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가평오 소설' 닭둥지 움푹 패인 집' 을 각색한 것으로, 생활화 방식으로 대륙 농촌 개혁 문제를 탐구하는 대표적인 작품으로, 속칭' 아내 바꾸기' 라는 이야기를 통해 개혁개방의 시대정신이 폐쇄된 북산촌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 영화는 디테일에서 삶의 현실감을 추구하여 관객을 몰입하게 한다. 영화 속 배우들의 공연은 작품 생활의 다큐멘터리화 스타일과 통일되어 계란과 곡식의 역을 맡은 악홍, 신명은 그 해의 금계상을 모두 수상했다. 이 영화는 6 개 금계상 상을 수상한 첫 영화로 최우수 장편, 최우수 감독, 최우수 여주인공, 최우수남조연, 최우수 녹음, 최우수 의류상을 수상했다. 이 영화는 1985 년 광전부 우수 장편상, 프랑스 남트 제 8 회 3 대륙 국제영화제 장편상 등 여러 국내외 상을 수상했다.
본 영화의 촬영은 산시 남산지의 진안현 쌀읍에서 촬영되었다. 20 여 년 전' 야산' 제작진이 쌀향에서 영화를 찍었을 때, 온 향에는 아직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집이 하나도 없었지만, 오늘날의 쌀진은 이미 현대 소도시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였다. 거리, 호텔, 식당, 상가, 차수마론, 쌀은 현재 인근 십리팔향에서 가장 번화한 무역구이다. 물론 쌀밥의 오늘의 발전은 영화' 야산' 과 거의 관련이 없다. 그러나' 야산' 은 이곳의 일부 개인들에게 영향을 주었고, 심지어 그들의 운명까지 바꿨다. 현재 베이징 인예에서 일하고 있는 백세림은 당시' 야산' 촬영 당시 제작진은 그가 총명하고 영리하지만 빈털터리로 농사를 짓는 것을 보고 베이징에 가서 유명한 극작가 조우를 보살피라고 소개했다. 이때부터 소놀이와는 전혀 다른 인생길에 올랐는데, 지금은 이미 베이징에서 아내와 아이를 낳았다. 영화에서 가을 솜털 품에' 젖을 먹는 아이' 는 현지 농민 장립정의 아이인 장국보로 당시 겨우 두 살이었다. 현재 25 세의 장국보는 이미 대학을 졸업하고 상해에서 일하고 있다. 그해 안후이과학기술대학에 입학했을 때 집이 가난해서 하마터면 대학에 진학할 수 없었고, 악홍 등 배우들이 소식을 듣고 자금을 지원했다. 야산' 촬영 당시 친링 깊은 산속에 숨어 있던 쌀은 영화에서 보여준 것처럼 조용하고 낙후되고 폐쇄됐으며, 조상 대대로 산을 믿고 농사에 전념했다. 바깥 세상이 이미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을 때, 이곳은 여전히' 세외도원' 과 같다. 그리고 오늘날의 쌀, 마을 전체 2 만여 명, 실제로 거의 5000 명이 일년 내내 대도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노무수출의 수입은 이미 쌀인 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들산' 에서 곡식은 깊은 산에서 도시로 나가 아르바이트를 하는' 불안점' 행위로, 오늘은 쌀이 가장 잠재력이 있는 소득 창출의 길이다. 그에 상응하여' 보수 아내' 가을 솜털 역을 맡았던 서수리는 현재 미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개방아내' 역을 맡은 악홍은 비록 큰 붉은 보라색은 보지 못했지만, 줄곧 묵묵히 자신의 배우 사업을 고수해 왔으며,' 야산',' 자칫' 은 그녀의 연예 경력의 고도를 이루었다. 