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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담하지 않으면 뜻을 알 수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는 뜻은 없다

남편의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덕을 기르며, 비 담백한 것은 명지를 가지고 있지 않고, 고요하지 않은 것은 멀어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군자로서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을 수양하고 절약으로 자신의 품성을 키워야 한다는 뜻이다. 명리에 대해 담박한 태도를 취하지 않으면 야망을 깨끗하게 할 수 없고, 외부의 간섭을 배제하지 않으면 원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삼국 시대 제갈량의 《계명서》에서 나왔다.

전체 텍스트

부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여 덕을 보양하였다. 담백하지 않으면 명지가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카디프 학습은 조용해야 배우고, 비 학습은 넓은 재능이 없고, 비 야망은 배울 수 없다. 음탕하면 정심을 장려할 수 없고, 험조하면 야성을 키울 수 없다. 년 과 시간 치, 의미와 일 이동, 다음 마른가을, 더 많은 연결, 슬픈 수오 가난한 루, 무엇을 다시 할 것인가!

번역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들은 정사반성으로 자신을 완벽히 하고, 검소하고 재물을 절약하여 자신의 고상한 품성을 키우고, 불청심과욕으로 자신의 포부를 분명히 확고히 할 수 없고, 불안정하고 조용하면 장기간 각고의 노력으로 원대한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 참된 지식은 반드시 심신이 조용한 가운데 연구하게 해야 한다. 사람들의 재능은 끊임없는 학습에서 축적되고, 공부하지 않으면 재능을 키우기 어렵고, 뜻을 세우지 않으면 배우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방탕을 원한다면, 소극적인 태만은 마음을 격려하여 정신을 진작시킬 수 없다. 모험이 경솔하고 조급하고 불안하면 성품을 도예하여 절개를 고결하게 할 수 없다. 세월이 시간이 지날수록 의지는 시간이 지날수록 시들어가는 가지처럼 나날이 늙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사람은 사회에 유익하지 않고 사회에 쓰일 수 없다. 애석하게 자신의 가난한 집에 갇혀 있을 뿐, 그때가 되면 다시 번복해도 늦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상

이' 계명자서' 는 수양성의 경로와 방법뿐만 아니라 공부와의 관계를 명시한다. 조용하고 담담한 것의 중요성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방종 태만, 과격한 조급함의 해악도 지적했다. 제갈량은 큰 원칙 방면에서 아들에게 엄격히 요구할 뿐만 아니라, 좋은 유혹을 따르며, 심지어 구체적인 일에도 자녀에 대한 미묘한 배려를 나타냈다.

이' 계명' 에는 조용한 힘이 있다.' 조용히 수련하다',' 조용하지 않아 멀리 떨어져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검소한 힘: "검소한 덕을 기르다"; 초탈의 힘이 있다: "비 계류에는 명지가 없다." 배울 수 있는 힘이 있다: "남편은 배워야 한다, 그래야 배워야 한다." 동기 부여의 힘이 있다: "배우지 않으면 넓은 재능이 없고, 뜻을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속도의 힘: "음탕한 것은 정련을 장려할 수 없다." 성격의 힘: "위험 조울증은 치료할 수 없다"; 아쉬움의 힘이 있다: "세월은 시대와 맞닥뜨리고, 뜻은 세월과 함께 가겠다." 상상의 힘이 있다: "결국 시들어 떨어지고, 더 이상 세상을 잇지 않고, 슬피 궁려를 지키며, 어떻게 되느냐?" 심플한 힘이 있어요.

이 문장 () 는 단지 몇 십자 () 에 지나지 않아 전해진 메세지가 장황한 말보다 계자 효과가 훨씬 좋다.

저자가 소개

제갈량 (181-234 년 10 월 8 일), 자공명, 호와룡 (복룡이라고도 함), 한족, 서주 랑야양도 (현재 산둥 린이시 이남현), 삼국시대 촉한승상,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산문가 살아 있을 때 무향후로 봉쇄되어 사후 충무후를 추격했고, 동진 정권은 그의 군사적 재능으로 특별히 그를 무흥왕으로 추격하였다.

그 산문 대표작으로는' 출사표',' 계명자서' 등이 있다. 일찍이 목소 유마, 공광등 등을 발명하고 연궁을 개조한 적이 있는데, 제갈연석이라고 하는데, 10 개의 화살을 모두 보낼 수 있다. 건흥 12 년 (234 년) 오장원 (이 바오지 치산 경내) 에서 사망했다.

유선은 충무후를 추격하여 후세에 항상 무후와 제갈무후를 제갈량이라고 부른다. 제갈량은 평생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나서 이미 중국 전통문화에서 충신과 현자를 대표하는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