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생은 책을 빌려 통역을 한다 (황생은 책을 빌려 원문과 통역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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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생은 번역 < /p>
"황생서설" 원문: < /p>
황생윤수. 정원 주인이 책을 수여하여 말했다: 책 줄을 빌려도 읽을 수 없다. 아이가 장서를 듣지 않는 자는? 칠요 사쿠, 천자의 책, 그리고 천자가 책을 읽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칸 소 플러그 집, 부유 한 집 책, 그러나 부유 한 사람들 은 얼마나 많은 책을 읽습니까? 다른 할아버지들이 쌓고, 자손이 버리는 자는 건성하지 않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 /p>
독서가 아니라 천하의 모든 것이 다 있다. 부인 이 아닌 물건과 강한 가짜 연, 사람들이 강제로 취할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그리고 황 yanmo 끝없는 재생, 일: "오늘 저장, 내일 이동, 나는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 업계가 내 소유라면, 반드시 높은 다발 연, 도장연, 하루 "고모가 다른 날을 바라보면" 운어 () 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여유는 좋은 책이고, 집은 가난해서 야기하기 어렵다. < /p>
' 황생서설' 번역문: < /p>
독서인 황윤수가 책을 빌리러 왔고, 정원 주인이 그에게 책을 건네주며 말했다. "책을 빌리지 않으면 읽지 않을 거야. 너는 장서하는 사람들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니?" " "칠요", "사고" 는 황제의 장서인데, 황제가 책을 읽는 사람이 몇 명 더 있습니까? < /p>
< P > 그 운반으로 소가 땀을 흘려 집에 방을 가득 채운 것은 부잣집 책이다. 그러나 부잣집에서 책을 읽는 사람이 몇 명 더 있습니까? 나머지 조상 대대로 소장하고, 아들 손자가 마음대로 버린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책뿐만 아니라 천하의 사물도 모두 이렇다. < /p>
< P > 자신의 물건이 아니라 억지로 다른 사람에게 빌려온 것이다. 다른 사람이 돌아가라고 재촉할까 봐 걱정스럽게 쓰다듬으며 그 물건을 감상하며 오랫동안 "오늘도 보관하고 내일 가져가면 더 이상 볼 수 없다" 고 생각했다. < /p>
< P > 이미 자신이 이미 소유하고 있다면, 반드시 높은 곳에 묶고 소장하고 "앞으로 기다려 보자" 라고 말하는 것뿐이다. 나는 젊었을 때 독서를 좋아했지만 집안이 졸려서 책을 읽기가 어려웠다. 장씨네 집 장서가 많다. < /p>
< P > 그의 집에 가서 빌려주지 않고, 돌아온 후에도 꿈속에서 그에게 책을 빌려주는 경우가 있었다. 나의 그런 절박함은 이렇게 생겼다. 그래서 본 책이 있으면 마음속에 새겨진다. 벼슬을 한 후 월급이 떨어지고, 책이 사왔고, 곳곳에 쌓여 있고, 가충의 실자취가 쌓여 책을 덮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황생은 원문과 번역 < /p>
황생은 책을 빌려 < /p>
청대 원기 < /p>
황생윤이 책을 빌려 달라고 했다. 정원 주인이 책을 수여하여 < /p>
책을 빌리지 않으면 읽을 수 없다. 아이가 장서를 듣지 않는 자는? 칠요 사쿠, 천자의 책, 그리고 천자가 책을 읽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칸 소 플러그 집, 부유 한 집 책, 그러나 부유 한 사람들 은 얼마나 많은 책을 읽습니까? 다른 할아버지들이 쌓고, 자손이 버리는 자는 건성하지 않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 /p>
