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소개
1. 저자 소개
이전에 Alexei Maxi Mvich Pishkov로 알려졌던 Maxim Gorky(1868-1936)는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작가 중 한 사람이자 "프롤레타리아 예술의 가장 뛰어난 대표자"(레닌의 말)로 유명합니다. 그의 창작은 세계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그의 이름은 "세계 문학사의 새로운 시대를 대표한다"(루쉰은 말했다). 20세기 초부터 그의 작품이 우리나라에 소개되기 시작하여 우리나라 문학과 우리나라 혁명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고리키는 1868년 3월 14일 러시아 볼가강 유역의 니즈니노브고로드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군인의 아들이고, 그의 어머니는 염색집 주인의 딸이다. 나의 할아버지는 한때 육군 장교로 복무했지만 부하들을 잔인하게 학대했다는 이유로 차르 니콜라이 1세에 의해 강등되었습니다. 할아버지는 아버지에게 너무 엄격해서 아버지는 다섯 번이나 가출을 했고, 마지막 탈출에 성공했다. 탈출 후 그는 목수, 증기선 회사 사무실 관리자, 실내 커튼과 벽지를 장식하는 노동자 등을 차례로 일했습니다. 그는 똑똑하고 친절하며 매우 유쾌한 사람이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콜레라에 걸려 고리키가 3살이 되던 해에 사망했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Gorky는 할아버지 집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았습니다. 그는 속물적 정서가 가득한 할아버지 집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이 시기에 어머니는 재혼하시고 몇 년 뒤 결핵으로 돌아가셨고, 할아버지는 파산하셨습니다. 11세 고리키는 강제로 세상에서 살게 되었고 독립적으로 생계를 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누더기를 고르고, 견습생과 재주꾼으로 일했으며, 왕따와 학대를 당하고, 삶의 고통과 고난을 겪었습니다. 그는 초등학교에 3년밖에 다니지 않았지만 책 읽는 것을 좋아했고, 틈나는 대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고, 스스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1884년에 대학에 진학할 생각으로 루산에 왔지만 실패하고 사회의 밑바닥에서 사회대학을 마쳤다. 그는 부두 포터, 빵 굽는 사람, 식료품점 점원, 정원사, 야간 경비원으로 일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선진 포퓰리즘 지식인들과 마르크스주의 저술들을 접하고 현실의 추악함과 인민들의 고통을 더욱 깨닫게 되었으며 점차 사회를 개혁하려는 의지를 확고히 다졌다. 1888-1889년과 1891-1892년에 고리키는 조국과 그 국민을 이해하기 위해 러시아를 두 번 여행했습니다. 니즈니(Nizhny)에서 차리친(Tsaritsyn)까지 달렸고, 우크라이나의 돈 강 지역을 거쳐 베사라비아까지, 그리고 크리미아 남부 해안을 따라 쿠반을 거쳐 흑해까지 이어졌습니다. 그 여정과 험난한 경험은 고르키의 지평을 넓혀주고, 의지를 단련시키며, 풍부한 지식과 생활자료를 축적하고, 문학창작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도록 고무시켰다.
1890년대 러시아 노동계급이 역사의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고, 암울하고 후진적인 러시아가 세계 혁명의 요람이 되었던 것은 이러한 역사적 배경에 반하는 것이었다. 자신의 창조를 시작했습니다. 고리키가 『코카서스』에서 낭만적인 단편 『마카르 추드라』를 발표한 1892년부터 소설 『포마 고르디예프』가 나온 1899년까지 고리키는 1890년대에 장편소설과 단편소설을 포함해 많은 중국 작품을 창작했다. 일반적으로 낭만적인 작품과 현실주의 작품을 포함하는 장편, 이야기, 에세이, 에세이 및 시를 포함합니다. 낭만주의의 주요 대표작으로는 <마카르 추드라>(1892), <에제길 노부인>(1895), <독수리의 노래>(1895) 등이 있다. 그 중 "이제기르 노부인"에서 창작된 단코의 이미지와 "독수리의 노래"에서 창작된 독수리의 이미지는 고리키의 창작물에 등장한 최초의 영웅적 이미지로서 러시아인의 혁명정신과 영웅적 정신을 부각시켰다. 그 당시의 혁명가들은 작가의 고상한 사회적 이상과 도덕적 이상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들은 불꽃처럼 "삶의 어둠 속에서 타오르며 많은 용감한 마음 속에 자유와 빛에 대한 열정적인 열망을 불붙였습니다!" 사실주의의 주요 대표 작품으로는 "Ye Meiliang Piliayi"(1893), "Che" "Kash"( 1895), "Mariva"(1897), "The Troublemaker"(1897), "Because I'm Bored"(1897), "Twenty-Six and One"(1899), "Fu Ma Gordeev"(1899) 등 에. 