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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생에게 적합한 체육교안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체육활동 집필을 받고 있다

중학교에서의 체육 활동은 조화로운 캠퍼스 건설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공정한 경쟁, 평화 사랑, 발전을 추구하는 정신도 키우고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중학생을 위한 체육 교안 편입니다. 이제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한번 감상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중학생을 위한 체육교안 편 1

콘텐츠

(실내수업) 1: 지도수업, 체육상식: 운동계획과 운동 처방을 제정하는 방법

목적

1. 이번 수업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운동 계획과 운동 처방을 제정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2. 학생들의 각종 우량한 자질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상상력, 창의력 등의 능력을 발전시킨다.

강의 내용

1. 사제 인사: 이번 수업의 내용과 임무를 발표하고 수업 요구 임무를 설명합니다.

첫째, 이번 학기 체육 수업의 요구 사항과 임무 내용을 설명하십시오.

둘째, 수업 일정

① 규율을 진지하게 준수하다.

②, 좋은 안절부절 못하는 올바른 자세를 길러라.

③ 자각적으로 무단 결석을 할 수 있고, 지각하고, 일이 있으면 휴가를 내야 한다.

셋째, 운동 계획과 운동 처방을 제정하는 단계와 방법

단계:

1. 제정하기 전에 자신의 체력, 건강상태 등 자질에 대해 어느 정도 알아야 한다

2, 검사 및 테스트 결과에 따라 운동 계획 및 운동 처방 결정

3, 결정 운동 계획 및 운동 처방에 따라 운동

4, 운동 과정 평가

5, 운동 계획 및 운동 처방

의 적절한 개정

6, 수정 된 내용에 따라 운동하십시오.

7. 일정 시간이나 한 학기, 한 학년 후에 평가검사를 하고 단련효과

를 점검한다

방법:

1, 운동 단계

2, 각 운동 단계의 초점과 지표 결정

3, 주간 연습 횟수와 시간 구분

4, 주간 연습 부하의 리듬 결정

5, 주간 연습 내용 결정

둘째, 운동 계획과 운동 처방의 형식과 내용

1, 항목 기반

2, 표 형식

넷째, 운동 계획 및 운동 처방주의 사항 개발

1, 운동 계획 및 운동 처방 개발은 포괄적이어야합니다

2, 개인의 현실에서 목표

3, 순차적으로

를 참조하십시오

강의 내용

4, 합리적인 운동 부하

5, 여지를 남겨야 한다

운동 처방의 예는 교과서 23 면에 나와 있다.

중학생을 위한 체육교안 편 2

강의 내용

첫째, 여러 가지 다른 강도의 내구성 달리기 연습

둘째, 게임-"가벼운 부상자 취급"

교육 목표 1, 참여 목표: 활동을 통해 대부분의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좋은 학습 태도와 행동을 취한다.

2. 운동기능 목표: 학생들에게 심폐기능 단련을 위한 몇 가지 방법과 부상자를 운반하는 기교.

3. 심리건강목표: 학생들로 하여금 체육 운동이 심리건강에 미치는 작용을 더 잘 이해하게 하고, 학생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피곤을 두려워하지 않는 의지의 질을 키우게 한다.

4. 사회적응 목표: 화목한 학우 간의 관계를 확립하고 서로 돕고 단결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5. 자유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사고능력과 창조재능을 넓히다.

수업의 일부 학생 학습과 활동 형식 시간 수 대형교사 지도

정규 1, 체육위원, 인원, 복장 점검 ..

2, 교사와 학생 인사

3, 교사는 수업 내용, 목표

를 발표했습니다

4, 연수생 및 안전 교육 3 점 준비

다섯

가로

팀은 본 수업의 내용을 인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했다

워밍업은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게임:

1, 농구 패스 협력

2,' 공을 뺏다'

3, "관문을 뚫다"

4, "점프 원"

5, "대나무 장대 점프" 8 점

~ 10 점 그룹

연습

학습 1. 한 과목을 앞당기고 각 그룹마다 게임을 편성하거나 수집해 워밍업 운동을 하도록 요구한다 (각 팀장이 책임짐). 요구 사항: 활동자 수가 많고, 운동량이 적당하며, 강도가 적다. 재미가 있어 본 반 친구들에게 적합하다.

