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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오가신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대학생들은 어떤 자질과 법적 지식을 갖추어야 할까요?

야오가신 사건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을 것입니다. 천 명의 독자가 천 개의 햄릿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이러한 행동을 비난하는 반면, 더 많은 사람들은 사회와 현실을 비판합니다. 일부 전문가와 교수들도 야오가신 사건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갖고 의견을 표명했다. 간단히 말해서 종류가 많고 흐름이 끝이 없습니다. 물론, 나도 이 학회의 일원으로서 내 생각을 공유하고 싶다. 인터넷상의 일부 사람들은 야오자신이 극단적이고 반항적이며 의심 많은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회와 접촉할 기회도 없었고, 사회 경험도 부족했다. 이것이 피해자를 향한 살인적 공격의 근본 원인이기도 했다. 윗 분의 견해는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단순히 그 사람의 성격이나 사회 경험 부족의 탓으로 돌리는 것은 일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야오가신이 반항적이고 의심스러운 인물로 평가받는 이유는 프로이트 정신분석학의 원리를 살펴봤기 때문이다. 야오가신은 누군가를 때린 후 누군가를 찔렀다. 이것은 오랫동안 억눌려 있던 잠재의식이 갑자기 해방된 것일 수도 있다. 세계의 잠재적 스승인 본 트레이시(Bone Tracy)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잠재의식은 의식보다 30,000배 이상 강력하다. 잠재의식이 일단 출현하면 그 결과는 갑작스러운 화산 폭발과 같으며, 이는 극도로 파괴적이고 일반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야오가신의 부상 당시 주목할 만한 점이 몇 가지 있다. 그는 사람을 친 뒤 차에서 내린 뒤 곧바로 구조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부상자가 자신의 번호판을 보고 있는 것을 발견한 뒤 “시골에서 특히 사람을 때리기가 두렵다”는 핑계로 과일칼을 꺼내 부상자를 8차례 찔렀다. 처리하라”고 말하며 부상자를 8차례 찔러 사망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보통 사람들은 부상을 입은 후 두려움, 당황, 초조함, 혼란, 당황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야오가신은 부상자가 번호판을 내리는 것을 보고 과일칼까지 꺼내 부상자를 죽이려 했는데… 야오가신의 연기를 보면 그가 오만하고 대담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당연하다. 사실 그는 몹시 겁이 났습니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고 "두려움, 그가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사람들이 감히 그를 죽이면 그가 또 무엇을 두려워할 수 있는가? "라는 변명으로 나를 반박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의 살인 행위의 이유와 두려움의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책임을 맡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되는데, 이는 그의 비겁하고 소심한 성격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한편, 그의 성장 배경으로 볼 때 그의 부모는 어릴 때부터 엄격했다. 부모의 억압 속에서 그는 온유하고 비겁하며 과묵한 성격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그가 뭔가를 원할 때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그것을 주곤 했습니다. 그는 가족과 함께 지낼 때 가족의 애정의 따뜻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는 가족으로부터 물질적인 격려를 받아야만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물질적인 것이 그를 만족시킨다는 의식, 즉 사고방식을 형성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모든 면에서 충분히 성장하지 못한 것은 청소년기의 일이었고, 소통과 이해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에는 성격과 외적 요인으로 인해 내면적으로 자신을 억압하고 폐쇄하며 사회와 통합되지 않았으며, 사회적 접촉이 부족했고 그 경험은 미래의 비극의 길을 열었습니다. 반면에 성격으로 볼 때 의사소통 부족, 장기간의 자기 억압, 부모의 구타, 용돈 제한 등으로 인해 무기력함을 느끼며 점점 열등감과 우울감을 느끼게 되었다. 이런 삶에 굴복하면서도 그의 마음에는 자유와 해방에 대한 갈망이 강했다. 자아가 마취되는 동안 잠재의식적인 증오와 반항심이 점차 뿌리를 내리지만 아직까지 발견되지는 않았습니다. 이해받지 못한 채 그는 자신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온라인 세계에 빠져들 수밖에 없었고, 이는 그의 마음속에 증오를 더욱 촉발시켰습니다. 그는 나이가 들면서 대학에 입학한 뒤 일시적으로 부모님의 족쇄에서 벗어나 동급생들과 함께 지낼 수 있었다. 그는 자유로움을 느꼈고, 극도로 열등했으며, 타인의 인정이 절실히 필요했고, 동시에 그가 오랫동안 숨겨왔던 강한 감정을 촉발하기도 했다. 야오가신은 1학년 때 친구들의 생일 선물을 사기 위해 학교에서 발행한 신간 도서를 모두 파는 등 반 친구들의 생일 선물을 사주기도 했다. 성형수술에 돈이 든다는 것은 그가 자신을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해받고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사실로 설명할 수 있다. 그러나 장기간의 사직과 자기억압으로 인해 삶의 갈등과 모순을 감당하지 못하게 된 것은 당연하게도 다른 학생들에 비해 격차가 컸다. 오랜 시간 동안 지내온 후, 그의 친구는 야오가신이 극단적이고 반항적이며 의심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의식적으로 그와 거리를 두었습니다. 이 결과는 Yao Jiaxin이 이해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는 그의 성격을 더욱 악화시키는 동시에 내면의 사회에 대한 증오를 더욱 깊게 만들어 희생자를 죽이는 근본 원인이 된다.

