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드라는 모디에게 그림 그리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이 요청이 진심인지 아니면 단지 모디의 우울함을 덜어주기 위한 것인지는 불분명했다. 그러나 모디는 그림을 가르치고자 하는 한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생의 모든 것이 그림이 되어 바로 거기에 있다." 모디가 한 이 문장도 그녀의 삶을 요약하고 있다.
신체 장애가 있는 여성
모 디는 심한 관절염을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에 몸이 고르지 못한 땅과 같아서 이동이 어렵습니다. 아무도 보고 싶어하지 않는 구부러진 나무처럼 절뚝거리며 걷는다. Mo Di가 말했듯이 어떤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을 참을 수 없습니다. 결함은 비정상적이고 소수이며 비정상적입니다. 그래서 그녀는 세상이 그녀에게 가한 악의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에게 던져지는 돌, 낯선 사람의 거친 말, 무관심에도 개의치 않는다. 아름다움에 대한 그녀의 갈망은 악에 대한 집착보다 훨씬 더 큽니다.
모디는 사계절의 아름다운 것을 좋아합니다. 꽃은 항상 밝고 알록달록하며, 새는 항상 날개를 펴고 날아다니고, 모든 고양이는 얌전하고 온순하며, 겨울마다 새하얀 눈이 내립니다. ... ...이것은 그녀의 그림에 영원히 보존된 영감의 원천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가장 고통스러운 부상은 가장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발생합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모 디는 오빠에 의해 에이다 이모와 함께 살도록 보내졌습니다. 그들의 견해로는 모 디는 "자기 자신도 돌볼 수 없는" 부담스러운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모디의 딸을 다른 사람들에게 팔았고 그 아이가 기형아여서 태어나자마자 죽었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여성이 신체적 장애로 인해 어머니가 될 권리를 박탈당하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매우 잔인한 일입니다.
장애인의 몸에 영원히 갇히는 것과, "너 자신도 돌볼 수 없다"는 판단 속에 갇히는 것 중 어느 쪽이 더 절망적일까?
머디는 과감하게 이다 이모의 집에서 나와 보살핌을 받는 삶을 포기하고 에버렛 가문의 가정부 일자리에 지원했다.
어색한 성격의 남자
이번에는 에단 호크가 더 이상 '비포 던(Before Dawn)' 속 잘생기고 매력적인 미국 청년 제시가 아닌, 비엔나의 거리를 걷는다. 끝없이 거리와 골목에서, 낮과 밤, 큰 열정으로 주변의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결코 깨끗해 보이지 않는 셔츠를 입은 외로운 에버렛이다. 그는 늙었고,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었으며, 말을 잘 하지 못합니다. 사람은 마치 그렇게 하기 위해 태어난 것처럼 낡고 지저분한 오두막에 산다.
머디가 처음 오두막에 들어갔을 때 주인인 에버렛은 자신보다 훨씬 더 당황했습니다. 사람을 대할 때 그는 유난히 변덕스럽고 당황스러워하는데, 이는 몇 마디의 말투와 거친 말투로도 감출 수 없습니다.
머디의 결점은 명백한 신체 장애인 반면, 에버렛의 결점은 내면 세계의 더 은밀한 균열입니다.
고아원에서 자란 에버렛은 아직 어렸을 때 열 사람의 일을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좋은 말이 없으면 성장의 고통이 세세하게 감춰져 있지만 그 과정의 어려움은 짐작할 수 있다.
Xu의 고아 경험은 그에게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다는 무력감을 주었고, 그것이 어떻게 그를 무너뜨리고 그를 변화시켰는지 다른 사람들은 거의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성인이 된 에버렛은 자기중심적인 질서인 왕국을 만들고 싶어했습니다. 반평생을 들여 건설한 이 왕국은 허름한 오두막과 개 두 마리, 닭 몇 마리에 불과했지만, 물론 모디도 나중에 추가되었습니다.
도입 기간 동안 갈등이 발생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마도 자유라고 생각하는 것을 얻기 위해 모든 것을 통제하고 싶어하지만 에버렛은 보안이 아닙니다. 목적지를 향해 통제하고 싶어합니다. 이 약간 병적인 집착은 이야기 시작 부분에서 Mo Di와의 관계를 거의 망쳤습니다.
에버렛은 마우디를 집으로 데려간 첫날, 마우디가 허락 없이 집에 있는 물건을 넘겨주고, 식탁을 치우지 않는 것에 화가 나서 그녀를 집 밖으로 내쫓았다.
모디는 떠났다가 다시 돌아와 에버렛을 위해 따뜻한 차를 준비하고, 땅에 무릎을 꿇고 열심히 바닥을 닦았다.
에버렛은 그녀를 지켰습니다.
