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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연명의 모든 작품과 감상 txt

도연명(365~427)은 진송대의 시인이자 수필가이다. 캐릭터가 밝네요. Qian이라고도 합니다. Xunyang Chaisang (현재 Jiangxi 성 Jiujiang 남서쪽) 출신. 그의 개인적인 별명은 징지에(Jingjie)이며, 그는 세계적으로 징지에 씨(Mr. Jingjie)로 알려져 있습니다. 쇠퇴하는 공식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동진의 시조인 증조부 타오칸(Tao Kan)은 대사마(大島)에 오르고 장사공(長沙孫)의 칭호를 받았다. 나의 할아버지는 지사였고 아버지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10대 때 가난하게 살았지만 좋은 가정교육을 받고 책을 잘 읽었습니다. 29세에 관직에 입문하여 강주(江州)에서 계구어(智九er)로 활동하다가 나중에는 형주 태수 환쉬안(桓守)의 부하가 되다가 어머니의 사정으로 사임하고 귀국하였다. 그는 고향인 순양에서 농사를 시작했다. 그 후 유우목은 진군으로 복무하고 입대했다가 강주(江州) 지사 유경현(劉景宣)에게 전속되어 입대했다. 그는 다시 팽택링(彭澤陵)으로 임명되어 80여 일 동안 사임하고 귀국했다. 42세부터 밭으로 돌아와 가난과 질병으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열심히 일했다.

그의 문학적 창작물은 125편의 시와 12편의 수필이 남아 있을 정도로 풍부하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현존하는 시는 4자시 9수, 5자시 116수이다. 전자는 일반적인 것이고, 후자는 노래시와 목가시라는 두 가지 범주를 포함합니다. 구송시의 내용은 풍부하다. 해외로 나간 중년 관리에 대한 여행시가 있고, 관직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시대의 더러움과 혼란을 드러내며, 들판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한 서정시가 있다. 훗날에는 『잡시』, 『술』, 『가난한 자에게 바친 찬가』, 『고사』, 『산해경 읽기』, 『애가』 등을 표현하거나 길을 갈고, 부잣집을 무시하고, 통치자의 부름을 거부하고, 세상에 무관심한 시인의 끈기, 혹은 시골 정치에 대한 시인의 고민과 '강한 야망은 인생에는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목가적인 시로는 중년기에 지은 '그리운 농가', '농부 격려'를 비롯해 말년에 지은 '귀농', '도화봄시' 등을 묘사하고 있다. 농촌풍경과 목가적 노동생활,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사회적 이상을 표현하였다. 50편의 시 <시골로 돌아가다>는 '먼 마을의 온기, 폐허 속의 연기.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 닭이 울다', '아무 말 없이 만나지만 그 길에는 뽕나무와 대마나무가 자라는' 농부들과의 교류에 담긴 순수함과 '괭이질을 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노동시 달빛 속의 연꽃." 『도화천시』에 묘사된 도화천 이야기는 전쟁 중에 사람들이 산으로 피난하기 위해 무리를 지어 모이는 역사적, 현실적 배경과 무의식의 영향을 모두 갖고 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때부터 약계(蓮吉), 계강(桂康) 등이 주창한 왕으로, 작은 나라에는 사람이 적다는 노장(老莊)의 사상을 이어받았으며, 목가생활의 경험도 담겨 있어 걸작이 되었다. 그것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온 것입니다. 그의 목가시는 봉건 문인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드러내고 있지만 농민 가족과 자신의 노동 생활에 대한 감정을 숨길 수는 없습니다.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시 3편, 운문 5편, 산문 4편이 있다. 그 중 『선비를 만나지 못한 서정시』는 믿을 수 없는 야망과 충족되지 못한 재능을 갖고 있는 것에 대한 자기 연민을 표현하기도 하지만, 가난한 집안 문인의 억압된 분노를 표현하기도 한다. 『래자귀환』은 봉건 관료사회에서 탈피하겠다는 그의 선언으로 오늘날에도 낭송되는 불멸의 작품이다. 산문 "유씨 전기"와 "복숭아꽃 봄"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도연명의 시와 예술적 업적은 당나라 때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왔으며, 당나라 산수시와 목가시인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의 시와 수필은 그가 죽은 지 100여년이 지난 뒤에야 Xiao Tong이 수집하고 편찬하여 "Tao Yuanming Collection"이라고 불렸습니다. 가장 오래 살아남은 버전은 남송 왕조와 원 왕조 초기 버전입니다.

후대에 대한 평가

도연명은 말년의 혼란스러운 시대의 은둔자로서 말년에 노산에서 불교 신도들과 자주 교류했던 것으로 짐작된다. 그들 사이의 관계에 관해서는 비록 생각이 같을지라도 항상 그런 것은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 두렵습니다. 도의 시를 주의 깊게 연구하고 시인의 삶을 이해한 사람이라면 도연명이 겉으로는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속으로는 열정적인 무신론자였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는 젊었을 때 큰 야망을 품고 유교를 받아들이고 성취를 이루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한동안 관직을 맡은 후 현실에 실망하여 권력자들의 대열에 합류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은퇴하고 귀농의 길을 선택했다.