이러한 유형의 작품에서 고리키는 짜르 체제와 자본주의를 비판하고 영세 개인 소유자와 소시민의 저속함을 폭로했으며 노동자, 특히 노숙자의 인간 존엄성을 확인했습니다. Gorky는 "Yemeiliang Piliayi"의 부랑자 Ye Meiliang, "Cherkash"의 Cherkash, "Liva"의 "Ma Maryva 및 기타"와 같은 부랑자에 대한 글을 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러시아 문학 갤러리에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1899년에 출간된 『포마 고르디예프』는 고르키의 첫 소설이다. 소설의 주인공 포마는 원래 부르주아지의 후계자였지만, 그가 듣고 목격한 사실을 통해 부르주아지의 더러운 대의가 모든 고귀한 인간의 감정과 양립할 수 없다는 것을 점점 더 느끼게 되었다. 그는 괴로워하고 실망했으며 마침내 정신병원에 보내졌습니다. 이 소설에서 고리키는 러시아 자본주의의 발전 과정과 부르주아지의 약탈적 성격을 반영하면서 다양한 유형의 부르주아의 활동을 보여주기 위해 현대 생활의 풍부한 그림을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이 소설의 출판은 고리키의 현실주의적 창작의 성숙한 단계를 의미한다.
20세기 초반의 첫 20년은 러시아 혁명의 고조가 시작되고, 부상하고, 승리하는 시기였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러시아는 세 번의 혁명(1905년 혁명, 1917년 2월 혁명, 10월 혁명)을 겪었다. 이 과정에서 고리키는 언제나 자신의 창작 활동을 혁명적 대의와 연결시켜 혁명적 작가의 특성을 보여주었다. . 숭고한 품질. 1901년 3월 고르키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학생 시위에 참여하여 단편 소설 "봄의 멜로디"를 썼지만 결말 "제비의 노래"만 출판되었습니다. 전체 기사에서는 프롤레타리아 혁명 전사의 화신인 하이옌이 반혁명 세력으로 대표되는 바람, 비, 천둥, 번개에 맞서 싸우는 장면을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묘사하고 있습니다. 갈매기, 바다오리, 펭귄 등 혁명을 두려워하는 부르주아 사회계층. "폭풍이 더욱 격렬하게 오게 하라!"는 강력한 혁명의 외침이 되었습니다. 소설을 쓰는 동안 Gorky는 극장의 중요한 선전 역할을 보았습니다. 1901년과 1902년에 그는 소부르주아지 사상과 프롤레타리아 이데올로기 사이의 갈등을 묘사한 대본 "Pitty Burgher"와 "The Bottom"을 썼습니다. "리틀 버거(Little Burgher)"에 등장하는 혁명적인 노동자 열차 운전사 닐(Neil)은 러시아 문학에서 새로운 정신적 시각을 지닌 노동자의 첫 번째 이미지이며, 이 이미지는 고리키의 미래 창작 방향을 예고합니다. 'The Bottom'은 사회 밑바닥으로 내던져진 노숙자들의 비극적인 경험을 그린 작품이다. 극 중 작가는 부르주아의 위선적인 '위안주의' 철학을 비판하고, 사람을 존중하고 칭찬하며, 현재의 상황을 바꾸기 위해 사람들에게 투쟁을 촉구하는 '하이옌식' 대본을 썼다. 1905년 고르키는 1905년 러시아 혁명에 참여하고 볼셰비키당에 가입했으며 레닌을 만나 그의 사고에 큰 도약을 이루었다. 1906년에 그는 미국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설 '어머니'를 완성했다. "어머니"는 고리키의 가장 중요한 작품이다. 이 소설은 지주와 부르주아지의 독재적 통치에 맞서는 노동계급의 혁명적 투쟁을 처음으로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프롤레타리아트의 불굴의 혁명정신과 영웅적 정신을 찬양하고 사회체제를 형성하고 있다. 작품의 특징 사회주의 의식을 지닌 프롤레타리아 혁명 전사 파벨과 그의 어머니 닐로브나의 영광스러운 이미지는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새로운 창작 방법을 확립했으며 이는 세계 프롤레타리아 문학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레닌은 『어머니』를 “아주 시의적절한 책”이라고 칭찬했다. 1906년부터 1913년 말까지 고리키는 이탈리아에 살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시골의 혁명적 투쟁을 반영한 중편 소설 "파괴"(1909), 소 부르주아지의 습관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중편 소설 "오쿠 로프 타운"(1909), 소설 "매트 베이"를 만들었습니다. Kzhmi" "야킨의 삶"(1911), "이탈리아 동화"(1911-1913)는 동화 형식과 낭만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이탈리아 노동자와 일하는 사람들의 삶의 투쟁을 묘사합니다. 1913년 말에 고리키는 러시아로 돌아와 "Russian Fairy Tales"(1912-1917)와 "Russian Travels"(1912-1917)를 썼습니다. 그의 자서전 3부작 "어린 시절"(1913)과 "세계에서"(1915)의 처음 두 권을 출판했습니다. 세 번째 "My University"는 1922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자전적 3부작은 고르키의 문학적 유산 중 가장 뛰어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이 작품에서 고리키는 자신의 어린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1870년대부터 1890년대까지 러시아 사회 생활의 전체 그림을 그려내며, 잔인하고 숨막히는 야만의 삶을 보여줍니다. , 무지, 더러움은 어둠과 예속에 저항하고 자유와 빛을 추구하는 새로운 세대의 숭고한 이상을 구현합니다.