2, 학생 그룹을 안내하고 게임 활동에 참여하십시오.

3. 학생들을 기존 게임 규칙에 기초하여 연습방법을 개선하고 재미를 더하도록 지도한다.

첫째, 내구성이 강한 달리기

1, 대각선 변속 달리기 (80m+40m×6)

방법: 학생들은 직사각형 장소에서 대각선으로 달리고, 옆으로는 조깅하는 변속 달리기 연습 (그림)

요구 사항: 달리기는 70-80 의 속도로 달리고 조깅은 느릴 수 있지만 반드시 뛰어야 하며 걸을 수 없습니다.

대상: 이 연습은 강도가 커서 체질과 심폐기능이 좋은 학생에게 적합하다.

3, 6 분 긴 줄 점프 연습

방법: 학생 8-10 명 그룹, 두 사람이 밧줄을 흔들고 (또는 연수생의 학우에게 도움을 청하고), 다른 학생들은 종대로 종대로 줄을 흔들며 동창의 한쪽에 서서, 활주로 다른 흔들줄 동창의 한쪽을 뛰어넘어 차례대로' 8' 달리기를 한다.

요구 사항: 각 학생은 이전 학생을 바짝 따라가야 하고, 두 학생 사이에는 밧줄이 비어 있지 않도록 해야 한다. 밧줄이나 빈 줄을 걸은 학생이 밧줄을 교환하는 사람.

대상: 이 연습은 인원수가 제한되어 있어 연습 강도도 높아 체질이 좋고 줄넘기 기교가 성숙한 학생에게 적합하다.

둘째, "가벼운 부상자 취급" 연습

방법: 1 ~ 2 명이 부상자 한 명 (발이 다친 가벼운 부상자), 갑에서 을지 (30 m), 부상자를 운반하는 사람이 을지에 남아 있고, 부상자가 갑지에서 을지로 빠르게 뛰어간 후, 두 번째 부상자 그룹이 시동을 걸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요구 사항: 1, 부상자를 옮기는 속도는 빠르고, 수고하며, 안전하고 편안해야 한다.

2. 가벼운 부상자를 운반하는 방법 및 인원 배치는 본 조의 동창들이 상의한 후 결정한다.

1, 교사는 연습 프로젝트의 방법과 주의사항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2. 학생들에게 자신의 신체 상태 및 체력에 따라 연습 프로그램을 선택하도록 지도한다. 3. 학생의 선택 항목에 따라 조를 나누고 팀장을 설립한다.

4. 팀장이 각 그룹의 학생들을 지정된 연습장으로 이끌고 연습합니다.

5, 교사는 학생 연습 상황을 순시하면서 동시에 학생들이 운동에서 발생하는 몇 가지 흔한 운동 아픔들을 해결하도록 지도한다. 예: 복통 등, 학생들에게 내구성있는 달리기에서 올바른 호흡법

을 알려준다

중학생을 위한 체육교안 편 3

첫째, 지도 사상

본 수업은' 체육 및 건강 교과 과정 기준' 을 근거로' 건강 1 위' 를 지도사상으로 한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과 학생의 주체 지위의 통일을 충분히 반영하다. 학생의 실제에서 출발하여 전체 학생과 학생의 개인차를 동시에 고려하다. 재미있는 연습으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 운동의 적극성을 동원하며, 자율 학습, 협동 학습 및 학습법 지도를 통해 기술을 익히고,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의 심신 건강을 키우고, 전면적으로 발전시킨다.

둘째, 교재 분석

드리블 우회 동작은 축구 종목 중 하나로 발 지배 공 위주, 유연하고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연습을 통해 학생의 속도, 예민한 체력, 특히 조정성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학습 수준 2 발 안쪽 드리블의 동작을 바탕으로 배우고, 드리블을 잘 익히고, 드리블을 계속 배우기 위한 슈팅 동작의 기초를 다진다.