독서가 아니라 천하의 모든 것이 다 있다. 비부인의 물건과 강한 가짜 연 () 은 반드시 사람들이 강제로 취하는 것을 고려하지만, 경건하게 노는 것은 끝이 없다. "오늘, 내일 가면, 나는 볼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 업계가 내 소유라면, 반드시 높은 다발의 연, 장연, "고모가 다른 날로 바라보면" 운엘이라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 /p>
여아 좋은 책, 가정 빈곤으로 인한 것. 장씨 장서가 매우 부유하다. 빌려주고, 안 하고, 돌아오면서 꿈을 꾸다. 그렇게 잘라 말하다. 따라서, 노아 지방기 를 볼 수 있습니다. 통적한 후, 봉급이 책에 올라와서, 많이 떨어지고, 채식 _ 회색 실이 있을 때 두루마리를 덮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런 다음 특별한 의도 를 빌려 한숨, 그리고 몇 년 은 아깝다! < /p>
오늘 황생빈류, 그 책도 마찬가지다. 다만 공서와 장 씨의 인색한 책이 같지 않다면. 그렇다면 고체 불행 장 거의 경우, 건강 고체 다행히 거의 경우? 행운과 불행을 알면, 그 책도 반드시 전문적으로 읽어야 하고, 그 귀서도 반드시 속도를 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 /p>
는 책에 보조를 맞추라고 말했다. < /p>
번역 < /p>
독서인 황윤수가 책을 빌려 왔다. 나는 책을 그에게 넘겨주고 그에게 말했다: < /p>
책은 빌린 것이 아니면 읽을 수 없다. 너는 장서하는 그 사람들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니? \ "칠략 \", \ "사고 \", 천자의 장서이지만, 천자 중 책을 읽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그 운반 소 피곤 땀 을 만들기 위해, 집 에 집 으로 가득 찬, 부유 한 사람들의 책 이지만, 부유 한 사람들 은 몇 가지 를 읽고 있습니까? < /p>
나머지 조상과 아버지 세대가 소장하고, 후손들이 마음대로 버리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독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천하의 사물도 다 이렇다.
그 사람 자신의 물건이 아니라 억지로 다른 사람에게 빌려온 것이 아니라, 반드시 다른 사람이 갚으라고 재촉하는 것을 걱정해야 한다. 그래서 걱정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그 물건을 만지며 오랫동안 멈추지 않고, "오늘 보관하고, 내일 가져가라. 나는 더 이상 그것을 볼 수 없다" 고 생각했다. < /p>
이미 내가 소유하고 있다면 반드시 높은 곳에 묶고 보관해 두고 "다른 날까지 기다려 보자" 고 말했다. < /p>
저는 어렸을 때 독서를 좋아했지만 집이 가난해서 책을 읽기가 어려웠습니다. 장 () 이라는 사람이 장서를 많이 소장하고 있다. 그의 집에 가서 빌려줘, 빌려주지 말고, 돌아온 후에 나는 꿈속에서 그에게 책을 빌려 주는 경우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의 그런 절박함은 이렇게 생겼다. 그래서 본 책이 있으면 마음속에 새겨진다. < /p>
벼슬을 한 후 봉급이 나가고 책이 사왔고 방 곳곳에 쌓여 있었고, 좀벌레의 자취는 늘 책을 덮었다. 이렇게 이후 책을 빌려 읽는 사람은 마음이 한결같고, 자신의 어린 시절은 소중히 여길 만하다고 감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지금은 황씨라는 젊은이가 가난해, 그가 책을 빌리는 것도 나와 같다. 다만 나는 책을 공개하고, 아낌없이 대출하고, 장 () 이라는 아낌없는 책을 내놓았는데, 결코 같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그렇다면 제가 원래 불행하게도 장씨를 만났는데, 황이라는 젊은이가 원래 운이 좋게도 저를 만났죠? 행운과 불운을 알게 되면, 그는 독서에 전념할 것이고, 책도 빨리 반납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 /p>
