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sketch 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빠른 스케치 방법이다. 스케치는 중국 오리지널 어휘로, 스케치의 일종에 속한다. 스케치는 스케치와 마찬가지로 조형예술의 기초일 뿐만 아니라 독립된 예술 형식이기도 하다. 이런 독립형태의 확립은 유럽 18 세기 이후의 일이다. 그 이전에는 스케치는 화가가 창작한 준비 단계와 기록 수단일 뿐이다. 중국 스케치와 중국 백선의 결합으로 독특한 선 기반 선면 결합의 조형 방법을 만들어 스케치 개념과 구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한 가지 회화 용어를 정의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간결한 선으로 짧은 시간 내에 사람과 물체의 동태나 정적 이미지를 간략하게 그려라. 일반적으로 창작에 쓰이는 소재. 편폭이 짧고 문필이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생활 속의 의미 있는 사물이나 인물의 상황을 간략하게 묘사한 문체. 인물이나 생활 장면을 개괄적으로 강력한 필묵으로 묘사한 표현 수법도 일컫는다. 스케치 도구 [편집본] 스케치는 회화 도구에 대한 요구가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재료 표면에 흔적을 남길 수 있는 도구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연필, 펜, 구슬, 탄소 연필, 숯, 붓 등과 같은 스케치를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스케치의 역할 [편집본] 초보자에게 스케치는 조형 종합능력을 훈련시키는 방법이며, 우리가 스케치에서 제창하는 전체적인 의식의 응용과 발전이다. 스케치의 이런 종합성은 주로 스케치 시간의 짧음으로 제한되며, 이런 짧고도 스케치 대상의 활동 특징에 의해 제한된다. 스케치는 운동 중의 물체를 주요 묘사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화가는 분석과 사고를 할 충분한 시간이 없을 때 반드시 간결한 종합 방식으로 표현해야 한다. 스케치는 우리의 예리한 관찰 능력을 배양하여, 우리로 하여금 생활의 아름다운 순간을 잘 포착할 수 있게 한다. 스케치는 우리의 회화 개괄 능력을 배양하여 짧은 시간 안에 대상의 특징을 그릴 수 있게 한다. 스케치는 창작을 위해 대량의 소재를 수집할 수 있다. 좋은 스케치 자체가 완벽한 예술품이다. 스케치는 우리의 이미지에 대한 기억력과 묵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스케치는 독특한 개성을 지닌 회화 스타일을 탐구하고 배양할 수 있다. 그래서 초심자에게 스케치는 단순화된 형식으로 움직이는 물체의 모양을 종합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배우는 그림의 기초 과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초심자, 초심자, 초심자, 초심자, 초심자) 스케치는 그림 창작자에게 스케치는 삶을 느끼고 감정을 기록하는 방식이다. 스케치는 이러한 감정과 상상력을 시각화하고 구체화시킵니다. 스케치는 조형 훈련에서 조형 창작으로 나아가는 필연적인 방법이다. 스케치를 자주 연습하면 인체의 기본 구조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고, 인물과 각종 동물의 동태와 표정을 능숙하게 그릴 수 있으며, 구도 배치와 줄거리 내용을 창작하는 조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림 창작자에게 스케치는 삶을 느끼고 감정을 기록하는 방식이다. 스케치는 이러한 감정과 상상력을 시각화하고 구체화시킵니다. 스케치는 조형 훈련에서 조형 창작으로 나아가는 필연적인 방법이다. 참고: 예술에는 진정한 의미의 스케치가 없습니다! ! ! Sketch 는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및 스케치의 총칭인물 창작 스케치 기술인 동적 스케치 기술로 화가의 성숙의 상징이다. 인체의 동적 스케치는 화가가 높은 조형능력과 전체의식을 갖추어야 할 뿐만 아니라 예리한 감각능력과 해부지식을 능숙하게 운용한 경험도 있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동적 스케치 학습이 기초훈련이 완료된 후, 오히려 기초스케치 훈련과 동시에 동적 스케치 연습을 해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다. 유럽에서는 인물 스케치가 주요 조형 훈련 수단으로 쓰이고 있으며, 현재 국내 일부 지역에서는 어린이 단계부터 인물 스케치 능력을 배양하기 시작하면서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 동적 스케치는 정적 스케치와는 매우 다릅니다. 수시로 변하는 객체에서는 반복적으로 관찰하는 방법으로 개체를 캡처할 수 없고, 미리 준비한 방법으로 개체를 표현할 수도 없습니다. 동적 스케치는 객체 동작 변경 중 동적 "선택" 과 선택한 동작에 대한 느낌과 기억에 따라 달라집니다. "선택" 은 동적 스케치 전용 기술입니다. 