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풍경과 야경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

풍경과 야경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

1.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시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시 1. 자연의 산과 강을 묘사하는 아름다운 시

"야망":

가을의 어느 날, 멀고 가까운 봉우리가 무수히 많은 춥고 맑은 만이었습니다.

야생 물을보기 위해 산에 올라 갔더니 갑자기 물 아래 푸른 산이 보였습니다.

"루차이":

텅 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산 속에서":

징시(Jingxi)에서 흰 바위가 나오고, 날씨가 춥고 붉은 잎이 드물다.

산길은 비가 내리지 않고 하늘은 푸르고 사람들의 옷은 젖어있습니다.

'산의 손님':

산의 풍경이 봄의 화사함을 더해주니, 옅은 그늘 때문에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유혹을 느끼지 마세요.

비가 내리지 않고 맑고 구름이 많아도 내 옷은 여전히 ​​구름에 깊이 얼룩져 있을 것이다.

"건더강에 머물다":

배를 타고 옌주로 이동하는 동안 손님들은 해질녘에 새로 도착할 것이 걱정된다.

광야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도 낮고, 강 위의 맑은 달도 사람과 가까이 있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푸른 나무가 마을과 접해 있고,

Qingshanguo 경사면이 바깥에 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단풍다리 야간 계류"

달이 지고 하늘은 까마귀와 서리로 뒤덮이고 강 단풍나무와 어불은 우울함을 마주하고 있다. 고수시 외곽 한산사에서는 자정에 여객선을 알리는 종이 울렸다.

"산 여행"

멀리 차가운 산 위로 돌길이 비스듬히 있고 흰 구름 속에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밤에 단풍 숲에 멈춰 앉아 앉아 있으면 서리 잎이 2 월 꽃처럼 붉습니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두보의 '산을 바라보며')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맹호연의 '옛 친구 마을 건너기')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은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Gushan Temple 북쪽, Jia Pavilion 서쪽에는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백거이의 '천당호 봄기행')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백의 "술에 들어가려다")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천 피트 깊이인데,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이백)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외로운 돛이 태양을 향해 다가오고 있다 - 당나라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수천 마일의 노란 구름이 하얗고, 북풍이 눈을 날립니다. (고시 : '동다에게 작별 인사')

백제의 고별 연설은 화려한 구름 속에 있었고, 천리의 강산이 하루 만에 돌아왔다. (리바이: "바이디성에서 조기 출발")

2.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야망

당나라 : 왕지

동가오가 황혼을 내다보는데 어디에 의지할 수 있겠는가?

나무들은 온통 가을빛으로 물들고, 산들은 노을빛으로만 뒤덮여 있다.

목동들은 송아지를 몰아내고, 사냥하는 말들은 가금류를 몰고 돌아옵니다.

서로를 아끼지만 아는 사람은 없고,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긴 노래를 부른다.

번역

저녁 동가오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며 헤매다가 어디로 향해야 할지 모르겠다.

숲은 온통 물들인다. 가을빛, 산들은 지는 해의 잔광으로 뒤덮입니다.

목자는 소떼를 몰고 집으로 돌아갔고, 사냥꾼은 먹이와 함께 나를 지나쳤다.

다들 말이 없고 서로도 모르고 소리 지르고 노래도 부르고 정말 산에서 은둔하고 싶었어요!

2. 노차이

당나라 : 왕위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번역

고요한 계곡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오직 목소리의 목소리만이 들려온다.

석양의 그림자가 깊은 숲에 반사되고, 이끼에 빛나며 기분 좋은 풍경을 만들어낸다.

3. 왕록산 폭포

당나라: 이백

일조의 향로에서는 보라색 연기가 나고, 앞에 폭포가 걸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강.

날아오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번역

향로봉에서 햇빛 아래 보랏빛 안개가 피어오르고, 멀리서 보면 산 앞에 하얀 비단처럼 걸려 있는 폭포가 보입니다.

높은 절벽에 떨어지는 폭포는 길이가 수천 피트에 달해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준다.

4. 천문산을 바라보다

당나라: 이백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지점까지 온다 .

해협 양쪽의 푸른 산들이 서로 우뚝 솟아 있고, 외로운 돛은 태양으로부터 나온다.

번역

장강은 장엄한 천문봉을 쪼개는 거대한 도끼와 같고, 이곳에는 푸른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며 소용돌이친다.

대만 해협을 사이에 두고 양쪽의 푸른 산이 맞대결하는 아름다운 풍경은 형언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고, 지평선 너머로 외로운 배 한 척이 다가오는 모습도 볼 수 있다.

