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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녹취록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인터뷰 내용은 무엇인가요?

특정 인물의 면접 기록입니다

면접 기록 양식

(면접 응시생이 작성)

연구그룹명

방문객(학생) 인터뷰 대상

인터뷰 대상 직장

직위

전문성

날짜 방문 장소

면접방법(전화, 서신, 면접, 기타)

면접기록(첨부파일 있음)

결론(면접대상자, 제안사항)

총 인터뷰 시간

방문객 경험

설명이 필요한 기타 문제

예:

인터뷰 시간 : 9월 8일 오후 7시

인터뷰 대상자: 엄마

인터뷰 내용:

질문: 엄마, 어렸을 때 어떤 게임을 하셨나요?

답: 저는 어렸을 때 줄넘기, 셔틀콕 차기 등의 게임을 했습니다.

질문: 어떻게 플레이하나요? 지금의 우리와 똑같나요?

답: 일부는 같지만 일부는 다릅니다.

질문: 아? 왜 다른가요?

답: 어렸을 때 가지고 놀던 팽이처럼 예전에는 나무 팽이였고 지금만큼 고급진 것은 아니었습니다. 나무 상판은 끈으로 당기기만 하면 회전할 수 있습니다.

질문: 아! 알겠어요!

인터뷰 경험: 이번 인터뷰를 통해 이전에 삶이 얼마나 어려웠는지 배웠습니다. 우리는 정말 축복 속에 태어났고 어떻게 축복을 받아야 할지 모릅니다! 우리는 이런 좋은 생활조건과 환경을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합니다.

면접시간 : 7월 15일 오전

인터뷰 대상자 : 동창

인터뷰 내용 :

나 : 동창, 너는 이제 뭐야? 책 읽고 있어?

동창생: 워터마진을 보고 있어요.

나: 워터마진을 보면서 재미있는 점을 발견하셨나요?

동급생: 물론 어렸을 때 어머니가 소설 읽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어요. 한번은 소설을 읽고 있었는데 어머니가 오셨을 때 그 소설을 숨겨 놓았고 테이블 위에 주요 내용이 모두 놓여 있었습니다.

나: 책 읽는 걸 굉장히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인터뷰 경험 : 사람은 책 읽는 법을 배워야하며, 책은 인류의 사다리입니다.

인터뷰 기록 작성 방법

인터뷰 기록은 단순히 인터뷰 과정의 기록입니다. 문체적인 관점에서 보면 조사기록, 강의기록, 학습기록 등 활동기록의 일종이다. 기본 내용은 활동주제, 활동시간, 활동기록 등 형식면에서 전혀 다른 특징을 갖는다. 위치, 개체, 조사항목, 실사기록, 결과분석 등 뉴스 인터뷰의 경우 인터뷰 시간, 인터뷰 장소, 인터뷰어, 녹음자, 인터뷰 대상자, 직업, 인터뷰 과정 등을 기재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인터뷰 내용에 대한 간략한 분석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면접 과정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이렇게 하면 면접 내용이 명확해 보일 수 있습니다.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면접 기록

면접 시간: 2009년 12월 1일

면접 장소: xxxx 학교

면접 대상 :XXX 레코드:

답변: 실제로는 XXXXXXXXXXXXXXXXXX입니다.

요약: 이번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XXXXXX를 발견했습니다.

참고: 인물과 직업은 기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면접기록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면접기록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면접 시간: 2009년 12월 1일

면접 장소: xxxx 학교

면접 대상자: XXX 기록: XXX

면접관: XXX(여) 직업: 초등학생 3학년

인터뷰 과정:

질문: 여가 시간 XXXXXXXXX에 대해 물어봐도 될까요?

답변: 실제로는 XXXXXXXXXXXXXXXXXX입니다.

요약: 이번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XXXXXX를 발견했습니다.

순서 : 인물, 직업을 기재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터뷰 녹취록의 형식 및 작성 방법

공렌씨의 인터뷰 녹취록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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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 소후에서 출간된 소설 '군단의 추억'을 읽고 TV 시리즈로 제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공: 그렇다면 여전히 동의하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은 마치 뒷마당에 고철 더미를 남겨두고 그것을 나에게 자동차 한 대와 바꾸려는 것과 같습니다. 동의할 뿐만 아니라 믿을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선 나에게 돈을 요구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하겠습니다.

왕: 돈을 돌려드리겠습니다.

공: 괜찮아요!

왕: 당신을 더 잘 알아가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공: 물어보세요.

왕: 소설은 몇 권이나 출판했나요?

