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교자 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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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처사처가 서미 < /p>
훈은 "독서는 차마 읽을 수 없는 곳을 읽어야 한다. 측은 책의 진미를 얻는다" 고 말했다. 만약 그 수를 넘으면, 그 의리를 조금 알면 싫증이 나고, 책을 구하는 자를 원하지 않는다면, 이 책은 아직 재미가 없다. \ "이 발언은 매우 그렇다. 어린 시절부터 분풀이로 책을 읽었는데, 어느 한 번 읽었을 때, 고설론을 하고 그것을 명심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몇 년 동안 그 중 하나를 뒤적거렸는데, 다시 상세히 설명해야 할 사람이 있다. 주자스 말, 책을 읽는 사람은 누구나 알아야 한다. < /p>
2. 진덕수업은 경사 < /p>
에 의거해 "인간이 덕수업에 들어가면 모든 일이 독서부터 시작된다" 고 훈계했다. 책을 많이 읽으면 기욕이 옅어지고, 기욕이 희미하면 비용 성 () 이 있고, 비용 성 () 은 대영 () 이 적고, 대영 () 이 적으면 입품이 높다. 책을 읽는 법은 경을 위주로 한다. 군웅 경술이 깊어서 역사를 보다. 관사는 사람의 현우함을 알 수 있고, 일에 부딪히면 득실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므로 모든 일은 귀천을 논할 수 있지만, 독서는 귀천을 묻지 않는다. 책을 한 권 읽으면 한 권의 이득이 있다. 책을 읽는 날은 어느 날 이득이 된다. 이 선비는 그래서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공부도 못하는 것 같다. < /p>
3. 산 9000 을 위해 소홀히 할 수 없는 < /p>
훈련: 평생 지식, 학습 지식, 졸지, 그리고 그 성공은 한 번도 없었다. 하학은 오래 배웠지만, 상달자는 할 수 없지만, 쿵푸는 등교해서는 안 되고, 특히 중도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 "책" 구름: "산 9 천, 공로 실패. \ "그것은 또한 소중히 절반 을 포기 하는 사람들 입니다. < /p>
4. 배움의 공로는 일용 외에 있지 않다 < /p>
는 배움의 공로는 일용 외에 있지 않고, 몸을 검사하면 말과 행동에 신중을 기하고, 집에서는 일을 직접 존경하고, 궁리는 강의를 읽는다고 훈계했다. 거의 쉬운, 즉, 지금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컷, 즉, 이 도시락 힘. 하루의 힘으로 하루의 효과가 있다. 일부 의혹 에, 어려운 사람을 찾아, 다음, 접근 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 할 수 없습니다. 즉, 지금 모두 힘을 쓰지 않고, 젊은 시절을 부축하면, 설령 그가 성현과 스승을 얻더라도, 반드시 유익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5. 궁리지식으로 행동하는 < /p>
훈은 선유가 "궁리비 끝, 소득이 한 곳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또는 독서에서 얻거나, 설교에서 얻거나, 사념에서 얻거나, 행동에서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을 많이 읽었지만, 특히 빨리 말하고, 가장 깊이 생각하고, 가장 실속 있게 행동했다. \ "이 언어는 가장 절박하고, 격물치지에 관심이 있는 학자는 그것을 알아야 한다. < /p>
6. 잠시 참으면 무사하다는 훈계가 나왔다. < /p>
세상에 지나갈 수 없는 일이 없고, 잠시 참으면 무사하다고 말했다. 즉, 마을 당 이웃, 각 닭 개 및 기타 작은 것들, 소송 끝, 공식 보고서 관리 로 인해; 또는 농담 때문에, 그래서 코너 입 싸움. 이것은 모두 일시적인 작은 분노 때문에 할 수 없고, 싸움의 대단도 될 수 없다. 공자는 말했다: "작은 곰 은 큰 계획을 어지럽힌다. \ "성자 의 말, 연 에 대한 이유. < /p>
7. 천명을 듣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 < /p>
훈은 고대인 구름: "천명을 듣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 \ "자이 에, 거의 말! 커버 인사와 천리견, 여전히 농업자 경작은 상근해야 하고, 풍사과는 필수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업명언) 끝없는 인사, 또한 티안 과 엡 윤 을 포기 하는 것입니다; 조용한 청취자 에 불안, 또한 노인 을 돕기 위해 미아오 입니다. 공자는 예의에 들어가 의리에 퇴각하여 인사도 다했다. 얻은 것은 말할 수 없다: "생명이 있다. \ "또한 운명 을 듣고 있다. < /p>
8. 마음으로도 몸을 가꾸는 법을 배우면 < /p>
훈련을 받을 수 있다. 마음을 가꾸는 법을 배우면 몸을 가꾸게 된다. 잡념을 덮을 수 없다면, 영부 청명, 혈기 평화, 지모 () 의 밀린 (), 선단유 () 가 저절로 생겨나고, 안팎에서 교양하는 것이다. < /p>
9. 사리사욕을 이기기로 결심하다 < /p>
는 "사람은 나쁜 일을 하지만 마음은 불안하다. 이것은 양심" 이라고 훈계했다. 그러나 사리사욕에 가려져, 단서가 있지만, 힘써 얻어낼 수 없다. 반드시 힘써 그와 싸워야지, 그와 져서는 안 된다. 이 일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확고한 발판을 세우고, 좋은 길에서 가서, 숙달할 때, 사욕은 스스로 살 수 없다. \ "이 구절 언어는 인립심이 가장 중요한 곳이다. 양심은 사리사욕을 이기고, 성현을 위해, 모두 이 길이다. 심신을 세우고자 하는 자는, 스언을 상세히 조사해야 한다. < /p>
10. 자신의 < /p>
그렇지 않으면, 넓은 추구 인수 하지만, 일 노래 다섯 차, 또한 사이 이순신 자이 학습! \ "이 말 은 또한 읽기 에 대한 것입니다. 사람의 독서, 본욕은 여러 가지 마음을 품고, 몸은 몸 속에 있지만, 사실대로 자기도 얻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그렇지 않으면, 책을 범연히 읽는데, 무슨 소용이 있는가? 무릇 책을 읽는 사람은 모두 이것으로 훈계를 받아야 한다. 제왕가훈: 강희교자정훈격언 백화문 < /p>
제왕가훈: 강희교자정훈 백화문 < /p>
청현엽' 정훈격언'.