이때 라오족과 장족의 철학에 영향을 받았다. 그는 이전에 많은 문인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목가적인 삶을 살았고, 직접 노동에 참여하고 노동자들과 접촉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그의 사상에 새로운 감정과 영감을 얻었습니다. 병행인의 문체를 칭송하였고, 독특한 문체로 새로운 형태의 목가시를 창조할 수 있었던 것은 중국시 발전사에 큰 공헌을 하였다. 젊은 시절의 '세계를 여행하려는 맹렬한 야망'부터 노년의 '항상 거기에 있으려는 맹렬한 야망'까지, 그는 한 번도 세상을 잊은 적이 없다.

그의 유명한 작품 '복숭아꽃 봄 이야기'는 바로 고대 원시시대와 같이 모든 혼란과 빈곤에서 벗어나 자립하고 조화롭게 살아가는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사회에 대한 그의 비전입니다. 현실. 그의 은둔과 음주도 시대적 맥락에서 분석해보면 당시의 어둠의 통치에 대한 어느 정도의 불만과 저항을 담고 있다.

물론 도연명은 결국 천여 년 전 봉건 사회에서 살았던 학자이자 관료였기 때문에 그의 사상과 시에는 부정적인 내용이 많지 않을 리가 없다. 가난하게 살고, 시간에 맞춰 인생을 즐기고, 세상을 피하는 것에 대해. 그러나 후대 문예평론가와 선집가들은 자신의 계급적 선호로 인해 대부분 이러한 점에서 그의 특징을 높이 평가하고 칭찬하였으며, 이것이 도시의 본질이라고 믿었다.

소동포는 도연명에 대해 “관이 되고 싶으면 관이 되고, 구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며, 숨고 싶으면 관을 구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숨어 있고 가기 싫으면 취하겠고 배고프면 문을 두드리고 배부르면 닭고기와 기장을 먹게 될 것이다. 고대와 현대의 사람들은 진리를 중시합니다. “사람은 진리를 중시하고 시도 진리를 중시합니다. 시는 진리에서 나옵니다. 이것이 도의 시가 변함없는 매력을 갖는 주된 이유입니다.

루쉰 씨의 말에 따르면 "타오첸은 '고요함이 가득'하지 않기 때문에 위대하다"고 한다.

량치차오는 도연명에 대해 "자연은 그의 사랑스러운 동반자이며 종종 그에게 미소를 짓는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의 말대로 타오는 자연과 철학 사이의 통로를 열고 삶의 고난과 자연의 목적 사이의 일종의 화해를 달성했습니다. 가장 평범한 농촌 생활의 풍경조차 그의 글에서는 무한하고 의미 있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도연명(365~427)은 진송대의 시인이자 수필가이다. 캐릭터가 밝네요. Qian이라고도 합니다. Xunyang Chaisang (현재 Jiangxi 성 Jiujiang 남서쪽) 출신. 그의 개인적인 별명은 징지에(Jingjie)이며, 그는 세계적으로 징지에 씨(Mr. Jingjie)로 알려져 있습니다. 쇠퇴하는 공식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동진의 시조인 증조부 타오칸(Tao Kan)은 대사마(大島)에 오르고 장사공(長沙孫)의 칭호를 받았다. 나의 할아버지는 지사였고 아버지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10대 때 가난하게 살았지만 좋은 가정교육을 받고 책을 잘 읽었습니다. 29세에 관직에 입문하여 강주(江州)에서 계구어(智九er)로 활동하다가 나중에는 형주 태수 환쉬안(桓守)의 부하가 되다가 어머니의 사정으로 사임하고 귀국하였다. 그는 고향인 순양에서 농사를 시작했다. 그 후 유우목은 진군으로 복무하고 입대했다가 강주(江州) 지사 유경현(劉景宣)에게 전속되어 입대했다. 그는 다시 팽택링(彭澤陵)으로 임명되어 80여 일 동안 사임하고 귀국했다. 42세부터 밭으로 돌아와 가난과 질병으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열심히 일했다.