두 번째로, 마우디는 집에서 개들에게 먹이를 주고 여러 번 꾸짖었다. 에버렛은 이 말을 듣고 마우디에게 가족 중에서 가장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었다. Mo Di는 개보다 더 나쁩니다.
에버렛의 오두막에서 그는 규칙을 만드는 사람이며 모든 사람 또는 모든 것이 그에게 복종해야 합니다. 하지만 에버렛은 예술이 무료라는 사실을 몰랐고, 머디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모디는 이러한 규칙을 준수했기 때문에 머물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Everett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모디는 단지 성격이 나쁜 사람과 좋은 사람과 사이 좋게 지내는 지혜를 가지고 있을 뿐입니다.
Maudie는 단 한 번 Everett의 무례함에 가슴이 아팠습니다. 그는 특히 친구들 앞에서 Mo Di가 자신의 명령에 불복종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체면이나 자존감과 같은 불필요한 것들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에버렛이 마우디를 때렸다.
모디는 짙은 녹색 우울의 공처럼 구타당한 얼굴의 절반, 몸의 절반이 쪼그라든 채 집으로 돌아왔다. 그녀는 페인트 통을 꺼내서 집게손가락에 페인트를 묻힌 다음 벽에 푸른 나무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Mo Di는 여전히 울고 있었지만 희망처럼 이 방에서 나무가 자라기 시작했습니다.
에버렛은 머디를 만나러 집에 들어왔습니다. 그녀는 그에게 혼자 머물고 싶은지 물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즉시 떠날 것입니다. Everett은 Maudie에게 급여를 반환했지만 그녀가 떠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그는 모디가 새장에 갇힌 닭도 아니고 목에 묶인 개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을 것입니다. 그녀가 떠나고 싶다고 말했을 때 그녀는 정말로 떠났습니다.
무언가를 잃을 것이라는 예감이 있어야만 그것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의 관계는 좋아졌고, 두 사람 사이에는 새로운 이해가 발전했다. Everett은 때때로 자신이 상사임을 강조하고 Mo Di가 그의 말을 듣게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잘 생긴 아이가 화를 잘 내는 것에 가깝고, 마우디도 그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이고 적절한 시기에 몇 번 칭찬만 하면 에버렛의 허영심을 쉽게 만족시킬 수 있었다.
사랑의 삶, 사랑의 그림
동시에 Mo Di는 다시 붓을 집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오두막의 벽, 유리창, 버려진 나무판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꽃, 나무, 닭, 새 등 평범한 것들에 그녀는 가장 화려한 색상을 부여했습니다. 또 다른 모습으로 살아나며, 극도로 귀엽고 청순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산드라는 이 작품의 가치를 가장 먼저 발견했다. 그녀는 생선을 구하기 위해 에버렛의 집에 왔습니다. 그녀를 위해 문을 열어준 사람은 바로 마우디였습니다. 문 틈 사이로 마우디가 벽에 그린 그림들이 보였습니다.
산드라는 대도시 뉴욕 출신으로, 모디가 부러워하는 고급스러운 가죽신을 신는다. 부유한 곳 출신인 그녀는 즉시 모디의 작품에 반했고, 그녀가 포착한 삶의 세밀한 아름다움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그림을 사기 위해 Mau Di에게 돈을 지불했습니다.
산드라의 긍정은 모디에게 큰 격려가 되었고, 그녀는 더 많은 작품을 그리는 데 전념했습니다. 더 이상 단순한 사물을 묘사하는 데 국한되지 않고 Maudi는 더 큰 나무 판에 삶의 장면을 그렸습니다. 겨울은 너무나 사랑스럽습니다. Maudie는 눈 위에 엘크를 그렸고, 광활한 눈 덮인 풍경에 얼지 않은 강과 붉은 다리를 그리고 폭풍 속에서 장작을 자르는 Everett을 그렸습니다. 그녀는 그것들을 매우 사랑하거나 겨울을 좋아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 그림들은 항상 따뜻하고 순수하며 똑똑해 보입니다.
세상의 좋은 것을 누가 거부할 수 있겠습니까? Modi의 작품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사람들은 단지 모디 디의 그림을 사러 이곳에 오고, 오두막 밖에는 북적거리는 인파가 있습니다. 각 그림은 단돈 5달러에 팔리며, 가격이 오르지도 내리지도 않고, 닉슨 대통령도 그림을 사러 올 때 돈을 내야 했다.
그(그녀)는 세상보다 더 가치가 있다
모디는 물감과 그림 도구 비용을 빼고 나면 하루에 최대 한 장의 그림만 그릴 수 있다. 그림을 팔아서 돈을 완전히 벌 수 있습니다. Maudi의 끈기가 그림에 대한 사랑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Everett은 어떻습니까?