선택은 활성 개체의 순간 동작에 대한 화가의 특정 선택, 즉 자유활동에 직면한 대상 인물의 경우, 개체의 일련의 동작 중에서 가장 스타일리시한 순간 역학을 선택하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활동, 자유활동, 자유활동, 자유활동, 자유활동, 자유활동) 동적 스케치 동작의 선택은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하나는 선택한 동작이 "스타일링" 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역학이 미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고, 두 가지 조건은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의 달리기 동작을 선택할 때 속도, 힘, 교정의 의미를 가장 잘 나타내는 움직임, 즉 다리 스팬의 가장 큰 움직임과 팔 스윙 폭이 가장 큰 움직임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손발이 겹칠 때의 움직임을 선택한다면, 그린 효과는 달리기보다는 걷는 것과 같습니다. 역동적인 감정과 기억을 선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것은 일회성 과정이며 스케치처럼 여러 번 반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런 일회용 기억은 반드시 감성적이어야 한다. 만약 감성적인 기억을 잃는다면, 우리가 그린 동작은 공식화되고 개념화될 수 있다. 특정 동작에 대한 감각의 특수성으로 인체의 해부 지식에 대한 이해를 보완해야만 우리는 미친 달리기나 한가한 달리기 등 레이동을 피할 수 있는 작품을 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실제 작업에서 우리가 순간적인 관찰만으로 특정 동적 스케치 작품을 완성하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우리는 이 특정 동작에 대한 일반적인 경험과 관련 지식 메모리 보충에 의지해야 작품을 완벽하게 완성할 수 있다. 동적 스케치 훈련에서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동적 라인' 을' 잡기' 하고 표현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동적 선은 인체에서 동작 특성을 표현하는 주선이다. 동적 선은 일반적으로 인체 동작의 큰 볼륨 변화 관계에 나타난다. 캐릭터의 측면에서는 동적 선이 종종 외부 윤곽선의 측면에 반영됩니다. 인물의 정면에 있을 때, 동적 선은 척추와 사지의 변화에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동적 선을 잡는 것은 동적 스케치를 그리는 데 매우 중요하다. 어떻게 역학선을 그릴 수 있을까요? 우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 동적 라인은 인체의 움직임의 변화로 인해 발생하며, 외형이 가장 뚜렷하고, 옷과 몸이 꽉 붙는 부위이다. (2) 동적선을 그릴 때는 큰 부위를 잡고, 중요한 움직임을 잡고, 역동적인 무게 중심을 주의해야 한다. (3) 동적 선은 동작의 복잡성에 따라 동적 선의 양을 결정하는 매우 간결한 선입니다. 각 동작에는 기본 동적 선이 하나만 있고 다른 동적 안내선은 동적 안내선입니다. (4) 머리와 어깨, 팔과 몸통, 골반과 다리, 허벅지와 종아리의 관절, 종아리와 발의 결합과 같은 인체의 각 핵심 부위의 구조적 관계를 잡는 동적 스케치 단계는 (1) 동적 오브젝트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일반적인 역학을 선택하고, 집중하고, 동적 특징을 완전히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 주 동적 선과 동적 치수 보조선을 신속하게 그립니다. (3) 관찰이나 기억으로 부피관계를 그려내다. (4) 움직임을 나타내는 무늬를 빠르게 그려낸다. (5) 관찰 및 해부학 지식으로 세부 사항을 채우십시오. (6) 화면 구조 요구 사항에 따라 형식 리듬을 조정하십시오. (7) 머리를 그려서 완성한다. 초보자로서 동적 스케치 그리기를 시작하는 것은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다. 초심자는 동적 스케치를 처음 시작할 때 반복성이 강한 동적 대상을 선택하여 연습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톱질이나 삽토 등, 기술이 능숙하게 경험을 쌓은 후에 춤, 스포츠 등의 동적 연습을 할 수 있다. 동적 스케치는 엄청난 노력과 전문정신을 길러야 하는 훈련 과정으로, 일년 내내 꾸준히 열심히 훈련해야만 역동적인 스케치 작업을 할 수 있고, 앞으로 우수한 예술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익숙한 동적 스케치 기술은 화가의 성숙의 표시이다. 만약 당신이 이 단어가 아직 완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새로운 내용을 보충하거나 잘못된 내용을 수정해야 한다면, 항목을 편집하십시오
참고 자료: 1. 버블 스튜디오 연합/2. 버블 네트워크 스튜디오/3. 중국 미술 교육망의 스케치 교육: /Article/Class4/Class28/ 4. 스케치 토크:/200801 14/92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