1. 모든 일은 성실해야 한다. 허명을 쓰지 않는다. < /p>
훈령은 우리 세대가 어떤 일을 하든 성심성의를 가져야지 허명을 추구하지 말라고 말했다. 나는 어릴 때부터 황위를 밟은 이래 종묘에 가서 제사를 모시고 경건한 예불을 숭배하는 사람은 모두 마음속에 정성과 신중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가 사무를 처리하더라도 여러 대신들에게 진심으로 대하며 거짓을 꾸미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어떤 일을 처리하든, 모두 성심에서 우러나와 조금도 위선적인 가식적인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강희 황제는 정치적 폭풍의 중심에 있었고, 왕좌를 61 년 동안 이행했는데,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을 슬림한 우선 순위로 여기다니, 정말 의외였다. 세계는 관직을 전쟁터와 동일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사이에 암산 사기 모함 등 각종 수단을 집중시켰다. 사실, 그러한 위선적인 수법은 단기간에 기습 성공을 거둘 수도 있지만, 지극히 높으신 성실함 앞에서, 동굴이 불을 보는 날카로운 눈 속에서, 결국 사람을 멸할 수 없는 조각충의 작은 기술로 전락할 뿐, 만강도의 부끄러움만 가져올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도자의 인물은 성실함을 품고 있어야 부하들이 친근하고 믿음직함을 느낄 수 있고, 비로소 마음을 열고 그것을 위해 힘써 분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실은 사람들을 뭉치게 하는 무궁무진한 호소력을 지닌 깃발이다. 성실 그 자체는 고옥을 짓는 큰 지혜이다.
2. < /p>
훈령은 천하의 어떤 일에 대해서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며, 극히 쉬운 일이라도 신중하게 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일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 때,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기 시작했고, 일이 있을 때 더욱 신중하게 대처할 수 있었다. 끝까지 조심하고 신중한 정신을 끝까지 견지하고, 끝날 때까지 일을 시작처럼 진지하게 해야 한다. 신중한 정신을 끊임없이 수리하고 오랫동안 견지해 나가고, 반복해서 연습하면 이런 정신이 생명 속에 안정되어 아무 일도 자신의 손에 헛되이 버려지거나 해내기 어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마 신중한 정신을 마음 사이에 두면, 주인이 집에 있는 것처럼 마음의 몸을 중도의 위치에 맑게 할 수 있고, 자연히 집안일을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이것이 바로 옛사람들이 말하는 경의직내의 뜻이다. "예기" 는 불경스럽지 않은 명언을 개편에 씌우고, 성인은 단 한 마디만 하면, 깊은 이치는 이미 온전하다. < /p>
< P > 경의는 중화전통문화에서 중요한 슬림한 원칙으로, 수시로 맹목적으로 공경하는 체모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엄숙하고 신중한 마음가짐을 연습하는 것이다. 이런 마음가짐은 일단 개인의 천성과 작풍으로 외부화되면 훌륭한 사무능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한 쌍의 집중력의 엄숙하고 신중한 눈빛 아래 어떤 일의 복잡성과 어려움도 모두 얼음 녹듯이 풀렸다.