야산' 이 현지인들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영화를 찍는 도시인' 이 이곳에서 거의 1 년 동안 생활하고 일하는 장면이다. 그들은 악홍을 기억하고, 서수리를 기억한다. "그때는 우리만큼 컸는데, 역시 처녀였다." 그 해에 처음으로 영화에서 자신의 낡은 시골을 보았을 때, "영화 풍경에 오르면 왜 그렇게 예쁘지!" 라고 기억한다. 주요 장면 촬영지인 청천촌에서 20 여 년간의 식목 조림을 거쳐 경모가 크게 달라졌다. 그해 소품 몇 칸은 일찌감치 철거되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제작진의 자동차가 실수로 마을 사람들의 개를 치어 죽였다는 것을 여전히 기억하고 있다. 가을털은 장립정가의 아기를 업고 맷돌을 밀었다. "정말 땀을 흘렸어요." 곡식들은 밀밭에서 싸우며 "비탈에서 굴러 내려왔다" 고 말했다. 잿더미는 어느 산에서 어느 양량으로 밭을 갈고, 마을 사람들은 그에게 쟁기질을 가르쳐 주었는데 ...... 20 여 년 동안,' 야산' 은 이미 쌀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옛일이 되었다. 마을 사람들의 내레이션 과정은 사실 무의식적으로' 영화 찍는 날' 을 그리워하고, 자신의 청춘 시절을 비교한 추억들을 의도적으로 그리며, 또 의도하지 않게 이런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자가 공감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화상보) 1985 년' 5 세대' 폭풍이 더욱 거세졌지만' 4 세대' 는 여전히 여유롭게 그들의 영화 이상을 실천하고 있다.' 인생',' 야산',' 청춘제',' 홍의소녀',' 양가
야산' 감독 안학용 가평오 원작' 닭움푹 패인 집' 을 통해 농촌' 아내 교체' 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전통윤리와 농촌정책을 다루고 광범위한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심지어 제 6 회' 금계상' 선정 과정에서 하마터면 하마할 뻔했다. 하지만 파문이 있은 후' 야산' 은 결국 최고의 장편 영화, 최고의 감독을 포함한 6 개의' 금닭' 을 얻었다.
야산' 에서 농촌 사나이' 잿빛' 역을 맡은 배우 신명이 제 6 회' 금계상' 남조연상을 수상하며 기자에게' 야산' 촬영 때의 재미있는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돌아가신 감독 안학용서에 대해 깊은 경의를 표했다. 저는 북경에서 태어났고 아버지 신정도 영화배우입니다. 문혁' 기간 동안 나는 하남으로 나누어 노동자로 일하다가 나중에 하남성화극단에 들어갔다. 1978 년 북영 최웨이 감독의 영화' 비바람 마일리지' 에 출연해' 장하류',' 구룡탄',' 채교' 등 영화에서도 역할을 맡았는데, 이들 영화 중 대부분 노동자나 지식인의 역할이었는데, 자신의 배우에 대한 포지셔닝도 정확하지 않았고, 자신이 어떤 역할에 적합한지 알 수 없었다. 최웨이 감독은 나를 매우 좋아했는데, 한번은 그가 솔직하게 나에게 말했다. "대신이여, 농민을 연기하면 반드시 잘 할 수 있을 거야." 나는 잠시 듣고 그의 이 말을 마음속에 묻었다.
