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경의 원형은 국민당의 지도자인 문담과 총재 싱크탱크 진브레이이다.
진브레 (1890-1948 년), 이름 훈은, 자언, 필명 브레, 외루. 저장성 자계현 (현재 여요시) 에서 태어나 재능이 출중하고, 20 대 때 신문계에서 명성을 얻고, 항전 시절 진브레는 서까래 같은 필치로 민족 기치를 격양하는 불후의 문장 여러 편을 썼는데, 국민당의' 지도자 문담' 과' 총재 싱크탱크' 로 국민당의 첫 필칭이 있다. 그는 중국 근대 역사상 매우 주목받고 논란이 많은 인물이다.
1, 인생 소개
첸브레, (1890-1948 년), 중국 저장여요 (삼칠시) 사람. 본명 진훈은 호외루, 자언. 재능이 출중하고, 20 대가 되면 신문계에서 명성을 얻고, 항전 시기에 진브레는 서까래 같은 펜으로 민족의 기개를 북돋우는 불후의 문장 여러 편을 썼는데, 국민당의' 지도자 문담' 과' 총재 싱크탱크' 로 국민당의 첫 번째 필칭으로 꼽힌다. 그는 중국 근대 역사상 매우 주목받고 논란이 많은 인물이다.
1907 년, 진브레는 저장고등학당 (저장대 전신) 에 입학하여 1911 년 졸업하고 4 위에 올랐고, 같은 해 가을에는 상하이' 천호보' 의 초빙에 임용되어,' 브레' 를 필명으로 쓰기 시작했는데, 이는' 미진이 깨어나지 않는다' 는 뜻입니다. 그는 재능이 출중하고 근면하며 성실하여 곧 상해 신문계의 유명한 기자가 되었다. 그동안 그는 신해혁명을 옹호하는 시평을 대량으로 쓰고 봉건제제를 반대하며 * * * 와 정신을 선전하며 큰 영향을 미쳤다. 손중산 선생은 임시정부를 대표하여 영어로 초안을 잡은' 대외선언' 을 대표하여 젊은 천브레이에서 중국어로 번역하여' 천호보' 에서 가장 먼저 발표한 것이다. 몇 년 후, 진브레는' 상보' 로 옮겨 편집주임으로 일하며 북양 군벌의 부패한 통치를 폭로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천브레는 1927 년 판공전과 함께 남창에 가서 장개석 () 를 만났고, 같은 해 국민당에 가입했고, 4 월에는 저장성 정부 사무총장으로, 5 월에는 남경에 가서 국민당 중앙당부 비서장 () 으로 재직했다.
1928 년에 진브레는 중앙당부 사무국 서기장직을 사임하고 상해로 가서 시사주간지 총주필로' 신생명월간지' 를 창설했다.
1929 년 6 월 장개석 따라 북평으로 갔다. 1929 년 8 월부터 1934 년 4 월까지 저장성 교육청장으로 재직했다. 1934 년 5 월 국민당 군사위원회 남창행영 디자인위원회 주임을 맡다. 1936 년부터 1945 년까지 국민당 중앙정치회의 부사무총장, 장개석 시종실 제 2 처 주임, 중앙선부 차관, 국민당 중앙위원으로 재직했다. 1946 년 국부위원으로 임임하다. 1947 년 대통령부 국책고문으로 국민당 중앙정치위원회 사무총장을 대리하다.
1948 년 11 월 13 일 자살로 사망하여 항주시 구계공동체 상해시 총노조 요양원 2 호 건물 동접에 묻혔으며, 일년 내내 59 세였다.
사망 후,' 당대의 완벽한 사람' 이라는 칭호를 장개석 받았다.
2, 인생 역정
재능이 출중하고 신문계의 귀재
1911 년, 진브레는 상해' 천호보' 에 들어갔는데, 그는 재능이 뛰어나고 근면하며 성실하여 곧 상해 신문계의 저명한 기자가 되었다. 그동안 그는 신해혁명을 옹호하는 시평을 대량으로 쓰고 봉건제제를 반대하며 * * * 와 정신을 선전하며 큰 영향을 미쳤다. 손중산 선생은 임시정부를 대표하여 영어로 초안을 잡은' 대외선언' 을 대표하여 젊은 천브레이에서 중국어로 번역하여' 천호보' 에서 가장 먼저 발표한 것이다. 몇 년 후, 진브레는' 상보' 로 옮겨 편집주임으로 일하며 북양 군벌의 부패한 통치를 폭로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1920 년대 초, 첸 브레 (Chen Brei) 는 상하이에 있었고, 국내 상황에 대한 그의 다양한 논평은 당시 광동에 있던 국민당과 일치했으며, 남북은 서로 호응하여 활기찬 혁명 여론을 형성했다.