3. 고용인이 편지를 쓰기에 적합하지만, 갑자기 믿어서는 안 된다. < /p>
훈령은 상사로서 임용 인재가 그들을 믿어야 하지만 곧 쉽게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부하들은 늘 상사의 마음이 향하는 것을 보고 교묘하게 자신의 이익을 던진다. < /p>
상사가 어떤 취미에 편향되면 부하들은 반드시 그를 유혹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나는 각종 놀이의 기술에 대해 모든 것을 할 수 있는데, 당신들은 내가 어떤 놀이를 선호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이런 이유로, 어떤 놀이의 기술도 나를 빠져들게 할 수 없다. < /p>
권력의 술을 들고, 가장 얻기 어려운 것은 정신을 차리는 것이다. 이런 각성은 부하들에게 취한 각종 부당한 총애와 경쟁 수단에서 비롯된다. 원칙을 고수하고 공의를 지키기 위해서는 상사가 자신의 취미 방면에서 먼저 부당한 수단을 넘어설 수 있는 다리를 철거해야 한다. 무예가 나를 익사시킬 수 없는 강희 앞에서, 모든 투기꾼은 망봉의 마음을 가라앉힐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인자는 만물을 하나로 삼는다. < /p>
훈령에 따르면 인자는 천하의 모든 것을 하나로 간주하고 측은함은 가는 곳마다 일촉즉발한다.
이런 사랑을 마음껏 발휘한다면, 천하의 모든 사람과 사물은 모두 그 범위 안에 있다. 이런 심정을 표현하면 자상하고 친절한 정이 그에 따라 생겨난다. 무릇 남에게 유리한 일이라면 해라. 남에게 불리한 일은 포기한다. 일은 대소를 가리지 않고, 사랑은 언제나 무궁무진하다. 내 마음과 힘을 마음껏 풀어주고, 세상에 인연이 있는 사람이 하나하나 나의 선의를 얻을 수 있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어떤 자애로운 마음도 넓고 끝없는 바다이며, 하늘을 담그는 거룩한 힘을 가지고 있다. 물보라 한 다발이 하늘 아래 구석구석까지 닿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숨이 붙어 있는 한, 끊임없이 물보라를 일으키며, 용감하고 굳건하게 이 광대한 사랑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제왕의 마음, 중원 전통문화에서 주조한 만주족 혈통을 지닌 제왕의 마음이다. 여기서도 중원 문화가 중화민족 문화로 확장되는 진화 과정과 위대한 의미를 알 수 있다.
5. 제멋대로 하다. < /p>
훈령은 "누가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잘못을 저질렀고, 그들 대부분은 잘못을 감당하지 않는다. 나는 그렇지 않다. 한담에서 가끔 건망증으로 남을 잘못 탓할 때, 나는 반드시 스스로 잘못을 감당하고, 이것이 나의 잘못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래야만 사람들의 이해와 감동을 받을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다. 대체로 스스로 자발적으로 잘못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 다수이다. < /p>
잘못을 저질렀지만 잘못을 인정하려 하지 않는 것은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 존엄성을 잃는 것과 같다고 착각한 것이다. 존엄성을 위해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동료 간의 솔직함 * * * 일 분위기를 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풍랑을 견디지 못하는 좁은 가슴을 드러내고 자신의 존엄성을 고독한 고집으로 만들었다. 지도자가 자발적으로 잘못을 떠맡는 것은 여러분을 감동시키면서 존엄성을 되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조에도 도움이 된다. 성실하게 지내는 진리를 추구하는 작업 분위기.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잘못을 견지하는 것과 같고, 잘못을 견지하는 것은 자멸을 자초하는 것과 같다. < /p>
잘못을 인정하는 것은 잘못을 바로잡기 위한 것이고, 제때에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는 사람만이 끊임없이 이익을 얻고 자강불식할 수 있다.
6. 사람은 평일에 깨끗하다. 몸을 맑게 한다. < /p>
훈령에 따르면, 당신들은 집 안팎에서 청결을 유지하기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사람은 평일에 청결을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일종의 청명한 기운이 자신에게 붙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청결명언) 더러운 것에 접근하면 혼탁한 가스에 오염되고, 청명한 기운은 차츰 가려지고 가려진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 /p>
사람이 만물의 영이라면 산뜻하고 고결하며 영수해 보여야 한다. 청기는 고결하고 지혜의 기운이고, 탁기는 더럽고 어리석은 기운이다. 청기는 초발공령의 물건이다. 깨끗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야 비로소 조용히 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강희는 자손에게 평소 식생활에서 자신의 정신적 기질을 배양하고 향상시키도록 요구하는 것이 분명하다.
7. 자족하다. < /p>
훈령은 "노자" 라고 말했다. 만족할 줄 아는 사람은 부유할 것이다. 또 ~ 만족에 숨으면 치욕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적당히 하면 위험에 부딪히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 긴 길을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만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만족명언) 옷은 몸을 가리는 데 쓰일 뿐, 세상 어떤 사람들은 천금의 가죽옷을 입고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어떤 사람들은 소박한 옷을 입는 것도 똑같이 편한지 모르겠다. 음식은 허기를 채우는 데 도움이 되지 않지만, 어떤 사람들은 거액의 돈으로 음식을 모으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고, 어떤 사람들은 비록 거친 차담밥을 먹어도 행복하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나는 이 점을 고려하여 장기적으로 자족하는 분수를 자각하고 있다. 비싼 황제 이지만, 옷 뿐만 아니라 적절한 몸 을 요구하지만; 사해가 풍부하지만, 매일 매일 먹는 음식에는 결코 여러 가지 무늬가 필요하지 않다. 이것은 내가 마지못해 이 일을 한 것이 아니라, 정말 천성적으로 자연스럽게 이렇게 하는 것이다. 너희들은 나를 이렇게 보았으니 검소한 품성으로 서로 격려해야 한다. < /p>
한 사람이 럭셔리를 추구하는 소용돌이에 빠지면 욕망은 꽃 세계에 점점 더 커지고 비교하는 불귀로에 걸려들게 된다. 이 길은 공심력의 결말과 후회할 수 없는 개탄만 남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혜로운 사람은 이 길을 밟기 전에 세 가지 생각을 멈출 수 있다.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광채를 뚫고 인생의 즐거움의 본질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옷은 몸을 가리지 않고, 음식은 장을 채우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라리 정신적인 차원에서 창조가 가져다주는 행복을 이성적으로 통제하고 확장하는 것을 선호한다.