소련 시대에 고리키는 새로운 소련 문학을 창조하기 위해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그는 당과 정부로부터 문화 출판부의 지도자로 봉사하도록 위임 받았습니다. 대형 신문, 잡지를 창간하고 일련의 서적 출판을 주관하며 문예동아리 활동을 조직, 지도하고 국내외 진보적인 문예팀을 단결시키며 젊은 작가들을 양성하고 지원하며 사회주의 사업에 커다란 공헌을 했다. 문학과 예술.
말년에도 고리키는 문학 창작 활동에 부지런히 참여했으며 수많은 소설, 드라마, 수필, 특집, 회고록, 정치 논문 및 문학 논문을 썼습니다. 이 기간의 주요 작품으로는 회고록 "Lenin"(1924), 소설 "The Artamonov Family Career"(1925), "The Life of Klim Samkin"(1925-1936)이 있습니다. 그중 『레닌』은 혁명의 지도자 레닌을 기념하기 위해 쓴 작품으로, 소설 『아르타모노프 가문』, 『대업』에서 혁명적 멘토의 영광스러운 이미지를 창조하기 위해 레닌의 혁명 활동과 일상생활 자료를 활용하고 있다. 』는 러시아 자본주의의 흥망성쇠의 역사이다. 아르타모노프 가문 3대의 흥망성쇠를 통해 농노제 개혁부터 10월 혁명까지 50년 동안 러시아 부르주아지의 역사적 운명을 요약하고 있다. 『삼킨의 생애』는 고르키가 10년에 걸쳐 집필한 미완의 걸작으로 작가는 10월 혁명 이전 40년간의 러시아 사회생활의 전경을 첨예한 투쟁을 보여주는 각종 이야기를 포함해 생생하게 그려낸다. 마르크스주의와 다양한 반동적 사고 경향 사이.
1936년 6월 18일 고리키는 세상을 떠났다.
2. 작품 개요
알료샤(어렸을 때 고리키)가 아주 어렸을 때, 그의 아버지는 병에 걸려 돌아가셨고, 그의 어머니는 그를 그의 조부모 집으로 데려갔다.
알료샤의 어머니가 도착하자 삼촌 미하일과 처남 야코프 사이에 싸움이 벌어졌다. 그들은 어머니가 지참금을 요구하러 올까 봐 서로 헤어지고 말다툼을 벌였다. . Alyosha는 처음에 할아버지 집에 스며드는 상호 증오의 분위기를 깨달았습니다. 삼촌은 늙은 재단사 그레고리를 놀리며 조카에게 그레고리의 손에 뜨거운 골무를 쥐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런데 할아버지가 실수로 골무를 끼웠고, 할아버지는 손자를 채찍질했습니다. 알료샤는 식탁보를 염료통에 넣었다는 이유로 심한 구타를 당했고, 구타당하는 동안 모두가 그의 불행에 대해 기뻐했고 심지어 그의 어머니도 할아버지를 두려워하여 감히 그를 막지 못했습니다. Alyosha를 구타한 후 그의 할아버지가 그를 찾아와 그가 어렸을 때 볼가 강 유역에서 추적자였던 시절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Alyosha는 그의 할아버지가 마른 체구에서 구름처럼 빨리 자랐다고 느꼈습니다. 노인, 동화 속 강한 남자가 되어 보세요. 구타당한 후 Alyosha는 Alyosha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된 청년 집시를 만났습니다. Alyosha는 구타당할 때마다 항상 팔을 뻗어 그를 막았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그는 알료샤를 데리고 다양한 게임을 했습니다. 춤도 잘 추고, 좋은 목소리를 꿈꾸는 사람이다. Alyosha는 그를 매우 사랑했지만 그의 두 삼촌에 의해 하중을 견디는 참나무 십자가를 공동 묘지로 가져가도록 강요 당했고, 그는 십자가에 짓눌려 과도한 출혈로 사망했습니다.
