스 자매"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온라인에 게시하여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동시에 예란추는 너무 비참해서 상사에게 100만 달러를 빌려 완전히 사라졌다. 그는 원래 치료를 위해 100만 달러를 빌리고 싶었지만 이번 주에 미친 온라인 미디어 폭력이 발생한 후 Ye Lanqiu는 여론의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건물에서 뛰어내려 자살했습니다.
물론 우리는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는 것을 존경하지만, 영화 속 노인들은 분명히 이러한 사회적 미덕을 당연하게 여깁니다. 생각하세요: "나는 약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나를 도와주세요."
도덕적 유괴는 고대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이는 소외 계층의 관성적 사고이자 그들의 시도되고 검증된 방법이기도 합니다. 도덕적 무기에는 돈이나 인맥이 필요하지 않으며, 높은 지위를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노인을 존중하고 젊은이를 배려하여 버스 좌석을 위해 싸우는 가난한 사람들은 돈이 있기 때문에 기부하지 않는 부자를 비난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합니다. 그들은 어리기 때문에 원합니다.
도덕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강력한 무기가 되었습니다. 도덕적 납치가 실패하면 다양한 거짓 낙인이 당신에게 부착되어 비난을 받게 될 것입니다.
도덕은 자기 자신만을 억제할 수 있는 환상에 불과합니다.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도덕을 이용해 다른 사람을 억제하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큰 부도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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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WeChat Moments에서 "결혼 생활에서 가장 소심할 때는 자녀를 돌보는 데 아무도 도와주지 않을 때"라는 제목의 인기 있는 기사를 봤습니다. 그 안에 담긴 풍경들이 많은 엄마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도 있겠지만,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해요!
아이들은 스스로 태어난다. 부모는 자녀 교육의 중심 역할을 해야 하고, 노인들은 보조적인 지도만 해야 한다. 저는 1년 반 동안 전업주부 생활을 하면서 아이들을 돌보고 집안일을 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우리 부모님은 은퇴 후 멋진 삶을 많이 누릴 수도 있었겠지만, 자녀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묵묵히 자녀 양육의 무거운 책임을 짊어지셨습니다.
그들의 육체 노동, 정서적, 심리적 보살핌의 부족, 자녀에 대한 이해력 부족은 노인들의 심장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욱 감사하고, 부모님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우리 아이들의 교육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토론해야 합니다.
부모님이 자녀 양육에 도움을 주면 감사해야 하고, 도와주지 않으면 이해해야 합니다. 그들은 그런 의무가 없습니다. 당신은 아이의 직접적인 보호자입니다. 노인을 비난하기 위해 도덕적 유괴를 사용하는 것을 중단하십시오.
어쨌든 우리는 부모님을 데려가든 안 데려가든 공경해야 합니다. 우리도 천천히 늙어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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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개자식 논리'라는 단어를 본 적이 있다. 예를 들어 나한테 돈을 빌렸다가 며칠 뒤에 갚겠다고 했는데. 며칠이 지나도 그 말은 안 하더군요.
그러다가 내가 너한테 부탁했는데 너는 남들한테 몰래 "야 이 사람 진짜 인색하다. 돈 얼마 안 되는 거 아니냐? 결국엔 나한테 욕하는구나"라고 하더군요. , 당신은 신용을 지키지 않고 나를 속였습니다. 나는 악당이되었습니다.
언제부터 돈을 빌린 사람이 손자가 되고, 돈을 갚은 사람이 삼촌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할 때는 감사해야 한다. 아무리 돈을 빌려도 다른 사람이 힘들게 번 돈이다. 당신을 돕는다는 것은 당신을 신뢰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친절에 보답할 줄 아는 사람은 여행을 떠난다. 어디에서나 친절을 갚는 사람은 결코 앞으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일이든 삶이든 자신을 돕는 것이 의무이고, 돕지 않는 것도 의무이다.
나는 여전히 그 친절한 노인들, 현명한 아이들, 친절한 임산부들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여전히 세상에 대한 선의와 신뢰를 갖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도덕은 자신을 억제하는 데에만 사용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삶을 방해하기 위해 사용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