8. 법령 여행을 하려면 먼저 해야 한다. < /p>
훈령은 나처럼 만민 위에 있는 사람이 법령을 시행하려면 자신이 먼저 모범을 보여야만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따를 수 있다고 말했다. 흡연과 같은 사소한 일이라도 큰 이해관계는 아니지만 화재가 많이 발생했기 때문에 나는 수시로 금지한다. 하지만 나는 담배를 못 피우는 것이 아니라, 어릴 때 양모집에서 담배를 즐겨 피운다. 이제 다른 사람이 담배를 피우는 것을 금지해야 하는데, 자기는 도울 수 없지만, 무엇을 가지고 사람을 설득할 것인가? 그래서 다시는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이다. < /p>
정권이 법령을 제정하고 시행한 것은 강희가 담배를 끊는 것처럼 마음을 아프게 하고 나부터 해야 법령이 공평하게 천하를 널리 알릴 수 있다. 대회에서 부하들에게 염정부패를 거부하라고 엄연히 요구하지만, 자신은 사적으로 뇌물을 받고, 아무리 더 엄격한 부정부패를 처벌하는 법조문도 있다면, 가장 먼저 자기 조롱을 받는 공문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현상이 지체되어 시정을 받지 못하면, 그 잠재성이 어둡게 되면, 세풍은 모든 기강을 소화하고 삼킬 수 있는 블랙홀이 될 것이다. 법이 하늘처럼 크고 예외가 없어야 법령의 위력과 존엄성을 드러낼 수 있다.
9. 꾸준한 노동으로 알다. < /p>
훈령은 "세상은 일반적으로 안일함을 좋아하고 근면을 싫어하는데, 나는 먼저 근면을 견지해야 안일함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안락하다면, 일단 수고를 당하면 견딜 수 없다. 그래서 <역경> 말했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이로부터 성인은 근면을 복으로, 안일을 화화로 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p>
장기 양존처가 우수하고, 간혹 노동을 하면 숨이 턱에 닿는다. 땀을 비 오듯 흘린 후, 간혹 휴식을 취하면, 맑은 바람이 부는 것을 가장 즐길 수 있다. 강희항노동으로 안일을 아는 관점은 확실히 이치에 맞는 명언이다. 근면한 노동을 통해서만 안일한 즐거움을 창조하고 즐길 수 있다. 근면은 순경과 역경도 * * * 함께 의지하는 중요한 삶의 기둥이다.
10. 생각의 긍정과 부정. 순식간에. < /p>
훈령은 사람이 마음만 움직이면 생각이 형성된다고 말했다. 이 생각은 도대체 옳고 그름이 모두 순식간에 형성되었다. 만약 이 생각이 바르지 않다면, 순식간에 스스로 알게 되고, 즉시 바른 길로 돌아오게 되면, 자연히 그것은 길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서" 는 성인이 단정하지 않으면 방탕한 사람이 되고, 방탕한 사람이 단정하게 생각하면 성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 가지 생각이 생기는 것은 매우 미묘하다. 조용할 때 그것은 체내에 보존되고, 행동하면 그것을 자세히 살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반드시 그것을 부끄럽지 않게 해야 진짜 쿵푸다. 따라서, 고대 성자 치심은 수비 생각이 처음 시작되었을 때, 이때 일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힘이 매우 작았지만, 얻은 효능은 매우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이것은 고대인들이 제창한 정심의 시간이다. 사람은 자신의 마음속에서 형성된 생각을 스스로 살피는 법을 배워야 하고, 이 생각을 천지대 무대에 배치하고, 그것의 옳고 그름과 장단점을 심판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정확하고 유리한 생각을 유지하고, 잘못된 유해한 생각을 끄다. 마음의 싹에 대해 자찰을 하고 적절한 선택을 할 수 있다면, 일이 일어나기 전에 만전승의 공을 받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 1. 인간의 마음가짐이 독특하다. 몸을 기르는 길이다. < /p>
< P > 훈령은 사람이 예술이나 기교에 집중할 수 있다면, 마음은 항상 외물에 미련을 두지 않을 것이며, 이는 몸을 기르는 데 매우 유익하다고 말했다. 내가 아는 명대 유신과 내가 선배 중 서예에 능한 사람은 모두 장수와 신체가 강건함을 누리고 있다. 그림을 잘 그리는 한족도 있는데, 그의 교묘한 솜씨는 남들보다 70 ~ 80 세까지 살 수 있고, 몸은 강하고, 그림은 평소와 같이 노태를 드러내지 않는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무릇 마음에 전적인 방향이 있게 하는 것은 바로 몸을 기르는 길이다. < /p>
