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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도덕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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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악에 대한 평가를 기준으로 사회 여론, 전통 풍습, 인간의 내적 신념의 힘에 의지하여 사람들 간의 상호 관계에 대한 행동 규범의 합계를 조정한다. 사회 공중 도덕, 결혼 가정 도덕, 직업 도덕 등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에 일관되어 있다. 선악에 대한 기준과 행동 규범을 확립함으로써 사람들의 상호 관계와 개인의 행동을 제한하고, 사회관계를 조절하며, 법과 함께 사회생활의 정상적인 질서를 보장하는 역할을 한다. 때로는 도덕적 자질이나 도덕적 행동을 일컫는 말이다. < /p>

도덕은 사람에 대한 사회적 자제와 심리적 구속의식이다. < /p>

사회마다 도덕기준이 다를 수 있지만 어느 사회의 도덕기준은 사회의 정상적인 운행질서를 지키기 위한 것이다. < /p>

도덕에 대한 유지는 사실상 사람에 대한 사회적 유지이다. 종교, 교육, 국가기계의 역할 다방면에서 실현될 필요가 있다. < /p>

(a) 도덕은 인간 사회 생활에서 특유한 것으로 경제관계에 의해 결정되며 사회적 여론, 전통 습관, 사람들의 내적 신념에 의해 유지되고 선악으로 평가되는 원칙규범, 심리의식, 행동활동의 합이다. < /p>

도덕은 사회 물질적 조건의 반영이며, 일정한 사회경제 기초에 의해 결정되는 사회 이데올로기이다. 사회경제 기초의 성질은 각종 사회도덕의 성질, 어떤 경제 기초가 있는지, 어떤 사회도덕이 있는지를 결정한다. 사회경제관계에서 지배적인 지위에 있는 계급은 그 도덕도 반드시 지배적인 위치에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회명언) 사회경제 기초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사회도덕의 변화를 불러일으킨다. 이익은 도덕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 /p>

도덕은 사회이데올로기 중 하나이며, 사람들 * * * 과 함께 생활하고 행동하는 규범과 규범이다. 도덕은 사회나 일정 계급의 여론을 통해 사회생활에 구속작용을 한다. < /p>

기원 문제는 매우 복잡하다. 마르크스주의는 도덕이 사회관계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 /p>

< P > 는 개인의 이익과 타인의 이익과 전반적인 이익 관계가 발생하고 사람들이 자각하여 이런 관계를 의식할 때만 도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p>

도덕이 생겨날 수 있는 객관적 조건과 주관적 조건은 인류가 노동을 통해 형성한 것이다. < /p>

도덕의 특징과 그 역할 특징: < /p>

1. 세계방법의 특수성을 파악하다. < /p>

2. 시행 수단의 특수성. < /p>

3. 주로 개인을 주체로 개인과 타인, 개인과 집단 간의 이익관계를 인식하고 조절하는 것이다. < /p>

4. 도덕은 특별한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 /p>

5. 대상의 특수성 판단 < /p>

6. 조정 범위의 광범위함. < /p>

(2) 중국 철학사에서' 도덕' 은' 도' 와' 덕' 의 관계를 가리킨다. 공자는 "도에 뜻을 두고 덕에 근거한다" 고 주장했다. 클릭합니다 ("논어 서술") 이곳의 "도" 는 이상적인 인격이나 사회 경관을 의미하고, "덕" 은 입립 근거와 행동 규범을 가리킨다. 유가가 인의를 도덕의 중요한 내용으로 삼았기 때문에 인의도덕으로도 불린다. 노자' 의' 도' 는 사물의 운동 변화가 반드시 따라야 하는 보편적인 법칙이나 만물의 실체를 가리킨다. "덕" 과 "득" 의 의미는 비슷하며, 구체적인 사물이 "도" 에서 얻은 특수한 법칙이나 특수한 성질을 가리킨다. "도" 에 대한 인식 수양은 자기 몫이 있으며, "덕" 이라고도 불린다. 노자 51 장: "도생님, 덕축님 ... 덕의 존함, 덕의 귀함, 부모의 목숨은 늘 자연스럽다." "도" 와 "덕" 은 존귀하지만, 어떤 주재자 ("생명") 가 아니라 모든 것이 자연스럽다고 생각한다. 한비는' 덕자의 덕공' 을' 덕' 을 도의 기능으로 해석한다고 생각한다. 북송 왕조 장 자이 (Zhang zai) 는 "독일, 그 몸; 도로, 그 용도, 가스 만. 클릭합니다 ("정몽 신화화") "덕" 은 가스의 체이고, "도" 는 가스의 용도라고 생각한다. < /p>

노자가 쓴' 도덕경' 은 전 세계에서 추앙받고 있으며 상당히 뛰어난 저작이다! < /p>

(c) 윤리적입니다. 예: 이것은 비도덕적인 행동이다. < /p>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도덕은 후천적인 훈련이 아니라 하늘이 인류에게 주신 지혜 외에 후한 선물로 보인다. 뇌의 복내측 전두엽 피질 (VMPC) 은 아마도 도덕관념이 형성된 물질적 기초일 것이다.

