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책이 우리에게 말하는 것: 저자는 특히 어린 왕자의 말을 사용하여 우정과 우정을 찬양하며, 사람들이 우정을 쌓고 서로 사랑하기를 바랍니다. 저자의 생각에 사랑은 어린 왕자가 사는 별의 화산처럼 뜨겁고, 우정은 장미에 붙은 나쁜 잡초를 없애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어린 왕자와 같아야 한다.
소설의 화자는 조종사로, 어린 왕자와 그들의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조종사는 자신이 공상적인 사람이고 지나치게 현실주의적인 어른들에게 익숙하지 않고 자연스럽고 유쾌한 아이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한다고 독자들에게 솔직하게 말한다.
비행기 고장으로 사하라 사막에 비상착륙한 조종사는 그곳에서 어린 왕자를 만났다. 조종사는 어린 왕자와의 이별에 대한 슬픔을 달래기 위해 이 이야기를 썼습니다. 어린 왕자와의 만남은 조종사를 슬프게도 하고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도 했습니다.
서사적 특징:
대부분의 전래동화는 전지적 서술을 선택하고 화자는 이야기 밖에 있다. 『어린왕자』의 화자는 '나'인데, '나'는 동화의 화자일 뿐만 아니라 동화 속 중요한 인물이기도 하다. '나'가 서술하는 이야기의 줄거리는 매우 단순하지만, 작품의 성공은 내포작가가 '나'를 단지 호일로 활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있다. '나'는 서사적 과제를 완수하는 동시에 작품의 주제를 심화시켜 나가고 있다.
'나'는 아직 순수함이 있는 어른이다.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으로 인해 '나'는 어른들의 세계의 합리성과 유용성에 공감하기 어렵고, 이로 인해 '나'는 어렸을 때부터 이른바 '어른들'과 갈등을 겪어왔습니다. 그리고 '나'는 어른이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린 왕자의 순수함과 감성을 온전히 이해하기 어려웠고, 그래서 '나'는 어린 왕자와 갈등을 겪었다.
'나'와 어른의 모순, 어린왕자와 '나'의 모순의 본질은 아이와 어른의 모순, 이성과 감성, 무감각과 사랑의 모순에 있다. 이 결정적인 모순 속에서 '나'는 성찰의 역할을 한다. '나'는 어른의 합리성, 유용성, 혼란스러움과 어린이의 감성, 순수함, 사랑을 반영하는 거울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나'와 어린 왕자는 점차 이해와 애정이 깊어지자, 마침내 '나'는 어린 시절의 상태로 돌아가 어린 왕자의 가치관과 감정에 공감하고 옹호하게 되었다. 사랑의 철학. 이쯤 되면 동화의 주제가 분명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