셋째, 학습 분석

중학생들은 성장과 발육의 관건에 처해 있는데, 그들은 생기발랄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지식욕과 표현욕이 강하다. 때때로 경솔한 마음이 생겨 그들의 공부에 불리한 영향을 미칠 때가 있다. 스포츠는 그들이 스트레스를 푸는 학과이며, 그들의 나이 특징은 모방력이 강하다는 것이다. 움직이기 좋아하고 호기심이 강하다. 감히 자신을 표현하다.

넷째, 교육 목표

지식과 기술은 축구의 기초를 이해하고 경기에서 배운 기술을 운용할 수 있다.

과정과 방법은 축구 활동을 통해 달리기 능력, 속도, 힘, 지구력 등 체력을 발전시킨다.

정서적 태도와 가치관은 축구 게임과 교학 경기 형식을 통해 활동에서 적극적으로 동료와 협력하는 것을 배양하고, 협력의식, 양호한 심리적 품질, 사회적 적응력을 갖추고 있다.

다섯째, 교육의 어려움

왼쪽 및 오른쪽 발 푸시 볼의 자유 변환에 중점을 둡니다.

어려운 왼쪽 및 오른쪽 발 푸시 볼의 자유 변환.

여섯째, 교수법

1. 시범법 설명: 적당한 언어 해설을 정련하여 학생들이 정확한 동작 개념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아름다운 시범으로 학생들이 정확한 기술을 모방하는 데 유리하다.

2. 문답법: 일문일답 형식으로 학생들의 사고를 계발하고, 학생들의 사고능력과 언어표현능력을 배양한다.

3. 토론법: 문제에 대한 사고, 토론, 토론을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진하고,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학습습관이 형성되며, 학생들의 협력의식과 능력을 배양한다.

4. 시연법: 액션 사진, 전술판 등 소품의 시각적 전시를 통해 학생들이 관찰을 통해 감성적 인식을 얻고 올바른 동작표현을 형성하며 기술 연습에 대한 인지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오류법 수정: 학생간에 개인차가 있어 연습을 완료하는 상황이 다르므로 정확한 기술동작을 시정함으로써 스포츠 부상의 발생을 방지하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인다.

일곱째, 교육 과정

(a) 시작 섹션

1. 수업 관례: 체위 전체 팀, 보고자 수, 사제인사, 교사가 강의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옷을 검사하고, 수습생을 배정한다. 학생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에 대해 질문하는 것과 같은 교육 내용 소개 과정에서 의혹을 제기합니다. 학생들의 대답에 따르면 교사들은 제때에 학생들을 칭찬하고, 학생들의 답안을 총결하며, 이렇게 우수한 것은 드리블 기술이 좋기 때문에 오늘 배워야 할 내용, 즉 드리블이 바를 돌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공부명언)

2. 대기열 형성 연습: 제자리 회전법 연습

조직 교육: 4 열 횡대.

교학 의도는 이 학령기 학생의 지식욕이 강하기 때문에, 교수에서도 교사는 학생의 이런 특징에 근거하여 그들의 사고를 활성화시킬 수 있고, 스포츠 문화 지식의 보충은 학생들의 지식욕구를 자극하고, 진정으로 심신의 결합을 할 수 있다. 대열 대형의 연습은 학생들이 좋은 교실 관례 습관을 길러 학생들의 정확한 신체 형태, 열심히 연습하는 태도, 좋은 조직규율을 배양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b) 준비 섹션

1. 동기식 위성 게임

방법: 게임에 참가하는 사람을 세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당 한 명씩 나오게 한다. 예비할 때 각각 서클에 서서 공 하나를 들고 있다. 명령을 내린 후 수직으로 높이 던지고, 서둘러 시계 반대 방향으로 위치를 바꾸고, 앞사람이 던진 공을 받았다. 매번 성공할 때마다 1 점을 얻을 수 있다. 규정된 국 수 내에서 득점이 많은 팀을 우승으로 삼다.

규칙: 공을 던지려면 반드시 수직이어야 하고, 오른쪽 왼쪽 편차가 지상 원의 반지름보다 클 때, 계산 실수가 1 점을 공제한다.

조직교육: 평균적으로 세 그룹으로 나뉘는데, 각 그룹은 각각 하나의 원으로 둘러싸여 있다.