손중산은' 상보' 를' 충실한 당보' 라고 칭송하며 국민당이 운영하는 신문보다 선전이 더 성과가 있다고 말했다. 천브레이가 쓴 시사평론 중 일부는 당시 중국 * * * 산당의 주장과도 거의 일치했고, 일부 문장 중 * * * 중앙에서 주최한' 반지' 주간지에 전재됐다. 중 * * * 지도자 소초녀는 주필의 혁명정신을 찬양하는' 상보' 를 보낸 적이 있다. 저명한 신문인 조도반도 문장 그를 추앙하며 "진브레 씨는 정의감도 있을 뿐만 아니라 혁명도 있다" 고 말했다. 당시 인민은 군벌을 몹시 싫어하고 북벌에 마음을 쏟았는데, 그의 문장 () 는 왕왕 날카로운 필봉과 공정한 태도로 인민의 목설의 의무를 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전쟁명언). "
항전 시기, 서까래 펜
국가 * * * 양당이 힘을 합쳐 북벌을 휘둘렀을 때, 장개석 주변에는 스스로 운전할 수 있는 붓대가 필요했다. 명성을 누리는 진브레는 이상적인 인선이다. 북벌군이 남창에 막 도착했을 때, 장개석 () 는 사오리자 () 를 상해로 보내 진브레 () 를 초청하여 남창 () 에 면담을 하러 갔다.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장개석 겸손한 자세를 보이자, 첸 브레는 장개석' 예현 상병' 에 감동을 받아 곧 그를 위해' 황포 동창서' 초안을 작성했다.
항전 시기는 진브레 인생의 최고봉이었다. 1937 년 7 월 초, 장개석 (WHO) 는 국내 지식계 유명 인사 200 여 명을 초청하여' 대화회' 를 열고 회의에서 아낌없이 말했다. 그는 "우리 동 4 성이 함락된 지 이미 6 년이 되었다. 지금 충돌 장소는 이미 북평 입구의 노구교에 도착했다. 노구교가 억압을 받을 수 있다면, 우리의 500 년 고도 북평은 심양 2 위가 될 것이고, 지찰도 이전의 동 4 성이 될 것이며, 북평이 심양으로 변하면 남경은 왜 북평이 될 수 없는가 ... 만약 크기 토지와 주권을 포기한다면 중화민족의 천고 죄인이다. 그때는 민족의 목숨을 바쳐 최후의 승리를 구했다. " 이 대화는 "전쟁이 시작되면 그 자리에는 남북이 없고, 사람은 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수토 항전의 책임이 있다" 는 말로 가장 유명하다. 그것은' 항전 선언' 과 같이 중국 4 만 동포를 위해 널리 낭송되어 전국 군민이 적과 원수와 연합하여 항전을 벌이겠다는 가장 큰 결심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연설원고는 진브레가 초안을 작성한 것이다. 항전 시기, 진브레에는 또 많은 문장 한 편이 보편적으로 칭찬을 받아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끼쳤다.
애증이 뚜렷하고 사덕이 무량하다
진브레는 일부 진보인사들에 대해 매우 존경했고, 곽모로가 순조롭게 귀국하게 된 적이 있다. 진브레, 정직하고 청렴하며 공평하고 사심이 없다. 충칭에서 주은래가 그에게 말을 전해 달라고 부탁한 적이 있다. "브레 씨의 도덕 문장, 우리 * * * 산당인들이 탄복했다. 그러나 그의 펜이 한 사람에게만 봉사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전역의 4 만 동포를 위해 봉사하기를 바란다. " 국민당 주관선전의 요원으로서, 진브레는 곽모약과 같은 진보적인 인사들을 매우 존경한다. 1927 년' 4, 12' 쿠데타 이후 곽모로는 유명한 장조문' 오늘의 장개석 좀 봐' 를 발표했다. 장개석 수배령을 내려 곽모로를 일본으로 추방시켰다. 1937 년' 칠칠칠일' 사변 이후 곽모로는 귀국하여 항일하고 싶었다. 이를 위해, 달프는 진브레를 찾았고, 진브레는 곽모로의 중재를 약속했다. 하지만 장개석 곽모로의 그 문장 마음에 두고 있다.
