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자릉' 고대 사주 팔자명리 전적'' 금은 골수곡을 바꾸지 않는다' 소개
고서의 책 제목, 저자, 시대를 약간 정리하여 특별히 아래와 같이 발표하여 참고와 보충을 합니다. 대략 시간순으로 배열하다. 잘못이 있으면 높은 사람이 정정하여 서로 가르치길 바란다.
1, 오행대의, 수, 소길, 장쑤 상주시 무진인. 이 사람은 4 대 15 제, 귀족 관원을 경험했다. 이 책은 오행간지 사주팔자의 기초 지식을 모은 것이다.
2. 이허중명서는' 송사-예문지' 에서 나왔고, 이후 계속 주석을 달고, 처음의 한 권, 두 권에서 세 권을 만들었다. 안에 얼마나 많은 이허중의 뜻이 있는지 말하기가 쉽지 않다. 분명 상속이 많이 발양된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는 매우 많았고, 아무 이름도 남기지 않았다. 이허중, 761-813, 글자상용, 하북대명인, 본적 간쑤룽시 (서남이라고 함), 진사
3, 옥조정진경, 장용, 본적 금릉, 북송, 1008-1086, 자중푸, 호남 도원인. 르네 청나라 달력 6 년 (1046) 진사 (명나라 jiajing \ "상덕부지 \" 볼륨 16). 가우 6 년 (1061), 강남동로 중계사 ('심씨 문집 장흥집' 권 21' 만춘위 도기'). 신종희녕 3 년 (1070), 호남로 중계로 오주 ('속자 통감 장편' 권 215), 중산의사, 치시 경차두위, 남양 개국보, 식읍 800 가구에 자금어백을 선물했다. 서자평 이후 시대 인사입니다.
4, 오행정기, 리아중 (예백) 은 1228 년 완성되었고 당시 52 종의 문헌을 인용했다. 책 * * * 에는 108 개의 명례가 있다. 남송은 보통 사람이 아닐 것이다.
5, 삼명은 미부, 악애 (1183-1243), 악비의 손자, 남송, 호북, 저장가흥인씨, 본적 하남 탕음, 관지호부 시랑, 화동총영겸 제제사, 한때 요중' 오행중개' 였다
6, 연해자평, 서대승, 일명 서승, 서언승, 호동치, 남송 말년 저장전당인씨. 대략 전승 노선은 5 대에서 북송 서기 960 년까지의 장쑤 동해 서거이 (자평)--(...)--송효종 순희년 (1174-1189) 안후이중부 화이순 (화남이라고 함) 의 충허자-승도 승도홍은 이전에도 스승의 비전으로, 도홍이 전당에 도착한 후 널리 전파되어 매우 개방된 스님이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님명언) 서대승은 송리종보우 년 (1253-1258) 에' 연해' 와' 연원' 이라는 두 책에 대해 공개자평술을 썼는데, 이때는 남송멸망 1279 년이 멀지 않았다. 서대승이 원인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그가 1279 년 이후까지 살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다. 연해' 와' 연원' 은 약칭인 것 같고, 전체 이름은' 자평연해' 와' 자평연원' 이어야 하며, 한국으로 전해진 버전은' 자평연원' 이고, 서에는' 자평 삼명 통연원' 이라고 되어 있다. 서자평에서 서대승까지 300 여 년이 걸렸기 때문에 서대승이 얼마나 많은 서자평을 물려받았는지는 말하기 어려웠고, 게다가 중간에 이름 모를 전승이나 단문이 있었다. 그리고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연해자평' 의 초기 버전은 이미 명나라, 서기 1548 년 대학사 양송편으로, 칭천감 이진이 보충해 원작자를 등록하지 않았다. 이 시점에서 서대승으로부터 300 여 년이 지났다. 1600 년 당금지는 명리자 보충서 서승편을 초빙하면서' 연해' 와' 연원' 이라는 두 책을 하나로 합친 것이 당금지의 공로다. 1634 년 중판 추가 인용 (순서) 은 이미 명말인데, 청병 1644 는 10 년 만에 문을 닫았다. 그래서 지금 서대승과 서자평에 대한 터무니없는 비난은 고대인들을 가혹하게 요구하고 있다.