그의 문학적 창작물은 125편의 시와 12편의 수필이 남아 있을 정도로 풍부하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현존하는 시는 4자시 9수, 5자시 116수이다. 전자는 일반적인 것이고, 후자는 노래시와 목가시라는 두 가지 범주를 포함합니다. 구송시의 내용은 풍부하다. 해외로 나간 중년 관리에 대한 여행시가 있고, 관직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시대의 더러움과 혼란을 드러내며, 들판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한 서정시가 있다. 훗날에는 『잡시』, 『술』, 『가난한 자에게 바친 찬가』, 『고사』, 『산해경 읽기』, 『애가』 등을 표현하거나 길을 갈고, 부잣집을 무시하고, 통치자의 부름을 거부하고, 세상에 무관심한 시인의 끈기, 혹은 시골 정치에 대한 시인의 고민과 '강한 야망은 인생에는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목가적인 시로는 중년기에 지은 '그리운 농가', '농부 격려'를 비롯해 말년에 지은 '귀농', '도화봄시' 등을 묘사하고 있다. 농촌풍경과 목가적 노동생활,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사회적 이상을 표현하였다. 50편의 시 <시골로 돌아가다>는 '먼 마을의 온기, 폐허 속의 연기.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 닭이 울다', '아무 말 없이 만나지만 그 길에는 뽕나무와 대마나무가 자라는' 농부들과의 교류에 담긴 순수함과 '괭이질을 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노동시 달빛 속의 연꽃." 『도화천시』에 묘사된 도화천 이야기는 전쟁 중에 사람들이 산으로 피난하기 위해 무리를 지어 모이는 역사적, 현실적 배경과 무의식의 영향을 모두 갖고 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때부터 약계(蓮吉), 계강(桂康) 등이 주창한 왕으로, 작은 나라에는 사람이 적다는 노장(老莊)의 사상을 이어받았으며, 목가생활의 경험도 담겨 있어 걸작이 되었다. 그것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온 것입니다. 그의 목가시는 봉건 문인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드러내고 있지만 농민 가족과 자신의 노동 생활에 대한 감정을 숨길 수는 없습니다.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시 3편, 운문 5편, 산문 4편이 있다. 그 중 『선비를 만나지 못한 서정시』는 믿을 수 없는 야망과 충족되지 못한 재능을 갖고 있는 것에 대한 자기 연민을 표현하기도 하지만, 가난한 집안 문인의 억압된 분노를 표현하기도 한다. 『래자귀환』은 봉건 관료사회에서 탈피하겠다는 그의 선언으로 오늘날에도 낭송되는 불멸의 작품이다. 산문 "유씨 전기"와 "복숭아꽃 봄"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도연명의 시와 예술적 업적은 당나라 때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왔으며, 당나라 산수시와 목가시인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의 시와 수필은 그가 죽은 지 100여년이 지난 뒤에야 Xiao Tong이 수집하고 편찬하여 "Tao Yuanming Collection"이라고 불렸습니다. 가장 오래 살아남은 버전은 남송 왕조와 원 왕조 초기 버전입니다.

후대에 대한 평가

도연명은 말년의 혼란스러운 시대의 은둔자로서 말년에 노산에서 불교 신도들과 자주 교류했던 것으로 짐작된다. 두 사람의 관계에 있어서는 생각이 비슷하지만 반드시 그렇지는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의 시를 주의 깊게 연구하고 시인의 삶을 이해한 사람이라면 도연명이 겉으로는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속으로는 열정적인 무신론자였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는 젊었을 때 큰 야망을 품고 유교를 받아들이고 성취를 이루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한동안 관직을 맡은 후 현실에 실망하여 권력자들의 대열에 합류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은퇴하고 귀농의 길을 선택했다.

이때 라오족과 장족의 철학에 영향을 받았다. 그는 이전에 많은 문인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목가적인 삶을 살았고, 직접 노동에 참여하고 노동자들과 접촉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그의 사상에 새로운 감정과 영감을 얻었습니다. 병행인의 문체를 칭송하였고, 독특한 문체로 새로운 형태의 목가시를 창조할 수 있었던 것은 중국시 발전사에 큰 공헌을 하였다. 젊은 시절의 '세계를 여행하려는 맹렬한 야망'부터 노년의 '항상 거기에 있으려는 맹렬한 야망'까지, 그는 한 번도 세상을 잊은 적이 없다. 그의 유명한 작품 '복숭아꽃 봄 이야기'는 바로 사람들이 현실의 모든 혼란과 빈곤에서 벗어나 자립하고 조화롭게 살아가는 원시시대와 같은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사회에 대한 그의 비전입니다. . 그의 은둔과 음주도 시대적 맥락에서 분석해보면 당시의 어둠의 통치에 대한 어느 정도의 불만과 저항을 담고 있다.

물론 도연명은 결국 천여 년 전 봉건 사회에서 살았던 학자이자 관료였기 때문에 그의 사상과 시에는 부정적인 내용이 많지 않을 리가 없다. 가난하게 살고, 시간에 맞춰 인생을 즐기고, 세상을 피하는 것에 대해. 그러나 후대 문예평론가와 선집가들은 자신의 계급적 선호로 인해 대부분 이러한 점에서 그의 특징을 높이 평가하고 칭찬하였으며, 이것이 도시의 본질이라고 믿었다.

소동포는 도연명에 대해 “관이 되고 싶으면 관이 되고, 구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며, 숨고 싶으면 관을 구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숨고 가기 싫으면 취하겠고, 배가 고프면 문을 두드리며 음식을 구걸할 것이고, 배불리면 닭고기와 기장을 먹게 될 것이다. 고대와 현대에는 진리를 중시했습니다. "사람은 진리를 중시하고 시도 진리를 중시합니다. 시는 진리에서 나옵니다. 이것이 도의 시가 지속적인 매력을 갖는 주된 이유입니다."