공: 두 번째 글이에요. 나는 어렸을 때 작가가 되고 싶다는 소망이 마치 젖은 채찍처럼 나를 가차 없이 채찍질했던 기억이 난다. 그 당시 나는 매일 글을 쓰고 기사를 투고하고 있었는데, 30대가 되어서야 데뷔 소설이 나왔고, 단편소설이었다. 그날 나는 아주 신이 나서 작은 식당에 가서 얼궈터우 반 마리와 차가운 해파리 비단 한 접시를 주문하고 술에 취해 나온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이미 어두워서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출판되었습니다! 나는 더 이상 처녀가 아니다! 거리에 있던 사람들은 겁에 질려 도망갔습니다.

왕은 웃었다. 내가 거기 있었다면 겁을 먹고 도망갔을 것이다. 나중에도 계속 썼나요?

공 : 글을 수십 편 더 썼는데 거절되거나 사라졌어요. 이 소설을 출판할 즈음에는 나는 이미 쉰 살이 되었다. 즉, 첫 소설을 내기 위해 10년 넘게 애썼고, 두 번째 소설을 내기 위해 10년 넘게 애썼다는 것이다. 이 계산에 따르면 나의 세 번째 소설은 아마도 요양원에 관한 것일 것입니다. 네 번째 글에서는 지하세계의 이야기를 쓸 시간이다.

왕: 안타깝네요.

공: 그때는 내 레벨이 너무 낮은 게 아닌가 싶었다. 나중에 보니 내 레벨만의 문제가 아니었다. 당시 문학계는 찬양글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는데, 제가 쓴 글은 그 시대와는 정반대의 문체, 즉 풍자였습니다. 나중에 나는 진리를 깨달았다. 편집자의 운명은 상사가 결정하고, 작가의 운명은 편집자가 결정한다는 것이다. 편집자가 당신을 무시한다면 당신은 이생에 다시 태어나지 못할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풍자가 나갈 길이 없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그때 나는 나무 꼭대기에 있는 감과 같아서, 익지 않으면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반면에 나는 결코 불행하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나는 항상 투쟁에서 끝없는 즐거움을 얻습니다. 과거 이야기를 하며 신데렐라나 미운 오리새끼 행세를 하며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들이 짜증난다. 나는 단지 운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이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왕: 이제 말하는 것은 자유롭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당신과의 접촉을 통해 나는 당신이 그런 기사를 쓸 사람이 아니며 유머 감각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당신의 소설은 상당히 심술궂고 유머러스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공 : 저는 유머감각이 전혀 없어요. 그냥 현실적인 작가에요. 주로 문화대혁명 시기는 너무 유머러스했다. 사실대로 쓰면 유머러스해진다. 그것은 마치 미치광이에 대해 진실되게 쓰고, 그가 똥을 먹고 오줌을 먹는다고 쓰고, 우리를 혁명으로 이끄는 나라의 대통령은 공산당이 우리 내정에 파견한 간첩이라고 쓰는 것과 같습니다. 재미있나요? 아니요! 이 미친 유머입니다.

왕: 당신의 소설을 읽어보면 소설 같기도 하고 수필 같기도 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꽤 가독성이 좋더라고요.

공: 글을 읽을 수 있다는 게 전부다. 보시다시피 저는 소설을 쓰는 아마추어이고 형식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제한이 없습니다. 제가 직접 생각해낸 튀김소스처럼 맛술, 식초, 간장, 단국수 소스, 케첩, 호두, 참깨 등을 추가합니다.

정통 면 요리를 요리사에게 말하면 아마추어라고 비웃겠지만 우리 가족은 모두 그것을 좋아합니다.

왕: 언젠가 볶음면을 먹어봐야겠어요.

공: 그런 룰이나 규정은 다 인간이 정한 거라고 생각해요. 하나님이 정해 놓지 않은 이상 인간이 정한 것은 따를 수도 있고 따르지 않을 수도 있어요. 꼭 맞는 것은 아닙니다. 소설을 쓰는 것은 이야기를 지어내는 일에 지나지 않으며, 일단 완성되면 누군가는 좋아해 줄 것입니다. 누군가가 글쓰기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야 해요, 하! 세 가지 요소와 다섯 가지 요소는 당신을 겁에 질려 죽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달러가 있으면 1달러가 아니라 205센트가 있다고 말합니다. 미스터리를 관리하세요!

왕: 당신 소설의 현실감이 정말 고맙네요. 이 소설의 어느 부분이 사실이고 어느 부분이 허구인지 묻고 싶습니다.

공: 100% 진실, 100% 허구.

왕: 이해합니다. 모두 사실이지만 처리되었습니다.