나중에' 하나, 여덟 개' 에 도착했습니다. 이 영화는 주로 한 집단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군극은 모든 사람이 연극을 하는 데 그다지 무겁지 않습니다. 원래' 중년 탈영병' 이라는 배역은 이미 인선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배역을 보면 분량이 너무 적고, 또 막 학교 문을 나서는 젊은이들이 그들이 어떤 사진을 찍을지 모르기 때문에, 결국 촬영을 시작하기 전에 퇴장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장 junzhao 한 번, 그는 내게 전화를 하 고 우리가 도울 수 있는지, 우리가 만난 후 밤새 얘기, 난 거기에 아무것도 알고, 하지만 난 또한, "소방 같은 구조" 를 연주 한 장면을 했다. 그때 갔을 때 긴 머리카락과 안경을 쓰고 머리를 대왕탄 저수지로 삭발하고 햇볕을 쬐었고, 결국 곽보창 감독조차도 고향에서 나를 알아보지 못했다. 내가 1 미터 86 미터였기 때문에 연극에서 나는' 키다리' 라고 불렀는데, 그중에서 나는 정말 많은 것을 총결하였고, 나는 농민을 연기하는 것이 반드시 매우 훌륭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1984 년 나는 북영로게스트 하우스에서 안학용 감독을 만났는데, 그는 이미' 야산' 을 위해 오랫동안 준비했는데, 그는 커피를 마시면서 커피를 끓이면서 주효문을 불러 대본을 보여 주었다. 나는 다시 가져가서 참을 수가 없었다. 얼른 안감독에게 가서 배우가 다 뽑혔는지 물었고, 나는' 잿빛' 을 연기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때 감독이 나에게 말했다. "너는 여섯 번째 인선이다." 원래 각 캐릭터에는 대여섯 명의 배우 대안이 있었다. 나는 감독에게 앞의 배우들이 모두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했는데, 결국 감독은 나에게 한번 해보라고 약속했다.
나, 악홍, 두원, 서수리 몇 명이 두 쌍의 부부를 연기해야 하기 때문에 매일 소품을 하고 있는데, 가장 놀라운 것은 우리가 시골에 가서 생활을 체험하고 일주일 후에 우리를 데리러 오겠다고 약속하는 것이다. 결국 한겨울 폭설로 산을 봉쇄하고, 한 달 후에야 그들이 돌아왔다. 우리도 돈도 없고, 음식도 빌리고, 숯도 빌리고, 공급판매사에 가서 기한이 지난 과일 통조림을 빌렸는데, 나중에 사람들은 감히 우리 물건을 빌리지 못했다. 여자는 신발 밑창을 배우고, 아이를 돌보고, 남자의 쟁기질, 커버를 당기고, 한 달 후에 제작진이 우리를 마중하러 왔고, 몇 바퀴를 돌려서 우리를 알아보지 못했다. 우리는 이미 현지 농민과 똑같다. 이번에는 감독에게 반가워할 수 있다. 바로 계약서에 서명하는 것이 바로 우리 네 명이 공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84 년 눈날부터 1985 년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했는데, 이 영화는 거의 1 년 가까이 촬영했고 감독은 매우 진지했다.' 10 년 동안 칼을 갈았다' 고! 연 감독은 극도의 진지함을 요구하는 사람이었다. 당시 나는 연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감독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 내가 앞에서 몇 편의 영화를 연기한 적이 있기 때문에 감독은 내가 아직 연기의 흔적이 있다고 생각하여 약 3 분의 1 을 찍었는데, 정말 조금 물러났다. 첫 번째 샘플 영화는 서영공장으로 돌려보냈는데, 당시 공장장 오천명이 다 보고 대회에서 크게 칭찬을 했고, 또한 나의 연극을 충분히 긍정했다. 당시 우리 쪽은 아직 산골 안에서 촬영하고 있었고, 상황도 모르고 가슴이 두근거렸다. 결국 한 작곡 선생님이 우리 팀에 와서 우리 공장의 반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사실 안 감독은 이미 알고 있었다. 그는 이것이' 격장법' 이라고 말했고, 나에 대한 고심이었으니, 내가 더 잘 연기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마음속으로 하마터면 나에게' 흥분' 을 주지 않을 뻔했다고 말했다.
나중에 나는' 잿빛' 코너 때문에' 금계상' 최우수 남조연상을 받았고, 최우수 남주인공은' 흑포 사건' 에서 유자단풍이었다. 내가 조연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무게가 무겁다. 1 년에 100 편의 연극, 100 개 주인공 중 한 명을 뽑는다면, 100 편의 연극에는 300 개의 조연이 있어야 하고,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이다. 내가' 최고의 조연' 을 받는 것은 영광이다. 아마도 최웨이 감독의 그 말에 정말 응한 것 같은데, 나는 농민을 연기하면 반드시 잘 연기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