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 찬란한 날' 특별시대의 청춘
이 영화를 청춘영화나 멜로영화로 포지셔닝하는 것은 억측이 아니다. 장원 () 와 왕삭 () 은 사실 이 영화에서 문혁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문혁 기간 동안 자신의 청춘과 사랑을 이야기하는 것,' 햇빛이 찬란한 날' 이라는 제목 자체가 문제를 설명하고 있다. 그 특정 시대가 정말 햇빛이 찬란한 시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영화 시작 부분에서 우리가 올려다볼 필요가 있는 위대한 지도자 조각상도 마치 그의 거대한 손가락으로 우리를 가리키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최종 분석에서 그것은 당신 것입니다. 너희 청년들은 아침 89 시의 태양과 같다. "왜냐하면 이 아이들에게는 부모의 징계도 없고, 선생님의 구속도 없고, 맥주, 모, 담배, 무두, 내삼 영화의 문혁은 그저 그들이 마음껏 사고를 치게 하는 날일 뿐이기 때문이다. 이런 끝없는 자유는 아이들에게 가장 밝은 생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에 호응하는 것은 영화의 끝에서 영화필름의 색깔이 컬러에서 흑백으로 바뀌었다는 점이다. 아마도 문혁의 그 시절은 마효군의 인생에서 가장 다채로운 시간이어야 한다고 장원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그 가장 자행했던 삶에 비하면, 지금 그는 카디라크를 열어도 그 해의 찬란한 색채를 잃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청춘영화이기 때문에 사랑은 당연히 빼놓을 수 없다. 자물쇠를 비틀어 잠그는 장면은 사실 마효군이 사랑이 막 싹트기 시작했을 때의 호기심을 암시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가 비틀어 연 첫 번째 자물쇠는 당연히 콘돔이 잠겨 있는 서랍이어야 한다. 호기심으로 인한 탐구도 이때부터 수습할 수 없게 되고, 밀라노를 만날 때까지 밀란의 사진을 만났을 것이다. 그 고전적인 망원경놀이 장면에서 마효군은 인생에서 이성에 대한 첫 번째 찬란한 발견을 했다. 그래서 당시 보았던 밀라노 사진은 컬러였다. 하지만 그 시대를 경험한 사람들은 그때 컬러 사진이 없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80 년대 초까지 컬러 사진은 모두 방금 나타난 사치품이었기 때문에 밀라노 신비감이 점차 사라지면서 마효군의 눈에는 처음 만났을 때의 광채를 잃고 원래가 되었다 미란에 열광했을 때 마효군도 동료들로부터 미란의' 사적' 을 들었지만, 미란에 대한 호감은 그 소문을 전혀 외면하지 않았다. 하지만 미란과 유억의 관계에 대한 애매함, 수영장 안의 모든 사람들이 미란에 대한 다툼으로 인해 미란에 대한 모든 좋은 인상을 한 번 깨뜨렸고, 결국 미란을 수영장에 차린 그 발은 그 순간 마효군이 그녀에 대한 경멸과 혐오감을 분명히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란, 미란, 미란, 미란, 미란, 미란, 미란)
그에 상응하는 또 다른 줄거리는 밀란이 처음 등장했을 때 마효군의 눈에는 그녀의 발걸음이 가볍고 신비하고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높았지만, 영화가 끝날 무렵 밀란이 수영장에 올라가 몸매를 보여주는 장면에서, 관객은 마효군의 시각에서 밀란이 수영장을 오르는 동작이 너무 서툴다는 것을 알아차릴 것이다. 마치 마효군이 그녀의 눈빛을 들여다보는 듯한 사진 각도에서 밀라노를 처음 만났을 때 선글라스를 끼고 천리 떨어진 기억 격차와 너무 컸다. 마효군이 밀란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던 것은 그가 머리를 붓거나 자전거로 그녀를 농장으로 데려가게 한 것 뿐이었다. 사랑했던 이성에 대한 신비감이 모두 사라진 후, 마효군은 오랜 감정을 억누르고 밀란의 집으로 뛰어들어 밀란의 발목에 얽매여 있던 열쇠고리를 끊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이후 국내 시네마 개봉판에서 삭제된 밀라노의 반나체 장면은 마소군이 터뜨리고 싶은 청춘의 충동을 보여 주었고, 몽롱한 사랑의 느낌으로 지붕 위를 걷고 있는 청소년 마효군과의 결별을 목격했다.
문혁의 햇빛이 그 특정 시대에 이렇게 찬란하여 진실이 아닌 것처럼, 영화 속의 유일한 빗속 장면도 온 영화의 훈훈한 색조에서 이렇게 비현실적으로 보일 수 있다. 아마도 사실이 아니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마효군의 비현실적인 환상은 모두 이 장면에서 현실이 되었다. 이 빗속 장면에서 마효군은 의외로 지난날의 조심스러움을 바꿔 대밀라노의 이름을 크게 틀었다. 밀라노가 그에게 "너" 라고 물었을 때. 그가 영화에서 망설이지 않고 유일하게 그녀의 얼굴에서 그 말이 그의 마음속에 맴돌고 있는 말을 했을 때, "나는 너를 좋아한다!" " . 비가 그치고 난 후에도 밀란은 유억과 애틋하게 장난을 치는 현실을 통해 그의 환상이 정말 희망찬 생각, 생일 파티에서 그것과 유억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사실 그렇게 따뜻한 비는 한번도 본 적이 없고, 그렇게 찬란한 햇빛도 없었고, 그렇게 강렬하고 격렬한 청춘도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구 changwei 의 사진 기술은 영화의 끝에서 가장 큰 역할을 했다-ma Xiaojun 수영장 쫓겨 했다, 그는 물 속에서 무기력 하 고 또한 그의 고립을 상징, 이 매우 의식 흐름 장면은 질 식의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카메라에 표시 된 약간의 침 몰 하 고 소외는 그의 재미 감각을 표현 하는 것 같다, 아마도 영화의 결과에 호응 하는 엄마 Xiaojun 는 유명한 자동차의 수를 운전 합니다.
마지막으로, 마효군은 슬프게 지붕 위를 거닐고, 석양의 오렌지색 햇살 속에서 자전거를 타고 사랑하는 밀라노를 타고 숲 길을 걸을 때, 놓여 있는 배경음악은 마스카니의 오페라' 시골기사' 의 간곡곡으로, 외국 오페라에서 온 고전음악은 중국 문혁 시대의 사랑과 잘 어우러져 있다. 이 리듬곡을 처음 인용한' 분노의 황소'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