< P > 강희는 앞서 여러 가지 예술이 나를 익사시킬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여기서는 또 한 가지 예나 한 가지 기술에 집중하는 것을 주장하는데, 자기 모순이 아닌가? 전문의 예술은 친구를 불러 놀이에 몰두하게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곳의 예술은 고아한 기예를 전문으로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앞의 예술은 권력자들을 부패에 빠뜨리고 결정의 공정성에 영향을 미치기 쉽다. 뒤의 예술은 사람으로 하여금 혼자 있는 데 전념하게 하고, 심신을 함양시킨다. 인생은 한 가지 기교로 힘을 모으지 않으면 항상 외물에 미련을 두고 허공에서 당황하게 되고, 친구들만 쫓아다니며, 끊임없이 함께 먹고 마시며 놀면서 심력을 소모하고, 세월을 허비하고, 결국 자신이 아무것도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질투를 다투는 분노까지 되살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일단 군중을 떠나면, 또 지루하고, 그림자처럼 매달려 있고, 심지어 허탈한 자신을 대할 엄두도 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말 한 가지 기예에 집중하는 것보다, 기예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마음을 조절하여 몸을 가꾸기도 한다.
1 2. 그것과 함께. 반드시 그 용도를 선택해야 한다. < /p>
훈령은 사람과 세상에 선물을 받고 선물하는 일이 일어나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 /p>
다른 사람의 생일축제나 다른 기쁜 일을 만나면 당연히 선물을 주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필요로 하고 유용한 것을 선택하거나, 그가 평소에 좋아하는 것을 골라야 내 마음을 만족시킬 수 있다. 아니, 다른 사람이 나에게 어떤 선물을 주었기 때문에, 나도 이런 선물로 그에게 돌려주는 것은 단지 서로 선물의 이름을 교환하는 것과 같다. 이런 일들은 사람들이 모두 조심해야 한다. < /p>
강희가 선물을 주고, 사람들이 필요로 하거나 평일에 좋은 원칙을 강조하며, 토물언지를 제공하고, 배달된 선물을 통해 표현된다. 친우들에 대한 진실과 정성이 작은 선물로 인간애를 환히 비춘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예의상 왕래하는 현상이 더욱 빈번하고 복잡하다. 선물 시장에 성공한 가짜 담배 가짜 술은 세상 사람들의 마음을 위한 장시간의 전시와 굴욕이 아니라고 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선물명언)
1 3. 책을 많이 읽으면 희미해진다. < /p>
훈령은 인생이 도덕과 업적을 증진시키는 것은 독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책을 많이 읽으면 사람의 취미와 탐욕이 희미해진다. 취미와 탐욕이 옅어지면 각종 비용 지출이 검소해질 것이다. 비용이 검소하면 사람의 각종 시추와 탐욕이 줄어든다. 시추와 탐욕이 줄어들면 인위적으로 확립된 품질이 고상하게 된다. < /p>
책을 많이 읽는 것이 사람을 흥분시킬 수 있는 이유는 독서 자체가 먼저 호욕으로 인해 생긴 시간과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더 중요한 것은, 독서는 높은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이고, 책의 진리는 사람들이 가장 쉽게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현실적인 분위기를 약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런 분위기에 대해 초월적이고 독립할 수 없다면, 생활은 사방이 가득 찬 시추대와 비교된 분위기에 의해 매우 혼란스럽고 당황하게 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립명언) 그래서 강희는 캠프가 적으면 입품이 높다고 말했다.
