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장현: 노래는 시의 철인 같다

장현: 노래는 시의 철인 같다

나는 종종 나 자신에게 이렇게 말한다: 이전의 철학이 나에게 영향을 미치고, 나를 마음이 굳어지게 하고, 차갑고 감정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것은 당연히 대학 이전의 일이었고, 그 과정에서 나는 철학적으로 냉랭한 원칙이 내 인생에 맞지 않을 수도 있고, 사람은 진정과 온기를 체득해야 한다고 끊임없이 훈계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내 마음은 대학 이후 감성적으로 의지하고 있다. 불행히도 닭고기 스프 문학은 나를 완전히 함락시켰고, 지금까지 시가 나를 구해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에야 진정한 순수한 감성면이며 이성을 배척하지 않는다. 옛날에는 사람이 귀신도 귀신도 귀신도 없는 모습을 생각하면 유치한 극단이 어리석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한 가수가 모두 내 두 시기에 존재한다. 장현, 시인 같은 철학자 기질을 지닌 가수가 고등학교 2 학년 때부터 내 핸드폰과 MP3 에 들어와 지금까지.

장현, 본명 초안황, 대만 가수. 많은 사람들이 모를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그녀는 열세 살 때' 보배' 라는 곡을 썼고, 몇 년 후 자신의 첫 앨범에 수록됐다. 많은 사람들이 모원웨이' 베이비' 의 또 다른 곡만 들었다. 나는 누구의 노래가 좋은지, 누가 잘 부르는지 판단할 수 없다. 다만 이 점에서 그녀가 매우 재치가 있는 여자라는 것을 알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처음 아는 장현이는 텔레비전의 한 광고에서 인터넷으로 그녀의 노래를 검색했기 때문에, 이때부터 잊을 수 없었다. 그녀의 노래는 얻기 어려운 평온함이 있어서, 내 마음이 괴로울 때마다 자기도 모르게 그녀의 노래를 틀었다. 마음이 조용해야 가장 편하겠죠. 그녀의 거의 모든 노래에는 기타 반주가 있었고, 그녀의 부드러운 목소리에 맞춰 자연스럽게 조용한 느낌이 들었다. 나는 음악이 영혼으로 통할 수 있다고 믿는다. 조용한 노래를 들으면 영혼은 감히 동요하지 않을 것이다. 마음이 가장 편안한 자리이기 때문이다.

인생의 득실에 대하여 장현이는 초연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태어났고, 올 때는 두 손이 텅 비었고, 갈 때도 두 손이 텅 비었다. 이 기간 동안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은 분투하여 이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다. 어느 날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사람, 소중히 여기는 물건이 떠날 때, 많은 슬픔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런 슬픔은 어디에서 오는가? 내 생각에는 반은 한때 가졌던 미련에서 비롯되고, 반은 인생이 결국 잃게 될 슬픔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마도 이전에 혹은 지금 모든 것이 요행으로 얻어졌을 것이며, 어떤 방법도 영원히 한 가지를 유지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그녀는 노래했다:

"우리가 결국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발견하기 전에

적어도 당신은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살아있는 가장 외로운 것을 안다

내가 가진 건 모두 요행이야

내가 잃은 것은 모두 인생이다 "

슬픔으로 가득 찬 것 같아요. 잃어버린 후에 끝없는 슬픔을 그리워하는 대신, 이 모든 것이 결국 사라질 것이라는 것을 처음부터 알고, 자연스럽게 진실을 대면하게 하고, 가야 할 자연은 갈 것이고, 남아야 할 자연은 남아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슬픔명언) 이것은 또한 일종의 자아의 진실한 위안이다.

장현이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인생의 깨달음을 사랑에 녹일 수 있다는 점이다. 그녀는' 좋아' 에서

라고 노래했다

"너도 알다시피, 너는 사랑받고 지나가던 적이 있어.

결국 비겁하지만 줄 수 있는 침묵

생각나지 않는 모든 행복 속에서

나는 너를 가장 좋아한다 "

내가 다른 사람을 만나거나 막 누군가를 만났을 때, 나는 그녀의 과거에 대해 낯설었고, 상대방도 마찬가지였다. 연애하는 동안 상대방이 당신을 만나기 전에 또 다른 단락을 겪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랑받고 지나가던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를 만났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새로운 감정에는 과거의 부족함을 언급하고 싶은 사람이 없을 수도 있고, 과거만 조용히 현재 생활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자연히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하지만 가장 용납할 수 없는 결말은' 나도 과거처럼 상대방의 삶의 한 부분이 되었는가?'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내가 운이 좋다면 그럴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게 운이 좋지 않을 것이다. 예전 사람도 좋았고, 나보다 상대방보다 좋았고, 결국 우리는 모두 떠났다.

