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장결이를 다시 읽다

장결이를 다시 읽다

비 오는 날은 낮잠을 자고 일어나서 책을 읽는 데 적합하다.

무의식적으로 소교판 국어 교재 중' 나의 사계절' 을 읽고 장결이 생각났다. 이 추석에는 냉우계화향의 계절.

바이두 단어에는

라고 적혀 있다

장결은 1937 년 베이징, 랴오닝 푸순인, 중 * * * 당원, 문학작가로 태어나 중국 인민대학을 졸업했다.

1978 년에 문학 창작을 시작하다. 현재 베이징 작가 협회 전문 작가입니다. 미국 문학예술원 명예원사, 국제필회 중국분회 회원, 중국협력협회 제 4 회 이사, 제 5, 6 회 전체위원회 위원, 제 7 회 명예위원.

나는 산문집' 사랑, 잊을 수 없다',' 방주',' 중단편 소설집' 에메랄드', 장편 소설' 무거운 날개',' 태양 하나만'

1992 년 미국 문학예술원 명예원사로 선정됐다.

2005 년 그의 작품' 무자' 로 제 6 회 마오 방패 문학상을 수상했다. 2019 년 9 월 23 일 장결장편소설' 무거운 날개' 가' 신중국 70 년 70 편의 장편소설 전집' 에 뽑혔다. 무자' 는 2002 년 베이징 10 월 문예출판사에서 출간된 장결이' 무거운 날개' 에 이어 제 6 회 마오 방패문학상 월계관을 두 번째로 수상했다. 현재 유일하게 마오 방패 문학상을 두 번 수상한 작가이기도 하다.

제 소녀시대 장결의 첫 작품은' 소설 월보' 에 실린' 에메랄드' 입니다. 이 이야기에서 여대생들이 문간의 불균형으로 숨진 사랑과 평생 이어져 온 친연 갈등이 당시 10 대밖에 되지 않았던 저를 어리둥절하고 슬프게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몇 년 후, 내가 이미 이야기 속 여주인공의 나이에 이르렀을 때, 문득 돌이켜보면, 전진의 지난 일은 바람과 함께, 마지막 초점은 아버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버지는 이공대남이시지만, 당시 1980 년대에는 문학정기 잡지를 문예적으로 구독하여 그가 읽은 장항, 장현량, 장결, 희롱 ...... 유명한 작품과 작가들이 모두 잇달아 내 세계로 들어왔고, 내가 세계대문을 여는 독특한 열쇠가 되었다 ...

하지만 작가 엽경성의 웨이보 ~ 하지만 다른 종류의 장결까지 읽어 주세요 ... 아깝게도 아버지는 이미 학서를 몰고 가셨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와 함께 장결이를 다시 읽으실 것입니다. 아마도 뱅글뱅글 웃으며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아가씨, 인생은 항상 소설보다 더 멋집니다. 나는 이럴 줄 알았지만, 참으며 말하지 않았습니다 ... 당신은 마침내 왜, 하하하 ... ……예경성은 ~ ~ 작가 장결이 평생 창작한 테마는 오직 하나뿐이다. 그녀는 원기계공업부 차관 손우여와의 연정-대부분 혼외 연애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장결은 1937 년에 태어나 일찍 부성애를 잃고 어머니와 고아와 과부의 생활을 하며 평생 한 아버지를 찾아 어린 시절의 장애를 메웠다. 그녀는 대학 졸업 후 기계공업부에 배정되어 짧은 결혼 생활을 한 후, 스물두 살 연상의 차관인 손유여와 사랑에 빠졌고, 손씨는 당연히 아내와 자식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장결의 명작' 사랑은 잊을 수 없다' 는 1979 년, 고 () 어머니에 대한 딸의 추억을 통해 종우 () 와 노간부 () 의' 연인이 가족을 이루기가 어렵다' 는 비극을 폭로했다.

이후' 에메랄드' 는' 무거운 날개' 까지 무궁무진한 사화건설, 공업개혁을 반영한 중국 최초의 장편소설이다. 이 소설은 중공업부 차관 정자운 () 이 서광자동차 제조공장 공장장 진영명 () 의 개혁을 지지했지만, 장관 전수성 () 부장의 반대에 부닥쳤다고 서술했다. 여기자 엽지추는 진영명 개혁에 관한 보고문학을 썼고, 반응이 컸지만, 어떤 사람들은 헛소문을 퍼뜨려 정자운을 중상했다. 전수성은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은밀히 정자운과 겨루었다. 보기만 해도 정자군은 손우여, 엽지추는 그녀 자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손이혼은 그녀와 결합되었지만 결혼 후에는 행복하지 않았다. 손자는 그녀와 그녀의 친구에 대해 모두 자신의 경멸을 가지고 있는데, 그녀의 어머니에 대해서도 그다지 존중하지 않는다. 이것들은' 세상에서 나를 가장 아프게 하는 그 사람이 갔다' 에서 장결이 은근히 폭로했다.