송일조는 당시 자평술의 영향이 그리 크지 않다는 점을 지적해야 했다. 당시 유행했던 것은 이허에서 전해진 점술이었고, 3, 4, 5 는 송조 당시의 명작이었다.
7, 당함통 860-874, 당소종 869-904 년 사이에, 먼저 서대승주석 이후, 저장가흥인 석담영이 그의 두 친구 왕정광, 이완을 초청하여 함께 주석을 달았다. 이 몇 사람은 역사적으로 모두 기재된 주인이지, 그렇지 않다.
서자평 (기원 907-960 년), 명거이, 5 대 말 북송 초인. 역사서에 따르면 서자평은 당시 이학 마스터 진연 () 과 도교가 높은 여동빈 () 과 함께 화산에 은거했기 때문에 그 생애의 사적에 대해 외부인은 알 수 없었다. 그는 명리학을 열심히 연구하여' 서씨 휘자 부주' 제 2 권을 저술했다.
이 위치 에서 발견 뿐만 아니라, 그와 첸 연, 마이 도인 이 화산 어떤 구멍 은둔 에서 함께 했다, 개인적으로 그 몇 가지 가 어떻게 그와 의사 소통 할 수 있다고 생각, 분명히 그들을 데리고 쑤 Ziping 을 올릴 수 있습니다, 쑤 Ziping 은 그가 쑤 dasheng 이라고 의심했다, 지금까지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 그는 아마 5 대 말 송초 의 사람이 아닐 것이다
서자평 관련 사적 증후군 분화
오행정기' * * * 당시 유행했던 52 종의 점쟁이 문헌을 인용했다. 이 52 종의 고서는 각각' 왕씨 주옥왕기록부',' 영스님 주옥왕기록부',' 조씨 신주 노루자부',' 왕록자 귀천 구도',' 귀곡유문',' 귀곡비결',' 귀기장 광신집',' 나무꾼 이론',' 주전자 중성자 푸',' 은미부',' 손가락 미부',' 이우가',' 김서명전술',' 팔자금서',' 현자 명서' 등이 있다 옥문관집',' 촌주척벽',' 동미경',' 영대경',' 구슬손가락',' 오성승론',' 백기력',' 삼력회',' 말재명격' 이 책들 중 일부는' 송사 예문지',' 군재 독서지',' 통지 예문요',' 이 책들의 시대는 대부분 송대에서 완성되었다. 이 책은 남송 중기점설의 면모를 어느 정도 보여주며 송대 점설의 상황을 이해하는 중요한 전적이다.
그러나 이 남송시대의 중요한 점쟁이 문헌에서도 서자평과 관련된 어떤 기록도 찾을 수 없다. 오행정기' 가 인용한 문헌은 이미 인용되었는데, 그중 서자평과 관련된 것은 하나도 없다. 뿐만 아니라 이 50 여종의 문헌이 20 만 자에 달하는 풍부한 인용문에는 서자평에 대한 언급도 없다. 서자평이 정말 점설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라면 이런 상황도 불가사의하다. 이것은 5 대에서 송초까지의 서자평과 점설의 역사에서의 지위가 확실히 후세 사람들의 조작에서 나온 것임을 더 잘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송초까지, 송초까지, 송초까지)
넷째, 현존하는 서자평으로 전해지는 저서 시대는 늦기 때문에 5 대나 송초의 작품이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현존하는 서자평을 위한 명리책은 주로' 연해자평' 과' 노루자 3 명 소식 부주',' 노루자 3 명 소식 부주' 는 사쿠관신이' 영악대전' 에서 편집한 것으로, 그 내용은' 노루자 3 명 소식 푸' 에 대한 내용이다 그러나 이 부문의 시대와 그 저자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정론이 없었다. 북송 () 이래, 이 부문재 () 는 사회에서 성행하여, 이 부에 주석을 단 학자들이 꽤 많은데, 예를 들면 왕정광 (), 석담영 (), 이비 () 등 1 인당 주문 () 이 있다. 이 주석들은 리아 () 의' 오행정기 ()' 에서 대량의 인용을 하고 있으며,' 오행정기 ()' 는 조시 () 의' 노루자 ()' 에 대한 주문을 많이 인용했다. 조시 () 의 제목은' 조 () 의 신주 노루자 푸 ()' 로, 이 책은 모든 도서 목록에서 모두 실재되어 우리의 과거다. 그러나 리아 오 (Liao) 에서 수집 된 이러한 "루 푸 (Luo Luzi Fu)" 주석에서 쑤 지핑 (Xu Ziping) 이 주석 한 "루 루지 (Luo Ziping)" 를 보지 못했고, 리아 오 (Liao) 는 책의 존재를 언급하지 않았으며 송나라 도서 목록은 전혀 기록되지 않았다. 연해자평' 은 늦게 나온 흔적이 더욱 뚜렷해졌고,' 연해자평' 에서' 주전자 중성자 푸',' 이우가' 등의 책을 인용해 송대보다 빠르지 않기 때문에 그 작가는 5 대 말부터 송초까지의 서자평일 수 없다.
