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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가의 작은 이야기

백아의 절현의 이야기: 지음을 이야기하기가 어렵고, 유백아와 종자기는 한 쌍의 천고에 낭송된 절친의 전범이다. 유백아는 연주에 능하고, 종자기는 감상에 능하다. 이것이 바로' 지음' 이라는 단어의 유래이다. 종자기가 병으로 세상을 떠난 후, 유백아는 지음이 이미 죽었다고 생각하여, 천하에 종자기처럼 그가 연주하는 의경을 체득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평생 피아노를 치지 않는다.

모차르트의 이야기: 모차르트의 예술 생활은 짧고 휘황찬란하다. 그는 1756 년 1 월 27 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한 음악가에서 태어났다. 세 살 때 아버지를 따라 피아노를 배웠고, 여섯 살 때 화려한 예술생활을 시작했는데, 그는 살츠부르크 대주교의 궁정에서 공연했을 뿐만 아니라 비엔나의 미천궁으로 끌려가 마리아를 위해 연주되었다. 테레시아 여왕이 연주하다. 여덟 살 때 창작을 시작했고, 열한 살 때 첫 오페라를 썼고, 열네 살 때 유명한 볼런아 학원 원사가 되었다. 1781 년에 그는 아버지의 충고에도 불구하고 잘츠부르크 대주교부 악사직을 사임하고 음악의 수도 비엔나에 정착했다.

그는 평생 20 여 편의 오페라, 40 여 편의 교향곡, 40 여 곡의 피아노 협주곡, 바이올린 협주곡 및 기타 악기 협주곡, 50 여 곡의 피아노 소나타와 바이올린 소나타, 그리고 다른 종류의 실내악과 성악 작품을 창작했다.

이탈리아 음악가 로시니는 "모차르트는 가장 위대한 음악가가 아니다. 그는 정말 세계 유일의 음악가이다" 고 말했다. 우리나라 예술 교육자 펑자카이는 모차르트의 음악에는 욕망이 전혀 없고 아름다움만 있다고 말했다. 로마 교황은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높이 평가하고 그에게' 기사' 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모차르트는' 기사 모차르트' 라고 자칭할 정도로 기뻤다. "

그러나, 그의 짧은 35 년 경력에서, 빈곤은 항상 그를 동반한다. 한겨울 아침 한 친구가 방문했는데 모차르트 부부가 손잡고 춤을 추고 있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물어보자 그들은 석탄을 살 돈이 없어 불을 피웠기 때문에 춤으로 추위를 막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평생 몇 음표만 썼다"

리틀 존 슈트라우스의 이야기: 그는 일생이 원활하고, 평생 혁혁하며, 죽은 후에도 특별한 우대를 받은 것 같다. 비엔나의 도시 공원에서 우리는 유명한 슈트라우스 금상을 참관했다. 이' 원무곡의 왕' 은 높은 음악계에 서서 전심전력으로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있다. 그의 뒤에는 아름다운 고리 모양의 대리석 돋을새김이 장식되어 있다. 지금 이곳은 이미 비엔나의 큰 경관이 되었다. 우리는 사진을 찍기 전에 중국계 신혼부부가 와서 기념촬영을 하는 것을 보았다.

리틀 존 슈트라우스 출신 음악가는 평생 500 여 곡의 작품을 썼는데, 대부분 왈츠, 폴카, 행진곡, 경오페라를 포함한 댄스 음악이었다. 그중에서도 그가 창조한 전형적인 비엔나 왈츠로 유명하다. 특히 그의' 블루 다뉴브' 가 전 세계에 널리 퍼지고 있다.

그의' 블루 다뉴브 강' 은 국위를 되살리기 위해 창작했다고 한다. 1866 년 7 월 오스트리아는 푸오 전쟁에서 참패했고 비엔나 시민들은 기분이 가라앉았다. 당시 비엔나 남성합창협회가 헤르베크요를 지휘하며 슈트라우스에게 조국의 강산을 찬양하는 합창곡을 한 곡 써 사람들의 민족적 자부심을 불러일으켰다.

어느 날 작곡가는 갑자기 독일 시인 칼을 떠올렸다. 베이커는 다뉴브 강의 시구를 묘사했다. "다뉴브 강에서, 아름답고 푸른 다뉴브 강가에."

시의 매혹적인 의경은 작곡가의 음악적 영감을 점화했다. 선율이 샘솟듯 그의 필끝에 흘러내렸다. 말 없는' 블루 다뉴브' 원무곡이 탄생했다.

악곡을 다 쓴 후, 헤베커는 오스트리아 직업경찰 겸 가정시인 조셉을 한 명 초대했다. 윌이 작사를 하다. 가사가 조잡하고 내용이 시대에 뒤떨어졌기 때문에, 이 합창곡은 1867 년 2 월 15 일 초연되었을 때 청중의 반응이 평평했다. 6 개월 후 파리 국제박람회에서 작곡가가 직접 지휘해 관현악곡' 블루 다뉴브' 를 연출했지만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두었다. 다음날 프랑스 시인 바비엽은 프랑스어로 원무곡을 위해 가사를 다시 채웠다.

이후 관현악곡과 합창곡' 블루 다뉴브' 가 전 세계를 휩쓸고 슈트라우스의 대표작이 되었다.

바그너는 이 작품을 "아름답고 정교하며 진정한 음악 방면에서 당시 많은 작품들을 능가했다" 고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