교통사고가 나서 차에서 내려 부상자들이 아직도 자신의 번호판을 기록하고 있는 것을 보고 그는 마음속으로 겁이 나고 겁이 나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극도의 두려움은 오랫동안 잠재의식 속에 억눌려 있던 강한 감정을 갑자기 풀어주며, 가장 원초적이고 충동적인 욕망이 갑자기 자신의 감정을 지배하게 놔두고, 깊은 욕망의 만족과 쾌락을 필사적으로 추구하며, 그럴 시간도 없다. 사회 윤리와 외부 행동 규범의 제약. 그는 망설임 없이 칼을 들어 부상자를 세게 찔렀다. 부상자가 입만 다물면 책임을 지거나 구속받지 않고 자유로워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어 그는 "시골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특히 다루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이는 야오가신이 사람을 죽이려는 목적이 실제로 가장 원시적이고 자유의 즐거움을 얻기 위한 억압된 잠재의식임을 더욱 증명한다. 충동적인 방법으로 현재 감정의 일시적인 행복을 얻기 위해 책임을지는 고통을 피하십시오. 이상의 분석을 통해 이 비극의 원인은 자신뿐만 아니라 외부 세계에 의한 억압에도 있었다. 그의 부모가 그를 징계하면서 적시에 그와 대화하고 그를 올바르게 인도한다면 그의 관점에서 생각해보십시오. 이 사건이 지금 일어날까요? 야오가신은 증오스럽고 동시에 불쌍하다. 그의 비극은 개인의 비극일 뿐만 아니라 교육, 가정, 사회, 법, 도덕 등 사회적 진실에 대한 다양한 고문을 반영하는 시대의 비극이기도 하다. 요컨대 우리는 야오가신 사건에서 교훈을 얻어 유사한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누군가를 다치게 한 후 그를 죽인 또 다른 동기는 피해자가 처리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두려움, 즉 막대한 보상을 요구할 것이라는 두려움이었습니다. 그를. 이 변명은 황당해 보이지만, '교통사고로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보다 사람을 죽이는 것이 더 경제적이다'라는 많은 운전자들이 인정하는 암묵적인 법칙을 잘 보여줍니다. 그는 같은 반 친구의 아버지가 실수로 누군가를 때려 몸이 마비되게 했고 그 결과 자신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이 사람에게 모든 재산을 잃을 뻔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부상자들은 거의 회복되어 기본적으로 스스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지만, 부상자들의 가족들은 여전히 ​​매달 빚을 갚으러 오라고 고집합니다. 화가 난 그는 때린다는 핑계를 대며 치료비를 끝없이 요구했다. 운전자가 사람을 쳐서 부상을 입힌 경우에는 상대방의 의료비와 손실된 임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법률에 명시되어 있지만, 상대방이 장애인인 경우에는 상대방의 생활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사람이 치여 사망한 경우에는 형사상 배상이 필요하지만 그 금액은 훨씬 적다고 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보상으로 더 적은 돈을 위해. 야오가신과 유사한 사건은 그 이전에도 BMW에 치여 어린이를 다치게 한 후 여러 차례 깔아죽이는 사건이 잇달아 발생했다. 교통사고 보상제도와 관련해 법에서는 이러한 불완전한 제도를 명확히 지적하지 않고 있다. 야오가신과 같은 일부 자동차 소유자는 다른 사람을 죽이는 대가를 치르고 보상을 회피했을 뿐만 아니라,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보상 분쟁을 자주 발생시켰습니다. 야오가신 사건과 관련해 우리는 야오가신의 비인간적인 행위를 맹목적으로 비난하고 학대할 수는 없지만, 유사한 비극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법률 시스템을 어떻게 해결하고 개선할지 합리적으로 고민해야 합니다. 그것을 개선함으로써 우리는 인간 본성의 악함을 초기 단계에서 제거하고 더 많은 사람들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사고 방식을 되돌아보십시오. 온화한 피아노 소년, 성적이 우수한 대학생. 은밀하게는 인간미가 없는 냉혈한 킬러이다. 대조적인 모순이 모두 한 사람에게 집중되어 있어 혼란스럽다. 더욱 혼란스러운 점은 야오가신 사건 이후 그의 동생 리잉이 웨이보에 “내가 그(야오가신)라면 나도 그 사람을 찌를 것”이라며 오만한 발언을 했다는 점이다. 