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반차오(Zheng Banqiao)의 가장 고전적인 시 중 하나: "대나무와 돌"
시의 내용은 푸른 산에 달라붙어 놓지 않고, 뿌리는 여전히 부러진 곳에 있습니다. 바위. 수천 번의 타격을 견뎌냈지만, 동서로, 남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합니다.
번역 : 대나무는 푸른 산을 붙잡고 전혀 긴장을 풀지 않습니다.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뿌리 박혀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남동풍이 불고, 혹독한 겨울에 북서풍이 아무리 세게 불어도 수많은 고난과 시련을 겪은 뒤에도 몸과 뼈는 여전히 강건합니다.
시 감상:
첫 번째 문장은 대나무가 흩어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는 모습을 의인화한 것입니다. 얇은 흙과 바위 같은 기초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날카로운 이빨과 같습니다. . 일단 커밋하면 긴장이 풀리지 않습니다. "Determined"는 흔들리지 않는 형태를 설명합니다. 두 번째 문장인 '뿌리를 세운다'는 그의 성품이 냉담하고 파격적이라는 뜻으로 그의 뿌리가 깊고 견고함을 보여준다.
'원래'라는 말은 뿌리를 추적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대나무는 '깨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푸른 산을 본거지로 삼고 있기 때문에 더욱 강해지고 커집니다. 대나무의 강인함과 강인함을 생생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마지막 두 문장의 기초 역할도 합니다. 처음 두 문장의 복선을 보면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자연스럽게 세 번째 문장으로 이어집니다. 세 번째 문장의 '환'이라는 단어는 정지와 반전을 의미합니다. 네 번째 문장은 일년 내내 서리와 눈이 내리고 온갖 고문과 온갖 구타를 당하지만 더욱 활기차고 꼿꼿하며 강인하고 굴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는 환경의 압박을 무시하는 대나무의 대담한 정신을 더욱 잘 표현한다. 이는 대나무의 타고난 재능일 뿐만 아니라, 시인이 동경하고 추구하는 바이기도 하다. 시인은 '천'과 '만'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대나무의 강인함, 담대함, 평온함, 자신감을 표현하는데, 이 지점에서 시 전체의 예술적 개념이 갑자기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시인은 대나무의 단단함과 강인함을 찬양하면서 자신의 강인한 성격을 암시합니다.
시 창작 배경:
6대에 시작되어 당나라에서 성숙하고 송나라에서 성성하고 원, 명, 청 왕조를 거쳐 발전한 회화 시, 특히 청나라가 절정에 달했을 때 각 신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수가 엄청납니다. 청나라 정부의 높은 정치적 압력과 문화적 독재 하에서 문인들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작은 예술의 세계로 도피할 수밖에 없었다. 자연 풍경, 꽃과 새는 종종 문인과 화가들의 오락과 야망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청나라의 대부분의 문인이나 화가들은 이에 대해 시를 썼습니다.
이시는 Zheng Xie가 말년에 쓴 것으로 그의 많은 "죽석 그림"에 새겨 져 있으며 비문의 내용과시기도 다르며 텍스트도 약간 다릅니다. . "깨진 바위"는 "혼란 바위", "미친 절벽"및 "깨진 절벽"이라고 불리며 "Wanzhi"는 "Wanzhe"라고도 불리고 "Jianjin"은 "Jianjing"이라고도 불리며 "동서남북"이라고 불렀습니다. 바람'은 한때 '남동풍', '북서풍', '사방에서 불어오는 거친 바람'으로 불렸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친구들에게 선물로 그림을 그리고 시를 써 달라는 요청을 자주 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