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건항
서건항, 남, 상하이 문사관 업무처장, 상하이 문사관' 백복백수' 작품의 창작자. 상하이 서예가 협회 회원, 국가문화부 문화시장 발전센터 특임서화가, 중국 서예예술연구원 교육위원 이사, 일본 국서예원 객원 교수.
중국어 이름: 서건항
국적: 중국
직업: 상하이 문사관' 백복백수' 작품의 창작자
대표작: 백복백수
개인 프로필
서건항, 남, 상하이 문사관 업무처장, 상하이 문사관' 백복백수' 작품의 창작자. 상하이 서예가 협회 회원, 국가문화부 문화시장 발전센터 특임서화가, 중국 서예예술연구원 교육위원 이사, 일본 국서예원 객원 교수.
개인 성취
논문 서예 작품은' 중국 서예' 등 국내외 신문에 200 여 점을 발표했다. 국가급과 성, 지방전람회에 200 여 차례 입선하여 금은동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고, 일본, 한, 신, 항, 호주, 대만 등 해외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전시되었으며, 뢰석' 태산비림',' 한원비림',' 황하비림' 등 현대 명소 서예비림 맑은 창문은 노을색을 비추고, 서재는 한향을 넘긴다. 지금 내가 감상하는 것은 한 폭의 행초서예로 송대 이학자와 시서 명가 주희의 가편' 반무 방당 1 감', 하늘빛 구름 그림자 * * * * * * * * * * *; 수로를 물으면 그렇게 맑아야 하고, 근원이 있는 생수를 위해 와야 한다. " 작가는 상해의 서예가 명가인 서건항이다. 건항은 장봉의씨에게 가르침을 받고 스승의 가르침을 따르며, 책을 배우는 것은 한비부터 시작하는데, 청대 서예가 등석예를 과도로 삼아 진나라와 한 () 으로 거슬러 올라가 위진 () 을 추적하고, 양한명비 () 진 () 진 () 진 () 진 () 진 () 진 () 을 거느리고, 남북조 () 의 조상 () 석각 ( 그 후, Qian juntao, 웽 _ 운, 조냉월, 서백청 등 세대 모두, 박채장, 익다사단, 수시로 흐르지 않고, 스스로 길을 개척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고대인의 본보기, 명첩을 모사하고, 정신을 꿰뚫어보고, 기초를 다지고, 선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고, 고고고미와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하나로 삼는다. 한편 새로 출토된 간문도 흡수하고 운용하고, 용모를 취하고, 역삼 을 들고, 장법 구도의 아름다움, 먹색과 시각의 조화, 내용과 형식의 통일을 추구하며, 개인의 필묵정취와 시대의 심미 취향을 융합하여 사상 해방, 형식의 자유, 필묵의 생동감 있는 중요한 돌파구를 실현하였다. 건항이의 최근 작품을 감상하며, 모편 배치, 간틀 결체, 필묵 운용, 의경 발굴은 세속적인 기풍을 버리고 고풍과 문기를 드러낸다. 독특한 글리프, 라인은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결체가 단단하고, 견고하며, 평평한 가운데 들쭉날쭉하고, 조화에서 변화를 구하며, 밀도가 높고, 기험한 전환의 뚜렷한 대비를 형성한다. 전체 레이아웃, 대출, 인쇄 처리가 유연하고 혼연일체가 되어 시각적 효과를 높였습니다. "책은 마음을 위한 그림이다", 고대인들은 "책이 신에게 귀여움" 을 강조하면서 "글씨를 쓰는 자, 글을 쓰는 자도" 라고 말했다. 건항은 "의리가 필선에 있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책을 잘 알고 있다 당시행초 현수막을 시험해 보고, 펜으로 다채롭게 움직이며, 짙게 시들고, 기세가 연이어 어우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서 대련결체 고졸함, 숨결 심웅, 본문, 낙금이 서로 잘 어울린다. 작은 인감 당나라 일곱 절대적으로, 완곡 어법, 유미, 치밀한 곳도 허령을 본다. 소행서 고대인의 명부는 가볍고 자유롭고, 필치가 소탈하며, 직접 이왕의 유서, 레이아웃 의태가 평온하고, 정취가 영영 () 하다. 건항년 부력, 정학 역학, 외로움, 야망이 높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터운 머리카락이 쌓이고, 더 높은 예술 수준을 오르는 것은 완전히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