기회를 말하지 않고 우리가 만났지만,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한 단락의 전진이 인생의 정상일 것이다. 그래서 장현이는 또 노래했다:

"그리고 나는 더 이상 잃을 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가끔은 네가 노래 한 곡 부르는 것만 듣고 싶어

모든 인사가 아닌 경치에서

나는 너를 가장 좋아한다

그리고 나는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 "

인생의 정상적인 상태라면 태연히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그리고 사랑했던 사람이 마지막 길을 걷고, 마지막 노래를 다 부르고, 잃어버리면 잃어버리고, 더 이상 포기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 영원한지 아닌지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렇게 보면 숙본화와 니체 사이에 있는 비관주의자처럼, 비관으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즐기는 것을 금지하지 않는다. 비관 때문에 적극적으로 헛된 반항 현실에 나서지도 않는다. 어쩌면 니체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초인적인 의지는 운명을 부인하지 않지만, 인생의 비관적인 결말에 직면하고 무관심한 태도로 대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면 인간의 냉온함을 맛보았거나 비관적인 삶이 완전히 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현에서 보면, 사랑 속의 사람들은 마치 화염 속에 있는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이 불이 점점 더 불타고, 서로의 화사한 불을 위해 낮과 밤을 환하게 비춰준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활본은 자연스럽고 평범해서 불이 나면 박멸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사람은 감정을 소탈하게 대하고, 다른 한 사람은 감정 위기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결말은 이 과정이 기적을 목격할 수 있는 기회일 수도 있고, 갈라지는 식의 누락일 수도 있다. 가장 유감스러운 노력은 결과가 없는 것이 아니라, 노력한 후에 아무도 받아들이지 않는 헛수고가 될 운명이다. (조지 버나드 쇼, 노력명언) 장현이는 바로 사랑의 미감의 일시적인 인식을 경계하라고 호소하고 있다. 다른 사람이 버린 것을 줍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결국 헛수고일 수도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버릴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 "그래서 당신은 계속 흩어져, 나는 계속 주워,

우리는 먼 길에서 낮과 밤이 서로를 위해 화사하다.

만약 네가 앞에서 뒤돌아보면 나도 뒤돌아본다.

우리는 그것 싶 었 어.

그래서 너는 나를 계속 사랑해,

내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먼 길에서 먼지가 오늘 밤 화사한 불을 보더라도,

나는 네가 앞에서 뒤돌아보기를 기다리고, 나는 뒤돌아보지 않는다.

날 원해?

너는 나를 원하지 않는다. "

남국의 아이' 와' 보배' 는 모두 장현의 초기 작품이다.' 보배' 가 부모로서 자녀에 대한 애정이 넘친다면' 남국의 아이' 는 바로 부모 없는 고아의 자아위안이다. 이에 대해 나는 매우 감명을 받았다. 어려서부터 두려움, 두려움, 근심, 이런 행복한 어린 시절에는 나타나지 않았던 것을 경험했다. 섣달 그믐날 밤, 집에는 나 혼자만 있었다. 밤의 장막이 점차 깊어졌지만, 나는 그때 불을 켜는 것을 선택하지 않았다. 하늘의 불꽃놀이를 바라보며, 그 만가의 등불을 바라보며 부러움을 금치 못하고, 동시에 눈물이 계속 흘러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섣달 그믐날, 모든 아이들을 미치게 하는 명절이 내 몸에 흔적도 없다. 천천히 이런 날이 많아져서, 나는 굳어지기 시작했고, 더 이상 슬프지 않은 분위기는 바꿀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행히 나중에 더 이상 누구를 탓하지 않았다. 어린 시절에 겪었던 공포와 공포는 마침 내가 다시 만났을 때 적어도 친숙함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남국의 아이들처럼, 나는 참담한 경험을 한 적이 있고, 자신에 대한 비범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마도 모든 희생자는 자신의 독특한 사명을 가지고 있을 것이며, 맷돌을 견뎌냈을 것입니다. 삶이 항상 어두운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달으면, 밝은 면이 이미 우리에게 열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모든 남국의 아이들은 온갖 고난을 겪으면서도 자존심을 잃지 않는 것이 희망의 씨앗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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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신은 남국에서 온 아이입니다. 묶을 수 없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에 예언을 덮었지만 전혀 모른다

뛰어다니며 나를 잊는 기쁨과 슬픔은 모두 방자하다

햇빛도

를 막고 싶지 않다

넌 남국에서 온 아이야 애인이 미워해야 하는 모습

피 속에 먼 옛날 이야기

손바닥에 하느님의 인자함을 새기다

알 수 없는 것과 유사 "

왜 내가 장현을 철인이라고 부를까. 그녀의 노래에는 모처럼의 이성이 넘쳐나기 때문이다. 자신에 대한 생각, 인생에 대한 생각, 세상에 대한 생각. "도시" 에는 아주 낭랑한 말이 있다-

"사람과 매미 매미, 개, 밤늦게 높은 가로등을 들이받는 나방

떠 다니는 모든 수천 명의 얼굴

당신들이 성대하기 때문에 제가 하겠습니다.

