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dwater Wen Yiduo
이곳은 절망적으로 고인 물의 도랑입니다.
바람은 어떤 잔물결도 날릴 수 없습니다.
쓰레기, 쇠조각은 좀 더 버리는 게 낫지만,
남은 것은 그냥 버리세요.
아마 구리가 녹색으로 변해 옥으로 변할 수도 있고,
철통에 복숭아꽃 몇 송이가 녹슬 수도 있고,
기름이 비단 한 겹을 엮게 놔두세요 ,
주형이 그를 위해 구름 몇 개를 김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고인 물을 발효시켜 그린 와인 도랑으로 만드세요.
진주처럼 하얀 거품이 가득
작은 구슬이 웃으며 큰 구슬로 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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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을 훔쳐간 모기에게 물렸습니다.
이렇게 절망적으로 고인 물의 도랑치고는 어쩐지 생생하다고 할 수밖에 없다.
개구리가 외로움을 견디지 못한다면
고인 물은 다시 노래할 것이다.
이곳은 절망적으로 고인 물의 도랑입니다.
이곳은 결코 아름다움을 위한 곳이 아닙니다.
추함을 되찾는 것이 낫습니다.< /p>
그것이 만들어내는 세상이 어떤 것인지 보세요.
시 전체는 5연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는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1절)은 '고인 물'과도 같은 옛 중국의 부패한 현실에 대한 시인의 분노를 표현한다.
시의 첫 번째 줄인 "이곳은 절망적으로 고인 물의 도랑이다"라는 의미는 심오합니다. 당시 군벌의 난투가 한창이었습니다. 당시 중국의 전통적인 봉건 세력은 제국주의의 침략과 소위 부르주아 문명으로 인해 일부 뻔뻔한 중국인이 반동적 노예 사상을 발전 시켰습니다. 서로 공모하고 모든 진보적 인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것을 잔인하게 억압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당시 중국을 "절망 없는 역류의 도랑"으로 만든 이유였습니다. 이 시에서 '절망'이라는 단어는 시인의 깊은 실망을 표현하고 있다. 시의 두 번째 문장인 "바람은 잔물결을 일으키지 못한다." "바람"은 "고인 물"의 반대말로서 모든 신선한 생각과 힘을 비유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것들은 "고인 물"로부터 최소한의 반응을 일으킬 수 없습니다. 바람이 부는 곳은 파도가 없으며, 이는 고인 물이 극도로 조용해졌음을 나타냅니다. 이 문장은 "죽은 물"에 대한 추가 설명입니다.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인 "고철은 더 버리고 남은 음식은 그냥 버리는 것이 낫다"는 시인이 '고인 물'에 대한 증오와 실망감을 표현하고 있다. 현실이 너무 암울하고 사람을 절망하게 만들기 때문에 완전히 썩고 악취가 나도록 두는 것이 더 낫습니다. 아마도 너무 아프고 치료할 수 없으며 오래된 것은 완전히 썩을 것입니다. 새로운 것이 더 강해질 것입니다. 이 두 시는 시인의 열정이 아름다운 것에 대한 뜨거운 희망으로 가득 차 있음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두 번째 부분(2, 3, 4부)에서 시인은 '죽수'를 구체적으로 묘사하면서 옛 중국의 퇴폐적인 사회 현상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드러내며, 오래된 중국, 분노, 조롱하는 감정.
이 구절에서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과 생생한 은유, 생생한 색상 묘사와 냉소적인 필치를 사용하여 고철 조각을 던지고 남은 물을 던지는 과정을 차근차근 깊이 있게 쓰고 있습니다. 수프가 남았습니다. 고인 물에 던져진 "깨진 구리와 철"은 녹색과 붉은 녹을 생성합니다. 녹색 녹은 "에메랄드"와 같고 붉은 녹은 "복숭아 꽃"과 같으며 기름기 많은 "남은 음식"이 물 표면에 흩어져 있습니다. , 태양이 빛나면 빛나는 "Luoqi"와 같으며 어떤 곳은 곰팡이가 많고 털이 있으며 정체 된 물이 발효되면 "녹색"색의 냄새 나는 물로 변합니다. 포도주", 그다음에는 "진주빛 하얀 거품으로 덮여있다"였습니다. 꽃 모기 떼가 혼란스럽게 날아다니는 고인 물의 도랑에 있으며 때로는 시끄러운 개구리 짖는 소리도 동반됩니다. 이 역겨운 고인물은 너무 더럽고 냄새가 나서 도저히 서 있을 수가 없습니다! 여기에서 시인은 고인물을 더욱 세밀하게 묘사함으로써 옛 중국의 암울한 현실을 생생하고 자세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의 내용에서 시인은 "옥", "복숭아꽃", "나기", "운하", "진주" 등을 밝은 색상과 아름다운 형태로 사용하여 더럽고 더러운 고인 물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악마에게 옷을 입혀주는 아름답고 우아한 코트.
