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과 중국 본토 코스플레이어들은 양복점에 가서 옷을 맞춤 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것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요구 사항을 제시하는 것이 더 쉽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양복점은 중국 본토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실제로 코스프레 의상을 만들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국 본토에서는 주문한 후 1~2주 안에 옷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옷이 마음에 들지 않아 이의를 제기하면 대개 매장 주인이 그 자리에서 바꿔준다.
사실 코스프레 의상을 전문점에서 만드는 경우 가격이 보통 1,000위안 가까이 듭니다. 의상을 직접 맞추는 것이 비용이 적게 들지만, 코스프레 캐릭터 의상의 복잡도에 따라 때로는 600~700위안 가까이 드는 경우도 있고, 많은 노력과 노력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대만의 일부 사람들은 코스프레를 인생 낭비이자 돈 낭비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코스프레이어에게는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의 코스프레는 어떨까요?
오랜 기간의 개발과 탐구 끝에 오늘의 코스프레는 사람인 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화와 게임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물, 로봇 등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것은 원하는 것이 될 수 있고 가장할 수 있으며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로봇 흉내를 내며 한걸음 한걸음 걷는 것이 너무 힘들 때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우주 전함 흉내를 내고 심지어 전함처럼 땅바닥을 기어다니기도 하는데, 정말 대단합니다. acg의 자회사 문화로서 코스프레는 오늘날 사회에서 점점 더 청소년 문화와 엔터테인먼트의 주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코스프레는 친구의 생일 파티, 다양한 규모의 만화 전시회, 연인 간의 '가장 파티'에서 분위기를 북돋우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코스프레를 하면서 다른 사람의 코스프레를 만들고 배우면서 좋은 선생님과 친구를 만들 수 있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만족하면서 대중에게도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일본에서는 매년 봄, 가을에 열리는 도쿄 게임쇼와 각종 애니메이션 전시회 외에도 일본 전역의 사람들이 모이는 코스프레 카니발도 열리고 있다. 코스프레 세계에서는 옷을 입을 기회가 제공됩니다. 일본의 코스프레 팬 중에는 어린이도 포함되며, 일부 어린이는 부모와 함께 옷을 입고 가족이 함께 코스프레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본의 인기 가수 가시와하라 타카시(Kashiwahara Takashi)와 텡하라 노리카(Tenghara Norika) 등 연예계 사람들도 코스프레를 매우 좋아하는 것은 코스프레의 매력이 일본에서 얼마나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불필요한 수고를 줄이기 위해 관광객이 코스프레어의 사진을 찍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공연장 내 특별히 설치된 코스프레 포토존을 제외하고는 관광객이 임의로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 매년 도쿄 게임쇼를 예로 들자면, 소위 코스프레 이벤트는 없습니다. 물론 행사장 밖 복도에는 모두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스프레어들이 많이 있을 뿐입니다. 원칙적으로 코스플레이어는 사진을 찍을 수 없지만 일부 사람들은 사진 촬영에 동의할 수도 있지만 사진을 찍으려면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장소가 제조사의 행사이기 때문에 제조사의 쇼걸들만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이다. 평범해요. 규정대로라면 사진을 찍어야 할 상황이 아니면 거절할 거예요! 두 번째 이유는 대부분 자신의 정체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존중할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좋은 방문을 원할 때 사람들이 항상 사진을 찍는 것을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는 많은 일본 코스플레이어들이 자신의 퍼포먼스에 대한 요구사항이 매우 높기 때문에 공연장 촬영 조건이 좋지 않을 때에는 이렇게 사진을 찍고 싶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차라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밖으로 나가서 햇빛이 많이 들고, 만족스러운 포즈를 취하면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주의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점은 비밀 사진을 찍으려면 다른 사람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일본의 상징적인 문화로 코스프레이어들은 스트리트 쇼에서도 볼 수 있다.