5. 주원과 함께한 글쓰기

남조와 북조: 오준

바람과 연기가 모두 맑고 천산산맥이 아름답다. 현재를 표류하는 것, 무엇이든. 부양(富陽)에서 퉁로(桂樂)까지 100리쯤 되면 세상에 하나도 없는 기이한 산과 강이 있다.

물은 온통 연한 파란색이고 바닥의 깊이는 수천 피트에 달합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급류는 화살 같고, 파도는 달리는 것 같이 맹렬하다.

강둑 사이의 높은 산에는 온통 차가운 나무들이 서로 경쟁하며 높이, 수백 개의 봉우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번역

바람과 연기가 사라지고 하늘과 산이 같은 색이 되었다. (나는 배를 탔습니다) 물과 함께 표류하며 마음대로 동쪽이나 서쪽으로 표류합니다. 약 100리 떨어진 푸양(Fuyang)에서 퉁로(Tonglu)까지 세계적으로 독특한 기이한 산과 초자연적인 물이 있습니다.

물색은 청백색이며, 맑은 물의 바닥은 수천 피트 떨어진 곳에서도 보입니다. 헤엄치는 물고기나 작은 돌도 막힘 없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몰려드는 물은 화살보다 빠르고, 거센 파도는 질주하는 말과 같습니다.

가강 양쪽의 높은 산에는 울창하고 푸른 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높이 솟아 무수한 봉우리를 곧게 이룬다.

3. 산과 강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에 감탄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고대 시나 명문은 무엇인가요?

1. 산 꼭대기에 서다 산, 당신은 모든 작은 산을 볼 수 있습니다.

____ 두보의 '왕월' 2.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____ Su Shi의 "서쪽 삼림 벽의 비문" 3. 햇빛에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솟아 오르고 멀리 강 앞에 폭포가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____이백의 "왕로산 폭포" 4. 세상의 모든 것이 태산보다 더 중요할 때가 많습니다. ____Xin Qiji의 "Shui Diao Ge Tou·Renzi Sanshan은 Chen Duanren에게 송별 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환되었습니다." 5. Taishan을 괴롭히지 마십시오. Yan Zi는 Lao Peng을 부러워할 의도가 없습니다.

____바이거이의 '오시·제5부' 6. 대종복은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____Du Fu의 "Wang Yue"7. Lingshan에는 아름다운 색상이 많고 물은 밀도가 높고 밀도가 높습니다.

____ 두보의 『산을 바라보다』 9. 광야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도 낮으며 강의 맑은 달이 사람에게 가까이 있다.

____ 맹호란 '소건덕강' 10. 해가 뜨면 강의 꽃이 불처럼 붉고, 봄이 되면 강은 푸른색처럼 푸르른다. ____바이거이의 『강남·강남을 회상하는 것이 좋다』.

4.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시

1. "산촌에 비가 흐르다"

시대: 당 저자: 왕 지안

< p> 빗속에서 수탉 한두 마리가 울고 있고 Zhuxi Village 길의 Banqiao가 기울어져 있습니다.

여인과 이모는 서로를 불러 누에를 목욕시키고 마당에 있는 치자나무를 바라보았다.

2. "난과 같은 인물을 귀주 연박사에게 보내라"

시대:당 저자:한유

바구이 땅은 후난성 남부. 강은 녹지대이고 산은 옥 리본과 같습니다.

많은 가정에서는 녹색 깃털이 사라지고, 각 가정에서는 노란색의 단맛이 자랍니다. 불멸의 세계로 올라가는 것보다 훨씬 나은 것은 페이루안이 거짓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3. "우청산에서 바람을 막는 우장 만강홍"

시대: 송나라 저자: 장위안첸

샘물이 하늘을 어지럽힌다 , 복숭아 꽃 파도, 여러 바람이 악합니다. 구름이 일어나고, 먼 산이 덮이고, 저녁 바람은 여전히 ​​불고 있습니다. Fangzhou의 녹색 롤은 Du Ruo를 낳습니다.

비와 연기로 인해 여러 개의 돛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Xianglai 옆에서 모래 전갈은 마침내 멈추고 상처를 입고 방황했습니다. 아직 추위가 남아있고 이불은 얇습니다. 장이 망가져 슬픔이 힘듭니다.

캐노피 창문에 기대어 잠도 못 자고 혼자 컵으로 술을 마시고 있다. 차가운 음식과 청명절이 끝났습니다. 가장 안타까운 것은 연중 시기이다. 작은 건물을 생각하고 하루 종일 돌아오는 배를 바라보고 있으면 사람들은 마치 베인 것 같다.

4. "서강 황령사 달"

시대 : 송나라 작가 : 장샤오샹

호수 위에 단풍 가득한 배가 펼쳐진다 10마일 동안. 파도의 신은 나에게 지는 해를 지켜보라고 내버려두었다. 잔잔한 파도를 맡겨보세요.