집시의 죽음 이후 알료샤는 할머니에게 더욱 애착을 갖게 됐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그는 할머니에게 농담을 했고 할머니는 그에게 신과 작은 악마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할머니는 Alyosha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할머니가 오기 전 나는 마치 어둠 속에 숨어 있는 듯 잠든 것 같았다. 할머니의 모습은 나를 깨우고 빛을 보게 했다. 그녀는 세상에 대한 사심 없는 사랑 덕분에 나의 평생 친구이자 가장 배려하는 사람, 가장 소중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할머니는 수많은 이야기, 시, 전설, 동화를 알고 계셨고, 알료샤는 그것들에 매료되었습니다. 어느 날 밤, 집에 갑자기 불이 났고, 할머니는 용기를 내어 빈 가방으로 머리를 가리고 겁 없이 불 속으로 달려가 물통을 꺼냈습니다. . 큰 병에 황산염을 가득 담고 다른 사람들에게 불을 끄라고 침착하게 지시했습니다. 화재 이후 그녀는 아기를 낳기 위해 엄청난 고통을 겪었다.
봄이 시작되자마자 삼촌들은 가족과 헤어졌고, 할아버지는 스스로 새 집을 사셨고, 알료샤는 여전히 조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었다. 그날은 하루가 느리게 진행되었고, Alyosha가 접촉한 유일한 사람들은 그의 조부모님뿐이었습니다. 할머니는 그에게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 할머니도 고아였고, 어머니도 가난하고 장애가 있으신 분이셨다. 할머니는 살아남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어머니에게 구걸을 했고, 나중에는 할머니의 레이스 짜기에 의존해 생계를 유지했다. 할아버지는 어렸을 때 프랑스 군인들과 사이좋게 지냈던 이야기도 하셨습니다. 이 기간 동안 할아버지는 Alyosha에게 읽는 법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할아버지의 오래된 병이 재발했고, 알료샤는 할머니를 때리는 것을 참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두 삼촌은 재산을 나누기 위해 팀을 이루어 조부모님 집에서 소란을 피우고, 특히 술에 취해 주변에 머물며 말썽을 피우는 삼촌 미하일. 밤새도록 집을 돌아다니며 청새치 덤불과 신 밤나무를 꺼내고, 화장실을 쓰레기로 만들고, 유리를 깨뜨릴 도우미를 데려옵니다. 두꺼운 나무뿌리로 문을 부수자 할아버지는 세입자 두 명과 호텔 주인 부인을 모아 그를 처리했습니다. 알료샤는 아들을 돕기 위해 삼촌에 의해 할머니의 팔이 부러졌습니다.
그리고 또 하루는 단조로운 하루였다. 할머니는 매일 기도했고, 할아버지는 매일 기도했다. Alyosha는 할머니의 신은 친절하고 동정심이 많은 반면, 할아버지의 신은 멀고 위협적인 신이라고 믿었습니다. 알료샤는 할머니의 신을 좋아했지만 할아버지의 신을 미워했습니다. 그는 할아버지를 놀리려고 기도하는 실수를 고의적으로 잡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Alyosha는 아이들이 하는 장난을 참을 수 없었기 때문에 길거리에서 아이들과 자주 싸웠습니다. 이때 평생 할아버지를 위해 일했던 늙은 장인 그리고리는 실명으로 인해 삼촌에 의해 해고되고 이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꼈다.
