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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토론 논문 선정: 이 마음을 모양 복무로 삼지 마라

모든 사람의 일생은 아쉬움과 여의치 않은 일이 있을 수밖에 없다. 만약 당신이 따르거나 이런 일 때문에 마음 속으로 복무한다면, 당신은 영원히 그림자 속에 살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어쩌면 우리는 인생의 고난과 생활 속에서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을 바꿀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마음을 형용할 수 없고, 인생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 수 있다.

고대에는 도주공이 있었는데, 지금은 호설암이 있다' 는 것은 중국 재계에서 잘 알려진 문장으로, 두 사람 모두' 상성' 으로 여겨지지만, 두 사람의 결말은 확연히 다르다. 도주공은 군웅이 오왕부차를 물리친 후 나라를 회복하고 공업을 세우는 것을 도왔지만, 그의 일생에서 대단한 점은 그가 명리에 지치지 않고 벼슬길에 들어가지 않고, 공적으로 물러나고, 결국 대대로 상성이 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후설암은 반대로, 그는 부유한 적국에 장사를 하여 한때 명성을 떨쳤지만, 벼슬길에서 공로를 거두지 못하고, 마음이 형역하여, 결국 자희태후를 화나게 하고, 필사한 집에 떨어져 여지없이 패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두 사람의 차이점은 바로 우리가 참고한 것이다. 마음을 형역하게 하지 마라. 이것은 큰 지혜로운 사람이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영원히 형역의 그늘에서 살 것이다. 만약 당신이 외물에 얽매이지 않을 수 있다면, 당신은 다른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자는 호숫가에 한가하게 앉아 물속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는 물고기를 바라보았고, 뒤에는 초왕이 보낸 사자로, 그에게 산에서 나오라고 부탁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초국의 위상, 고위 관리 후록, 미주가인, 장자가 웃으며 말했다. "가봐, 나는 칠에 꼬리를 칠할 것이다." 장자의 선택은 자유자재로 자유자재로 헤엄치는 물고기를 만드는 것인데, 생활이 잘 되어 있는데, 왜 심심하여 형역을 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사람의 사회적 지위가 다르고, 수요가 다르다. 장자는 평범한 사람일 뿐, 적국의 가산이 없다. 그러나, 담담하고 자유롭지 못한 소요여행은 왜 마음에 들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최근' 비성불호' 속 게스트인 마노에 대한 고전적인 명언은 사회의 심도 있는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BMW 에 앉아서 울지언정 자전거에 앉아 웃지는 않겠다." 이 울음 웃음은 현재 일부 여성들이 돈과 명리를 위해 복무하는 인생관과 가치관을 실감하게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왜 너 자신을 웃게 하지 않느냐? 형역에 대한 울음을 선택하는 대신? 이런 형역의 인생은 결코 비극이 아닐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가고,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른다. 이것은 기본적인 법칙과 인지상정이라고 말해야 한다. 원래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것은 나무랄 데 없지만, 마음이 형역이라면 그것은 잘못된 인생 선택이다.

산시신목상의' 방 언니', 산서의' 집 며느리' 같은 일이 속속 터져 나왔는데, 이들은 인생의 부를 추구할 때 이미 어느새 마음이 형역되어 결국 법망의 제재를 피할 수 없었다.

사실, 이 사람들은 매우 불쌍하고, 좋은 산과 강을 잘 놓아두고 놀러 가지 않고, 자신을 금전 집에 가두는 것은 비극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