진구교 근처에는 하라주쿠의 국제적으로 유명한 대안 거리 쇼인 코스프레의 본거지가 있습니다. 여기의 코스프레는 단순히 궁전 인형 스타일, 스타 비주얼 스타일, 만화 스타일, 시이나 간호사 복장 스타일, 하얀 얼굴 스타일, 수제 스타일 등과 같은 여러 파벌로 나뉩니다. 이곳의 군중은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에 가장 집중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자기 표현 문화는 하라주쿠에 의류 매장 '부데이쿠 다케노코'를 오픈하면서 시작됐고, 점차 과장되면서 주말이면 '워커스 파라다이스'에 모이는 추세를 형성했다. 이상한 옷은 한때 '죽족의 아들'로 알려졌는데, 이 추세는 1980년대에 최고조에 달했지만 지금은 이 용어가 점차 잊혀지고 있습니다.
코스프레에는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비공식 예능 프로젝트인 만큼 일본, 중국 본토, 대만, 홍콩 등 지역을 막론하고 기본적으로 참여 제한이 없다. 나만의 코스프레 의상만 있으면 다양한 전시회에서 단체 또는 개인으로 코스프레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코스프레 자체가 역할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시회에 참여하기 전에 먼저 다양한 acg 매거진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역할을 선택한 후, 해당 역할에 대한 다양한 정보 수집을 시작해야 합니다. 데이터. 예를 들어, 캐릭터의 의상, 소품, 이미지 특성 등은 모두 조사해야 할 사항입니다. 그런 다음 옷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작업 방법은 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런칭 당일까지 즐겁게 공연장으로 달려가 코스프레 공연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프레는 우리에게 정확히 무엇을 가져다 주는가?
코스프레가 우리에게 정확히 무엇을 가져다 주는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외부인의 입장에서 볼 때 코스프레는 사람과 돈을 낭비하고, 비경제적이며, 의미가 없는 활동이다. 실제 대만에서 코스프레에 대한 언론의 이해 부족으로 인해 허위 보도가 발생한 사건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렇다면 그 코스플레이어들은 정확히 무엇을 얻었습니까?
사실 저자가 이전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진짜 코스프레는 단순히 외모를 꾸미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영혼의 교환이다. 경쟁이 치열한 도시 사회에서 모든 사람은 일이나 학업의 어려움으로 인해 온갖 압박과 혼란에 빠질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때 이것들을 제쳐두고 또 다른 자신의 코스프레를 할 수 있다면, 자신의 정신적 압박으로부터 큰 해방이 되지 않을까요? 역할을 전환하여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자신을 달래십시오. 따라서 코스프레를 acg 캐릭터로 제한하거나 코스프레를 제한하고 싶지 않습니다. 실제로 모든 사람은 사회에서 다른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렇죠? 원래 현실의 모든 인간에게는 각자의 고민이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날 가난한 거지든, 수백만 달러를 가진 부자든, 모두 각자의 고민을 갖고 있습니다. 소위 acg 캐릭터는 코스프레하는 사람이 존재하는 현실 세계(3차원)에서는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코스플레이어는 또한 일시적인 변화를 통해 정신적 안도감과 현실로부터의 일탈, 편안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생각. 비록 acg 페스티벌이 지나갔지만 여전히 현실을 직시해야 하지만 그때 느꼈던 현실의 고통에서 벗어난 기쁨과 안도감은 당신을 더욱 긍정적이고 자신감 있고 기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어떤 말씀을 드려야 할까요?
드림님, 이렇게 멋진 말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계신 분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어렸을 때 가졌던 수많은 꿈을 생각해보면 지금 이룬 것도 있고, 아직 이루지 못한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이게 코스프레가 할 수 있는 게 아닌가? 어린 시절의 꿈을 코스프레하러 가십시오. 이것이 현실을 바꾸지는 못하더라도 몸과 마음은 안도감과 만족의 순간을 얻게 될 것입니다. 코스프레를 해보면 젊어지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