책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이 글을 써라. < /p>
확장 자료: < /p>
"황생서설", 청대 작가 원기의 대표작 중 하나로' 소창산방 문집' 에서 뽑혔다. 이 글은' 책을 빌려서 읽을 수 없다' 는 관점을 제시하며, 조건이 불리하다고 해서 뒷걸음치지 말고, 조건이 우월하기 때문에 안일함을 탐내지 말라고 권고했다. < /p>
작가는 어릴 때 책을 빌릴 수 없었고' 형제몽' 은 매우 불행하다고 생각했고, 황생은 작가' 공서' 와 매우 운이 좋았기 때문에 작가는 황생에게' 행운과 불행' 을 알리고, 어린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독서에 전념해야 했다. < /p>
만약 배우지 못하면, 남의 잘못이 아니라면, 스스로 많이 반성하고 경계해야 한다. 이' 설' 은 청년 황윤수가 저자로부터 책을 빌린 일에 대해 의론을 발표하고,' 책을 빌릴 수 없다' 는 관점을 제시하고, 청년화 폐단을 이익으로 삼고, 자신을 위해 조건을 창조하고, 분발하여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 /p>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황생은 책을 빌려 < /p>
고문번역기가 < /p>
원문 진요조, 문자희원, 그 선허쇼인을 쓸어 버렸다. 황제 시앙, 슈 xinjing 순서, 집 연의 때문에, 다음 langzhou 랑중 사람들. < /p>
요좌는 공부를 적게 하고, 아버지는 제자경을 수여하고, 그 형은 졸업하지 않았고, 요좌는 도청을 이미 암송했다. 금평산을 처음 공부한 후 종남산에 심었습니다. 비싸고, 독서도 멈추지 않는다. 선고리는 네모난 글로, 필력이 단진하고, 늙은이는 시들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유공시, 성적 간결함, 동물을 보면 반드시 좌우로 죽이지 말고, 기복은 망가지고, 뒤이어 툭하면 보충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고 말했다: "모든 것을 보지 못하게 하는 것도 없다." 논설: 요사상업은 흔치 않지만, 세상은 후한 연장자로 불린다. < /p>
번역문 진요조 자희원, 그의 선대는 하삭인이다. 그의 고조는 천시앙 () 라고 불리는데, 촉주 () 의 신정 () 현 () 이라 가정을 꾸리고 거기에 정착하여 랑주 () 랑중 () 이라 불린다. < /p>
요조는 젊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아버지는 아들들에게 제자경을 가르치셨고, 그의 형은 아직 학업을 마치지 못했고, 요조는 이미 몰래 엿듣고 외웠다. < /p>
는 당초 금평산에 있다가 종남산에 따라 심었다. < /p>
요조현다가 존귀할 때까지 독서는 멈추지 않는다. < /p>
< P > 요조는 고리에 능하며, 큰 글씨로 글을 쓸 수 있고, 필력이 단정하고 강하며, 연대가 오래되어도 시들지 않는다. 특히 시를 잘 쓰고 성품이 검소하다. 동물을 보면 부하들에게 SHA; 를 하지 말라고 경고해야 한다. < /p>
사용된 기물이 망가져서 수선하고 재사용합니다. 요조는 이렇게 말했다. "물건이 완전히 사용된 가치에 이르지 않고 버려지지 않도록 해라." < /p>
결론: 요조의 일생의 큰 공적은 흔치 않다. 세상은 너그러운 연장자로 그를 칭찬한다. < /p>
"졸업" Zyy
학업을 마쳤습니다. < /p>
qi é t ng
몰래 엿듣다. "사기. 권 칠구. 범화 채택전": "그럼 도청자, 범후아 공포, 감히 말을 하지 못한 채 먼저 외사를 말하다.