할아버지는 갑자기 원래 집을 팔고 다른 곳에서 집을 샀다. Alyosha는 여기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가슴 큰 남자"라는 별명을 가진 세입자, 마부로 변장하고 교회를 털었던 피터 삼촌, 그리고 오브샤니코 가문의 세 자녀가 있었습니다. Alyosha는 그들 모두와 우정을 쌓았지만 "The Good Guy"와의 관계가 가장 가까웠습니다. "좋은 일"은 하루 종일 실험을 하느라 바쁜 약사입니다. 그는 삶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종종 Alyosha에게 삶의 세부 사항을 관찰하도록 안내하고 삶의 원칙을 가르칩니다. "제 생각에는 마당에 눈에 띄는 게 하나도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의 부드러운 밀기나 몇 마디의 안내로 보는 모든 것이 달라요. 마치 이것들이 독특한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독특한 의미를 부여하는 것처럼요." 나한테 남은 게 유난히 깊었다." 그러나 그 '착한 사람'은 주변 사람들의 이해를 받지 못해 결국 할아버지에게 쫓겨났다. 알료샤는 몹시 화가 났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심심한 가운데 엄마가 돌아왔다. 여러 도시를 전전하며 오랜 시간을 보내고 아이를 낳은 뒤 절망에 빠져 할아버지 집으로 돌아왔다. 그녀는 Alyosha에게 읽는 법을 가르치기 시작했고 그에게 많은 시를 낭송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할아버지는 어머니에게 재혼을 강요했고, 어머니는 필사적으로 저항했고, 할아버지는 몹시 화를 내며 할머니를 심하게 때리고 머리핀을 꽂았습니다. Alyosha는 할머니의 복수를 하고 할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성자를 조각으로 잘라냈습니다.
알료샤는 어머니에 의해 학교에 보내졌지만 곧 수두에 걸려 집에 머물 수밖에 없었다. 어머니의 결혼이 걱정된 할머니는 술을 마시기 시작했고 알료샤에게 아버지와 어머니 사이의 과거 사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곧 어머니는 조사 대상 학생과 사랑에 빠졌고 그와 결혼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Alyosha는 양아버지와 새 할머니를 좋아하지 않았고 어머니가 재혼하는 것도 원하지 않았지만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의 어머니가 재혼한 후에도 Alyosha는 계속해서 조부모와 함께 살았으며 성장하기 시작했고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Alyosha는 학교로 돌아왔지만 교사는 그를 좋아하지 않았고 감독만이 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는 동화책을 사기 위해 루블을 받았다는 이유로 어머니에게 구타당했습니다. 양아버지는 어머니에게 매우 나쁘게 행동했고 알료샤는 양아버지와 심하게 싸웠고 할아버지 집으로 돌려보내졌습니다.
할아버지는 파산했고, 알료샤와 할머니는 3학년 시험에 합격한 뒤 학교를 그만두고 생계를 유지하기 시작했다. 그는 많은 친구를 사귀었고, 그들은 함께 누더기를 줍고 나무를 찢으며 서로 도왔습니다. 8월에 어머니가 돌아가셨습니다. 할아버지는 알료샤는 메달이 아니므로 항상 목에 걸면 안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알료샤는 세상으로 나가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어린 시절"은 고리키의 자서전 3부작 중 첫 번째 부분으로, 3부작의 나머지 두 부분인 "In the World"와 "My University"는 주로 Alyosha의 어린 시절을 설명합니다. Alyosha의 십대 경험. 독자들에게 알료샤의 성장 과정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주기 위해 지난 두 작품의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세계에서'는 알료샤가 11세에 사회에 진출하고 생계를 꾸리기 위해 나가는 경험을 그린다. 그는 살아가면서 많은 고통을 겪었고, 온갖 노동을 했으며, 왕따를 당하고, 모욕을 당하고, 속임을 당하고, 심지어 구타당하고, 누명을 쓰며 사회생활의 밑바닥에서 고난을 겪으며 인간 본성의 추악함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할머니의 친절함, 요리사의 성실함, 마골왕후의 학식은 그에게 인생의 밝은 면을 보게 해주었다. 문화재 감정사, 화부, 목수 등과의 교류를 통해서도 그는 인간 본성의 다면적이고 복잡한 본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는 책을 사랑했고, 기회가 닿는 대로 책을 읽었으며, 이를 위해 온갖 고난을 겪었다. "My University"는 카잔에서의 그의 활동과 성장 경험을 설명합니다. 16세에 그는 대학에 가고 싶은 마음으로 카잔에 왔지만 그의 꿈은 실현되지 못했다. 카잔의 빈민가와 부두는 그의 사회대학이 되었다.