서자평의 상황에 대해 우리가 현재 장악하고 있는 문헌을 보면 서자평 1 명을 가장 먼저 언급한 사람은 원대 학자이다. 예를 들어, \ "정소재집 \" 볼륨 ii \ "증여성 \" 방 경성서 \ "에 실린 방 경성은 \" 별에서 \ "또한 \" 머리 \ "도 멋진; 또한 번호 에서, Heluo 의 비밀을 설명; 오행에도 서자평의 현지, 특히 심연. 원대에는 이친부가 쓴' 자평 삼명 연원주' 도 등장해 당시 서자평이 점쟁이들에게 잘 알려져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명청 시대에는 서자평이 점설의 중요한 나무꾼인 것 같다. 예를 들어 송영은' 녹명차별' 이라는 글에서' 허중 이후 서자평이 특히 그 사오를 만들었다' 고 말했고, 사쿠관신에게서는 서자평이 점설의 진화 과정에서 중요한 위치를 거듭 강조했다. 사실 여러 가지 징후로 볼 수 있다. 원인이 말한 서자평은 남송말년의 서언승이어야 하는데, 이 점은 명대 서화보가' 서씨 필정' 볼륨 8 에서' 오늘 추자평자 송말서언승, 실비자평도' 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 글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고자 하는 것은, 5 대 말 송초의 서자평에 대한 명리학자들의 추술은 실제로는 허상에 불과했고, 당시 서자평과 같은 인물은 없었고, 서자평이 점술 이론을 세 기둥에서 네 기둥으로 발전시킨 사실은 더 이상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서자평의 사적과 지위에 관한 전설은 그 자체로' 겹겹이 빚어낸' 학술적 거짓말이다. 이것이 바로 이 글의 결론이다.
자평술 초창할 때 서자평은 오행생크법으로 추산하기 때문에 명궁, 태원, 소운, 나음, 신악, 오행균형은 비싸고, 오행상승자는 그 사람의 본으로 삼을 필요가 없다. \ "잉 잉 노트 \" 에 따르면: "Ziping 사망 후, 노래 xiaozong 천 희, 화 이난 흑 마법사 번호 대시 아들, 이 기술에 능숙, 세계 무게 가 있습니다. 승려와 도홍자 가 있을 때, 밀접히 그 전기를 받고, 돈 에 들어가 그 학문을 널리 퍼뜨릴 때, 세속은 그 유래를 알 수 없고, 직언자평 귀를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도홍전의 서대승, 현세의 전승, 예를 들면' 삼명연원',' 정진론' 등이 모두 그 저작이다. 그래서 이 책은 쉽게 갈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서자평에서 서대승까지 이미 300 여 년이 지났는데, 이 300 년 동안 자평술은 몇 번의 변화를 알지 못했다. 자평술 초창기에는 명궁, 태원, 소운, 나음, 신삭을 쓰지 않았지만, 당시 사회에는 다른 루명술도 전해졌고, 자평술은 이후 발전에도 다른 비자평술의 내용을 융합해 다른 시대나 같은 시대의 다른 명학자를 형성하였다. 자평술 6 일, 즉' 일주 서대승이 이 6 가지 일에 대한 인식은 서자평의 인식과 다르다.
서대승 이후 많은 명학자들이 서대승의 자평술을 천명하고 실용구결을 편찬했다. 누가 이런 잡설과 구단을 한데 모아' 연해' 라는 책이 되었고, 후세에는' 연해' 라는 책도 서대승으로 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