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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신들의 이름

도교에는 매우 큰 불멸의 체계가 있습니다. 많은 신들이 있습니다. 삼순오장로, 육제천제, 황금모공무공, 삼관대제, 시방천주 등이 이에 속한다.

1. 삼청

위안시 천준(위칭 황제 천보군, 본명 위칭 성계 허무 자연 원천준)

링바오 천준(라고도 함) Taishang Daodaojun, Shangqing Emperor, Lingbaojun 등)

도덕천주(Taishang Laojun, Hunyuan Laojun, Born Emperor, Taiqing Emperor 등으로도 알려짐)

< p>2. 오방오군

동부안보화림청령시노군(청령시로창제군)

남부범천보장양단링진노군(단링진) Lao Chi Di Jun)

중앙 옥 보물 Yuan Ling Yuan Lao Jun (Yuan Ling Yuan Lao Huang Dijun이라고 함)

서부 칠보 골든 게이트 Hao Ling Huang Lao Jun ( 호령황로군이라 함)

북동굴 인술산 유거 우링쉬안 노군(우링쉬안 고흑제라 함)

3.

육제(六帝)는 삼순오장로(三純五長后)에 종속되는 개념으로, 소위 '육화'는 상하 사방을 뜻하는 고대 중국의 개념에서 유래한 것이다. (동쪽, 서쪽, 남쪽 및 북쪽)

< p>위: 옥황제(현충고상 옥황이라고도 알려짐), 호천금탑대옥황제, 성명 호천금탑 최고자연 경이로운 밀라지진 옥황제신)은 신과 하늘을 다스린다;

북: 해와 달과 별을 다스리는 북극의 대제

서 : 모든 무기와 천둥을 다스리는 구천상공제,

남쪽 : 모든 정령을 다스리는 남극 불멸의 황제(통칭 장수성)

2부: 청천은 산과 강을 다스리는 옥황제의 아내인 지황후의 예를 따릅니다.

동쪽: 동극의 청화제(태일이라고도 함) 고통받는 신), 만물을 다스리는 옥황상제(통칭 태의진인)

북극제 자웨이, 남극 불멸의 황제 구우제, 천상공제. 성천제는 이를 따랐고 총칭하여 4대 황제로 불렸고, 태의구주천준은 4대 황제의 뒤를 이어 탄생했습니다.

4. 남성과 여성을 다스리고 관리했습니다. 불멸의.

서왕모, 서왕모, 서왕모, 금모, 금모 원군(특히 정통 도교 판테온에서는 옥황상제와 서왕모는 부부가 아니고, 서왕모는 옥황상제보다 먼저 나타났다. 서왕모(西王母)는 선천적인 음에너지의 응축으로 형성된 존재로 모든 불멸의 여성의 우두머리이며 곤륜선녀도를 주관하고 있다. (통칭 태후)

동왕공(Dong Wanggong)은 타고난 양기(陽氣)가 응축되어 형성된 모든 남자불멸의 우두머리이자 봉래선녀도(Penglai Fairy Island)를 관장하고 있다.

5. 삼관

도교 불멸의 제도에서 서군 고우천(西帝)의 관할하에 있는 천관(千關), 지관(縄關), 수관(吏關)을 말한다. 삼관대제는 삼순신보다 먼저 나타나 도교에서 숭배하는 최초의 신이다.

천관(축복): 천관은 상원이빈축복천관, 자위황제, 위칭왕국에 속한다. 천상은 청·황·백 삼기로 구성되어 모든 천왕을 관장한다. 음력 1월 15일, 상원절(Shangyuan Festival) 기간 동안 사람들은 인간 세상에 내려와 자신의 죄와 축복을 결정합니다. 그러므로 이를 하늘 관리들의 축복이라 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흔히 행운의 별이라고 알려져 있음)

디관(용서): 지방 관은 중원 2급 죄 사함 관인 청서제라고 불리며 상청국에 속한다. 지관은 원동훈령기와 극황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제오산과 대지의 모든 신들의 총사령관이다. 매년 7월 15일 귀신축제가 되면 사람들은 죄를 멀리하고 죄를 용서받기 위해 인간 세상에 온다.

수이관(제허): 수이관은 하원 3급 제허수관, 동인황제로 불리며 우청국에 속한다. Shuiguan은 Fengze의 에너지와 Chenhao의 정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 속의 모든 위대한 신의 주인입니다. 매년 10월 15일 하원절(夏源節)에는 죄를 멀리하고 액운을 없애기 위해 인간 세상에 오십니다.

추가 정보:

도교는 중국의 토착 종교로 '도'가 최고의 신앙입니다. 도교는 고대 중국의 귀신숭배사상과 황도교, 노도교 사상을 바탕으로 춘추전국시대부터 불멸의 주술을 계승해 왔다. 동한 말기에는 수많은 도교 단체가 등장했는데, 그 대표적인 단체가 태평도교와 무두미도교이다. 선조 장다오링(張道陵)이 공식적으로 종교 단체를 창설했는데, 이 단체는 1,800년 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교는 다신 숭배이며, 숭배되는 신들은 "도"에 대한 도교 신앙을 의인화합니다. 도교 사제는 도교 성직자이며, 전국에는 3만 명이 넘는 도교 사제가 살고 있습니다. 사찰은 도교 활동을 위한 장소로 전국에 2,000개 이상의 사찰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도교의 개요

도교는 고대 중국의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유래한 방현도교로서 많은 신을 숭배하는 토착적인 형태의 다신교이다. 도는 불멸을 추구하고 세상을 도우며 사람을 구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고대 중국 전통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대 사회에서도 활발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도교는 전국 시대 이후 수백 가지 사상 학파 중 하나였지만, 도교는 최초의 도덕 철학자를 신격화했습니다.

한나라 말기에 이르러서야 종교 교단이 등장했습니다. 남조와 북조에 이르러 도교의 종교적 형태는 점차 개선되었다. Laozi Li Er (Taishang Laojun)은 당나라의 조상입니다. 당나라에서 Laozi는 Dao Yuanque의 현자 인 Taishang Xuanyuan 황제로 존경 받았습니다.

도교는 '도'를 최고의 신앙으로 여기며, '도'가 만물의 근원이라고 믿습니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는 도교가 유교, 불교와 함께 지배적인 이론적 교리로 자리잡고 있으며 불멸의 방법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 학계에서 말하는 도교란 고대 중국의 종교적 신념을 바탕으로 점차 형성되어 방현도교, 황로도교, 황로도교 등 종교관념과 실천방법의 대부분을 계승하고 있는 도교를 말한다. 신에 대한 민간 신앙. "도"를 최고의 신앙으로 삼으십시오. 주로 태상노군을 지도자로 모시고 노자의 『도덕경』을 수련의 주된 경전이 아닌 불로장경으로 삼아 불멸의 수련을 추구하는 중국의 종교이다. 불로불사 또는 신이 되는 도교는 크게 다섯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불로장생, 외장 등을 복용하는 것, 기(氣)를 닦고 인도하는 것, 내장을 닦는 것, 도교의 의례와 자신의 주술을 사용하여 불로장생을 이루는 것 등이다. 후기 신들은 대부분 수련과 공덕을 통해 신이 된 사람들, 도교 수행자들인 것이 일반적이다.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 - 도교선인, 바이두백과사전 - 선인의 계보, 바이두백과사전 - 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