이는 거짓된 아름다움을 이용해 진짜 추함을 대조시켜 추함을 더욱 추하게 만드는 것이다. 시인은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표현하는데, 추함은 더욱 추해진다. 시인은 이러한 독특한 방식을 통해 고인 물의 썩은 성질을 더욱 분명하게 보여 주는 동시에 시에 강한 아이러니를 부여한다.
세 번째 부분(마지막 부분)에는 현실을 저주하고 현실을 바꾸고자 하는 시인의 강한 의지가 표현되어 있다.
이 부분의 첫 두 문장에서 시인은 “이곳은 처절하게 물이 고인 도랑이고, 결코 아름다운 곳이 아니다. " 이를 전면 부정한 뒤 “추함을 가꾸어 어떤 세상을 만들어 내는지 보라”는 문장 역시 절망에 빠진 시인의 희망을 표현하고 있다. 추함이 만들어낸 세상은 더욱 추악해질 수밖에 없지만, 추함이 극에 달하면 더 나은 방향으로 전환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마지막 두 문장에는 옛 중국에 대한 시인의 절망뿐 아니라 새로운 중국에 대한 기대와 그리움, 그리고 현실을 바꾸려는 시인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비록 시인에게 있어 이러한 기대는 당시에는 매우 흐릿했습니다.
시 전체는 군벌 통치 하의 어둡고 황량한 옛 중국을 '희망이 없는 고인 물의 도랑'에 비유하고 이를 강하게 채찍질하고 저주하는 등 시인의 깊은 애국적 열정을 보여줍니다.
원이둬는 새로운 운율시를 옹호하고 실천한 최초의 시인이며, 이 시는 그의 새로운 운율시 사상을 실천한 사례이기도 하다.
원이뚜는 『시의 운율』에서 “시의 힘은 음악(음절)의 아름다움, 그림(말)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건축(말)의 아름다움도 포함한다”고 주장했다. 연과 문장의 대칭). 이 시는 위의 주장과 완전히 일치한다.
우선 음절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음절의 조화미를 갖고 있는데, 이는 주로 시의 리듬에 반영되어 있다. 이 시의 리듬은 매우 깔끔합니다. 시의 각 행에는 다음과 같은 4개의 멈춤이 있습니다.
이것은 / 도랑 / 희망이 없는 / 고인 물이고 바람은 / 불 수 없습니다 / 사소한 / 잔물결 . 깨진 구리/철은 더 버리고 남은 찌꺼기/남은 것을 그냥 붓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4개의 쉼표는 3개의 '2자 자'와 1개의 '3자 자'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깔끔한 멈춤은 이 시의 음절을 4박자 리듬처럼 매우 조화롭게 만듭니다. . 노래처럼 리듬에도 리드미컬한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이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은 리듬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연을 제외하고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연은 모두 단속 운율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각 연마다 한 번씩 운율이 바뀌면서 통일감이 약간씩 변하여 리듬이 단정하다. 그리고 딱딱하지도 않고. 이는 신운율시와 구운율시가 형태에 있어서 확연한 차이를 가지게 하는 것이기도 하다. 또한 이 시의 첫 연과 마지막 연은 모두 “이곳은 절망적으로 고인 물의 도랑이다”를 첫 문장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 반복은 의미상 일종의 강조와 울림일 뿐만 아니라 되돌아가는 아름다움도 갖고 있다. 그리고 리듬에 맞춰 앞으로.
둘째, 이 시의 건축적 아름다움도 뚜렷하다. 이른바 시의 건축미란 행과 연의 배열이 고른 것을 가리킨다. 이 시는 5연으로 되어 있고, 각 연은 4문장으로 되어 있고, 각 문장은 9글자로 되어 있어 연이 균형이 잘 잡혀 있고 문장이 고르게 되어 있습니다. 각 구절은 각진 건물처럼 정사각형이고 깔끔하며 건축학적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셋째, 이 시 역시 회화미가 강하다. 이것은 주로 시의 단어의 아름다움에 반영됩니다. 시인은 고인 물을 묘사할 때 시의 회화적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사람들의 시각적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단어 선택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였다. 예를 들어, 시에는 풍부하고 생생한 '에메랄드' 녹색, '복숭아 꽃' 빨간색, '진주' 흰색이 있으며, '나기', '운하', '녹주'와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고인 물이 나타납니다. 복잡한 색상은 의심 할 여지없이시의 그림 아름다움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시인은 고인 물의 '표면'을 묘사하기 위해 아름다운 색채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그 추악한 '내부'를 강력하게 드러내기 위해 사용한다. 겉모습과 내면의 강한 대비는 만화의 과장, 수사학의 아이러니처럼 강렬한 아이러니 효과를 만들어낸다.
'죽은 물'이라는 시는 문이둬 자신의 시적 사상을 상당히 성공적으로 구현했으며, 시인의 많은 시 가운데 걸작이 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