내일은 바람이 더 좋아질 테니 오늘 밤은 좀 편히 주무시는 건 어떨까요? 크리스탈 팰리스는 네온 옷을 입고 있습니다. 웨양 타워와 거의 같습니다.

5. "청평락, 육교에 새겨져 있다"

시대: 송나라 저자: Xin Qiji

청류가 빠르게 흘러간다. 산의 장애물에 관계없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의 세계는 평평해졌습니다. Xishan 옷깃 벨트로 더 많은 것.

고대와 현대의 능곡은 광대하다. 도시에서는 종종 뽕나무를 갈아 탄다. 이곳은 너무 아름다워서 작은 상승과 하락을 경험한 것 같습니다.

5. "산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찬양하는 문장

1. 흐릿한 먼 산은 안개 낀 구름 속에 가제, 그림자, 멀고 가까운 겹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연기는 마치 멀리 있는 것처럼, 연한 잉크 몇 획처럼 푸른 하늘에 번졌다.

2. 푸른 산들이 바다의 파도처럼 사나우며 장엄하게 서로 겹쳐져 있다.

3. 땅은 이렇게도 넓지만 산은 오히려 더 웅장하다. 산의 면적은 육지의 3배이다. 산은 돌을 품지만 흙을 싫어하지 않고 늘 흙에 의지한다. 산은 웅장하고 웅장하지만 주변의 흙을 기꺼이 드러내려고합니다. 사람들은 산의 위대함을 존경하지만, 산은 흙을 최고봉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산의 흙으로 인해 산은 변함없는 청송을 탄생시켰고, 청송은 산의 푸르름으로 영원함을 표현합니다. 산이 높고, 무성하고, 영웅적이고 젊어 보이는 것은 바로 흙이 동반되기 때문입니다.

4.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커튼을 열어보니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을 지나 유창산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푸른 하늘 아래 태양이 밝게 빛나고 있었고, 들쭉날쭉한 산꼭대기가 눈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다양한 표정을 지닌 돌들이 있습니다. 어젯밤의 천둥번개와 뿌연 비는 먼지로 변한 지 오래 된 꿈 같았습니다.

5. 산과 산이 있고, 거울처럼 맑은 물, 물 위에 떠있는 푸른 산, 우아한 반사, 해협 양쪽의 풍경은 마치 바일리 갤러리 같다.

6. 광활한 강 표면에 연기파도가 산 모양의 탑의 그림자와 함께 잔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7. 강물은 산과 성벽을 뚫고 엄청난 기세로 쏟아져 내려오는데, 그 요란한 강물은 마치 공중에 매달린 폭포와 같아서 수천리를 쳐부수고 있다.

8. 대만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푸른 나무가 푸르다. 올려다보면 하늘을 덮은 기이한 봉우리, 발 밑에서 졸졸 흐르는 맑은 물, 파도 위에 누워 있는 기암괴석. 비 내리는 산의 풍경의 아름다움은 전적으로 그 있음과 없음에 있다. 존재한다면 분명히 떠다니는 망사 같은 구름 그림자와 함께 김이 나는 안개로 변했고, 존재하지 않는다면 구름과 안개의 열림과 닫힘 사이로 얼굴을 드러내 더욱 친근한 느낌을 준다.

9. 산 정상에 오르면 산이 아무리 웅장해도 사람이 정복할 수 있다는 걸 느끼게 될 것이다. 이때 산은 자신의 파트너가 아니라는 것을 조용히 보여주고 있다. 멀리 있는 것이 그보다 더 장관이다. 사람들이 계곡에 있을 때는 산이 닿을 수 없다고 한탄하기도 하지만 이때 산은 많은 사람들이 정상에서 여유롭게 내려오는 모습을 조용히 드러낸다.

10. 산과 산, 거울처럼 맑은 물, 물 위에 떠있는 푸른 산, 우아한 반사가 있고, 대만 해협 양쪽의 풍경은 마치 백리 갤러리와 같습니다.

11. 광활한 강물 위에 산 모양의 탑 그림자와 함께 연기파도가 잔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12. 전나무 가지의 새싹 송이는 이미 꽤 뚱뚱하고 부드러워서 하늘을 배경으로 밝게 빛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13. 여름에는 서호에 연꽃 잎과 연꽃이 함께 즐비합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백련인데, 그것은 옥처럼 고요하고 순수하며, 정말로 "진흙에 물들지 않는다." 연잎은 수정처럼 맑은 마노 같은 이슬을 지켜준다. 호리호리한 연꽃과 뚱뚱한 연꽃은 그야말로 위대한 화가도 흉내낼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이다.

