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anzhen과 Xuanzang은 같은 사람이 아닙니다.
1. 당나라 승려인 견진(688년 ~ 763년 10월 4일)은 성씨는 순우(春禮)이며, 광릉성 강양(지금의 강소성 양주) 출신이다. 율장 남산종, 일본불교 남산대사 율종의 창시자이자 유명한 의학자. 그는 한때 유학 중인 일본 승려들의 요청에 따라 6차례에 걸쳐 동쪽으로 여행하여 불교를 전파하고 문화의 전파와 교류를 도모했습니다.
763년(광덕원년) 10월 4일, 건진은 76세의 나이로 당조제에서 세상을 떠났다. 일본 사람들은 Jianzhen을 "균형의 균형"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의 업적이 균형 시대 문화의 지붕을 나타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정점, 최고의 성취에 대한 비유).
2. 현장(602-664) 본명은 진의(陳儀)이며, 나주(현 하남성 낙양시 연사시) 풍씨에서 태어났고, 그의 전임자는 영천 출신이다. . 당나라의 유명한 고승이자 법상종의 창시자인 그는 '대장경'으로 추앙받았고, 후에 세속계에서는 '당승'으로 알려졌으며, 구마라집, 진티와 함께 3대 번역가로 알려졌습니다. 중국불교의.
현장은 여러 종파의 교리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정관 원년에 혼자 서쪽으로 5만 리를 여행한 끝에 인도 불교의 중심지인 날란다사에 도착했다. 그는 참된 경전을 수집하기 위해 17년 동안 당시의 모든 경전과 대승의 이론을 연구했습니다. 삼장법사는 645년에 귀국하여 불사리 150개, 불상 7개, 경전 657개를 가져왔으며 오랫동안 불경을 번역하는 일에 종사해 왔다.
Xuan Zang과 그의 제자들은 75권의 고전(1335권)을 번역하여 출판했습니다. 번역된 고전에는 대반야경, 심경, 심밀경 해석, 요가대사론 등이 있습니다. 완전 의식 이론 "잠깐만요. 당서기(唐西地器) 12권에는 그가 서역을 하면서 직접 경험한 110개 나라와 그가 들은 28개 나라의 산, 강, 마을, 물품, 풍속 등이 기록되어 있다. "서유기"는 삼장법사가 불경을 구한 업적을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추가 정보
1. 미래 세대를 위한 기념 - Jianzhen
Jianzhen은 중국과 일본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의 사망 소식이 양주에 돌아오자 양주의 모든 승려들은 3일 동안 애도하고 용흥사에서 대법회를 열어 건진을 애도했습니다.
일본에서도 젠젠은 국보급 지위를 누리고 있다. 1963년은 건진 선생의 서거 1,200주년이 되는 해로 중국과 일본 불교계 모두 대규모 기념행사를 가졌다. 일본 불교계도 올해를 '건진대사 계시의 해'로 지정했다.
1980년 덩샤오핑(鄧孝平)의 주재로 탕자오티사 주지 모리무(毛穆)가 친척들을 방문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왔고, 그 결과 양저우(楊州)의 대명사(大命寺)가 중건되어 큰 사건이 되었다. 한일수교의 역사에서.
2. 현장의 일화와 암시 - 부처의 유골
10명이 넘는 산시성 학자들이 연구를 거쳐 현장이 실제로 창자오사 묘에 묻혔다고 만장일치로 믿고 있습니다. 'an 탑은 발굴된 적이 없습니다.
당, 송, 원, 명, 청 왕조부터 중화 민국에 이르기까지 역대 왕조의 사찰 재건에 대한 기록이 많이 있지만 사찰 탑은 항상 잘 보존되어 있으며 특히 재건은 더욱 그렇습니다. 북송 정허 5년(1115년), 원석과 계계가 추가되면서 현장탑 양쪽에 있는 두 개의 사리탑은 현장의 묘탑이 온전하고 그의 유해가 여전히 형교사에 숨겨져 있음을 강력하게 증명합니다. .
이와 동시에 일부 전문가들은 "역사적 연구는 종교적 신념과 역사적 사실을 구별해야 한다. 승려들이 전수하는 '두정골'은 종교적인 것이지 역사적 사실로 다루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p>
따라서 Xuanzang의 유해가 Xingjiao Temple에 묻혀 있다는 것은 역사적 결론이며 "Fa Pagoda"와 같은 이상한 이론은 소문에 근거하고 확립 될 수 없습니다. 물론, 실제 상황이 어떠한지, 위의 미스터리가 완전히 해결될 수 있는지 여부는 학계에서 더 많은 연구를 해야 할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쉬안장
바이두 백과사전-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