2. 음악 리듬 체조: 스트레칭 운동, 스쿼트 운동, 체측 운동, 체전 운동, 복등운동, 전신운동, 점프운동, 정리 운동.

조직 교육: 4 열 횡대 체조 대형, 교사가 시범을 보이면서 행동요령을 제시하고, 언어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제때에 격려한다.

교학 의도는 구기 게임을 선택하면 기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구기 운동의 운동량을 늘리고, 하체 힘에 대한 단련을 강화하고, 점프 능력을 향상시키고, 구성을 익히고, 다음에 드리블을 배울 수 있도록 포대를 깔아 놓을 수 있다. 운율 리듬이 있는 동작은 근육의 점도를 낮추고, 연습 중 운동 손상을 방지하고, 학생의 리듬감과 자기표현 의식을 키워 아름다운 신체 형태를 형성한다.

(c) 기본 부분

1. 발 안쪽 드리블 검토

조직 교육: 앞뒤 두 사람이 한 그룹

교학 의도는 발 안쪽 드리블을 복습하는 연습을 통해 학생들이 교실 리듬에 빠르게 들어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심박수를 본 수업에 적합한 연습에 이르게 하여 수업의 연속성을 드러낼 수 있다.

2. 시범후 중난점에 대해 질문하겠습니다. 드리블 과정에서 어느 부위를 만져야 할지 생각해 보세요.

3. 설명

동작 요점: 발을 받치고 앞으로 걸치고, 공의 옆을 밟고, 무릎관절이 약간 구부러지고, 상체 앞부분이 안쪽으로 돌고, 드리블발을 들어 올리고, 발 안쪽으로 공을 밀고, 역드리블을 바꿀 때 종종 두 개의 _ 타구를 사용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교수 의도 시범은 학생들이 초보적인 동작 표상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이후 질문은 학생들의 지식욕구를 자극하고, 이번 수업 학습의 중난점을 명확히 하여 후속 연습을 더욱 목표로 할 수 있게 한다.

4. 연습

(1) 드리블은 장애물을 우회한 뒤 발을 바꿔 반송하고 발의 터치볼 부위가 발 안쪽임을 강조한다.

조직 교육: 4 방향 종대, 전후 거리 5 미터, 드리블 연습.

(2) 구령을 듣고 발을 바꾸는 드리블을 하면 연습 과정에서 중학생들이 드리블을 할 때 고개를 숙이고 공을 보는 부족함이 나타날 수 있으며, 교사는 연습할 때 동료들 사이에 신호로 상대방의 머리를 들어 보라고 일깨워 준다.

(3) 5 ~ 6 개의 장애물 주위를 드리블 연습.

조직 교육: 그룹 단위, 그룹 내 연습.

교학 의도는 운동 기술의 형성 법칙에 따라 차근차근 연습을 하고, 드리블이 바를 도는 동작을 점진적으로 체득하여 교사가 학생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한다. 학생들이 초보적으로 동작을 익히고 정확한 동작을 이해하는 것을 바탕으로 그룹 내에서 서로의 동작을 관찰하고 바로잡는 연습을 하며, 동작 방법에 대한 학생들의 기억과 이해를 더욱 깊어지게 하며 새로운 새로운 학습 방식인 협동 학습의 모델을 반영하고 있다.

5. 검사-드리블 와인딩 릴레이 게임

(1) 방법: 체육팀 단위로 15 미터 드리블 라운드 게임을 하고, 먼저 완성자를 승자로 한다.

(2) 평가: 우승 팀을 칭찬하고 다른 그룹을 격려하십시오.

조직교육: 학생들은 스스로 드리블의 순서와 각 학생 사이의 간격을 결정하고, 어느 팀이 시간을 적게 쓰면 이긴다.

교육 의도는 게임에서 안전 문제를 강조하지만, 이 수업의 동작 요령을 활용해 공고한 목적을 달성하고, 배운 것을 적용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동시에 교사가 적극적으로 학생들을 응원해 더욱 가깝게 학생들과 거리를 좁히는 것을 외치며, 어느 정도 체육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좋은 사제 관계 구축에 더욱 유리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d) 끝 부분

1. 휴식 활동-음악 휴식

조직 교육: 4 열 횡대 체조 형성

2. 교실 요약: 교사는 학습 연습 상황을 총결하고, 선진을 칭찬하며, 전체 학생들을 격려한다.