14. 매년 봄에는 불처럼 붉은 카폭, 구름처럼 분홍빛 모란, 옥처럼 하얀 장미가 경쟁을 벌인다. 그 중 일부는 꽃봉오리가 가득하고, 일부는 꽃이 피고, 일부는 활짝 피어 있습니다. 상큼한 꽃향기에 많은 작은 벌들이 흥얼거리며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15. 참으로 아름다운 순간, 황홀한 풍경, 저녁의 부드러운 노을, 당신을 향해 다가오는 은은한 연꽃 향기, 시끄러운 도시 속의 고요한 마음, 그리고 당신의 머릿속 상상 하나하나 그려가는 스케치, 부드러운 수채, 웅장한 붓놀림, 모든 것이 조용히 다가왔다가 조용히 떠난 지금 이 순간 내 마음은 감사한 마음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만 알 뿐이다.

6.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는 문장

1. 구름에 의해 드러난 산들이 섬처럼 뭉쳐져 떠 있다.

2. 아침 햇살이 비치고, 산은 수줍은 소녀처럼 어렴풋이 떠오르고, 서쪽 산에는 노을이 지고, 남은 빛이 수평으로 빛난다. 3. 산은 검고 녹색이며 가장자리는 끝이 없으며 절벽은 칼이나 도끼처럼 날카 롭습니다.

4.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커튼을 열어보니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을 지나 유창산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푸른 하늘 아래 태양이 밝게 빛나고 있었고, 들쭉날쭉한 산꼭대기가 눈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다양한 표정을 지닌 돌들이 있습니다. 어젯밤의 천둥번개와 뿌연 비는 먼지로 변한 지 오래 된 꿈 같았습니다.

5. 산과 산이 있고, 거울처럼 맑은 물, 물 위에 떠있는 푸른 산, 우아한 반사, 해협 양쪽의 풍경은 마치 바일리 갤러리 같다. 6. 광활한 강물 위에 산 모양의 탑 그림자가 연기 속에 졸졸졸 흐르고 있습니다.

7. 날카로운 칼날 같은 언덕에는 우윳빛 안개가 몇 가닥 떠 있습니다. 안개 속에 가느다란 선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8. 강물은 산과 성벽을 뚫고 큰 기세로 쏟아져 내려오며, 요동치는 강물은 공중에 걸려 있는 폭포와 같아서 천리를 쳐부수느니라.

9. 대만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푸른 나무가 푸르다. 올려다보면 하늘을 덮은 기이한 봉우리, 발 밑에서 졸졸 흐르는 맑은 물, 파도 위에 누워 있는 기암괴석.

비 내리는 산의 아름다움은 전적으로 그 존재와 부재에 있다. 존재한다면 분명히 떠다니는 망사 같은 구름 그림자와 함께 김이 나는 안개로 변했고, 존재하지 않는다면 구름과 안개의 열림과 닫힘 사이로 얼굴을 드러내 더욱 친근한 느낌을 준다.

10. 용산터우는 밤이면 큰 무덤처럼 서 있다. 11. 흐릿한 먼 산은 거즈 층으로 덮여 있고 그 그림자는 안개 낀 구름과 연기 속에서 멀고 가깝고 흐릿하며 마치 멀리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연한 잉크 몇 획처럼 푸른 하늘에 번져나갔다. 12. 기복이 심한 황토 언덕은 정말 큰 홍수의 파도와 같습니다.

13. 산은 끝이 없고 산은 가파르고 웅장하며 산은 웅장하여 오산을 연상케 하며 산은 아미산을 연상케 한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존경하는 성자, 평온함이 그의 본성이며, 그는 아무것도 드러내지 않고 삶의 폭, 엄숙함, 엄숙함을 해석합니다. 14. 그 계곡은 산 뒤편만큼 눈이 쌓여 평탄한 눈으로 덮인 넓은 광장이 되었다.

15. 산과 물의 융합은 고요함과 움직임의 조합, 단조로움과 흥분의 조합으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구성합니다. 푸른 산 사이를 탐험하고 푸른 바다 사이로 보트를 타는 것은 얼마나 멋진 일입니까! 16. 산의 파도와 봉우리는 겹겹이 쌓인다.

17. 산은 말을 못하더라도 침묵하지 않는다. 쏟아지는 폭포는 땅을 가르는 굉음이고, 콸콸 흐르는 샘물은 아름다운 노랫소리이며, 사나운 바람에 대항하는 산의 소리이다. ; 바삭바삭한 똑딱거리는 소리는 지난 세월에 대한 산의 기록입니다.

18. 물은 너무나 영리하고 아름다워서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물은 너무나 웅장하고 솟아오르며 무한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때로는 물처럼 온순하다고도 하고, 때로는 포효하며 질주한다고도 합니다. 이것이 바로 물의 성격입니다.