모디는 창작에 집중하기 위해 밖에서 일하는 것 외에 집안일도 도맡았다. 그런 마초맨은 매일 작은 나무 벤치에 앉아 양말을 꿰매고 감자 껍질을 벗기는 것을 기꺼이합니다.
에버렛은 마우디에게 일만 하라고 다시 초대했고, 집안일을 잊지 말라고 했고, 마우디는 고개를 들지 않고 동의했다.
에버렛은 그림에 집중하고 있는 모디를 힐끗 쳐다본 뒤 빗자루를 들고 바닥을 깨끗하게 청소하며 "바닥은 쓸지만 집안일은 내가 다 안 하겠다"고 뻣뻣하게 다투었다.
낮에 문을 열면 파리가 집 안으로 날아들어 모 디의 그림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Maudie는 Everett에게 스크린 도어 설치를 요청했지만 거절했습니다. 다음 날 에버렛은 스크린도어를 가져와 깔끔하게 설치한 뒤 아무 말도 없이 걸어갔다. 이미 그런 결과를 짐작한 듯 모디의 얼굴에는 전혀 놀라움이 없었지만 그녀의 눈은 그를 매우 부드럽게 바라보고 있었다. 그녀는 자리에서 일어나 스크린 도어를 살며시 밀어 열었다가 다시 닫았다.
에버렛은 여전히 말을 잘 못하는 괴짜다. 그의 말은 항상 그의 뜻에 어긋나고 먼저 발톱을 드러낸다. 그러나 Mo Di는 단념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이 서투르고 무뚝뚝하며 투덜거리는 남자가 어떤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습니다.
모디의 그림에 대한 끈기가 그의 사랑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모디를 위한 최고의 창작 환경을 조성하려는 에버렛의 노력은 모디에 대한 사랑에서 비롯됩니다.
좁은 해안선을 따라, 풀과 나무가 우거진 넓은 지역을 따라 때로는 나란히 걸었고, 때로는 에버렛이 카트를 밀고 머디가 그 위에 앉게 하기도 했다. 그리고 에버렛은 마우디가 그린 작은 카드를 사장님에게 건네주고 돈을 모은 후 마우디의 그림 도구를 구입했습니다. 가게 주인은 모디의 그림을 무시했고 그의 다섯 살배기 아이들은 모디보다 그림을 더 잘 그린다고 말했습니다.
가게를 나서자 에버렛과 머디는 마치 바보라고 속삭이는 못 본 어린아이 같았다.
그렇습니다. 세상 사람들 대부분은 바보이고 독선적입니다. 결국 한 사람이 그토록 큰 악의에 맞서 싸우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 하지만 에버렛과 모디는 함께 구석구석 아름다운 것들을 그렸는데, 그 어떤 스프링 캐빈보다 훨씬 더 훌륭했고, 그들은 서로 의지하고 있었고, 그게 좋았습니다.
그는 그녀가 원하는 모든 것을 주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두 사람 모두 눈 깜짝할 사이에 늙어갔다. 그들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은 Ada 이모입니다. 그녀와 Mo Di는 죽기 전에 수년 동안 서로 연락하지 않았습니다. Ada 이모는 Mo Di에게 딸이 아직 살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몇 년 전, 그녀의 가족은 그녀가 아이를 키울 수 없을까 두려워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다른 사람에게 팔았습니다.
모디는 진실을 알고 큰 고통을 겪었다. 그녀는 Everett에게 그것에 대해 말했지만 그는 그녀를 위로하지 않았습니다. 에버렛 역시 이득과 손해에 대한 불안감으로 괴로워했습니다.
마우디와 그녀의 작품이 점점 더 유명해지자, 에이다 이모가 TV를 보며 에버렛에게 자신은 마우디에게 합당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제 Maudie의 딸이 아직 살아 있기 때문에 Everett은 Maudie가 그를 버리고 오랫동안 잃어버린 딸인 Ida 이모 또는 더 나은 사람에게 갈까 봐 두려워합니다.
그는 Mo Di에게 자신을 떠나지 말고 머물기를 간청하고 싶었습니다. 에버렛은 어렸을 때부터 고아였습니다. 그 누구도 그에게 약점을 보여주는 방법과 연인에게 진심을 보여주는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았습니다. 그는 모디에게 "당신이 내 인생에 나타난 이후로 모든 것이 고통스러웠다. 나는 당신 없이는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고 이중으로 말했다.
이중 타격을 받은 모디는 슬프게 떠났다. 그녀는 에버렛에게 별로 화를 내지 않았지만 두 사람이 잠시 헤어지고 서로에게 진정할 시간을 주는 것은 항상 좋은 일이었습니다.