교학 의도는 긴장을 풀어 학생들이 피로를 회복하고 다음 절을 위해 심신 준비를 하는 것을 돕는다. 교사는 연습상황에 대해 격려를 해주고, 학생이 학습자신감을 쌓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제시된 희망은 학생들에게 노력의 방향과 요구를 제시했다.

3. 수업 종료, 사제 안녕, 재활용 기재를 발표합니다.

교학 의도는 학생의 독립적 자질을 배양하려는 것이다.

여덟, 현장 장비

축구 20, 로고 통 10 개, 축구장.

아홉, 예상 부하

연습 밀도: 33-40; 평균 심박수: 128-136 회/분; 운동 강도: 중간.

10, 수업 후 반영

약간.

중학생을 위한 체육교안 4

위의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드리블 기술은 비교적 능숙한 수준에 이를 것이다. 이때 학생들의 자신감이 급상승하여 농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자각적으로 농구에 몰입하게 된다.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줄곧 이런 방식으로 학생들을 가르쳤는데, 실제 효과로 볼 때 비교적 실현 가능하다. 제 학생들은 지금 많이 있습니다. 비록 고등학교에 진학하고 농구를 잘하지만, 그들의 기술 기초는 나에게서 배운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중학교 체육 교육에서 농구는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 초급 단계에서 학생들의 흥미를 농구에 끌어들이려면, 이 운동을 진정으로 좋아하게 하려면, 반드시 그들에게 이 운동을 이해시키고, 몇 가지 간단한 기술을 익히고, 일정한 농구 운동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이때 우리는 교학에서 기초부터 시작해 농구의 각종 공방 기술을 배워야 한다. 드리블은 매우 중요한 공격 기술이자 농구 기술을 익히는 기초이며, 학생들이 스트라이크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교학에서 열심히 노력해야 실현할 수 있다.

첫째, 제자리 드리블 연습

첫째, 손가락과 손목의 유연성을 연습하십시오. 방법은 정지된 공, 고정팔 드리블, 곧은 팔 대 벽 드리블을 운반하는 것이다. 팔드리블을 고정한 후, 두 팔을 무릎 위에 고정시킨 손을 드리블으로 바꾸는 연습을 할 수 있다.

둘째, 전신 조화성 드리블 연습을 한다. 연습을 통해 학생 상하의 조화를 이루어 합리적이고 능숙한 드리블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이때 한 팔로 회전 드리블을 지탱할 수 있고, 제자리에서 높은 드리블을 차고, 제자리에서 왼쪽, 오른쪽 드리블을 걸치고, 제자리에서 앞, 뒤 드리블을 걸치고, 제자리 뒤에서 손을 드리블으로 바꿀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앞의 드리블 기술을 복습하고 공고히 하며, 학생 드리블이 비교적 능숙한 정도에 이르면 난이도 연습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학생들에게 두 다리 주위에 8 자 드리블을 연습하고 제자리에서 동시에 두 골을 운반하도록 연습할 수 있다. 두 골을 운반할 때는 항상 연습의 리듬을 바꿔야 하며, 두 골을 동시에 띄우고 번갈아 떨어지는 드리블을 할 수 있다.

둘째, 진행 중 드리블

연습 중 15 ~ 20 미터 거리의 장소를 선정해 경기나 게임성 연습을 한다.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진적으로 연습하며, 먼저 단구를 보유하는 고드리블, 저드리블, 왼쪽, 오른쪽 드리블을 연습한다. 이때 연습의 질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을 평가할 때 기술 평가를 중점적으로 해야 한다. 연습할 때 학생들이 서로 연습을 관찰하게 하고, 학우의 동작 우열을 식별하고, 제때에 자신의 동작 기술을 조정하게 하다. 1 ~ 2 개 단원의 연습을 거쳐 학생들의 드리블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을 때, 다시 더블 드리블을 연습할 수 있다. 연습방법은 위와 같다. 경기 방식으로 학생들이 가장 짧은 시간에 일정한 드리블 거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한다.