폭포의 웅장함, 파도의 격동, 샘물 소리, 강의 졸졸 흐르는 소리는 밤낮으로 영원합니다. 19. 하강(夏江) 양쪽의 산들이 너무 높아서 현기증이 난다.

20. 강 양쪽의 산은 모두 짙은 녹색입니다. 산 꼭대기는 종종 하얀 눈으로 덮여 있고 강물은 옥처럼 맑습니다. 그런 강을 여행하고, 물과 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일과 음식에서 선원들의 용기를 경험하면서 외로움 속에서 자주 미소를 짓게 되었습니다! 21. 강의 가을물은 여전히 ​​푸르고 맑습니다.

대만 해협 양쪽의 가을 산은 여전히 ​​사람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창장강(Cangjiang River)에는 갈대와 마을이 여러 군데 흩어져 있습니다.

배의 선실에 앉아 고개를 들기만 하면 강변의 붉은 단풍과 멀지 않은 푸른 산이 반겨준다. 하늘에서 멀리. 22. 아름답고 구불구불한 산들은 잠자는 용처럼 구불구불 돌고 있다.

아래에서 내려다보면 흰 구름이 허공을 가득 채운다. 봉우리를 둘러보면 구름과 안개가 물에서 솟아오르는 듯 산꼭대기들이 솟아오르고 있다. . 23. 깊은 계곡은 이상할 정도로 조용하고 차갑다.

24. 비는 공원의 분위기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북서쪽의 구름과 안개 사이에 수묵화처럼 보이는 먼 산이 있습니다. 이는 정원 건축에서 높이 평가되는 '차용'입니다. 25. 봄비를 맞고 푸르른 언덕보다 더 매력적인 것은 없다. 산비탈 전체가 푸르른 녹색으로 덮여 있다. 아직 사라지지 않은 안개는 우아한 비단처럼 허리를 감싸고 햇빛이 닿는다. 나뭇잎 위의 빗방울이 알록달록한 진주로 변했어요.

26. 여기 서서 보면 정말 이상해요. 산들이 단순히 변해버렸어요. 평야나 중산에서 본 것과는 모양이 많이 달라요. 웅장하고 이상하다. 올려다 보면 산이 하늘이고, 하늘도 산이다. 마치 코가 언제든지 산에 닿을 듯하다.

27. 이 돌담은 마치 초고층 건물처럼 눌려져 있어 금방이라도 무너질 것 같은 높이다. 산 정상에는 울창한 숲이 마치 절벽에 펼쳐져 있는 거대한 검은 담요와도 같습니다. 검고 푸른 그 위로 이름 모를 야생화들이 암벽에서 튀어나옵니다.

28. 저 멀리 튀어나온 안개 자욱한 거대한 봉우리가 보였고, 그 주변에는 수십 개의 작은 돌봉우리가 있었다. 자세히 보면 큰 봉우리는 손오공이 황금 고리를 들고 있는 모습이고, 작은 봉우리는 작은 원숭이가 귀와 뺨을 물고 있는 모습이다.

보세요, Sun Wukong은 그의 아이들을 이끌고 Nantianmen을 죽이고 있습니다. 창백한 하늘 아래 산은 철처럼 검고 엄숙하고 엄숙합니다.

붉은 해가 떠오르고, 산봉우리는 짙은 파란색이다. 그 직후에는 안개가 피어오르고, 유백색의 망사가 산을 가르고 청록색 봉우리만 남았는데, 청량한 붓놀림과 촘촘한 밀도가 정말 한 폭의 산수화 같았습니다.

잠시 후 안개가 걷히고 노출된 암벽과 절벽은 햇빛을 받아 붉게 물들더니 점차 청동색으로 변해 푸른 나무와 푸른 들판과 대조를 이루며 유난히 모습을 드러낸다. 웅장한. 29. 산들이 겹겹이 쌓여 있어 마을도 논도 보이지 않는다. 이 산들은 수천만 년 동안 서로 기대어 자고 있는 술취한 노인들 같다. 그들을 깨울 꿈은 결코 없습니다. , 아무도 감히 그들의 마음에 침투하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가장 모험심이 강한 사냥꾼조차도 발로 가서 산 아래로 달려가는 염소, 멧돼지, 새를 쫓고 결코 정상에 오르지 않습니다. .

30. 주변 산들이 알록달록한 천 같다.

7.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당나라 왕위(王孝)의 『가을황혼산거』< /p>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늦가을의 날씨가 찾아온다. 소나무 사이에 달이 밝고 가끔 맑은 샘물과 돌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난다. 환노로 돌아가면 연꽃이 어선에서 떠나고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무를 수 있다.