1 4. 그 뜻을 지키다. 폭행이 없다. < /p>
훈령은 맹자가 포부를 유지하되 급한 기운을 가져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사람이 자신의 양신의 길을 높이려고 해도 이 두 문장을 넘어설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왜 그럴까요? 정말 급한 기운이 없다면, 마음이 자연히 평화로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시종일관 포부를 유지할 수 있다면, 마음은 외부 세계에 흔들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안정되지 않을 것이다. 몸을 가꾸는 길이 이보다 더 중요한 게 있나요? < /p>
지향은 생명가치의 주공격 방향을 통일하고 결정하며, 사람을 현 상태를 뛰어넘는 이상적인 삶의 경지로 끌어들일 수 있다. 그런 다음 도로 의 치 천 백 회전, 울퉁불퉁 가득; 맹렬하고 조급한 마음가짐은 이 특별한 길에서 너무 짧고 간단해 보여서 각종 복잡한 도로 상태의 들볶이와 놀림을 견디지 못한다. 평화로운 마음가짐만이 충분한 지혜와 지구력을 낳을 수 있어야 이 길의 각종 장애물을 하나하나 제거할 수 있다. 야망으로, 삶의 레이아웃의 안정된 영역이 있습니다. 이런 안정은 난화미연에 유혹되지 않고 위험한 환생에 놀라지 않는 집착과 확고함이다. 야망의 지도와 그에 상응하는 마음과 힘이 있는 이런 삶은 반드시 진정한 자신감, 충실함, 발전의 삶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강희의 명언 < /p>
강희의 명언 < /p>
1, 비가 바람이 세게 불어와 산세꽃이 늦게 떨어진다. 정자가 멀리서 먼저 달을 얻었고, 나무가 빽빽하게 높은 가지를 보였다. 강희' 실제' < /p>
2, 왜자국은 가장 변덕스러운 나라다. 그 사람, 매우 비천하여, 세상에 은의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오로지 무위구르에만 겁을 주어, 그것에 대해 약간의 좋은 색깔을 가져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강희' 강희거주' < /p>
3, 활을 잡고 말을 채찍질하여 영웅으로 논하고 황사를 만권해 제궁을 깨뜨렸다.
문치무공은 정말 대략하고, 페문신보 먹림숭이다. 강희' 무제' < /p>
4, 만천귀영수, 만국 봉사다리 왕래. 파도가 세차게 건곤이 크고 별들이 휘황찬란하고 달빛이 휘황찬란하다. 랑원 봉주전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어찌 한무를 탐하여 신방을 찾을 수 있겠는가. 강희' 해루' < /p>
5, 삼삼만상안륜에서 유래는 화공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몸은 끝이 없고 시작도 없고, 비트는 적막해도 텅 비어 있지 않다. 천문은 초인을 위해 오랫동안 문을 닫았고, 복로는 모두 성자로 통한다. 이단을 제하고 거리낌 없이 굴면, 진유가 숭상하지 않는 것 같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강희의' 그리스도의 죽음' < /p>
6, 미 마른 깃털 삼묘격, 얼핏 희징이 육조폭을 잃다. 천말에 금마의 편협을 멀리 거두고, 군은 철의추위를 새로 풀었다. 몇 년 동안 조로의를 회상해 보니, 이 날은 만국환과 함께 있다. 강희' 평평' < /p>
7, 국가고용인, 덕위일 때, 재능이 마지막이다. 강희 < /p>
8, 내 체면을 거스르는 논의가 가중되고, 6 군은 엄숙하고 조용하다. 이날은 바둑걸음처럼 분영하고, 분무군은 권세사를 본다. 강희' 황자윤을 주다' < /p>
9, 옥석궁 김고장 이 여행, 문위생이 연영에 있다. 깊은 곳에서 근면한 뜻을 잊지 말고, 관문을 알아야 한다. 강희' 황자윤지' < /p>
10, 군행친손 제도기, 목욕풍상. 아침저녁으로 장부전을 따르니, 조로한 일이 있으면 반드시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강희' 황자윤을 주다' < /p>
11, 우아한 자태와 푸른 잎이 길어 바람이 불어서 곡식 속 향을 감추기 어렵다. 아무도 자기 방황이 아니더라도, 바느질로 감복할 수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강희' 영유란' < /p>
12, 만리부삼이 일찌감치 활을 걸고, 물코뿔소군은 섬 문공을 가리킨다. 법원에 와서 어찌 문덕을 수리하기 위해서인가, 유원 초창기에는 무공이 아니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치아 계정 가을 색상 외부 가을 가을, 깃털 린 체코 문 명나라 연주. 바다 구석은 오랫동안 창생졸을 그리워하고, 경작은 지금부터 아홉 개의 토양과 같다. (공자, 논어, 논어, 노력명언) 강희' 추석날 해상승음' < /p>
13, 성공십자혈성계, 백장은류가 서쪽에서 흐른다. 몸 열 네 야 자정 도로, 단지 팡 세 번 닭 을 다시. 오천 채찍질 인치 피부 균열, 6 피트 돌출부 두 해적 제나라. 참담한 애통 여덟 埡은 아홉 가지 상품을 놀라게 하고, 일곱 마디 한 마디 한 마디가 완령의 울음소리를 냈다. (공자, 논어, 자신감명언) 강희' 그리스도의 죽음' < /p>
14, 작은 배는 노를 따라 가볍고 사슴원종은 여유가 있다. 문 앞 일대 도랑수, 맥맥은 늘 만고정을 함유하고 있다. 강희 \ "천령사 \" < /p>
15, 성공혈성계 10 대, 백장은류가 서쪽에서 흐른다. 몸 열 네 야 자정 도로, 단지 팡 세 번 다시 명나라. 오천 채찍질 인치 피부 균열, 6 피트 돌출부 두 해적 제나라. 참담하게 팔랑을 움직여 9 품을 놀라게 하고, 칠언일필만령의 울음소리를 내다. 강희' 그리스도의 죽음' < /p>