셋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 연습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1. 고속 하이드리블 (15 미터)---저드리블 (5 미터)---장애물 발생 시 획기적인 드리블 (4 회). 방향을 바꿀 때 먼저 왼쪽, 오른손체 앞이 장애물로 변한 다음, 왼쪽, 오른손 뒤에서 드리블으로 변한다.

2. 왼쪽, 오른쪽 드리블 (5m)-한 손으로 저드리블--손을 바꾸지 않는 변경 드리블 2 회 (양손 교체 연습).

3. 빠른 드리블--몸을 만들기 전에 손을 바꾸고 등 뒤에서 손을 바꾸는 과장애 연습 (계속 흔들림)

넷째, 더 어려운 드리블, 연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두 다리 주위에 8 자 드리블을 하고, 먼저 직선행진 드리블을 연습한 다음 커브 드리블을 한다.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드리블할 때' 인구가 하나가 되는' 정도에 도달할 수 있다.

2. 부정적인 수비 형식으로 학생들이 드리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드리블이 사람을 능가할 때는 급정지로 급선회하고, 방향을 바꾸고, 사람을 돌릴 수 있다. 이때, 우리는 학생 개인의 수준과 농구 기술의 발전 속도에 따라 학생들이 자신이 가장 잘하는 특출한 방식을 선택하게 해야 한다. 그래야만 그들의 적극적인 주동성을 발휘할 수 있고, 연습 중에야 끊임없이 혁신하고, 농구 드리블 기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위의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드리블 기술은 비교적 능숙한 수준에 이를 것이다. 이때 학생들의 자신감이 급상승하여 농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자각적으로 농구에 몰입하게 된다.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줄곧 이런 방식으로 학생들을 가르쳤는데, 실제 효과로 볼 때 비교적 실현 가능하다. 제 학생들은 지금 많이 있습니다. 비록 고등학교에 진학하고 농구를 잘하지만, 그들의 기술 기초는 나에게서 배운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중학생을 위한 체육교안 편 5

첫째, 교육 목표

지식과 기술

허들과 울타리 사이를 달리는 기술 동작을 배우면 90 명 이상의 학생들이 허들 기술 동작을 완성할 수 있다.

프로세스 및 방법

허들 기술 동작의 학습 발전을 통해 예민함, 힘, 속도, 지구력, 조화, 유연성 등 체력을 발전시켜 장애물을 뛰어넘는 능력을 발전시켜 리듬감을 키운다.

감정적 태도 가치

학생들은 자신감을 쌓고, 자아를 이기고, 주동적인 학생, 용감하고 완강하며, 학우들이 서로 돕는 학습의 우수한 자질을 배양한다.

둘째, 교육의 어려움

중점

허들 달리기와 울타리 사이를 달리는 기술 동작을 배우다.

어려움

다리를 가로질러 조여 평평하게 들어 올리고, 다리는 발끝을 묶고, 늦게 잡아당기고, 옆으로 당기고, 잡아당기고, 흔들어서 무릎을 꿇고, 두 팔을 맞추고, 앞을 바라본다.

셋째, 교육 과정

(a) 시작 부분 (2 분)

클래스 일반 사항:

(1) 팀 집합

(2) 교사와 학생이 안부를 묻고 인원수를 보고한다

(3) 의류 검사

(4) 본 단원의 내용 발표

(5) 연수생 준비

교육 조직: 4 열 횡대

요구 사항: 빠름, 정적, 모두

(b) 준비 부분 (10 분)

1. 게임-장애물을 넘다

1-4 도를 각각 10 개의 장애물을 놓고 4 개의 울타리, 4 개의 매트, 2 개의 줄넘기, 반의 모든 학생들을 실력이 같은 4 개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의 첫 번째 학생은 선생님의 비밀번호를 듣고 장애물을 뛰어넘기 시작했다

교육 조직: 4 열 종대

요구 사항: 장애물 위를 건너야 하며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중학생을 위한 체육수업 방안이 학생들이 좋아하는 체육행사 하이라이트 관련 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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