2. 당나라 왕위의 '가을밤의 노래'

p> p>

귀포가 태어나고, 가을 이슬이 은은하고, 옅은 주름 장식은 이미 얇아 옷을 갈아입지 않았다.

은청은 밤새도록 부지런히 연주했고, 마음이 겁이 나서 빈 방으로 돌아갈 수가 없어요.

3. 당나라 이백의 '한밤' '가을 노래'

장안의 달은 수천 가구가 옷을 두드리는 소리로 가득 차 있다.

가을 바람은 멈출 수 없지만 언제나 옥의 사랑이다.

훌루는 언제 진정될 것인가? 선한 사람은 원정을 그만둔다.

4. 당나라 이백의 <가을 현성 사조북탑에 오르다>

강의 도시는 마치 그림과 같고, 새벽의 산들과 맑은 하늘과 함께. 비는 거울에 맺혀 있고, 쌍둥이 다리는 무지개로 떨어지고 있다.

인파는 차갑고 오렌지와 포멜로도 차갑고 늙은 플라타너스도 있다. 북쪽 탑을 그리워하는 사람은 바람에 감사할 것입니다.

8. 풍경을 묘사하는 시

왕웨이가 왕촨에서 은둔 생활을 할 때 그는 다음과 같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수많은 절묘한 풍경시.

그는 자신과 그의 친구 Pei Di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노래한 25자 절구를 포함하는 '왕추안 컬렉션'을 직접 편집했습니다. 내용은 주로 왕추안 별장과 주변 풍경을 묘사합니다. 은둔 생활을 흥미롭게 표현합니다. 그 중 '신이우'를 살펴보자. 무궁화 꽃은 나무 끝에 피고, 산에는 붉은 꽃받침이 달린다.

스트림에는 아무도 없고, 차례로 열리고 닫힙니다. 고요한 계류 속에 신이꽃은 스스로 피고 지고, 스스로 자라고 죽는다. 그것들은 가짜가 아니며, 세상과 아무 상관도 없고, 그 누구도 알지 못한다.

이것은 세상의 번잡함과는 거리가 먼 세계이며, 주관과 객관을 통합하는 시인 왕웨이의 독특한 예술적 개념이기도 하다. 공허함과 소멸의 개념. 그래서 명나라의 문학 평론가 호잉린은 이 시를 “선에 들어가는” 작품이라고 말했다. “읽고 나면 인생 경험을 잊어버리고 모든 생각이 조용해진다.”

< p> ("시소우" 6권) 왕웨이 여기서 창조된 예술적 개념은 시와 선의 결합으로 탄생합니다. 이러한 예술적 성취는 그의 불교 연구와 불교 사상의 영향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왕웨이는 후세에 '시부처'로 불렸다. 그는 어려서부터 불교를 믿었다.

나의 어머니 추이 여사는 30년 넘게 참선(禪) 수행을 해왔다. 왕웨이와 그의 남동생 왕진은 "두 사람 모두 부처를 숭배하고 채식을 하며 살았는데 이는 고기와 피만큼 좋지 않다"("당고서·왕웨이전").

왕웨이는 31세 때 아내가 죽고 더 이상 결혼하지 않고 방에서 혼자 살았고, 세상과 단절되어 '후손이 없었다'('뱌오 형제를 지칭함'). . 그는 또한 불교에 관한 많은 시와 수필을 썼으며 불교에 대한 높은 성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나라 불교 종파 중 왕웨이는 선(禪)을 믿었으며 주로 남선(南禪)을 믿었다. 남종선(南宗禪)은 불교사상과 중국 고유의 유교, 도교가 결합된 산물이며, 운명승리라는 삶의 철학은 중국의 학자, 관료와 지식인에게 최신의 가장 완전한 삶의 방식을 제공합니다.

남선(南禪)의 실천 방법 중 일부는 중국 특색의 시 창작과 유사하다. 송나라의 문학 평론가인 안우(願玉)는 “일반적으로 선(禪)의 길은 묘한 깨달음에만 있고, 시의 길도 묘한 깨달음에 있다”(창랑시담)라고 말했다.

경이로운 깨달음은 선(禪)에 대한 통찰이자 예술에 대한 감수성으로도 표현될 수 있다. 시와 선은 모두 예민한 내면의 경험을 필요로 하고, 계시와 은유를 강조하며, 둘 다 함의를 추구합니다.

Nanzong Zen은 "갑자기 깨달음"에 대해 이야기하며 종종 시각적 표현을 사용하여 법을 가르치며 특히 이해에 있어서 직관, 암시, 유도 및 연관성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Wang Wei는 Zen 수행 경험을 쌓았으므로 자연히 이러한 세계 파악 방법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불교에 대한 이해를 자신의 인생관에 접목시키고 종교적 감정을 시적 사고로 전환시켜 '공허함', '침묵', '나태함'이라는 시적 예술적 개념을 창조했습니다. 선불교는 아름다운 산과 숲의 스타일을 옹호하며 왕웨이가 의식적으로 산과 강에 가까워지고 그 미적 가치를 탐색하도록 안내하고 영감을 주었습니다.