나 몸서리쳐. 그리고 나는 아직도 야오가신 한 명이 그 나이에 죽었다고 믿고 있지만, 아직도 수백 명의 야오가신이 살아있습니다. 야오가신의 사례는 단순한 사례가 아니라 사회적 정신적 수준이 부족함을 보여준다. 유물변증법은 모든 사물은 여러 부분으로 구성된 유기적으로 연결된 전체이며, 그 둘은 분리될 수 없으며 서로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전반적인 성과 상태와 그 변화는 부분적인 성과 상태와 그 변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대학생들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회를 떠나서는 안 된다. 사회 발전은 우리에게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왜 대학생들의 질이 점점 낮아지는지 물을 때, 나도 그들 중 한 사람으로서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다. 대학생들의 질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만 말하면서, 오늘날의 사회와 중국인의 전반적인 자질을 생각해 보십시오.

부분 또한 전체를 제한하며 특정 조건에서도 핵심 부분의 성능이 전체의 성능 상태를 결정합니다. 왜 대학생들의 질이 점점 낮아지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도 그 중 한 사람으로서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대학생들의 질이 점점 낮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인들의 전반적인 질도 떨어지고 있다.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우리는 무기력하게 영향을 받습니다. 중국은 현재 제3차 문화변혁기에 들어서 있으며, 경제가 너무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중국 사회는 급격한 변화의 한가운데에 서구 문화의 정수와 찌꺼기가 쏟아져 들어오고 있지만 정신적인 변화는 이러한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돈 숭배로 대표되는 나쁜 문화가 많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반성하고 직면할 시간이 없었으며 이러한 추세가 함부로 침식되도록 허용했습니다. 물질의 촉매작용과 결합하여 물질문화 수준에서 행동적, 제도적 문화 수준으로 단계적으로 전환되고, 마침내 정신문명 수준에 도달합니다. 정신적, 문화적 계층이 돈을 우선시하면 다른 문화적 계층도 분명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도덕적 결함은 대학생들에게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행동, 시스템, 집단도 우리가 반성할 가치가 있습니다. 사회는 온갖 유혹과 갈등이 얽혀 있는 거대한 관계망이다. 사회에 들어가기 전에 우리는 상황을 명확히 인식하고 충분한 심리적 준비를 해야 한다. 돈 우위의 원칙은 사회의 모든 측면에 주입되어 있습니다. 자녀가 더 나은 미래, 명예, 재산, 더 높은 지위를 추구하기 위해 부모는 자녀에게 공리주의적인 마음으로 공부하고 공부를 공식화하고 공부하도록 권장합니다. 공무원이 된다는 것은 돈을 버는 것입니다. 이 개념은 깊이 뿌리 박혀 있으며 어린이의 영적 발전을 무시합니다. 사회 발전은 GDP에 너무 많은 중요성을 부여하면서도 교육의 비중을 무시합니다. 이러한 물질적 수준의 강조는 필연적으로 정신적 수준의 불균형 발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야오가신(Yao Jiaxin) 사건은 현재 이러한 문화 현상의 두드러진 표현일 뿐입니다. 처음 두 가지 측면에서 나는 제도적, 정신적 수준에 대한 나의 견해를 각각 자세히 설명할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상황은 정확히 어떠한가? 모르겠습니다. 정신과 문화의 층위가 한번 형성되면 안정성이 강해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대학생들의 법의식을 강화하고, 도덕적 기준을 대중화하고, 교육 등 조항을 바꾸는 것만으로는 전혀 바뀔 수 없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정말 너무 거대합니다. 현 상태를 바꾸려면 갈 길이 멀고, 그 전에 우리는 상황을 명확히 인식하고, 냉철해야 합니다. 땅을 밟고 한걸음 한걸음씩 나아가며 생활 속의 평범한 일들을 조금씩 처리하고, 점차 좋은 행실을 발전시키며, 점차적으로 물질문화와 제도문화를 개혁한다. 