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가죽 수의에 대한 암시의 유래는 다음과 같다.
말가죽 수의는 역사적인 이야기에서 유래하는데, 판예의 『후세의 책』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한 왕조: 마원 전기(南朝와 송 왕조의 판예(象伯)가 지음). 이 관용어는 전쟁터에서 죽은 뒤 말가죽으로 몸을 감싸는 것이 영웅적인 싸움을 비유한다는 뜻이다. 마원은 한나라의 유명한 장군으로 어렸을 때 관직을 맡은 적이 있는데, 한때 죄수들을 풀어주고 간쑤성의 외딴 마을로 도망갔습니다.
한나라 광무제는 외세의 침략에 맞서 전쟁터에 나갔다. 그는 흉노의 교지 침략에 저항하고 많은 군사적 공적을 세웠습니다. 광무제는 그를 푸보(富保)장군으로 임명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강력한 장군 Liu Shang이 Guizhou에서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Guangwu 황제는 그곳의 전쟁 상황을 매우 걱정했습니다.
마원은 나이가 예순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원정을 요청했다. “좋은 사람이 나라를 향해 원정을 갔는데 그 시체가 말가죽에 묻혔어요!” 그는 구이저우(貴州)에 군대를 보내 적군을 용감하게 격파하고, 그 후 전장에서 병으로 불행하게도 사망했다. 이것이 '말가죽 슈라우드'의 유래이다.
관어의 의미
마원은 예순두 살이 되던 해에 자원해서 싸우고, 마침내 '말 가죽을 두른 채' 돌아와 본래의 뜻을 이루었다. 약속하다. "어떤 죽음은 깃털보다 가볍고 어떤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다." 마원은 나라의 안녕과 백성의 행복을 위해 전쟁터에서 죽었습니다. 그의 죽음은 태산보다 더 중요했습니다.
살아있지만 죽은 사람도 있고, 죽어도 살아 있는 사람도 있다. 마원은 비록 죽었지만 영원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아 있을 것입니다. 사람은 쾌락에 만족하지 말고, 소중한 생명을 희생하더라도 정의를 위해 모든 노력을 바쳐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