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도덕경 제7장: 영원무궁토록

도덕경 제7장: 영원무궁토록

하늘과 땅이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스스로 생기지 않기 때문이고, 그래서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사심이 없기 때문에 이기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말하는 것은 하늘과 땅이 영원히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하늘과 땅이 오랫동안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스스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의인은 영원히 존재합니다. 자기의 안전을 제쳐두는 사람이 자기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그 사람이 이기적이지 않고 자기 자신의 성공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이것이 바로 노자의 영원에 대한 해석이다. 사실 이는 아담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과 비슷하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모든 사람은 이기적이기 때문에 모두가 자신의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행하며, 이는 실제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경제사회의 매력이다!

그렇다면 나는 정반대다. 또 다른 관점에서는 개인의 득실에 관계없이 하늘과 땅처럼 영원히 살며, 공익을 위해 봉사할 수 있기를 바랐다. 사람의 가장 큰 이기심은 불멸이기 때문입니다. 소위 불멸이란 사람의 영혼이 항상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자는 우주의 법칙을 바탕으로 생명의 법칙을 밝혔고, 생명의 법칙은 사회의 법칙과 얽혀 있다. "세상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기뻐한다"는 판중옌의 사상은 "남을 먼저 돌보고 남에게서 벗어나 생활한다"는 노자의 사상과 일치한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을 때 실제로 죽었고, 어떤 사람들은 죽은 후에도 여전히 살아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이 장에서 노자는 자연과 인간이 합일하는 영역을 바라보며, 우주와 생명과 사회를 하나의 체계로 본다. 체계적인 사고를 통해 삶과 사회, 자연을 바라보면 새롭고 색다른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집에 들어가지 않고 세 번이나 홍수를 통제하려는 다유의 시도는 실제로 다유의 선구적인 사례를 또 다른 측면에서 반영했으며, 이는 그를 역사상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미국의 건국 대통령으로서 워싱턴은 만장일치로 선출된 유일한 미국 대통령이기도 하다. 그는 2연임에 성공해 3선을 앞두고 있다. 그는 사람들의 선의의 체류 시도를 진심으로 단호하게 거부하고 여전히 시골로 은퇴했습니다. 이에 따라 워싱턴은 미국에 대한 불문 조약도 정했다. 즉, 대통령은 2선을 초과해 재선될 수 없다는 것이다. 유일한 예외는 제32대 프랭클린 루즈벨트 대통령이 3선으로 재선됐다는 점이다. 그러다가 루즈벨트는 4번째 임기 중에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 후 미국 헌법 개정에서는 대통령이 2회 이상 재선될 수 없다고 공식적으로 규정했습니다. 그러다가 3번째 대통령 임기 중에 워싱턴이 사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법칙의 최초의 유래라고 할 수 있다. 워싱턴은 높은 지위에 있지만 권력과 지위에 대한 욕심이 없는 것이 미국인들의 행운이다.

워싱턴이 사망한 후 그의 전 파트너인 하리리 하원의원은 다정하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시민이고, 전쟁의 첫 번째 사람이고, 평시의 첫 번째 사람이기도 합니다. 우리 동포들의 마음속에 있는 첫 번째 사람입니다. 워싱턴의 사례는 "스스로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다"는 것과 "이기적이지 않기 때문에 이기심을 이룰 수 있다"는 의미를 가장 잘 설명해준다.

워싱턴의 이름도 있다. 춘추시대의 초나라 항손소의 이야기. Sun Shuao는 Chuzhuang 왕을 도와 국가를 통치하고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추장왕은 여러 번 그에게 봉토를 주려고 했지만 손소오는 우월한 지위를 부여받고 만족하지 않으면 재앙이 닥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당신은 주장합니다. 그리고 임종을 앞두고 아들에게 “나는 살아 있을 때 초왕의 봉토를 받지 않았다. 내가 죽은 후에 초왕이 반드시 나에게 상을 주리니 그때는 받지 말라”고 경고하였다. .다른 사람들이 경쟁하는 땅을 차지하지 마십시오." 초와 월 사이의 국경에는 잠자는 무덤이 있습니다. 그곳의 땅은 얇고 능선도 얇습니다. 도시의 이름도 불길합니다. 그것을 위해 싸운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 곳에서는 음식과 의복과 따뜻함에 대한 걱정이 없을 것입니다.

Sun Shuao는 정직하고 정직하며 저축의 흔적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죽은 지 몇 년이 지나도 Sun Shuao의 아들은 살아남지 못하고 극도로 가난하여 산에 가야했습니다.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장작을 자르십시오. Sun Shuao의 친구 Youmeng. 그래서 그는 초나라 장왕에게 말했다. 초장왕은 손소오의 아들에게 큰 포상과 봉토를 주라고 명령했다. 손소오의 아들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큰 성읍을 신청하지 않고 초장왕에게 잠자는 언덕만 구했다.

초왕이 강요하지 아니하여 손소오의 아들에게 구구 400호의 칭호를 주고, 선인에 이어 그의 선한 행실을 칭찬하였다.

초나라의 법률에 따르면 공신의 봉토를 다른 사람에게 물려주려면 2대 후에는 돌려받아야 한다. 왕조 시대에 손소오는 재능을 다투지 않고 많은 이익을 얻었고, 후세들은 그를 "근시안은 왕을 보좌하나 장수는 장사한다"고 불렀다. 고통받는 아이에게는 장기적인 미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