결국 손씨는 장씨와 이혼하고 원래의 배합으로 돌아와 그 집에서 만년을 편안히 보내다가 세상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그 후, 장결은' 무자' 를 써서 이 일생의 이 정을 요약했다.

무거운 날개' 와' 무자' 는 모두 마오 방패 문학상을 수상했다.

손우유는 ... 레드카펫 왕.

무자' 는 나를 슬프게 하는 책이다. 아마도 장결이라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나는 그녀를 동정해야 할지 안 할지 모르겠다. 이것은 매우 불공평한 표기법이다. 옛 사랑과 옛 사랑 주위의 모든 인마를 모두 끌어내려, 그들로 하여금 물에 흠뻑 젖게 하고, 거의 벌거벗은 채 독자를 대면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왕몽이 말한 바와 같이, 이야기의 다른 인물들도 발언권을 가지고 있고 펜을 들고 쓸 수 있다면, 아마 또 다른 글이 나올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야기명언)

나는 또 그녀를 용서하지 않을 수 없다. 그녀는 막내로 상사를 사랑하고, 천신만고 끝에 얻는다. 곧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녀도 나처럼 단테의' 신곡' 2 층 지옥을 읽으며 감동을 받았을지도 모른다. 밀정을 하는 남녀는 지옥에서 같은 날개에 묶여 영생을 갈라놓을 수 없고, 서로 저주하고, 얼굴을 향해 통렬하게 욕해도 헤어질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단테는 불경을 읽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이른바' 원한이 오래간다' 는 것이 바로 이렇다. 그녀는 분명히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지옥에 갈 수 있는 것도 행복이라는 호정이 있을 것이다. 나는 원한다. 그녀는 남자가 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을 것이다.

얼마 전, 나는 장결이 비교적 늦은 산문을 읽었다. "사람은 항상 병이 날 것이다. 이때 네가 먼저 생각나는 것은 어머니이다. 어릴 때 병이 났을 때, 어머니의 손아귀가 뜨거운 이마를 한 번 문지르는 광경이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하지만 어머니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이후로, 당신은 거리로 나가고, 외식하고, 즐기고, 웃고, 울고, 하늘이 무너지는 난제에 대처하는 것을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때에야 비로소 네가 진정으로 자란 셈이다. 비록 한 해 동안 너는 이미 70 세가 되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문장 제목' 이제야 네가 진짜 자란 셈이다' 입니다. 내 마음은 맛이 복잡하다: 70 세가 되면 인생에서 유일하게 확신할 수 있는 사랑은 모성애일 뿐이다.

그녀의 증오는 얼마나 정직한가: 그녀는 자신이 실망한 것을 미워하고, 반생 환몽이 물거품이 되고, 예전의 천진하고 순결했던 것을 미워한다. 마치 뺨을 한 대 때리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그녀는 가장 듣기 싫은 단어로 자신을 묘사했다: 비천하다. "시집가기 위해 칼산에 오르고 불바다에 내려가 구사일생으로 파란만장하다." 그녀는 여자인 것을 미워하고, 애욕이 가라앉는다.

원한은 약하고 힘이 없는 원한으로 뼈와 구더기 같은 흐느끼는 소리만 낼 수 있다. 남자는 좋은 것이 없다.

무자' 의 모든 남성, 장결의 친아버지, 첫 남편, 두 번째 남편은 모두 좋지 않고 이기적이고 얇고 옹졸하며 욕심을 부리며. 누가 좋을지?

책에서 볼 때 장결녀는 외국인과 결혼했다. 적어도 책의 나라에서는 예외다. "무자" 는 진실이고 가슴 아픈 신음 소리이다. 그러나 아파서 두 눈이 흐릿하지만, 보는 것이 반드시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 사실, \ "단어 없음 \" 은 또한 학살 의 일종 이다, 칼 창 으로 총 문자, 페이지 의 나라 에서, 적을 죽이고, 각각. 미워했든 사랑했든. 하나도 용서하지 않는다.

장결은 중요한 작가이다. 나는 뉴욕 공립 도서관에서 그녀의 책' 무거운 날개' 를 보았는데, 중국 작가의 대표로 전시되어 있다. 현재 장결은 세계 각지와 유화를 여행하는 것을 주요 생활방식으로 삼고 있으며, 여전히 매우 즐겁다.

장결의 이야기는 한숨으로 바뀌고, 더 이상 매끄럽지 않은 책등뼈를 쓰다듬고 있다. 나는 여전히 아버지가 이해할 수 있는 일을 믿고, 세상과 화해하고, 자신의 원시 가정의 여러 가지 여의치 않은 손을 흔들며 작별을 고할 것이다. 지난 일은 모두 바람과 함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난 일도 향수가 되어 밥 짓는 연기가 되고, 결코 밝은 햇빛에 번쩍이는 것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