루쉰 씨의 말에 따르면 "타오첸은 '고요함이 가득'하지 않기 때문에 위대하다"고 한다.

량치차오는 도연명에 대해 "자연은 그의 사랑스러운 동반자이며 종종 그에게 미소를 짓는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의 말대로 타오는 자연과 철학 사이의 통로를 열고 삶의 고난과 자연의 이익 사이의 화해를 이루었습니다. 가장 평범한 농촌 생활의 풍경조차 그의 글에서는 무한하고 의미 있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술>(9부) 작가 : 도연명(위진나라)

이른 아침에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리면 옷을 붓고 열어본다 .

누구에게 물어보세요? Tian 신부님께서 좋은 생각을 갖고 계십니다.

펄프 냄비는 미래와 거리가 멀고 시간이 잘 지나갈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너덜너덜한 초가 처마 아래에는 높은 곳이 살아갈 공간이 부족하다.

이생에서도 우리 모두 마찬가지니, 진흙탕을 꾸르륵 흘려주셨으면 좋겠다. ."

아버지의 말씀이 깊이 느껴집니다. , 성품이 적고 조화롭습니다.

진심으로 배울 수 있지만 자신에게 어긋나면 수수께끼가 아니다!

그리고 이 음료를 맛있게 드시면 저는 다시는 못 가겠습니다.

참고

(1) 옷을 거꾸로 입으세요. 손님을 맞이하느라 바빠서 옷을 입을 시간이 없습니다.

(2 ) Haohuai: 선한 마음.

(3) Guai: 불순종.

(4) Shangtong: 추세를 따르세요.

(5)汩: "고대"처럼 들리네요.

(6)纡甔: 차를 뒤로 빼세요.

(7)讵: Qi.

(8 )drive: 车车, 도로, 방향을 의미합니다.

"Preliminary Elegy"(3부) 저자: Tao Yuanming(위와 금 왕조)

잔디가 너무 넓고, 포플러나무도 흔들리고 있다.

9월 중순에 심한 서리가 나를 교외 밖으로 내보냈습니다.

사방에 사람이 살고 있지 않고, 높은 무덤이 많다.

말은 하늘을 향해 포효하고, 바람은 우울하다.

한번 닫힌 방은 천년 동안 다시는 궁정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왕조는 천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으니 지혜로운 자는 할 일이 없으리라.

우리는 늘 서로 양보하고 각자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친척들은 여전히 ​​슬퍼할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도 노래할 수도 있습니다.

죽는 길은 무엇입니까? 몸은 같은 산에 의해 지탱됩니다.

참고

(1) 치야오: 키가 아주 크다.

(2) 비밀의 방: 무덤을 가리킨다.

(3) 항상: 바로 지금.

(4) 또는 Yu Bei: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슬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노래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도 노래하기 시작했습니다.

(5) 허수오다오(He Suodao): 무슨 할 말이 있나요? 샤아: 샤링.

'산해경' 읽기(1부) 저자: 도원명(위진 왕조)

몽샤의 풀과 나무는 집 주변에 길고 드물다 .

새들도 응원에 감사하고, 나도 우리 집을 사랑한다.

이미 밭을 갈고 씨를 심고도 여전히 내 책을 읽고 있는 당신.

뒷골목은 깊은 바퀴자국으로 분리되어 있어 오랜 친구의 차로 돌아갈 수 있을 정도다.

봄술을 마시고, 텃밭에서 채소를 따기도 합니다.

가는 비는 동쪽에서 오고, 좋은 바람도 함께 가요.

'주왕전'과 '산해'를 찾아보세요.

우주를 내려다보며 행복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노트

'산해경 읽기'는 도연명이 은둔생활을 하던 시절 지은 13편의 시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시의 처음 여섯 문장은 사람들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초여름에는 초목이 무성하고 새들이 정글에서 노니고 있습니다. 시인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초가집에서 생활하며 독서를 즐기며 자신의 즐거움을 찾습니다. 농사를 마치고 여유롭게 . 그 분위기는 너무나 우아하고 여유로우며 자연스럽고 평화로워 보이며 시인 자신을 포함해 세상 모든 것의 아름다움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공부하는 곳의 환경을 설명해주세요. 시인은 깊고 외진 마을 골목에 살고 있어 바깥세상과 접촉이 없는 곳이다. 찾아오는 오랜 친구라도 차를 몰고 떠나야 한다. 그는 혼자서 즐겁게 와인을 마시고, 정원에서 채소를 따서 먹었다. 세상의 소음과 간섭이 없다면 얼마나 편안하고 만족스러운지요! 초여름의 산들바람이 동쪽에서 불어오고 가랑비도 내리면서 시인은 자연의 싱그러움과 편안함을 만끽하게 되었습니다.