그는 머물 곳이 없었고 다른 사람들과 침대를 공유했습니다. 부두, 빵집, 식료품점 등 어디에서나 일했습니다. 이후 그의 생각은 대학생과 중학생, 비밀결사 회원, 시베리아 유배에서 돌아온 혁명가들과의 접촉으로 인해 바뀌었다. 그는 혁명활동에 참여하기 전까지 혁명적 민주주의와 마르크스주의 저서를 읽었다. 그는 혁명가들의 지도 아래 자살이라는 영적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카잔에서의 4년 동안 그는 사고, 지식, 사회적 경험 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3. 이념적 내용
1914년 러시아 작가 소로 구브(Thoreau Gub)는 고리키의 자전적 소설 3부작에 대해 "작가의 일기"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레오 톨스토이의 향기로운 어린 시절을 떠올려 보세요. 반대로 여기에는 싸움, 싸움, 채찍질이 있습니다... 그것은 심리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일종의 가학성입니다. 기괴하고 설명할 수 없는 삶. 그 삶은 친절하고 지극히 정직한 천재가 들려주는 비극적인 동화 같았습니다. 그 어두운 삶 속에는 잔인한 사회적인 것들이 너무 많다.
아이가 잘못하면 바지를 벗어야 하고, 아버지와 아들, 형제들은 가족을 갈라놓으려고 싸우고, 심지어 머리를 때려 피를 흘리게 하기도 했다. 잘못해서 할아버지의 주먹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미하일 삼촌은 붉게 달궈진 골무를 사용하여 늙은 장인 Grigory를 놀리며 땅에 무릎을 꿇고 의붓아버지에게 밖에서 장난치지 말라고 간청했습니다. 의붓아버지는 부츠를 신은 발로 그녀의 가슴을 세게 걷어찼다. 그리고리는 평생 할아버지를 위해 일했지만, 할아버지가 시력을 잃고 일할 능력을 잃게 되자 염색가게에서 쫓겨나고 거리를 헤매며 돈을 구걸했다. 그의 할아버지는 노동자들을 잔인하게 착취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아내와 함께 차를 끓일 때, 찻잎도 손바닥으로 세어보아야 합니다. 손실. 결국 그는 아내와 손자를 집에서 내쫓고 스스로 생계를 유지하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그러나 작품에 묘사된 수많은 참을 수 없는 비극과 스캔들에도 불구하고 작품 전체는 여전히 구름 사이로 비치는 햇빛처럼 낙관주의의 찬란함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알료샤는 삶의 고난과 고통, 굴욕에 휩싸이지 않고 자신감에 차서 분투했고, 온갖 장애물과 불행을 극복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삶을 탐구한 것이 작품에 긍정적인 이념적 내용을 부여했다. . 색상. 저자 고르키는 또한 "어린 시절"에서 다음과 같이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러시아의 우울하고 더럽고 야만적인 삶을 떠올릴 때마다 나는 종종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그런 추악한 행동에 대해 글을 쓸 필요가 있는가? 나는 온전한 희망을 소중히 여길 때마다 자신감: 이것이 필요합니다. 이 현실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 현실을 바꾸려면 사람들의 기억과 마음에서, 그리고 우리의 무겁고 더러운 삶에서 그것을 지워야 합니다. 더 긍정적인 이유로 실제 생활에서의 추악한 행동은 비록 이러한 추악한 행동이 역겨워하고 우리를 우울하게 만들지만, 비록 그들이 수많은 사람을 죽였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의 마음은 여전히 건강하고 젊기 때문에 극복하고 마침내 가능해졌습니다. 이 추악한 행동을 극복하기 위해. 그리고 그것들은 밝고 새로운 인간적 삶을 건설하려는 불멸의 희망으로 우리에게 계속 영감을 줄 것입니다. "이 측면은 Gorky의 미학적 원칙을 보여줍니다. 작가는 인생에서 스캔들을 피할 필요가 없지만 목적은 사람들의 관심을 일깨워주는 것입니다. 그것을 완전히 없애고, 인류사회에는 진선미의 자율적 조절 메커니즘이 있다는 것을 굳게 믿습니다. 한편, 고르키가 자신의 비극적인 어린 시절 경험을 글로 쓴 목적은 자신이 얼마나 동정과 연민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도 아니고 단순히 어린 시절의 삶을 회상하려는 것도 아니며, 자신의 어린 시절 경험을 활용하여 환경이 얼마나 가혹하고 삶이 얼마나 어려운지 독자들에게 말하십시오. 항상 친절하고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만 있으면 더러운 환경에서도 건강하고 올바른 마음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책의 사상적 내용이 퇴폐적이라기보다는 긍정적이라고 말한다.