머디는 산드라의 집에 머물렀다. 오랜 세월 절친한 친구였던 산드라는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모디가 마음속에 뭔가를 숨기고 있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었지만 더 이상 질문을 하지 않았다. 그녀는 우울증을 완화하기 위해 Mo Di에게 그림 그리는 방법을 가르쳐 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 Mo Di는 자신이 인생에서 가장 좋아하는 직업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훨씬 더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에버렛은 긴장을 풀 수가 없었습니다. 그는 평소와 같이 고기를 잡으러 배를 탔으나 배에는 없고 그가 있던 곳에도 없었습니다. 그는 Mo Di를 너무나 그리워했고 그의 실종으로 인해 그는 결코 살아남을 수 없는 먼 곳으로 데려갔습니다. 이전과 달리 이번에는 에버렛이 가장 먼저 고개를 숙이고 평화를 위한 소송을 제기했다.
그는 모디를 데리러 집으로 데려가려고 차를 몰았다. Sandra의 집 밖에서 그들은 긴 나무 의자에 앉았습니다. 에버렛은 뭔가 말하고 싶었지만 말은 결코 그가 잘하는 무기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비틀거리며 자신이 의미하는 바를 표현하지 못했습니다. 사과도 탄원도 1만분의 1도 표현되지 않았지만 모디는 모두 이해했다.
그녀는 에버렛에게 하늘을 쳐다보라고 손짓하며 "저 구름 봤어? 엉덩이가 크고 옆머리가 벗겨진 여자같아."라고 손짓했다.
에버렛은 모디가 떠난 이후 처음으로 모디가 여전히 그를 놀리는 모습을 보였다. "봤어?" 그녀가 당신을 보고 있어요. ”
에버렛은 미소를 지으며 머디에게 오래 전에 말했어야 할 말을 전하려고 애썼습니다. 나는 그녀를 보지 못했습니다. 내 아내는 항상 그랬습니다. 당신이 나를 떠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Mo Di는 Everett에게 부드럽고 단호하게 대답했습니다. “당신은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주었습니다. "Mo Di는 이생에서 많은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그림을 그리고 싶고, 사랑하고 사랑받고 싶고, 동등하게 대우받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그녀에게 이것을 기꺼이 줄 사람은 Everett뿐입니다.
< p> 나중에 그들은 성장한 Mo Di의 딸을 방문했고 그녀의 양부모는 그녀를 멀리서만 보았고 그녀를 괴롭히지 않았습니다.죽음에 대해.
모디와 에버렛은 죽을 때까지 자신들의 오두막에서 살았습니다. 노인 모디는 질병에 시달렸고 관절염도 점점 심해졌으며, 심한 폐기종까지 앓고 있었습니다. .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림을 고집했다. 그녀의 손은 페인트로 덮여 있었고, 아치형 등은 마치 그림에 닿을 듯 가까웠다. 홀더로서 그녀는 오른손을 들고 간단한 꽃만 그릴 수 있었습니다.
Maudie는 병원에서 사망했고 Everett은 한 순간도 그녀와 함께 있었습니다. 병원에서 나오니 발걸음이 느려지고, 마치 중요한 것을 두고 온 듯 뒤를 돌아보지 않을 수 없었다.
문득 에버렛과 모디의 결혼식 날, 그들은 옷을 제대로 차려 입고 어른들의 옷을 몰래 입는 것처럼 어색함을 느꼈다. 하객들이 흩어지고 둘만 남게 되자 그들은 서로에게 기쁨을 표현했다. /p>< p> 파란 드레스를 입고 발끝으로 서서 에버렛의 가죽구두를 밟고 있던 머디는 당시 서로를 껴안고 춤을 추던 시절이 있었다. .외로운 양말 한 켤레.
두 괴짜가 사랑에 빠지고, 두 개의 외로운 양말이 한 켤레가 되는데, 정말 아름답습니다.
영화 마지막에 에버렛이 앉아있습니다. 오두막 소파에 앉아 모디가 남긴 그림을 둘러보며 보기 힘든 외로움이 느껴졌다.
모디는 세상을 떠났지만 모든 것은 그대로 남아 있었다.
에버렛은 코트를 입고 밖으로 나가서 "판매용 그림" 표지판을 다시 집으로 가져간 다음 문을 닫았습니다. 모디는 없었고 어디에나 모디가 있었다.
두 개의 나무 문이 외부의 자연광을 차단했고, 오두막은 순식간에 어둠에 빠졌고, 음성 해설은 모디의 독백이었다. :
인생의 모든 것이 그림이 되어 거기에 있습니다.
더 흥미로운 기사를 보려면 We Media를 팔로우하세요. , 여러 플랫폼에서 동일한 이름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