16, 사월천산길, 오늘 한해행행입니다. 적사류는 막히고, 석양도는 연이어 캠프한다. 전벌은 성죄로, 질주는 이병으로 몰렸다. 감히 구름 노란 집 무거운, 힘든 일 친정. 강희' 한해' < /p>
17, 주란 화동에서 가장 높은 빌딩을 그렸고, 해색 천용만상이 만상을 받았다. 해저 어룡은 변화해야 하고, 하늘에는 구름비가 증발할 때마다 뜬다. 무파가 전조 기세를 갖추지 못하여, 이 날은 정말 광한관광이 되었다. 선객 낚시는 내 뜻이 아니라, 법사 휘장으로 안류를 부러워한다. 강희' 등정해루 관해' < /p>
18, 묘도현현이 어디서 찾았는지, 제디에서 감의를 하고 있다. 군생은 몽매하여 길을 잃고, 세교는 쇠퇴하여 복음을 계몽한다. 예로부터 소소하여 하토에 임하여, 유래가 혁혁히 사람의 마음을 드러낸다. 지금 그리스도의 은빛, 나도 눈물로 가득 찼다. 강희의' 그리스도의 죽음' 성 클레멘스의 명언 우나무노의 명언 푸리니 명언은 옛사람이 아들에게 격언 < /p>
1 을 가르쳤고, 눈에 띄지 않았다. 당연히, 그래서 장; 자벌하지 않아 공로가 있다. 자긍심이 없어 길다. < /p>
2, 강하고 교만한 자는 강함을 훼손하고, 약하고 교만한 자는 급히 죽는다. < /p>
3, 남의 무지를 앓지 않고, 사람을 모르는 사람도 앓고 있다. < /p>
4, 현자, 이를 입증하고, 사람을 분명하게 한다. 지금은 그 혼미하여, 사람을 분명하게 한다. < /p>
5, 기세는 천자이지, 귀하고 교만하지 않고, 천하가 부유하고 재물극인이 아니다. < /p>
6, 가난하면 혼자 있고, 도착하면 천하를 겸비한다. < /p>
7, 그 스승을 비싸지 않고, 그 자금을 사랑하지 않는다. 지적인 팬들은 훌륭할 것이다. < /p>
8, 독서가 이미 많다고, 일을 어루만지는 것이 부족하다. < /p>
9,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 /p>
10, 사람은 12 일을 먹지 않을 수 있지만, 책은 하루도 안 된다.
< /p>
11, 사람은 옳고 그름이 있고, 나중에는 유망할 수 있다. < /p>
12, 선행에서 승승장구하고, 악에서 무너진다. < /p>
13, 흐르는 물이 썩지 않고, 호추가 좋지 않다. < /p>
14,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지만,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 < /p>
15, 지락은 독서처럼, 가르치는 것보다 낫다. < /p>
16, 인내, 썩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 /p>
17, 규명되면 먼지가 그치지 않고, 멈추면 알 수 없다. 오랜 세월과 현인은 잘못이 없다. < /p>
18,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소인은 오히려 그렇다. < /p>
19, 사람의 친분, 아는 사람, 아는 사람, 아는 사람, 절친한 사람. < /p>
20, 국민은 비싸고, 사직은 뒤이어 군은 가볍다. < /p>
21, 군자의 잘못도 일월의 식사와 같다. 지나도 누구나 다 볼 수 있고, 더욱이 모두가 우러러본다. < /p>
22,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23, 가정을 이루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양자는 자식을 가르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p>
24, 임기 말에 그가 당부하지 않고 시를 많이 사서 자손을 가르친다. < /p>
25, 길이 멀다.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 /p>
26, 지혜로운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 /p>
27, 학문의 도리로 궁리보다 앞서지 마라. 궁리의 요지는 반드시 독서보다 앞서야 한다. < /p>
28, 바로 그 몸, 명령 없음;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따르지 않는다. < /p>
29, 독서의 낙락도기, 일어나 밝은 달이 서리를 내리고 하늘이 높다. < /p>
30, 어린 나이에 그가 배 기장을 좋아해서 자라서 5 차서를 읽어야 한다. < /p>
31, 소장이 노력하지 않으면 첫째는 슬퍼한다. < /p>
32, 아버지 선교자, 어린 시절을 가르친다. < /p>
33, 전가에는 유덕이 있다. 교자는 방도가 없어 엄만 추구한다. < /p>
34, 자손은 한정 없는 때까지 근무해야 한다. 제자를 천방수가 덕으로 삼다. < /p>
35, 백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복서귀합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 /p>
36, 배우고 익히는 것, 그렇지 않습니까? < /p>
37, 무죄 비 자비 를 죽이고, 비 의미 를 취할 수 없습니다. < /p>
38, 학자는 벼슬이 아니라 벼슬자가 꼭 배워야 한다. < /p>
39,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 /p>
40, 낙민의 음악가, 민도 즐거워한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는 자, 국민도 그 근심을 걱정한다. < /p>
41,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 /p>
42, 인원준아, 나는 인심을 원한다 < /p>
43, 사람은 게으르고 사치하면 가난하고, 힘은 검소하면 부유하다. < /p>
44, 화는 복에 의지하고, 복은 화복에 굴복한다. < /p>