작품은 주로 두 가지 유형의 인물을 만들어내는데, 작가는 이 두 유형의 인물에 대한 서사를 통해 그들에 대한 애증을 표현하고 있다. 인물의 유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이기적이고 잔인한 인물인 할아버지와, 또 하나는 올곧고 착한 인물인 할머니이다.
할아버지는 알료샤가 몹시 싫어하는 인물이다. 그의 외모에 대한 묘사든, 그의 내면 세계를 새겨넣든 그 안에는 늘 작가의 쓰라린 아이러니가 담겨 있다. 그는 키가 작고 키가 할머니의 어깨만큼만 빠르고 가느다랗고 이기적이고 잔인하고 거칠다. 히스테리 발작을 일으킨다. 그는 흔들리는 소상공인 신분과 해체된 가족을 유지하기 위해 일꾼들을 잔인하게 학대하고 심지어 친척들과도 의절하기까지 했다. 평생 그와 함께 살았습니다. 그녀도 스스로를 부양해야 합니다. 당신이 부자라면 당신은 횡포하고 독단적입니다. 파산한 뒤에는 더욱 탐욕스럽고 인색해졌고 성격도 좋지 않았다. 육체적으로 파산했고 정신적으로 완전히 망가졌습니다. 예를 들어, 이 속물 남자에게는 아직 인간미가 조금 남아 있지만, 그는 젊었을 때 볼가 강에서 추적자로 일했고, 가난과 힘든 삶을 겪었으며, 인생에서 전사이자 전사였습니다. 알료샤에게 당시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자 그는 진지하고 들뜬 표정을 보였다. 또 다른 예는 그가 Alyosha에게 책을 읽으라고 말한 것인데, 이는 또한 Alyosha에 대한 그의 사랑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그의 전반적인 인간 잔인함과 이기심을 감출 수는 없습니다. Alyosha는 할아버지의 다양한 나쁜 행동을 싫어했습니다. 특히 할아버지가 친절한 할머니를 이유없이 때렸을 때 그는 극도로 화가 나서 할아버지에게 복수했습니다. 이런 혐오감과 분노는 작가의 마음에도 존재한다. 할아버지에 대한 알료샤의 저항의 묘사를 통해 그는 할아버지가 대표하는 사람들에 대한 경멸과 혐오, 부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더러운 부르주아지. 더럽고 나쁜 성격을 부정하는 것. 작가는 할아버지 같은 사람을 싫어하는 반면, 할머니와 타인에 대한 기억을 통해 할머니로 대표되는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사랑과 존경심을 표현한다. 할머니는 친절하고 친절하며 친척, 이웃 및 모든 사람을 사랑합니다. 그녀는 불평하지 않고 삶의 모든 압력을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삶의 고난, 남편의 구타, 아들의 불순종 등도... 그녀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친절의 빛을 끌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삶과 시가 넘치는 일하는 여성이며 노래와 춤을 잘하고 온갖 전설, 동화, 민담을 잘 이야기합니다. 그녀는 또한 용감한 사람입니다 작업장에 불이 붙었을 때 모두가 당황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녀는 악의 세력에 대한 순종과 인내, 신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의 결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것이 그녀의 인간으로서의 전반적인 광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할머니와 비슷한 인물로는 청년 집시와 세입자 '좋은 것들'이 있다. 집시라는 청년은 버려진 아기였고, 자라서 할아버지의 하인이 되었지만, 할아버지에게는 소나 말처럼 대접받았지만, 그는 매우 힘이 세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삼촌, 그는 여전히 친절하고 낙천적이었습니다. 청년 치강에 비해 세입자 '샤오셔'는 삶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인식을 갖춘 어른이다. 그는 원대한 비전을 지닌 조국의 수많은 뛰어난 인물 중 한 사람입니다. 그는 알료샤에게 삶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발견하도록 가르쳤으며, 그가 하는 모든 일에서 기술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가르쳤습니다. 이 사람들은 모두 Alyosha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Alyosha의 인생관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Alyosha의 삶에 대한 열정적인 열망을 긍정적으로 불러일으킵니다. 이 사람들은 알료샤에게 다양한 정도로 마음을 열었고, 스캔들 외에도 삶에는 건강하고 창의적인 것들이 있다는 것을 그가 이해하도록 도왔습니다. 작가는 작품에서 이렇게 썼다. “어렸을 때 나는 벌과 같은 평범하고 평범한 사람들이 삶에 대한 지식과 생각의 꿀을 보내는 벌집에 있는 나를 상상했다. 모두가 최선을 다한다. 꿀은 종종 더럽고 쓰지만 이 모든 지식은 여전히 꿀입니다." 따라서 고리키는 알료샤를 통해 자신의 작품에서 이 사람들에 대한 사랑과 칭찬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과 교류하려는 그의 열정은 그들을 칭찬했습니다.
