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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야 하늘이 낮은 나무, 강청월이 다가온다." 당대의 시인 맹호연의 시' 숙건덕강' 에서 나온 시명' 숙건덕강' 은 이 시가 시인 모주건덕강 (신안강이 건덕서부를 흐르는 강물) 이 느끼는 것을 나타낸다. < /p>
원시 전문은 < /p>
광야에서 하늘이 낮고 나무가 낮고 강청월이 다가온다. < /p>
백화역문: < /p>
연기가 자욱한 모래톱 옆에 배를 정박하자 해질녘에 새로운 근심이 다시 손님의 마음에 떠올랐다. < /p>
광야에서 멀리 있는 하늘은 가까운 숲보다 더 낮고 강물은 밝은 달을 더 잘 보는 것 같다. < /p>
확장 자료 < /p>
' 숙건덕강' 은 가을강의 황혼을 묘사한 시로 당인 오절대중 필경 명편이다. 작가는 작은 배를 연기와 안개가 자욱한 강가에 정박하여 과거의 일을 떠올렸기 때문에, 주박숙을 자신의 표현 감정의 귀착점으로 삼아 작가의 속박에 대한 생각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이 시는 행인을 배경으로 하지 않고, 선행도로를 배경으로 하지 않고, 선박숙을 배경으로 한다. 그것은 비록' 근심' 이라는 글자를 드러냈지만, 즉시 또 경물 묘사로 획을 옮겼다. 그것은 재료 선택과 표현 모두에서 매우 특색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시의 시작 구절은 "배를 옮겨서 연기를 피우다", "배를 옮기다" 는 말은 배를 옮기는 것을 의미한다. "정박", 여기는 정박숙야의 의미가 있다. 배는 강 속에 정박한 안개가 자욱한 작은 대륙 가장자리에 정박해 있는데, 이 면은 점제이고, 다른 쪽도 아래의 서정을 쓰기 위해 준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배명언) < /p>
두 번째 문장' 해질녘객 걱정' 에서' 해질녘' 은 분명히 이전 문장의' 볼',' 연기' 와 연관이 있다. 해질녘에 배가 정박해야 하기 때문이다. 먼 곳의 하늘은 가까운 나무보다 더 낮게 보이고,' 낮음' 과' 광야' 는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비친다. < /p>
네 번째 글귀가 내려왔고, 하늘에 높이 걸려 있는 밝은 달이 맑은 강물에 비치고, 배 속 사람들과 그렇게 가깝고,' 가까이' 와' 청' 도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비치고 있다. "광야는 하늘이 낮고 나무는 낮고, 강청월은 다가온다." 이런 매우 특색 있는 경치는 사람이 배 속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것이다. < /p>
시의 두 번째 마침표는' 객심신' 을 내는데, 이 서너 구절은 마치 시인이 근심을 품고 있는 것 같다 적막한 근심이 위안을 찾은 것 같아서, 시도 뚝 그쳤다. < /p>
바이두 백과사전-숙건덕강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