그래서 진브레는 곽모로가 일본에서 출판한' 2 주 금문사대과',' 은치 나치식 편찬' 등 여러 권의 책을 들고 "위좌는 곽모로가 요 몇 년 동안 정치를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주로 은허 갑골문과 은주의 구리 비문을 연구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학술적 성과는 국제적으로 매우 영향을 미친다. 지금, 그는 귀국하여 항전에 참가하려고 하는데, 원하는 대로 위좌를 청하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첸 브레 의 중재 후, 구오 Moruo 는 순조롭게 귀국할 수 있었다.
그의 재임 기간 동안 그는 반 * * * 방면의 문장 초안 작성에 참여했고,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을 하고, 장강을 위해 거짓말을 엮은 적이 있는데, 가장 전형적인 것은 장강을 위해' 서안 반월기' 를 쓰는 것이다. 서안 사변과 관련해 진브레는 장학량, 양호성이 원래 항일을 위해 군간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군해',' 찬탈권' 의 뜻은 없고, 장강이 공황 속에서 창문으로 뛰어내려 산 뒤로 도망친 낭패한 줄거리도 들었다.
그러나 그에게 이 책의 강목을 장개석 수여할 때, 장, 양은 반란을 일으킨 반항이라고 말하고, 위난에서 자신을 미화하고, 위난에 침착하고 태연자약한 부하에게 대의를 알리고, 하급자에게 회개하게 하여, 위험을 안안으로 돌릴 수 있었다 ... 진브레는 장강의 뜻을 거스를 수 없었고, 오직 명만이 따를 수밖에 없었지만, 속으로는 매우 고통스러웠다. 일이 끝난 후 그는 일기에 이렇게 썼다. "오늘의 언론사상은 스스로 주장해서는 안 된다. 육체와 영혼은 이미 다른 사람이 되었다. 인생에는 모두 본능이 있는데, 누가 이것에 만족할 수 있겠는가!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내 펜으로 내 말을 할 수 없다" 며 "칼을 잡는 것은 고민이다" 고 여러 차례 말했다.
자살로 사망하면 반드시 죽는다.
1948 년 11 월 13 일, 첸 브레는 자살했다. 여러 해 동안 그가 자살한 이유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이 있었다. 국민당 당국은 그가' 경생에게 감사하고, 죽음으로 나라를 갚는다' 고 말했고, 죽어가는 장정권을 위해' 순장하다' 는 말도 있고,' 사명지' 나' 사간하다' 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사실 진브레의 사인은 매우 복잡하다. 진브레의 일생을 종합해 볼 때, 필자는 그의 사생기권이 수십 년 동안의 인생길이 이 지경에 이르렀다는 필연적인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진브레는 신문을 좋아하고 기자가 되고 싶었지만 자기도 모르게 고위 관리가 된 매우 모순된 인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신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신문명언) 그는 당국 중추, 대권을 쥐고 있지만, 정치를 경멸하고, 자녀들이 정치를 하지 못하게 하고, 그의 자녀 중에는 국민당원이 한 명도 없다. (그러나 그의 딸 진혁은 그가 모르는 상황에서 중국 * * * 산당에 가입한 것이다.).
진브레는 어려서부터 봉건사상의 영향을 받아 자라면서 온순하고 길들여진 성격을 길렀다. 낡은 지식인으로서,' 선인이 지기를 위해 죽는다' 는 관념이 깊이 뿌리를 내리고,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하는 지도자와 혼동할 것이다. 한편, 장개석 그의 사심 없는 마음, 담명리, 파벌 분쟁에 개입하지 않고 충실하며 믿을 만하며, 그를 신뢰하고 존중한다. 이 모든 것이 천브리에게 감격하고 눈물을 흘리게 하며, 지도자에 대한' 만남의 은혜' 가 기억될 것이라고 여러 차례 표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항전이 승리한 후 그는 국민당의 정치적 어둠, 관리 부패, 경제적 쇠퇴, 민심을 잃고, 그의 마음 속에 있던' 항일 지도자',' 민족영웅' 이 대중의 화살의 대상이 되어' 인민공적' 으로 전 국민의 포위 속에 빠져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때, 그' 시종일관' 의 봉건사상은 여전히 완강히 천브레이의 마음을 지배하고 있으며, 이전에도 그는 자신을' 시집가는 여자, 스승을 거스르기 어렵다' 고 비유한 적이 있다. 현실에 직면하여 그는 절망을 느꼈다. 게다가, 장기간 과부하된 일이 그의 건강 상태를 더욱 악화시켰다. 이것들은 아마 결국 그가 자살한 직접적인 원인일 것이다. 스스로' 백쓸모' 라고 생각하는 이 병약한 선비는 마침내' 자포자기' 로 세상에 작별을 고했다. 진브레의 비극은 우리 민족의 깊은 재난의 실상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