우리는 처음 세 가지의 관계를 완성한 후 마침내 정신과 문화의 관점에서 이를 개선할 것입니다. 찌꺼기를 취하고 본질을 취하여 마침내 조화롭고 통일되고 건강한 영적 문화를 형성하십시오. 하지만 실제로 실천에 옮기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 외에도 우리 모두는 오늘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지 매일 스스로에게 묻고 고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잘해야 사회 전체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 야오가신 사건과 관련하여 우리가 사회 전반에 대해 반성하고 있는 가운데, 본인에 대한 반성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문장은 다른 사람이 말한 것뿐만 아니라 나 자신도 말한 것입니다. ------------------------------------- ------------------------------------- --------- 1. 야오가신 사건에 대한 반성

야오가신 사건은 사회적 충격과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특히 산시성 대학에서는 신 사건은 부정적인 교재이다. 그러나 야오가신 사건은 결국 대학생들의 법적, 도덕적 자질을 대변하지도 않고, 대학생들의 법적·도덕적 자질을 대변하는 것도 아니다. 이는 대학생들의 법적 상식이 매우 부족하고 도덕적 자질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Yao Jiaxin 사건은 또한 우리에게 경고를주었습니다. 즉, 대학생의 법적, 도덕적 수준 교육, 특히 대학생의 일상적인 도덕적 수준 교육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는 것입니다. 도덕성은 인간의 매우 중요한 특성이며, 대학생은 교육 수준이 높은 사람들이며, 상대적으로 말하면 그들의 도덕적 자질은 평범한 사람들보다 훨씬 높습니다. , 그것이 라벨의 목적입니다.

따라서 일단 라벨이 실제 상황과 일치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큰 충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대학생들의 법적 지식과 도덕적 자질이 낮다면 야오가신 사건이 사회적 충격과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그러면 다른 사람들도 그럴 것입니다. 사람의 도덕적 자질은 어떤 모습이어야 합니까? 사회인, 즉 기본적인 도덕적 자질을 갖춘 사람으로서 고등교육을 받았든 안 받았든 적어도 자기 차에 치면 병원에 보내야 한다는 점은 이해해야 한다. 그 사람을 병원에 보내지 않으면 적어도 다시는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다. 맞은 사람은 맞은 사람을 찌를 줄 모르고 맞은 사람을 여덟 번 찔러 죽였다. 때리다. 차로 사람을 쳐서 죽이는 것은 감정적으로나 법률적으로나 이성적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중국의 고등교육 개혁이 진행되면서 대학생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대학생들의 도덕적 자질도 저하되고 있다는 점은 관련 부서, 특히 교육부의 관심을 끌 수밖에 없다. 물론 대학생의 전반적인 자질이 저하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고 매우 복잡합니다.그것을 전적으로 학생들의 탓으로 돌릴 수는 없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교육의 실패, 심지어는 실패이기도 하며, 어떤 면에서는 사회 환경에 큰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대학생들의 도덕적 자질 부족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첫째, 많은 대학생들이 노인을 존중하고 젊은이를 돌보고 취약 계층을 돌보는 방법을 모릅니다. 버스 안에서 노약자, 임산부, 아이를 동반한 사람에게 자리를 양보하라는 안내가 끊임없이 나오나, 이를 무시하고 외면하는 대학생들이 많다. 둘째, 많은 대학생들이 자신의 말과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많은 대학생들은 말하는 방식이나 행동 방식 모두에서 미성숙하고 부적절해 보입니다. 그들은 상스러운 말을 사용하고 생각 없이 행동합니다. 