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음력 9월 9일은 중국의 전통적인 중구절입니다. 그렇다면 중9절은 누구를 기념하는가? 아래에서는 "중9절은 어떤 유명인을 기념하는가? 중9절의 유래와 등반의 의미"를 모두 모아 모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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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민간 전승에 따르면 중구절은 환경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환징(桓景)은 동한(寧朝)나라 루난현(雲南縣) 출신인데, 그 후 그의 부모가 역병으로 사망하고 스승에게 배우기 위해 혼자 산에 올라갔다. 무술을 익힌 뒤 산을 내려와 역병에 시달리는 마을 사람들에게 모두 산에 올라가서 각자에게 국화주 한 잔씩 나누어 주라고 했더니 역병이 사라졌다는 이야기이다. 역병을 물리친 환징(Huan Jing)이 오늘날까지 전승되어 기념되기도 합니다.
중9절의 유래
최초의 유래
중9절의 유래는 진나라 이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로의 춘추기』의 『계추기』에는 “(9월) 집사에게 추수 준비를 명하고 다섯 가지 중요한 사항을 제시한다. 황제의 책은 신창에 모이고, 이를 존중하고 명령해야 한다.” “그리고 대식황제가 무엇인가를 제물로 바치고 이를 황제에게 보고한 날이다.” 당시에는 황제와 조상들에게 제사를 드리는 활동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가을과 9월에 곡식이 수확되는 시기에 황제와 조상들의 은혜에 감사를 표합니다. 한나라 때의 『시경잡기』에는 서한나라의 궁중 관리인 가패란이 "9월 9일에 층층나무를 차고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시면 사람이 오래 살 수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때부터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불멸을 추구하고 약을 모아 약을 복용하던 고대 마법사(훗날 도교 승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진나라 이전의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열렸던 연회에서 발전한 대규모 연회 활동도 있습니다. 《징추년기》에는 "9월 9일에 모든 백성이 모여 소풍을 갔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수나라의 도공잔은 "9월 9일 연회가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송나라 말기부터 송나라 말기까지. 장수를 추구하고 잔치를 벌이는 것이 중구절의 기본이다.
오리진 2
Double Ninth Festival의 원형 중 하나는 불을 희생하는 고대 의식입니다. 고대 계절 별자리의 상징이었던 '대불'별은 가을 9월에 퇴각했고, '하소정'은 이를 '9월 불'이라고 불렀다. 계절의 생산과 계절의 생명을 상징하는 화성, 고대인들은 시간의 좌표를 상실함과 동시에 불을 신으로 숭배했다. 고대인들은 늘 불에 대한 설명할 수 없는 두려움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불의 신을 존경하고 숭배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불의 신이 휴면하는 것은 불을 환영하는 의식처럼 사람들도 긴 겨울이 오는 것을 의미한다고 믿었습니다. 이에 상응하는 송별식을 거행해야 합니다. 고대 제사 의례의 상황은 파악하기 어렵지만 후대에 이어진 중구절 의례에서는 고대 관습의 흔적을 어느 정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강 남쪽의 일부 지역에는 중구절에 난로를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고대 9월의 '불'에 대한 제사에 대한 단서를 보여줍니다. 고대인들은 항상 중구절과 9월 9일과 3월 3일을 봄과 가을에 상응하는 축제로 여겼습니다. 한나라 유신(劉信)이 지은 《시경기(西智節)》에는 "3월 상사제와 9월 중구절에 하녀들이 악귀를 쫓고 높이 오르기 위한 놀이를 했다"고 적혀 있다. , 한시와 중구절은 '대화재' 발생을 배경으로 한다. 민생기술의 발달로 사람들은 시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게 되었고, '불달력'은 일반 달력으로 바뀌었습니다. 9월에 불을 숭배하는 의식은 쇠퇴했지만, 9월 양기의 쇠퇴로 인한 자연적인 신체 상태의 변화에 대해 사람들은 여전히 특별한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높은 곳에 올라가 금기를 피하는 고대 풍습이 여전히 전국적으로 퍼져 있습니다. 세상에는 새로운 설명이 있지만. Double Ninth Festival은 사람들의 삶에서 여름과 겨울 사이의 전환을 나타내는 시간적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상시와 한시가 긴 겨울을 보내고 물놀이를 하는 봄 축제라면, 중구제는 가을 추위가 찾아와 사람들이 푸르른 은둔 생활을 하게 될 때의 가을 나들이를 의미합니다." Double Ninth Festival 관습은 이번 시즌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유래 3
중구절의 유래는 한제 유방의 애첩 기부인이 여황후에 의해 살해된 후인 것으로 전해진다. , 그녀의 하녀들도 연루되어 궁에서 추방되었으며, 사람들과 함께 살았고 가난한 남자와 결혼했습니다. 매년 궁궐에서 중구절을 지냈기 때문에 명절 기간에는 말채나무를 심고 국화주를 마시는 등 장수를 기원했기 때문에 결혼한 뒤에도 여전히 궁궐의 규례에 따라 중구절을 지켰다. 이 풍습은 이날부터 속속 전해졌습니다.
중구절 등반의 의미
악귀를 쫓기 위해 높이 오른다
중구절은 등산의 '양'일이기 때문에, 땅의 기운이 오르고 날씨가 떨어진다. 고대인들은 악령과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 악령을 피했다.
산악 숭배 단지
등산은 실제로 고대인의 산 숭배에서 유래되었으며, 조상의 생활 환경은 극도로 어려웠으며 대부분 채집과 사냥에 의존했습니다. 생계를 유지하십시오. 산속에 자라는 다양한 식물들, 숨어 있는 새들과 동물들,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은 인간이 생존하고 번식할 수 있게 해준다. '복산에 올라 복을 기원하는 풍습'은 이미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부터 유행했습니다.
높은 곳에 오를 때의 '자청' 이론
이 이론은 자연의 절기에서 나온 이론이다. 중구절은 추석으로, 날씨가 추워지고 풀과 나무가 시들기 시작합니다. 중구절의 '계곡' 등산은 고대인들이 봄나들이를 하는 '소풍'에 해당합니다. 3월.
높이 오르는 '작은 가을 수확'론
중구절 기간에는 가을 수확이 완료되어 농업이 비교적 자유 롭습니다. 이때, 산속의 야생과일과 약재가 성숙기에 들어서서 농부들은 산에 올라가 야생과일과 약재 등을 채취하는데, 농민들은 이런 것을 '소가을 추수'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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