시의 마지막 네 문장은 독서 활동을 요약하고 독서의 느낌을 표현합니다. 이렇게 조용하고 색다른 초가집에서 시인은 『주왕전』을 다독하고 『산해경』을 훑어보았다. 『주왕전』은 주무왕이 여덟 마리의 말을 타고 세계일주를 하는 신화적인 이야기를 기록한 『무제전』이고, 『산해경』은 『산해경』을 바탕으로 그린 ​​그림이다. "산과 바다의 고전"의 전설. 여기서 패닝(panning)과 스트리밍(streaming)'이라는 독서 방법을 보면 도연명이 독서를 위해 독서한 것이 아니라 독서를 일종의 은둔의 즐거움이자 일종의 정신적인 자양분으로 여겼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시인은 마침내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들어 책을 읽는 순간, 두 권의 책의 도움으로 우주의 신비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행복하지 않느냐고 말했습니다. 이보다 더 행복한 일이 있을까요?

(허샤오밍)

'서천유람'저자 : 도연명(위진나라)

역사가 시작된 지 5일이 지났다. 년을 보내고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생각이 마음속으로 움직이고, 여행을 하러 왔습니다.

공기는 따뜻하고 하늘은 맑으며, 학급은 먼 물살 옆에 앉아 있다.

약한 난기류가 질주하고, 한가한 계곡에는 갈매기들이 노래하고 있다.

징쩌강을 헤매다가 증추를 바라보니

작고 아름다운 곳이지만 다른 사람은 바라볼 수가 없다.

냄비를 들고 손님을 태우고 더 많은 보상을 가져다주는 거죠.

앞으로 이런 일이 또 일어날지 모르겠네요.

술잔 한가운데서 아득한 감정에 빠져 수천년 동안 잊어버리곤 한다.

오늘은 너무 행복하지만 내일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참고

서문: 신유(新九) 1월 5일, 날씨가 맑고 풍경이 한가롭고 아름다워서 이웃 두세 명과 함께 시추안에 갔습니다. . 장류강(長流河)을 바라보며 증성(曾cheng)을 바라보니 저녁이면 도미와 잉어가 비늘을 뛰어넘고 물갈매기가 날아들었다. Nanfu의 이름은 오래되었고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한숨입니다. Ruofu Zengcheng은 의지 할 사람이 없으며 멀리서 Lingshan을 생각하는 유일한 아름다움입니다. 아이지아의. 부족함을 인식하고 시 쓰기에 앞장섰습니다. 나는 해와 달이 사라져서 슬프고, 나의 세월이 머물지 못함을 슬퍼하며 그 시절을 기억하기 위해 고향을 떠나리라.

귀마오초봄의 고대 농가에 대한 향수'(2부) 저자: 타오위안밍(위진나라)

이전 선생님들이 가르쳤습니다 우리는 길에 대해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앞을 바라보는 것은 잡기 어렵고, 욕망으로 향하면 끊임없는 노력으로 이어진다.

국민의 현안에 충실하고 아름다움을 보여 농민을 설득하십시오.

평주는 바람도 멀리 있고, 좋은 묘목에도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득합니다.

그동안 제가 이룬 성과를 가늠해 볼 수는 없지만, 좋은 일이 있어서 기쁘네요.

농사에 잠시 쉬는 시간이 있지만 여행자는 별 관심이 없다.

해가 뜨면 우리는 함께 돌아오고, 펄프 냄비는 새로운 이웃을 위해 일합니다.

긴 구호가 장작대문을 덮고, 우리는 롱무 사람들이 되는 이야기를 나눈다.

참고

(1) 스승, 공자의 경칭.

(2) 찾아보기: 찾아보세요.

(3) 먀오족: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붙잡다: 붙잡다.

(4) Binglei: 농기구를 들고 있습니다. 지에옌: 웃으세요. 조언하다: 격려하다.

(5) 핑저우(Pingchou): 평평한 평원.

(6) Huaixin: 사업이 가득합니다.

(7) 수공: 1년의 수확.

(8) 즉시: 눈앞의 작업과 풍경.

(9) 여행자는 관심이 없습니다. 창주의 이야기를 활용하십시오. 의미: 이제 공자만큼 사회를 다스리는 데 관심을 갖고 방향을 묻는 사람은 없습니다.

(10) 채팅: 지금은요. 룽무족(龍木人): 밭을 가꾸는 사람들.

'군입대에 응하는 방' 저자 : 도연명(위진나라)

서로 알면 늙을 필요가 없으니 서문을 썼습니다.

제 관심에 감사해 하시는 손님들도 계시고, 숲속 정원을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속함 없이 화합을 이야기하는 것은 성인을 이야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와인은 여러 통이 있을 수 있으니 여유롭게 한잔 즐겨보세요.

나는 한적한 평신도이고 동양과 서양 사이에 아무런 연관성이 없습니다.