< /p>
' 귀감' Xi _ ngu < /p>
존귀함 < /p>
' 네모문자'
를 1 이라고 한다 송진사' 서소사': "석경탈선정서, 대작으로 방장자를 쓸 수 있고, 자연도 힘도 있고, 수식도 하지 않고, 당시 스님걸이라고 불렀다." < /p>
' 상업' Xi ngy é < /p>
큰 공적 < /p>
황생은 번역 주석 < /p>
황생은 원문을 빌려 말했다 정원 주인이 책을 수여하고, < /p>
< P > 책은 빌려주지 않으면 읽을 수 없다. 아이가 장서를 듣지 않는 자는? 칠략, 사고, 천자의 책, 그리고 천자가 책을 읽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칸 소 플러그 집, 부유 한 집 책, 그러나 부유 한 사람들 은 얼마나 많은 책을 읽습니까? 다른 조부가 쌓이고, 자손이 버린 자는 건성하지 않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혼자 책을 쓰지 않는 것은 당연하고, 천하의 모든 것이 다 그렇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부인 이 아닌 물건과 강한 거짓 연, 사람들이 강제로 취할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그리고 끝없는 냉소적 인 yanmo 재생, 말했다: "오늘 존재, 내일 이동, 나는 그것을 볼 수 없다. \ "내 모든 산업 경우, 높은 빔 연의, 유 티베트 연," 고모 곧 다른 날 개념 "구름 서울 을 말한다. < /p>
여아 좋은 책, 가정 빈곤으로 인한 것. 장씨 장서가 매우 부유하다. 빌려주고, 안 하고, 돌아오면서 꿈을 꾸다. 그렇게 잘라 말하다. 따라서, 노아 지방기 를 볼 수 있습니다. 통적한 후, 봉급이 책에 올라와서, 많이 떨어지고, 채식 _ 회색 실이 있을 때 두루마리를 덮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런 다음 특별한 의도 를 빌려 한숨, 그리고 몇 년 은 아깝다! < /p>
오늘 황생빈류, 그 책도 마찬가지다. 다만 공서와 장 씨의 인색한 책이 같지 않다면. 그렇다면 고체 불행 장 거의 경우, 건강 고체 다행히 거의 경우? 행운과 불행을 알면, 그 책도 반드시 전문적으로 읽어야 하고, 그 귀서도 반드시 속도를 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 /p>
는 책에 보조를 맞추라고 말했다. < /p>
황생은 번역과 주석 < /p>
통역학자 황윤수가 책을 빌려 온다고 책을 빌렸다. 나는 책을 그에게 넘겨주고 그에게 말했다: < /p>
책은 빌린 것이 아니면 읽을 수 없다. 너는 그 장서하는 사람들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니? \ "칠략 \", \ "사고 \", 천자의 장서이지만, 천자 중 책을 읽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그 운반 소 피곤 땀 을 만들기 위해, 집 에 집 으로 가득 찬, 부유 한 사람들의 책 이지만, 부유 한 사람들 은 몇 가지 를 읽고 있습니까? 나머지 그 선조들과 아버지 세대가 소장하고, 후손들이 마음대로 버린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독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천하의 사물도 다 이렇다. 그 사람 자신의 물건은 억지로 다른 사람에게 빌려 온 것이 아니라, 반드시 다른 사람이 갚으라고 재촉할까 봐 걱정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그 물건을 만지며 오랫동안 멈추지 못하고, "오늘 보관하고, 내일 가져가라. 나는 더 이상 그것을 볼 수 없다" 고 생각했다. \ "이미 내가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높은 곳에 묶고 보관해 두고," 다른 날까지 기다려 보자 "고 말했다. < /p>
저는 어렸을 때 독서를 좋아했지만 집이 가난해서 책을 읽기가 어려웠습니다. 장 () 이라는 사람이 장서를 많이 소장하고 있다. 그의 집에 가서 빌려줘, 빌려주지 말고, 돌아온 후에 나는 꿈속에서 그에게 책을 빌려주는 경우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의 그런 절박함은 이렇게 생겼다. 그래서 본 책이 있으면 마음속에 새겨진다. 벼슬을 한 후 봉급꽃이 나갔고, 책이 사왔고, 방 안이 곳곳에 쌓여 있었고, 좀벌레의 자취가 늘 책을 덮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렇게 이후 책을 빌려 읽는 사람은 마음이 한결같고, 자신의 어린 시절은 소중히 여길 만하다고 감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지금은 황씨라는 젊은이가 가난해, 그가 책을 빌리는 것도 나와 같다. 다만 나는 책을 공개하고, 아낌없이 대출하고, 장 () 이라는 아낌없는 책을 내놓았는데, 결코 같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고 보니 내가 원래 불행하게도 장씨를 만났는데, 황이라는 젊은이가 원래 운이 좋게도 나를 만났지? 행운과 불운을 알게 되면, 그는 독서에 전념할 것이고, 책도 빨리 반납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 /p>
책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이 글을 써라. < /p>
주석 [1] 은' 소창산방 문집' 에서 뽑혔다. [2] 생: 옛날에는 독서인에 대한 통칭이었다. [3] 부여: 전달, 전달. [4] 자: 사람에 대한 존칭은 현대 중국어의 "당신" 에 해당한다. [5] 7 대 4 고, 천자의 책: 7 대 4 고는 천자의 책이다. 서한 말기 학자 유향은 교정내부 장서를 정리하였다. 유향의 아들 유희가 이 일을 계속하여' 칠략' 으로 썼다. 당나라, 자본 장안과 동도 낙양의 장서는 경전, 역사, 아들, 집사고가 있다. 이곳의 7 대 4 고는 모두 내부 장서를 가리킨다. [6] 땀소가 집을 막고 부귀한 집의 책: 그 땀소가 집을 메우는 것은 부잣집 장서이다.