45, 치국의 길은 반드시 먼저 부자가 될 것이다. < /p>
46, 그 사람의 길로 그 사람을 다스리다. < /p>
47, 방민의 입은 방천보다 낫다. < /p>
48, 9 층대, 누적 흙에서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 /p>
49,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 P > 50, 하늘이 내려와서 인간도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피부를 굶기고, 몸을 허비하게 된다. < /p>51,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 /p>
52,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 /p>
53, 자포자기, 말과 말이 있어서는 안 된다. 자포자기한 자는 유망한 사람과 함께 해서는 안 된다. < /p>
54, 교묘한 말로 덕을 어지럽히고, 작은 것은 차마 대모할 수 없다. < /p>
55, 어른, 적자의 마음을 잃지 않는 사람도 있다. < /p>
56, 가짜 유 말, 비리족도, 천리까지; 가짜 배는 비 에너지 물도 있지만, 절대 강은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57, < /p>
58, 교자는 지나치게 사랑하지 말고, 자식은 타락하여 버릴 수 없다. < /p>
59, 배우는 데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는다. < /p>
60, 서로 옳고 그름, 이 옳고 그름. < /p>
61, 의의가 있는 곳, 권력을 기울이지 않고, 그 이익을 돌보지 않는다. < /p>
62, 종이가 시종 얕아 이 일을 몸소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 /p>
63, 교자가 10 을 넘으면 장보다 길다. 고치지 않아도 부상만 하고, 상장은 공로도 쉽고, 전은도 가르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p>
64, 손자를 가르치려면 교리가 필요하다. 좋은 덕을 쌓고 돈을 쌓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돈속담) < /p>
65, 교자 쿵푸: 첫 번째는 시작, 두 번째는 선택. < /p>
66, 모친을 업신여기고, 자식은 그 어머니를 믿지 않고, 성교도 아니다. < /p>
67, 사생아. < /p>
68,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기쁨에 근심을 잊고, 노령이 곧 구름이 올 줄은 몰랐다. < /p>
69, 현시 지연 참조, 현하지 않고 내성적인 것을 본다. < /p>
70, 모든 곡선, 헛된 직선; 움푹 패인 곳은 흑자이고, 열린 것은 새것이다. 적으면 얻고, 많으면 현혹한다. < /p>
71, 자비, 무정; 6 월 이순신, 모든 정의; 군정, 정정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 /p>
72, 내 인생에도 경력이 있지만 아는 것도 끝이 없다. < /p>
73, 선을 위해 가장 즐겁고 악을 위해 피할 수 없다. < /p>
74, < /p>
75, 그 선을 택한 자, 그 선하지 않은 자가 바뀌었다. < /p>
76,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 /p>
77, < /p>
78, 큰 남편은 그 두께에서 얇지 않다. 사실, 그 화에서 살지 않는다. < /p>
79, 나는 나의 호연한 기운을 잘 키운다. < /p>
80, 새가 날고자 하면 먼저 날개를 펴고, 사람은 진보하여 먼저 책을 읽으려고 한다. < /p>
81,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 /p>
82, 덕이 없으면 비싸지 않고, 무능하고, 무능하고, 공로도 보상도 없고, 무죄도 처벌도 없다. < /p>
83, 황금이 가득 차고 여유가 있어, 일단 가르치면 금보다 못하다. < /p>
84,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 /p>
85, 규칙 없음, 방원 없음. < /p>
86, 빈한은 더욱 책을 읽어야 하고, 부귀는 곡식을 잊지 않는다. < /p>
87, 독서로 한 번 훑어보는 것이 가장 좋지 않다. < /p>
88,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 /p>
89, 책을 읽는 사람은 의심할 바 없이 의심과 의심자를 가르쳐야 하지만, 의심할 바 없이 여기까지 오는 것은 진보이다. < /p>
90, 권리, 그리고 경중을 알다. 도, 그리고 길이를 알 수 있다. < /p>
91, 태산을 끼고 북해를 뛰어넘는 것도 아니고, 할 수 없다. < /p>
92, 독서는 의심할 바 없이 의심을 가르쳐야 하지만, 의심자는 의심할 바 없이 여기까지 오는 것이 진보이다. < /p>
93, 취하고자 하는 것은 반드시 그것과 함께 해야 한다. < /p>
94, 라오 우 라오, 그리고 인간의 나이; 유우 유년, 그리고 사람의 유년. < /p>
95, 지락은 독서보다, 가르치는 것보다 낫다. < /p>
96, 경부가 죽지 않고 노난은 끝나지 않았다. < /p>
97, 불의하고 부유하고 비싼, 나는 구름 같다. < /p>
98, 편지를 다 쓰면 책이 없는 것보다 낫다. < /p>
99, 붓을 빼면 산발진 () 처럼, 책을 읽으면 만권이 정신을 차리기 시작한다. < /p>
100, 음식, 느긋하게 씹으면 그 맛이 길어진다. 크게 씹어 대추이를 하니, 결국 맛도 모른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