공: 네!

왕: 요즘 소설은 너무 가짜이고 현실과 괴리된 소설이 많다. 마치 얼굴을 ​​하얗게 만든 소녀와 같습니다. 아무리 자연스러워도 여전히 타고난 백인 소녀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공: 네, 둘은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비가 올 때 세수를 하거나 우산을 가져오지 않는 것이 두렵지만, 당연히 두렵지 않습니다. 우리 유닛...

인터뷰 기록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인터뷰는 이름 그대로 인터뷰의 기록이다. 이는 일반적인 뉴스 스타일이며 오늘날 다양한 뉴스 매체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홍콩 봉황위성TV의 주력 프로그램 중 하나인 '양란스튜디오'는 본질적으로 일종의 인터뷰 기록이고, 그 텍스트는 '나는 묻고 그러므로 나는 존재한다'라는 컬렉션으로 출판되었습니다. 국내 고급 신문도 모두 이런 스타일이다. 아래에서는 "시골학생소식" 제7호 8면에 우리 학교 2학년 1학년 우윤윤이 게재한 "린웬타오 인터뷰"를 예로 들어 이야기하겠습니다. 인터뷰 작성의 기본 요구 사항 및 방법.

인터뷰 기록은 대개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부분은 인터뷰 대상자에 대한 소개, 인터뷰 내용, 시간 배경 등이다. 두 번째 부분은 면접관과 면접관 간의 대화이다. 전자는 작은 서문에 해당하고, 후자는 전문의 본문이다. 예를 들어 '동급생 린 웬타오와의 인터뷰' 기사에서는 먼저 인터뷰 대상자 린 웬타오를 소개한 뒤 인터뷰 시간(고교 입시 전날)과 인터뷰 내용(고교 생활에 대한 소감)을 지적한다. , 등) 이것은 기사의 첫 번째 부분입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저자가 린에게 4가지 질문을 했고, 린이 각각 그에 답해 이 글의 본문을 구성했다. 마지막 질문과 답변은 인터뷰 말미의 정중한 언어다. 이 시점에서 완전한 인터뷰 기록이 형성되었습니다.

위에서는 인터뷰 기록의 기본 구조 형식을 소개한다. 좋은 인터뷰 녹취록을 작성하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시 쓰기가 '시를 넘어서는 노력'에 관한 것이라면, 인터뷰 쓰기의 성공과 실패의 열쇠도 '쓰기', 즉 '인터뷰'에 달려 있다. 성공적인 인터뷰는 먼저 독자의 관심사, 기사의 중심 아이디어, 글쓰기 목적과 분리될 수 없는 중심 주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도 '린'이라는 기사를 예로 들면, 중심 주제는 '고교 생활에 대한 감정'이다. 이것이 핵심 주제인 이유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이러한 모순을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4가지 질문과 답변이 모두 이 센터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핵심이 파악되고, 핵심이 부각되며, 인터뷰가 갈라지지 않고, 기록이 자연스럽게 압축된다.

둘째, 제기된 질문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시간, 공간, 논리(1차에서 2차, 여기에서 저기로 등)에서 일정한 순서로 전개되어야 합니다. 방문 및 양식 텍스트도 명확하고 정리될 수 있습니다. 횡설수설하거나 무작위로 질문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린' 기사는 주로 시간순으로 질문을 던진다.

셋째, 질문은 인터뷰 대상자가 할 말이 있을 수 있도록 내용이 구체적이어야 하며, 일반적이지 않아야 합니다. 거짓되고 공허한 질문은 말할 것도 없고, 그렇지 않으면 인터뷰 대상자는 협조를 꺼리거나 무작정 대처할 것이며, 이는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고 독자들에게 지루함을 줄 것입니다.

또한, 매번 새로운 주제를 묻기 전에 상대방의 말을 적절하게 이어받아 몇 마디 말한 뒤 새로운 질문으로 전환하는 것도 면접 분위기를 편안하게 하고, 인터뷰를 좀 더 편안하게 만들어 보세요. 기사가 지나치게 자연스럽고 일관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린'이라는 기사의 네 번째 질문에서 작성자는 먼저 게임 콘솔 대회에 대한 린의 이야기를 이어가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면접관과 면접 대상자 사이의 거리가 짧아지고, 이후 다음 질문으로 주제가 전환됩니다.

한마디로 인터뷰 기록을 작성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글쓰기에 앞서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학생들, 특히 젊은 언론인들이 이 도구를 잘 활용하여 주변의 귀중한 정보를 기록하고 적시에 학부모와 사회에 보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