여기에 부잣집 장서가 많다고 하니, 옮기면 지칠 대로 지쳐서 소와 말이 땀을 흘려 집에 두면 집안이 가득 차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땀, 동사, 땀을 흘리게 하다. [7] 할아버지: 할아버지와 아버지. "할아버지" 는 "자손" 에 비해 말했다. [8] 포기자: 버려진 상황. [9] 상관없이: 말할 필요도 없고, 말할 필요도 없다. [10] 그럼: 그렇군요. [11] 부인: 그 사람. 남의 책을 빌려 주는 사람을 가리키다. [12] 강함: 마지못해. [13] 두려움: 두려움의 모습. [14] 모놀이: 모루놀이, 만지작거리다. [15] 산업: 이미, 이미. [16] 고다발: 묶어서 높은 곳에 놓는다. 묶음, 묶음, 묶다. [17]: 배치, 저장. [18] 고모: 잠시, 그리고. [19] 곧: 기다려. [20] 이일: 따로. [21] 어: 말투, 그냥. [22] 어려움: 얻기 어렵다. [23] 와: 주다. [24] 모양 꿈: 모양 꿈. 꿈속에서 그런 상황이 나타났다. 모양, 동사, 나타나다. 모두,' 사이' 와 같다. [25] 컷: 절박하다. [26] 그렇다면: 이렇게. [27] 그래서 툭하면 기억할 수 있다. 그래서 본 것은 마음속에 기억한다. 성, 기억 해요. [28] 통적: 출사, 관직. 벼슬을 하면 이름은' 민적' 에 속하지 않고 관직을 얻었기 때문에' 통적' 이라고 한다. 이것은 봉건 사대부의 상용어이다. 국적, 민적. 통동사는 민적에서 벼슬아치로의 승진을 나타낸다. [29] 연금: 급여, 공무원 급여. [30] 가을: 쌓인 모습. [31] 프라임 _: 책에 딱정벌레를 가리킨다. [32] 그레이스케일: 벌레실을 가리킨다. [33] 스크롤: 책. 고대에는 아직 실밥이 없는 시기에, 책의 형식은 현수막 장권이었고, 두루마리가 있어서 말릴 수 있었다. 후대에는 "두루마리" 를 이어 책이라고 부른다. [34] 어렸을 때: 젊었을 때. [35] 년: 시간을 나타냅니다. [36] 클래스: 유사, 유사. [37] 공개: 동사, 다른 사람들과 함께 * * * 사용. [38] 인색: 인색. [39] 반환: 반환. [40] 한 마디로, 책과 함께 하자: 한 편의 말을 하고, 같은 책과 함께 하자. < /p>
황생은 책을 빌려 이야기 < /p>
황윤수가 진보적인 청년으로 만권을 읽고 지식이 풍부하다. 그 당시에는 도서관이 없었기 때문에 책을 읽으려면 자기가 직접 사야 했는데, 그는 가난한 선비일 뿐 은도 별로 없었기 때문에, 늘 현지 장서가에 가서 책을 빌려 읽는 것도 쉽지 않았다. 책은 일반적으로 주인의 소장품으로, 대부분 빌려 주고 싶지 않았고, 게다가 때때로 자기도 쓸 수 있고 빌려주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그래서 황윤수의 가장 큰 꿈은 자기도 큰 서재를 갖고, 천문학을 숨기고, 지리를 숨기고, 세계역사를 중간에 숨기고 싶다는 것이다. 돈 없이, 자연스럽게 책을 읽고 사랑 다시 살 수 없습니다, 다행히도, 그 지역 학자 위안 메이 황 윤 수리 감사 라는, 매번 그에게 책을 빌려 줄 것이다. < /p>
어느 날 그는 또 위안 메이의 집에 가서' 동포 7 회' 를 빌려 송사를 연구하고 싶었다. 위안 메이는 후대를 잘하는 사람인데, 황윤수 말투가 범상치 않은 것을 보고, 마음에 드는 눈인데, 마침 영남에서 리치를 몇 개 보내온 사람이 있었는데, 황윤수 () 가 함께 맛보도록 초청했다. < /p>