모든 것은 새롭고, 사람은 늙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랑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연결되고, 그 흔적은 시골에 갇혀 있습니다.

Jun Qi는 신체 요소를 좋아하는데, 그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참고

서문: 세 번, 멈출 수가 없습니다. 이웃이라 겨울과 봄에 다시 만났는데, 갑자기 옛 여행이 되어버렸네요. "몇 번의 만남이 친구를 늙게 만든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보다 더 좋은 것이 있을까요? 사람들은 너무 착해서 쉽게 이별을 고할 수 있다. 양공이 한숨을 쉬는 것은 늘 슬프다는 것이다. 나는 수년 동안 병을 앓고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내 책은 부자가 아니며 늙고 병 들었습니다. 서로를 그리워하세요

나중에.

'도화꽃 봄의 시'(제5부) 저자: 도연명(위진 왕조)

잉 가문은 혼란에 빠졌고, 성인들은 그것을 피한다⑴.

황치의 상산, 미인이 구름 속 세상을 떠났다.

과거의 흔적은 물에 잠겨 잊혀지고(4), 다가올 길(5)은 폐허가 된다.

샹은 농사를 지으라는 명령을 받고 ⑹, 해가 뜰 때 그곳에서 쉬었다 ⑺.

그늘에는 뽕나무와 대나무가 늘어져 있고, 콩나물은 언제든지 수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봄 누에는 실을 수확하고, 가을은 왕실세 ⑻를 익힌다.

인적이 없는 길은 교통체증이 심하고, 닭과 개들이 서로 짖어댄다.

Zudou는 여전히 고대의 방법⑼이며, 옷을 만드는 새로운 방법은 없습니다.

아이들과 아이들이 걷고 노래하며 백발이 되어 즐거워하고 있다.

풀은 강하고 조화로우며, 나무는 약하고 바람이 세다.

달력 기록은 없지만 사계절이 저마다의 해를 이루고 있다.

행복하고 행복할 때 왜 지혜에 신경을 쓰나요?

기묘한 흔적은 500년 동안 숨겨져 있다가, 신들의 세계로 열리게 되었다⑿.

단순하고 얇으면서도 소스가 다르고, 복잡함도 숨겨져 있다.

유랑 연금술사 ⒂에게 묻고 싶습니다. 세상의 소란함을 어떻게 측정할 수 있습니까?

하고 싶은 말: ⒄ 바람에 살금살금, 계약서를 찾기 위해 높이 들고 ⒅.

〔주〕

⑴ 전체 문장은 진나라가 폭군적이고 비윤리적이어서 전쟁을 일으키고 성자들이 세상을 떠나게 만들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씨(秦氏)는 진(秦)나라를 가리킨다.

하늘의 징계란 합리적인 사회 질서를 말합니다.

⑵ 황, 샤황공. 치, 치리 지. 진말과 한초의 학자였던 '상산사호'의 두 사람.

⑶전체 문장은 도원 사람들도 이때 세상을 떠났다는 의미입니다. Yiren은 도원 사람들을 말합니다. 구름, 보조어, 의미 없음.

⑷전체 문장은 타오위안 사람들이 처음 산에 들어가는 방식이 점차 사라진다는 의미입니다. 흔적, 발자국은 "길"을 나타냅니다.

⑸오는 길, 돌아오는 길은 '과거의 흔적'과 같지만 각도가 다르다.

⑹전체 문장은 타오위안 사람들이 서로 농사에 전념하도록 격려한다는 의미입니다. 씨, 최선을 다해 보세요.

⑺ 쉬세요 쉬세요.

⑻이 두 문장의 의미는 봄에 누에를 키우면 그 실크를 모두 가져가며, 가을에 농작물이 익으면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사치스럽습니다. 아무것도 아닙니다.

⑼전체 문장은 고대 제도에 따라 제사를 지낸다는 뜻이다. 고대 제사에 사용되었던 의식용 그릇인 Zudou.

⑽유이야, 놀아라.

⑾ Ji Li Zhi, 세월의 기록.

⑿이 두 문장의 의미는 진말부터 금까지 500년간 도원 사람들의 기이한 흔적이 감춰져 있었는데

발견되었다는 뜻이다 이날 어부들에 의해. 대략 500년 정도 됩니다. 열어라, 열어라. 신의 세계, 동화의 나라.

⒀이 문장은 도원의 정직한 풍습과 느슨한 세계 풍습의 유래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⒁이 문장은 어부가 떠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사라졌다는 뜻으로, 쪽지에서 '그때 길을 잃어 더 이상 길을 찾을 수 없다'는 뜻이다.

⒂ 연금술사, 연금술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세속의 사람들을 말합니다.

⒃이 문장은 세상 사람들이 세상 밖의 일을 예측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번잡함은 세상을 의미합니다.