그것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입히고 혐오스럽게 한다. 복부 내측 전두엽 피질 병변을 가진 환자는 일부 형평성, 범죄감, 수치심을 잃는다. < /p>

도덕인물 < /p>

류소안, 남자, 1923 년 2 월, 한족, 중 * * * 당원, 부대 휴무 간부, 현재 장쑤 성 태흥시 장화진 신도시 마을에 살고 있다. 50 여 년 동안 류소안은 전우와의' 생사의 약속' 을 지켰고, 전우를 희생한 부모와 동생, 여동생을 원망도 없이 돌보며 평생' 일노천금' 의 의리와 성실함을 표현했다. < /p>

1951 년 포연이 자욱한 북한 전장에서 상간령 전투가 시작됐고, 산둥 신태의 소대장인 류소안과 장쑤 태흥의 부소대장 장지구는 참호에서 "우리 중 한 명이 죽으면 살아있는 사람이 상대방의 부모를 돌보겠다고 약속했다" 고 약속했다 전투에서 장지구는 불행하게도 희생되었다. 전우와의' 생사의 약속' 은 류소안의로 하여금 뒤돌아보지 않고 노령의 길을 밟게 했다. < /p>

류소안은 장지구의 필적을 모방하여 매달 장씨네에게' 핑안 편지' 와 수당을 보내는데, 2 년 후 현정부가 열사에게 연금과 열사증을 발급할 때까지 이' 비밀' 은 알려지지 않았다. 1963 년 류소안이 전업에 직면했을 때, 그는 자발적으로 대도시의 유우 생활을 포기하고, 신장 건설병단에 승진할 기회를 포기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일을 포기했고, 전우의 부탁을 희생하고, 의연하게 전우의 양친을 모시러 가는 것을 잊지 못했다. 그는 자신의 생모 앞에 무릎을 꿇고 울며' 생사의 약속' 을 울며 어머니의 양해를 얻은 후 곧바로 태흥 장가로 갔다. 장가의 형편은 매우 난처하다. 네 식구가 낡은 갈대 두 칸에 서식하고, 장모한 사람은 농사를 지어 세 자녀를 힘겹게 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류소안이라는' 아들' 이 오자마자 집안의' 대들보' 가 되었다. 그는 부대에서 검소한 저축을 모두 꺼내 사랑하는 부대 기념 손목시계와 큰 머리 신발을 팔아 방갈로 세 칸을 개조했다. 그는 매달 월급을 받으면 온 가족의 일상적인 지출을 계획한다. 장가 부모는 큰딸을 류소안 부인에게 배정할 의향이 있다. 하지만 그는 산둥 고향에는 이미' 인형 친' 양봉영이 있었다. 장가족을 장기간 더 잘 돌보기 위해 류소안은 치열한 사상투쟁을 거쳐 양봉영을 여동생으로 다른 사람과 결혼하도록 참을성 있게 설득했다. 류소안가는 출근하는 기층공급판매사에서 30 여 킬로미터 떨어져 있지만, 그는 직장의 기숙사를 버리고 자전거를 타고 일찍 나가 늦게 귀가하는 것을 견지하며 막내를 더 잘 돌볼 수 있도록 했다. 장모병이 위독할 즈음에 오이를 먹고 싶었는데, 60 년대와 한겨울 섣달, 류소안은 줄곧 80 킬로미터 떨어진 양주를 찾아 겨우 장오이를 사서 노인의 소원을 만족시켰다. 장 어머니 의 임종 전, 리우 shaoan 밤낮으로 침대 를 보호 하기 전에, 노인 거꾸로 가래 숟가락, 몸을 닦고 손톱을 자른다. 장씨네 부모님이 돌아가시자 류소안은 세 명의 남동생과 여동생을 부양하는 중책을 계속 맡아 가정을 꾸릴 때까지 계속 떠맡았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족명언) 류소안의 다섯 자녀는 모두 기층에서 가장 평범한 노동자이며, 두 명은 역시 실직 노동자이다. 여러 차례 공을 세운 항미원조조 노영웅으로서 류소안은 청빈함을 지키며 정부에 보살핌을 받은 적이 없으며 평생 일반인의 생활을 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의 불신에 직면하여, 그는 단호하게 말했다. "내 인생에서 한 가지 일을 했는데, 바로 전우의 중탁을 완성하는 것이다. 나는 원망도 후회도 없다!" < /p>

류소안은 복무 기간 동안 1 등 1 회, 2 등 3 차례 등공을 세웠다. 지방으로 돌아온 후, 그는 영웅의 본색을 바꾸지 않고, 현지의 어려운 백성을 열심히 도우며, 여러 차례 지방 각급 조직의 표창 상을 받았다. 류소안의 감동적인 경험은 세인의 심금을 울렸고, 그는 장쑤 성 제 2 회 정신문명 건설 신인으로 영광스럽게 당선되었다. 그 사적은 연이어 CCTV,' 해방군보', 시나닷컴 등 30 여 개 언론에 보도되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