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유일한 관객의 정보를 원한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달빛에 관한 정보인가요
1. 달빛 소나타의 창작
베토벤의 '월광' 피아노 소나타는 1801년에 작곡되었습니다. 그해 베토벤은 편지에서 귀 질환에 대한 두려움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또한 편지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이제 조금 더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내가 사랑하는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소녀가 가져온 변화입니다... ..불행히도 그녀는 나와 같은 반이 아니며, 나는 아직 결혼할 수 없습니다. 편지에 언급된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소녀"는 베토벤의 피아노 학생인 17세 줄리에타입니다. 그녀는 베토벤 현악 4중주 18번의 느린 악장의 영감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Opus No. 18. 이 소나타는 독일 시인 루트비히 레르슈타브(Ludwig Lehrstab)가 작곡하여 "달빛(Moonlight)"이라고 불립니다. 이 곡의 1악장은 달빛이 비치는 스위스 루체른 호수에 흔들리는 배에 비유되었습니다. , 베토벤이 눈먼 남매에게 피아노를 연주할 때 촛불이 꺼졌을 때, 달빛이 피아노 위에 조용히 내리자 세 사람은 이런 상황을 느끼고 즉흥적으로 '월광' 소나타를 연주했다. . , "Moonlight"라는 이름으로 인해 이 소나타는 잘 알려진 곡입니다.
2. 작품 분석
제1악장 - 연속 아다지오, C단조 2/ 2부작
이 악장은 명상적인 부드러움, 슬픈 노래, 어두운 예감 등 감정 표현이 매우 풍부합니다. 비록 반주, 주제, 강약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 음역과 리듬의 변화는 작가의 심금의 요동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이 소나타는 베토벤의 가장 독창적인 사상을 담고 있으며, 약 100년 간의 피아노 소리 탐구 방식을 통해 그 꿈같은 즉흥성을 예견하고 있다. 이후 드뷔시의 인상주의 학파는 단순한 주제를 바탕으로 음악의 시작 부분에서는 4마디 이후의 첫 번째 주제가 알토 부분에서 희미하게 연주되면서 무한한 환상을 이루게 된다. 두 번째 주제는 1분 18초에 B장조로 나타나며, 중간 부분은 첫 번째 주제로 시작하여 조급하고 불안한 분위기로 이어진다. 단락에서는 첫 번째 주제가 차분하게 다시 나타나고 두 번째 주제는 다단조의 키로 다시 나타나고 베이스는 기본 모티브의 코다를 계속 연주하다가 천천히 사라진다. 알레그로 단조, D플랫 장조, 3/4박자 3부작
리스트는 이 악장을 '두 심연 사이', '사이의 꽃'이라고 표현했는데, 이 악장은 첫 번째 관조를 완벽하게 연결합니다. 3악장의 긴장된 분위기와 전혀 다른 경쾌한 표현으로 1악장은 레가토와 스타카토를 반주하는 주제이고, 중간부분도 D플랫장조로 반복한다. 1분 13초.
세 번째 악장 - Exciting Presto, C샤프 단조, 4/4박자, 소나타 형식
음조적으로 표현되는 감정은 전혀 다르다. 첫 번째 주제는 걷잡을 수 없는 끓어오르는 감정과 격렬한 분노처럼, 계속해서 뛰는 발소리 같다. 두 번째 주제는 마음속으로부터 우러나오는 불평과 같습니다. 계속되는 8분음표와 끝부분에 가까워지는 결정적인 리듬은 열정적인 감정과 강한 의지를 표현한다. 짧은 전개 끝에 내면의 설렘은 더욱 강해졌다. 마지막에는 끓어오른 열기가 최고조에 달하자 갑자기 조용해졌지만, 격동의 분위기는 가라앉지 않았다. 베토벤은 Opus 27의 두 소나타가 모두 환상 같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월광> 소나타의 악장을 쉬지 않고 따라가도록 하여 오프닝 악장이 점진적으로 암시적으로 전개되어 복잡한 최종 악장으로 들어가 응집력과 절정감을 갖도록 지시했다. 이 시기 베토벤의 소나타는 실험적인 접근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는 소나타 형식의 주요 창작 원리를 재평가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형식을 따른다면 소나타 형식은 한 악장, 보통 1악장에만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베토벤은 이러한 형식을 깨뜨린 것이 바로 클래식 음악학파의 시작이다. 낭만적 인 음악 학교. 변화의 작품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