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사는 한한의 영화' 후기무기' 에서 고전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 심장소리, 또는 사랑에 대한 깨달음이라고 할 수 있다.
누군가를 사랑할 때, 우리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고 싶지만,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자신의 이런 방자한 행동을 자제할 수 있다. 더 많은 것은 자신을 돌보지 않고 상처를 입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인생에는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할 수 없는 것이 감정과 같다. 사실 최선을 다하면 완벽한 결말이 있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마지막에는 두 사람이 모두 다칠 수도 있고, 결국 두 사람은 오히려 멀어질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유영잉은 자신의 사랑으로 호한을 완성했고, 어떤 사람들은 유영잉이 호한에 대한 감정이 있는지 궁금할 수도 있고, 정말 사랑이 있다면 왜 결국 손을 놓기로 결정했는지, 이것이 바로 사랑과 사랑의 차이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부적절한 말로 사랑은 한 사람을 비천하게 만든다. 단지 상대방이 더 좋고 행복하길 바라기 때문이다. 단순한 두 사람이 함께 있는 것이 아니라 함께 지내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사랑명언) 그러나 그것은 또한 사람을 강하게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애인을 굳게 지키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바로 호한에 대한 사랑으로, 유영오리올스의 자제가 생기고, 호한을 자기 소유로 삼지 않고, 그를 곁에 묶지 않고, 호한이 더 넓은 세상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찾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말은 꾀꼬리가 자신을 훈계하는 것과 더 비슷하지만, 호한에 대한 위로이기도 하지만, 호한은 깨닫지 못했을 뿐이다.
사실, 두 사람의 신분 때문에, 유영잉과 호한이 결코 함께 가지 않을 운명이었기 때문에, 유영이는 호한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억제하는 것이 그들의 감정을 제대로 대하는 방식이다. 한 두 가지 넓이가 따로 있고, 각자 안녕하고,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이 아니라 잿더미가 될 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호한은 몸을 아랑곳하지 않고, 유영이를 방자하게 쫓아다니며 만족스러운 답을 얻기를 갈망하지만, 결말은 결코 완벽하지 않은 결말이 될 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꾀꼬리가 자신을 억제했기 때문에, 호한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제멋대로 풀어주지 않고, 마음속 깊은 곳에 묻혔을 뿐, 그렇지 않으면 결국 상처를 입은 사람은 그 중 두 사람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좋아하는 것은 사실 가장 얕은 수준에 남아 있을 뿐이다. 사랑에서 사랑까지 올라갈 때, 더 많은 사람들이 책임 두 글자를 배우거나, 한 가지 일을 할 때 더 심사숙고할 수 있다. 그래야 두 사람 사이의 감정을 상하게 하지 않고, 두 사람의 사랑을 더 잘 안정시킬 수 있다. 세월과 갈등 속에서 예전의 아름다움을 저버리는 것이 아니라, 남은 것은 서로에 대한 원망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족을 지탱하는 것은 서로에 대한 두 사람의 사랑이지, 단순한 사랑이 아니다. 수십 년 동안 사랑은 더 긴 유통기한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음 속 깊이 호한 옆에 있어도 유영잉잉은 거절을 택했다. 세속적인 여론은 감당할 수 없고, 단지 두 사람의 아름다움을 조금씩 깨뜨렸을 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사람들이 지나가는 사랑에 감탄하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배우고, 자제하는 법을 배우고,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는 법을 배우며, 단지 장렬한 사랑이 아니라, 단지 자신의 인생에서 단명 한 순간일 뿐, 아쉬움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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