그 결과는 자신의 이익만을 고려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의 이익을 해치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많은 대학생의 학생회와 반장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열심히 일하고 헌신하는 정신이 없으며 학교, 마당, 학급 및 동급생을 섬기기보다는 학교와 마당의 이익을 얻는 리더입니다. 셋째, 화장실 물을 내리지 않고, 식사를 위해 줄을 서지 않고, 자습 중에 말을 하지 않고, 쉬는 시간에 쉬지 않는 등의 공직윤리 의식이 없는 대학생이 많다. 즉, 많은 사람들이 집단의 이익은커녕 타인의 감정과 이익도 고려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며 자신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넷째, 많은 대학생들이 학문윤리를 갖고 있지 않다. 대학생으로서 배움이 가장 중요해야 한다. 그러나 지금 많은 대학생들은 공부를 좋아하지 않고, 배움은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단지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평소 교실과 도서관 등 시험에 대처하기 위해 도서관은 모두 비어 있고 기말고사 기간에만 학생들이 이용하기 시작하는데, 가끔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 그러나 책을 사용하여 자리를 차지하므로 공부하려는 사람들이 앉을 자리가 없습니다. 또한 일부 학생들은 자리를 차지할뿐만 아니라 여전히 책으로 자리를 차지하고 정보를 차단합니다. 그는 칼을 사용하는 것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여 다른 사람이 보거나 사용할 수 없도록 가져가서 책을 파괴하고 학습 자원을 손상시킵니다. 다섯째, 많은 대학생들이 교사를 존경하지 않고 교사에 대한 차별적인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 시험을 치르지 않으면 결석, 강의를 듣지 않거나 수업 시간에 잠을 자거나 다른 일을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여섯째, 많은 대학생들이 학생으로서 자신의 역할과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교사나 학부모의 좋은 의견을 겸허하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오히려 소극적으로 저항한다. , 교사와 부모는 아무 말도하지 않으며, 자신이해야 할 일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의견을 듣지 않을 것입니다. 최악의 경우 교사와 부모에게 냉담한 말로 직접 맞서거나 심지어 교사와 부모에게 직접적으로 반대합니다. 요컨대 대학생의 도덕적 자질이 우려되는 상황이며, 대학생의 도덕적 자질 교육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2. 결론

야오가신 사건은 표면적으로는 법을 어겼다는 것이다. 사실 야오가신은 법을 어겼을 뿐만 아니라 가장 낮은 곳도 돌파했다. 그래서 야오자신이 자신의 차로 사람을 때리고 찔러서 사건이 되고, 대학생 교육에 부정적인 교재가 된 것이다.

야오가신 사건의 출현은 우연이 아니라 사회의 산물이다. 중국 사회의 변화와 함께 사람을 제한하는 전통적인 도덕 규범은 원래의 효율성을 잃었고 현 사회의 법 집행 기관은 이를 실행하지 않는다. 사람을 부딪히고 구타하고 다치게 하는 사건은 철저하고 효과적으로 처벌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우울함을 느끼게 되고 잠재적인 범죄가 범죄 사실로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이는 사회적 묵인의 결과라고 할 수밖에 없으며 우리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조화로운 사회는 사람 중심이어야 하며, 어떤 사람들이 가장 기본적인 생명의 안전조차 보장하지 못한다면 조화로운 사회는 있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교육뿐만 아니라 당과 국가가 더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대학생의 법적, 도덕적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리는 사회 환경이 조화롭고 좋은 사회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사회 건설에서도 좋은 일을 해야 합니다. 국가는 사회의 다른 측면이 조화롭고 좋은 상태가 되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