네가 얼마나 모처럼의 도시냐, 계속 돌아가라 "

한 도시에 너무 많은 물건이 숨겨져 있지만, 이것은 그 자신의 것이 아니다. 매일 그 중 일부를 잃고 새로운 부분을 맞이하는 것은 늘 새로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여기가 어떻게 변하는가, 내 기억이 남아 있기 때문에, 바로 내 영혼의 귀착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것을 미워하는 사람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아무리 사회를 잘 대하려고 노력해도 왜 항상 자신이 불필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좋고 나쁜 것은 모두 말하지만, 도시 자체는 수많은 생명체로 구성된 무생물이며, 좋고 나쁜 것은 모두 받아들인다. 사람들은 그저 기쁜 것만 듣고 싶어 한다. 인색하기 마련이다. 수많은 변화를 수용하는 것은 좋고 나쁨을 느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는 이 때문에 유치한 시를 한 편 썼는데, 대의는: 도시 앞에서 나는 길을 잃은 아이일 수밖에 없다. 내가 나 자신을 어떻게 대하든 나를 어떻게 대하지만, 나는 무섭지 않고 도시를 존중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내가 가봤던 도시를 존중하고 사랑하라. 내 소중한 기억이 있어서 아무리 변해도 가져갈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장현을 생각하는 것도' 도시주의' 자, 그래서 그녀는 이것으로 끝낸다-

"시간여행 우리는 좌우에 있지 않고 서로만 있다

자유를 추구하지 않겠다고 약속할게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나는 너를 따르지 않고 어떻게

이때부터 * * *, 도시와 얽힌 너의 유행가 "

앞서 보여드린 것은 장현이 인생철학의 한 면에 대해, 그녀의 가사에 들어 있는 이성 성분이 깊이 따질 가치가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아마도 본질적으로 나는 이렇게 말하지 말았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상황이 다르다. 그 가사에 대한 나의 이해는 종종 오해이기도 하다. 가수가 쓴 단어 자체가 우리가 생각하는 의미가 없는 경우도 있다. 바로 이런 아름다운 오해가 가수의 매력을 증언한 것이다.

장현이 많은 노래의 가사가 대부분 반복되고, 두세 번 반복하는 것만큼이나 간단하며, 결말에서 많이 볼 수 있다는 것을 세심하게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것은 마치 한 가지 관점을 선언하는 것 같다. 반복해도 가볍고, 외침처럼 보이지 않고, 오히려 슬픔이 스며들고 있다. 이것이 바로 그녀의 목소리 특색이다. 게다가, 그녀의 가사에는 시의 영성이 남아 있는데, 내가 보기에 이것은 철성과 완전히 맞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한 가지를 간과했다: 왜 이성과 감성이 대립하는가? 진짜 감성이란 무엇인가? 닭고기 수프 문학은 감성이다. 이 점은 부인하지 않는다. 조금 오래 읽은 감성의 아름다움은 느낄 수 없지만, 오히려 무미건조한 설교가 많다. 그러나 20 ~ 30 세의 사람들이 실제로 모든 사람의 희로애락을 엿볼 수 있다는 것은 사람을 놀라게 하기에 충분하다. 시를 만날 때까지, 혹은 시를 말할 때까지. 시는 영혼이 있고, 영혼은 시인의 진실한 감정이며, 노래는 어느 정도 시의 또 다른 표현이다.

장현한 가사는 더욱 그렇다-

\ "당신은 사랑하는 신

네가 깨지면 나는 완전하게

할 수 밖에 없다

넌 내 영혼이야

하지만 내 눈빛이 아니야

넌 아직도 나를 사랑하고 있어 먼저 미워할 수 없어

먹고 못 먹으면

나머지는 내가 목이 메어 죽는 인생을 선택하게 한다 "

완전히 시인의 기질을 지녔고, 상상력, 허황함, 낭만으로 가득 찼다. 또 다른 예-

"가라앉기 전에 깨어난 애인은 사랑을 가진 세기 동안 슬프다

입맞춤 후 잠든 애인이 즐기는 외로운 꿈처럼 떨어진다

침몰하기 전에 깨어있던 애인은 사랑을 가진 세기 동안 슬펐다

뜨겁고 부끄러움을 분간할 수 없다 "