Wang Wei는시 "Zhuli Pavilion"에서 자신의 내면 경험을 묘사했습니다. 한적한 대나무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었습니다. 깊은 숲속의 사람들은 밝은 달이 밝아오는 것을 모른다.

시인은 깊은 대나무 숲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며 비명을 질렀다. 그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오직 밝은 달만이 그를 따라왔다. 자연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가장 잘 이해하고 밝은 달의 선명한 광채는 그에게 일종의 조용한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사물과 나는 하나이고 사물과 나는 잊혀지고, 선과 시가 조화를 이룬다. <사슴차이>도 이와 같다. 텅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텅 빈 산에는 사람이 없고, 깊은 숲 속에 간헐적으로 사람의 목소리가 떠다니고, 울창한 숲 속 깊은 이끼 위로 노을빛이 비치고 있어 황홀하고 황량하다.

이것이 바로 왕웨이가 추구하는 소란함에서 멀리 떨어진 공허하고 외로운 영역이다. 청나라 왕유양(王玉陽)은 “왕위의 작은 시는 한 마디 한 마디가 선(禪)이다”, “묘한 진리가 교묘하게 말해지는 것은 세존께서 꽃을 들고 계시고, 가섭이 미소를 짓는 것과 다름없다”고 말했다. ( "누에 계속").

즉, 왕웨이의 산수시는 선(禪)의 관심, 선(禪)의 기쁨, 선(禪)의 풍미를 담고 있으며, 선(禪)의 의미를 전달하는 말과 끝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다. 당연히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시인 특유의 취향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다.

Wang Wei는 선을 찾기 위해 꼭 황량한 곳으로만 ​​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또한 광활한 세계와 활기찬 농장 생활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Xinqing의 광활한 황야는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깨끗합니다. 국문은 나루터를 향하고 있고, 마을 나무가 하천 입구와 연결되어 있다.

하얀 물밭 너머, 산에서 솟아오른 푸른 봉우리 뒤에. 농사월에는 한가한 사람도 없고, 남쪽에서는 온 가족이 분주하다.

——'New Sunny Ambition' 봄비가 흙을 씻어내고 풍경을 완전히 새롭게 만든다.

농사가 분주하고, 사람과 풍경이 신선한 공기를 즐깁니다.

'화이트 워터'라는 두 문장은 가까운 풍경과 먼 풍경을 겹쳐서 만든 그림으로, 물은 밝고 봉우리는 녹색이며 빛과 색의 대비가 매우 조화를 이룹니다. 표면적으로는 이 시의 선(禪)적 의미를 알 수 없습니다.

사실 봄비는 불교 정화병에서 쏟아지는 성수에 더 가깝고, 모든 것을 맑고 영묘해질 때까지 씻어준다. 단지 Wanwu가 선(禪)과 시를 훌륭하게 결합하여 선(禪)의 원칙이 시적 취향을 압도하도록 두지 않았을 뿐입니다.

물론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농촌 생활에 대한 일종의 찬미이고, 우리가 감상하는 것은 선(禪) 철학을 굳이 추구하지 않고도 풍경의 아름다움이 주는 아우라이다. 왕웨이는 시, 음악, 그림, 서예에 능통한 다재다능한 문화 거인이다.

송나라의 대문호 소동파는 “막계(왕위)의 시를 맛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거기에 있다”고 말했다. 그림 속에는 시가 있습니다." ("Shu Mojie Lantian의 안개 비 그림") 그의 말은 통찰력이 있고 요점이 있습니다.

왕웨이는 당나라의 뛰어난 산수화가였습니다. 그는 Xiaoshu와 Light Ink의 붓놀림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수묵 산수화를 만들었으며 후대에 남종 산수화의 창시자로 불립니다.

그의 그림은 자유로운 붓놀림을 강조하고 영적인 닮음을 추구하며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그래서 “사계절을 가리지 않고 그림이 많다. 예를 들어 꽃, 복숭아, 살구, 무궁화, 연꽃을 그린다. 꽃은 같은 장면을 그리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장옌위안(Zhang Yanyuan)은 심궈(Shen Kuo)의 “맹희비단(Meng Xi Bi Dan)”에서 인용됨) 따라서 왕웨이(Wang Wei)는 중국 문인 자유화의 조상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림이 정신적 닮음을 이룰 수 있다면 시의 매력과 흥미도 갖게 될 것입니다. 즉, 그림 속에 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그림 아이디어를 활용해 자연의 풍경을 바라보고, 노래를 부르고, 한 장면을 시로 만들어낸다면 필연적으로 시 속에서 그림을 그리는 매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왕웨이는 회화, 음악, 서예에 대한 심오한 예술적 자질로 인해 시를 창작할 때 일반 시인보다 더 정확하고 세심하게 자연의 경이로운 풍경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자연은 글을 통해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그는 또한 말과 색채의 사용에 능숙하며 시의 어조의 조화에 주목합니다.

