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비늘 타일을 두드리는 유유한 비 작성자: Qian Xukun 09-22 09:19:12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고향에 돌아갈 수 있는 드문 기회입니다. 가을비가 계속해서 낮에는 산책을 해도 괜찮지만, 밤에 방문하기에는 불편해서 집에 머물면서 엄마와 함께 집안일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조금 신났는지 한밤중에도 여전히 뒤척이고 있어서 가운을 입고 일어나 침대 머리맡에 기대어 똑똑한 귀로 창밖의 가을비 소리를 들으며.. .
이렇게 나는 수년 동안 이 장면을 경험하지 못했고, 내 기억 속의 일화는 거의 사라졌지만, 어렸을 때 어머니가 말씀하신 비유는 항상 내 마음 속에 남아 있었다. 기와는 집의 눈꺼풀이고, 비는 처마의 눈물이다." 아쉽게도. 그러나 문학에 대해 조금 아는 어머니는 시를 쓰지 못했다. '눈꺼풀'과 '눈물'의 이미지는 그녀의 삶에 대한 관찰을 가장 독창적이고 단순하게 반영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그는 고개를 들고 구부러진 활처럼 보이는 물고기 비늘 타일에 주목했습니다. 그리고 괄호, 그리고 초승달과 나방의 눈썹처럼 보이는 물고기 비늘 타일도 있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비늘 기와 밑에서 자랐습니다. 장마철이면 늘 좁은 창살에 붙어서 바늘에 실을 꿰는 은실을 바라보고, 물소리를 듣는 걸 좋아합니다. 비가 내리고 때로는 반대편 처마를 올려 물이 물로 바뀌는 것을 지켜보기도 하고, 골판지의 마찰 소리를 들으며...
테르텐은 집의 상징이고 집은 사랑의 자양분. 집을 떠나 타일을 놓치고 나면 자연스럽게 마음 속에 향수병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웨이청의 아침비, 청명절의 폭우, 테라스의 안개비, 천계의 청량한 비 등은 거의 슬픔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연못'은 방황의 근심, '밤의 강물에 찬 비 내린다', '우'는 이별의 아픔, '하늘은 흐리고 젖어 지저귀는 소리'는 이별의 슬픔, "밤비는 가슴 아픈 종소리를 듣는다"와 이별에 대한 미움… 그러므로 향수병은 중국 전통 문화에서 가장 감동적인 장이며, 중국 문화의 뿌리라고 할 수도 있다. 진흙 기와 처마 밑에 몸을 담그고 영혼을 고향의 품에 안겨 보세요. 문인 세대는 이 환경에서 시와 그림을 낭송하며 향수병을 표현했고, 리상인(Li Shangyin)과 정반차오(Zheng Banqiao)도 그렇게 했습니다. , Bai Xianyong과 Yu Guangzhong도 마찬가지입니다.
비교하면 나는 얼마나 행복한지, 적어도 오늘 밤은 얼마나 운이 좋은지. 비로부터 나를 보호하기 위해 위에 녹색 타일이 있고, 내 앞에 어머니가 있기 때문에 모든 걱정은 사라지고 모든 소음은 완전히 무시됩니다. 이 세상은 완전히 내 것입니다. 나는 아직도 엄마 품에 기어들어온 그 사람이다. 버릇없는 아이이기 때문에 집은 정착할 곳일 뿐만 아니라 방랑자들이 갈망하는 목적지이자 평화이고 영혼이며 조국이다!
창밖의 가을비가 눈에 띄게 가벼워졌다. 물고기 비늘 타일 위에 가느다란 빗방울이 소리 없이 모이고, 형성된 커다란 물방울이 처마 위로 조용히 미끄러져 내려왔다. 한 방울, 두 방울, 세 방울… 이것은 어머니의 경고인가, 나의 눈물인가? 이게 집에서 온 지시인가요, 아니면 제가 숨이 막혀서인가요? 사실 집을 떠날 때면 늘 슬프다고 표현할 필요도 없고, 사실 지금 이 순간에도 고향의 정감을 진정으로 느낄 수 없는 자신을 탓할 필요가 없습니다. 향수는 언제나 아름답습니다. 그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시적이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부분입니다. 낯선 땅에서 방황하는 영혼을 키우고 향수병의 쓰라림과 달콤함에 계속해서 괴로워하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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