⒄Yan, 언어 입자, 의미가 없습니다. ⒅Qi, 궁합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도화봄 이야기' 저자 : 도연명(위진나라)

진나라 태원시대 무령 사람들은 어업에 종사하고 여행을 했다. 길의 거리도 잊어버리고 시냇물을 따라. 갑자기 둑을 가로질러 수백 걸음 떨어진 곳에 복숭아꽃 숲이 나타났는데, 가운데 나무도 없고 풀도 맛있고, 떨어진 꽃도 형형색색이었다. 앞으로도 숲을 소진시키고 싶다. 숲에 물이 없어지면 산이 생긴다. 산에는 빛이있는 것처럼 작은 입이 있습니다. 배를 떠나 그 입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처음에는 매우 좁았으나 수십 걸음을 걸은 후에는 갑자기 밝아졌습니다. 땅은 평평하고 광활하며, 잘 손질된 집과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가 있어 거리마다 왕래가 많고 닭과 개들이 서로의 소리를 듣습니다. 그 중 남녀는 아웃사이더처럼 옷을 입고 노란 머리를 늘어뜨린 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는 어부를 보고 깜짝 놀라서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고 대답했습니다. 그는 집으로 돌아가 술을 준비하고 닭을 잡아서 음식으로 삼고자 마을에서 이 사람의 소식을 듣고 문의하러 왔습니다. 자윤의 조상들은 진나라의 혼란에서 벗어나 아내의 백성들을 이 절박한 상황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들은 결코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외부인과 분리되었습니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지 물어보면 한나라가 있었는지, 위나라와 진나라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람이 한 마디 한 마디에 모두가 한숨을 쉬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가서 모두 술과 음식을 먹은 뒤 며칠간 쉬다가 체념했습니다. 그 중 한 사람은 “외부인을 가르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말하며 밖으로 나와 배를 싣고 길까지 가는 것을 도와주며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나이준, 지사님이 그렇게 말씀하셨어요. 지사는 즉시 사람들을 보내 자신이 가고 싶은 곳을 찾으라고 했으나 길을 잃어 더 이상 길을 찾을 수 없었다. 남양(南陽) 출신의 유자기(劉子統)는 그 소식을 듣고 기쁘게 그곳으로 갔다. 성공하지 못한 그는 결국 질병을 추구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도화꽃 봄 시'와 '도화봄'은 모두 같은 유토피아적 이상사회를 묘사하지만 반복적인 느낌을 주지 않는다. 《기록》은 산문이고, 우여곡절과 참신한 줄거리, 인물, 대화, 구체적인 묘사, 참신한 색채가 가득합니다. 《시》는 상대적으로 단순한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도원 사회를 더 자세히 묘사합니다. 『기록』은 어부들의 경험을 단서로 삼아 어부들이 곳곳에서 본 것을 글 뒤에 숨긴 채 쓴 반면, 『시』는 도원의 역사적 위상을 직접적으로 서술하고 그의 감정과 소망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 두 사람은 서로를 반영하여 복숭아 꽃 봄의 사상적, 미적 의미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도연명의 유토피아적 환상에서는 한계가 명백하다. 그는 착취와 억압을 근절하겠다는 이상을 “여유와 여가가 있으면 지혜가 필요하지 않은” 생산성이 극도로 낙후된 사회를 기반으로 삼았습니다.

그의 감정은 과거에 더 기울어져 있고, 그의 사회적 이상은 대부분 원시 사회의 유령이다. "요중안 선생님의 『반추집』에 나오는 도원명의 도원명의 이상에 대한 비난의 일부입니다. 라오와 장도 같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사실 라오와 장은 소국 소수민족 사회에서 염치초가 주창한 대동세계와 마르크스가 설계한 공산주의 사회와 일관성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결과로 볼 때, 그들은 모두 미래 세계를 설계하기 위한 이상적인 청사진이며, 시각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고대 사회를 건설한 것은 현대 사회의 물질적 기반입니다. 청명정치의 중첩은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기존 성과를 모두 토대로 현실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고안된 이상적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노장(Lao and Zhuang)은 현대 사회에서 진리입니다. 노장(Lao Zhuang)은 절대적인 평온, 늙음과 죽음의 분리, 감정과 욕망의 결여, 심지어 현명한 지혜의 포기를 통해 마르크스가 논리적인 궤도에 따라 인간의 갈등과 고통을 해소하기를 희망합니다. 미래사회는 인간의 문제를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해결해 줄 것이라는 믿음. 그러나 노장과 장자의 회고는 사실이 아니다. 회고는 소극적이지도, 반동적이지도 않다. 그들은 또한 마르크스와 마찬가지로 사회를 계승한 위대한 철학자이다. 도화봄의 이상은 단순히 노장(老張)의 이상을 단순히 반복한 것이 아니라, 시대적 내용을 더한 것이 아니라 노장(老張)의 극단적인 정서를 담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현대의 모든 것을 부정하지 않고 기존 질서와 시대의 정신을 변화시키고 복숭아 꽃 봄 이상의 요구 사항을 통합합니다. 그 또는 Lao Zhuang은 사회 발전의 길과 변화를 위한 최선의 전략을 지적했습니다.