시에는 회화의 예술적 관념이 있고, 시에는 음악의 흐름이 있고, 시에는 서예의 변화가 있다.

/p>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돌 위로 맑은 샘물이 흐른다 - 왕위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여기-리바이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산은 지는 해를 반사하고, 하늘은 물을 연결하고, 향기로운 풀은 지는 해 밖에서도 무자비합니다. --Fan Zhongyan

어메이산의 반가을 달이 핑강 물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밤에는 청류가 삼협쪽으로 흐르고, 보고 싶고 보지 못하고 위저우로 내려간다. --"아미산의 달 노래" 이백

물은 너무 탁하지만 산과 섬은 우뚝 솟아 있습니다. --조조의 "바다를 바라보다"

강물이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두 개의 산과 줄지어 있는 문이 녹색을 가져온다 ---왕안석의 "벽에 책" 호수의 음씨"

물은 빛나고 맑을 때는 좋지만 비가 와도 산은 이상해 보인다. --- Su Shi의 "호수의 첫 해와 늦은 비를 마신다"

물은 눈에 파도 같고 산은 눈썹과 봉우리가 모인 것과 같다"--Wang Guan의 "Bu Shuanzi"

10. 고대에는 산과 강을 찬양했습니다.

다음은 고대인들이 하늘과 땅, 산과 강을 찬양하는 20개의 구절입니다.< /p>

1. 수탉의 울음소리가 세상을 하얗게 만든다 - 당나라 이화의 『술기행』

< p> 2. 하늘은 넓고 나무는 낮고 강물은 아름답다. --Tang Meng Haoran의 "Su Jian De Jiang"

3. 거친 하늘이 맑고 모래 해변이 맑고 하늘이 높고 가을에는 달이 밝다 --(남조) 송나라) 셰링운의 '현에 처음 도착'

4. 하늘은 파랗고, 들판은 넓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을 볼 수 있다 -- (북제) 북조 민요 '칠레 노래'

5. 관문은 한 사람이 담당하지만 만 명이 열 수 없다 - " 촉가는 길은 험난하다' - 당나라 이백

6. 푸른 산의 경치도 흥미롭지만, 흐르는 물도 얼마나 흥미롭다. - 『고과왕과 동행』 by 당나라 전기 성동정에서 잔치"

7. 강은 녹대이고 산은 옥비녀 같다 - 당나라. 한유의 "박사에게 보냄" . 구이저우의 연(南)'

8. 녹산 덮개 머물지 않으면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게 된다 - 신치기, 송나라, 『오랑캐보살』.

"장시성 장루벽에 관한 책"

9. 회당 정상에서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당나라 두보의 '왕월'

10. 하늘과 땅을 흐르는 강 너머 산은 아름답다 순진 - 당나라 왕위의 『한강임판』

11. 구름이 오면 산이 더 좋고, 산은 구름이 오면 더 그림 같고, 구름 때문에 산이 어둡고 밝으며, 구름이 높고 산이 높고 낮습니다 - 원나라 장양호 "쌍조령"

12.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해가 가까워진다 - 당나라 이백 "천문산을 바라보다"

13. 옆에서 보면 능선과 측면의 봉우리는 높이와 거리가 다릅니다. --송나라 소시, "서림벽에 새겨져 있다"

14. 산과 강 사이에는 나갈 길이 없고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숨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 --노유, 송나라, "산서 마을을 방문하다"

15. 1 물은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두 산에는 녹색을 가져오는 문이 늘어서 있다 - 송 왕조. 왕안석의 "호음씨의 성벽에 관한 책"

16. 남은 구름은 구름으로 흩어지고, 성강은 연습처럼 조용하다 - (남조) 치에오(始泉). 밤삼산과 도성을 바라보다"

17. 김이 모락모락 나는 구름과 몽환적인 호수, 악양시를 뒤흔들다 - 당나라 맹호연 "장재상에게 선물한 동팅호를 바라보며"< /p>

18.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 당나라 이백의 『진진주』

19. 황하의 물. 강물은 3천 피트 아래로 곧장 흐르고 있는데 이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추정된다 - 당나라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다』

20. 외로운 돛은 멀리 있고 푸른 하늘은 사라지고 창장강만 흐른다 - 당나라 이백의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