글의 아름다움은 남김없이 드러났고, 더욱 중요한 것은 이 시적인 표현들이 감정의 카타르시스일 뿐만 아니라 이성의 빛을 더 잘 드러낸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사실 철학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것이 바로 그들의 다른 면이다. 그래서 나는 시가 세계에서 가장 미감이 있는 완전한 예술이며, 슬픈 웃음 사이에 생각을 하고 있다고 점점 더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수들이 시인의 자세로 생각하는 것이다. 그들을 곡에 채운 것은 문자 자체의 시적인 저장일 수도 있고, 노래가 적고, 물어보는 사람은 매우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나는 이런 방식으로 비탄할 수 없다. 가수들이 이렇게 노래에 넣어야 가장 큰 가치가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것은 내가 그녀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오히려 기회를 놓치지 않고 소중히 여길 만하다. 다만 누가 그렇게 대담하게 시를 해석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그렇다면 위의 나의 모든 깨달음은 오해라고 할 수 있다. 시의 감정은 단지 의외일 뿐이다. 일단 말로 전하면 시의 미감을 파괴하는 이 점에 있어서 나는 너무 오만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오해라도 진실한 깨달음을 얻었고, 미감을 많이 잃지 않았다.

장현이 가져온 노래는 감정에 대한 깊이 파고드는 것이 아니라 나를 생명에 대한 깨달음으로 끌어들이는 것이 바로 항상 나를 끌어들이는 특성이다. 나도 나와 같은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이렇게 멋진 노래를 쓸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생활에서 이런 철인과 시인의 기질을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나의 판단과 일치하며, 장현이 실생활에 매달려 있는 것은 더욱 철인 같다. (내 느낌으로는 다른 가수 진과와 그녀가 매우 닮았을 것이다. 아마도 진알이 장현보다 시적인 쪽에 더 편향되어 있을 것이다. 너무 많이 듣지 않았다. 아마도 나의 일시적인 조잡한 해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녀는 사회의 백태를 주시하고,' 시민대화' 활동을 벌이며, 사회와 생명에 대한 자신의 깨달음을 일대일로 이야기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대독' 이라고 하는데, 내 생각에는 과장한 것 같다. 그녀가 관심을 갖는 것은 사회이지, 결코 정치가 아니라,' 대독' 에 이르기까지 나는 개인적으로 당시의 장소의 부적절성을 이해할 수 있다. (상세 정보' 장현대 단독 사건')

장현이 갑자기 2015 년 떠나기로 결정하고 초안황으로 돌아갔고, 그녀의 독특한 시인 기질을 가지고 2015 년 조수 잠언 작별 콘서트에 이 막을 남겼다.

시인은 밤의 펜을 놓아두고, 눈은 카메라를 내려놓고, 뜨거운 차 한 잔은 거실에 두고, 증기를 풀어준다. 우리는 서로 함께 사는 것 외에는 다른 일을 하지 않는다. 내 사랑, 인심은 증명할 필요가 없다. 세상 하나뿐인 것처럼, 우리, 향수병의 뿌리처럼 흙을 쓰지 않고, 스스로 성장하고, 살고, 나는 너를 사랑한다. 이것이 바로 내 생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시인의 철성의 한 면은 조수가 오면 늘 물러가고, 마치 매달려 떠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손에 든 펜을 내려놓았지만 여전히 시인이다. 가수도 입속의 노래를 내려놓고 손에 있는 기타를 내려놓았지만, 그녀는 영원히 벙어리가 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장 매달려, jiao Anfu 가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시인은 그녀가 가겠다고 말했다. 그것은 정말 가는 것이다. 장현이는 초안부의 생명을 생각하는 사람이고, 초안황은 생활의 자아이다. 장현이 그녀의 기타를 등에 업고 눈앞의 세계를 이별하면, 초안황은 더 잘 살 수도 있고, 아무도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만약 어느 날 정말 돌아왔다면, 그것은 분명 다른 장현일 것이다. 또 다른 초조안황이다. 더욱 흥미진진하다. 짧은 작별은 사실 다른 자신을 벗어나 새로운 자신을 찾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장현아, 노래를 부르는 철인, 그녀의 영혼은 영원히 단어 속에 있다. 이것이 남아 있는 유일한 물건이다. 우리는 신호등에서 "도시" 를들을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 화사한 불' 을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실연할 때' 사랑해' 를 부를 수도 있는데 ... 내가 장현처럼 사랑하는 것을 위해 뭔가를 남길 수 있을까, 그리고 떠나기로 선택해서 완전히 나 자신을 위해 살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만약 정말 이럴 수 있다면, 얼마나 아름다운 삶인가. 그 말에 응했다. "내 눈은 풍광을 흐르고 있어, 자연 그대로 내버려 두면 다시는 후회하지 않을 거야."

2017.5.10-2017.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