도화봄의 의미는 시대에 대한 비판, 길에 대한 탐구, 인류의 미래를 위한 설계에 그치지 않습니다. 그것은 민중의 염원을 반영한 것이며, 그 미학적 의미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항상 눈 앞에 나타나는, 현실적인 신화이고, 어른의 동화이며, 현실적인 환상이다.

사실, 그것을 소유할 생각을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그것을 잃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인간의 세계를 여행하는 것은 항상 사람들에게 탈출할 곳이 있다는 편안함을 줄 것입니다. 피하고, 그들에게 희망을 주고, 영원한 믿음으로 두려움과 망설임 없이 나아갑니다. 현실과 이상 사이의 갈등을 미학적 자유의 영역으로 끌어들이고, 사람들이 풀리지 않는 삶과 죽음, 성공과 실패, 명예와 불명예의 감정을 일종의 시로 결합시켜 사람들이 언제나 어떤 고통에서도 벗어날 수 있도록 하며, 걱정, 두려움, 슬픔으로부터 해방되고 사물과 세상으로부터 분리됩니다. 불안하고 불안했던 후세 문인들에게 이는 끊임없이 반복되는 일깨움이었고, 아니면 역대 문인들의 심경과 전대 시적 상황의 미묘한 우연이었다고도 할 수 있다.

별첨: "도연명 전시" - 저자: 도연명(Tao Yuanming)

도연명(365-427), 원량(Yuanliang)이라는 이름의 Qian은 Jingjie씨로 알려졌습니다. Xunyang (현재 Jiujiang 남서쪽)의 Chaisang 출신입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뛰어난 작가.

도연명은 금나라와 송나라 시대의 위대한 시인으로 '은둔 시인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작품은 목가적인 삶을 노래하고 노동의 기쁨과 고난을 노래했다. 자신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는 우울증, 지배층과 협력하지 않는 고상한 성격, 평범하고 자연스러우며 철학적인 시풍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목차:

1권

2권

3권

1권 (1) "타오 Yuanming "시집 전집" - 저자: Tao Yuanming

Mingzi

하나:

제 조상들은 Tao Tang 때부터 사랑에 빠졌습니다.

Miao Yan과 Yu Bin은 시대를 초월하여 영예를 얻었습니다.

위롱 친샤, ​​보웨이 이상상.

Mu Mu Situ, Jue 씨족은 번영하고 있습니다.

둘째:

전국시대가 연달아 도래하고 주나라가 쇠퇴했습니다.

봉황은 숲 속에 숨어 있고, 은둔자는 언덕에 있다.

구름이 휘날리고, 고래들이 물살을 향해 돌진하고 있어요.

천지에는 한족이 있는데, 그들은 민호와 인연이 있다.

셋째:

허민호를 풀어주면 당신의 행운은 용을 오르는 것과 같습니다.

검을 힘차게 휘두르며 무술 실력을 뽐낸다.

강과 산이 글로 맹세하고, 흙과 봉인이 풀렸다.

치치 총리, 윤디의 행방.

넷째:

훈훈은 소스가 길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홍케다.

강과 강은 인도자를 나르고, 강은 인도자를 나른다.

때로는 침묵이 있고, 행운이 따르기도 합니다.

나의 조국 진은 창사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다섯번째:

Huanhuan Changsha, Yixun Yide.

황제는 나에게 남쪽 왕국을 정복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성공 후 사임했지만 다른 사람들의 총애를 받았다.

이 마음이라는 것은 가까이 있고 접근하기 쉬운 것입니다.

여섯째:

조상을 공경하고 처음과 같이 끝까지 조심하라.

즈팡 얼타이, 후이허 첸리.

황런의 조사에는 무관심하고 멈춰섰다.

바람과 구름을 생각하면 너무 행복해요.

일곱 번째 :

눈이 닿지 않을 정도로 겸손해요.

구는 아름다운 사찰을 부끄러워하고, 그의 그림자는 그저 서 있을 뿐이다.

3천 범죄, 걱정할 것 없습니다.

진심으로 읽었고, 들으면서 울컥했어요.

여덟째:

좋은 하루를 사는 것은 좋은 시간을 의미합니다.

이름은 루웨옌(Ruyue Yan)이고, 단어는 루추시(Ruqiu Si)이다.

지금 생각해보면 우리는 밤낮으로 온유하고 예의바르게 행동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공지 생각이 나지만 해볼 의향이 있어요!

열아홉:

리예가 아들을 낳자 불을 달라고 했다.

좋은 마음을 가진 분들은 저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살아있는 걸 보니 꼭 갖고 싶다.

사람에게도 말이 있고, 그 감정이 진실이다.

열번째:

해와 달이 점차 아이들을 피하게 될 것입니다.

복은 쉽게 오고 재난도 쉽게 온다.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자고, 재능을 발휘할 의지가 있습니다.

재능이 없어도 충분해요!

이후에도 더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