이 작품은 알료샤의 어린 시절 경험에 대한 묘사를 통해 당시 사회 현실을 드러내기도 한다. 당시 러시아 사회는 러시아 혁명 직전인 1870~1890년대였다. 사회 전체가 차르의 지배를 받고 있었고, 사람들은 쫓겨났다. 도둑질은 마을 사람들의 관습이 되었고, 더 이상 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는 배고프고 배불리 먹는 시민들의 생계를 유지하는 거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갈 돈이 없어 길거리에서 누더기를 주우며 생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대체로 말하면, 알료샤의 개인적인 비극을 초래하는 것은 사람들이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는 이러한 사회적 환경입니다.
4. 예술적 특성
고리키는 러시아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뛰어난 대표자로, 그의 작품에서 사실주의 원칙을 고수하고 묘사의 진정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세부사항의 정확성.
1937년 고르키는 레닌그라드 작가출판사에서 자신이 창작을 위해 어떤 종류의 자료(자서전, 책, 관찰, 기록)를 사용하느냐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했다. 사건의 목격자로서 자신의 삶을 서술하는 나 자신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당사자로서 나서는 것을 피했다. 한편으로는 알료샤의 성격 형성 과정을 묘사하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1870년대와 1890년대 러시아 사회 생활을 광범위하게 묘사하여 짜르 러시아 독재 체제의 어둠과 사악함을 폭로합니다. 자본가 계급. 전체 기사는 특히 두 세력 사이의 갈등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한편으로는 작은 마을 사람들의 어둡고 잔인하며 야만적 인 습관과 다른 한편으로는 러시아 국민의 뛰어난 영적 힘, 즉 마음의 순결, 강한 의지입니다. , 약자에 대한 동정, 정의에 대한 사랑, 환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밝고 행복하며 합리적인 삶을 갈망하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이 모든 내용은 객관적이고 차분한 사실주의적 묘사와 내레이션을 통해 표현되었으며, 등장인물의 언어, 행동, 객관적인 환경이 모두 현실과 일치합니다. 이는 <제비의 노래> 등 그의 초기 낭만주의 작품의 창의적인 접근 방식과는 완전히 다르다. 《해연가》는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독자들에게 혁명의 폭풍을 앞둔 혁명 인민과 반동세력 사이의 영웅적인 투쟁을 장엄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드넓은 바다 위에는 거센 바람에 먹구름이 모이고 있습니다. , 천둥이 울려 퍼지고 성난 바다는 거대한 파도를 일으키고 하늘 높이 솟아 오르며 그들과 치열하게 싸웠습니다. 날아 다니는 제비는 승리 한 선지자처럼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폭풍이 더 격렬하게 오게하십시오!" 작가는 실생활을 사실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장엄한 자연현상에 대한 과장된 묘사를 통해 강한 주관적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상징성을 활용하였다.
'Childhood'에서 Gorky는 현실주의 창작 원칙에 따라 다양한 예술적 기법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실제와 같은 캐릭터 시리즈를 만들어냈습니다. 잔인하고 이기적이며 교활하고 짜증나는 할아버지, 돈에 욕심 많은 삼촌, 차갑고 무자비한 어머니, 친절하고 친절한 할머니, 행복하고 유능한 집시, 열심히 일하고 유능한 노장인 그리고리, 사랑스러운 유모 예브게니아. 이 캐릭터 창작물 중 할머니, 할아버지는 독자들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할머니의 이미지는 러시아 문학사에서 가장 독특하고 시적인 여성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위대한 어머니의 상징이자 러시아의 고통받는 삶의 상징입니다. 그녀는 노래하고, 이야기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녀는 사랑이 많고 친절하며 강하며 매우 시끄럽고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사람들을 자신에게 끌어당겨 힘들고 숨막히는 삶에 즐거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이 책에서 고리키는 그녀의 외모 묘사, 언어, 행동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종합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수많은 민요, 동화, 설화 등을 인용하고 있다. Gorky는 자신의 외모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할머니가 노래하는 것처럼 말씀하시는데, 정말 아름답습니다. 할머니가 하시는 모든 말은 마치 피어난 꽃과 같고, 온화하고, 신선하고, 신선하고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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