리치를 다 먹었을 때, 원기는 황윤수를 데리고 서재를 강의하고 황윤수에게 송사를 이야기했다. 황윤수는 베이징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가려고 하는데, 원메에서 은으로 책을 좀 빌리고 싶다. 위안 메이는 아직 bu 를 알 수 없습니다, 황 윤 수 이 다시 갈 것을 두려워, 주의 사람 이다, 그들은 그를 빌리고 싶지 않다. 그러나 며칠 동안 사귀다 보니 윤수가 그에게 선입견이 있을까 봐 두려웠는데, 하물며 그도 방원 속의 대학자였다. 갈등 아래, 위안 메이는 좋은 생각을 떠올렸는데, 한 차례의 후한 진술의 교육 후에, 위안 메이는 붓을 휘두르며 책을 빌리는 데 어떤 이득이 되는지에 대한 문장 한 편을 썼다. 바로 지금 우리가 읽은' 황생서설'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P > 위안 메이는 문장 안에서 책을 빌리는 좋은 점을 크게 이야기하고, 빌린 책은 소중하고, 사온 책은 잘 읽지 않을 것이고, 왕궁 귀족, 부갑 측의 벼슬족으로 예를 들어 사쿠전서를 몇 사람이 읽었다고 한다. 조상 장서 후손들이 책을 많이 버린 것은 결국 헌신설이라고 말했다 또한 해구를 자랑하며, 만약 그의 책을 빌려서 다시 읽는다면 황생은 반드시 고등학교를 다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p>
황생은 줄곧 원기를 숭배하며 이 말에 현혹된 어지러움을 느꼈다. 그래서 더 이상 돈 을 빌려 일을 언급하지 않고, 큰 묵은 책을 빌려 \ "황생 책을 빌려 말했다 \" 와 함께 집에 갔다. 몇 가지 쓴 독서 후, 다음 해 황 윤 수 시험 에 갔다, 그녀는 학자 에 합격 하고, 이웃 카운티 행정 장관 의 게시물을 임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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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생은 책을 빌려 분석 < /p>
작가는 어릴 때 책을 빌릴 수 없고' 형제몽' 은 매우 불행하다고 생각했고, 황생은 작가' 공서' 와 매우 운이 좋았기 때문에 작가는 황생에게' 행운과 불행' 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 당대의 독서 조건은 황생보다 몇 배나 운이 좋은지, 우리는 더욱' 행운과 불행' 을 알고, 지금의 이 좋은 학습 조건과 자신의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배울 수 없다면, 다른 사람의 잘못이 아니라면, 스스로 많이 반성하고 경계해야 한다. 이 "설" 은 청년 황윤수가 저자로부터 책을 빌린 일에 대해 의론을 발표하고, "책을 빌릴 수 없다" 는 관점을 제시하며, 청년에게 폐단을 이익으로 삼고, 자신을 위해 조건을 창조하고, 분발하여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 /p>
본문은 중심을 둘러싸고 겹겹이 의논하고, 계층은 사리를 분명하게 천명한다. 문장 (WHO) 는 처음부터' 책을 빌릴 수 없다' 는 관점을 제시했고, 의외로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 뒤 이 센터를 둘러싸고 층별로 서술했다. 먼저 제왕과 부귀한 집안이 모두 장서가 풍부하지만, 독서인 몇 명도 없고, 할아버지 세대가 정성껏 장서를 장서하고 후손들이 마음대로 책을 파기한다는 세 가지 흔한 사실을 초보적으로 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유추 추리를 다시 사용하여 빌려온 물건과 자기만의 물건에 대한 사람들의 다른 태도로 이 논단이 보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작가는 그 흔한 현상에서 그 원인, 즉' 사람을 고려하다' 를 추궁하는데, 이런 외래의 압력은 자신을 채찍질하는 동력이 되어' 책을 빌릴 수 없다' 는 관점을 강력하게 증명할 수 있다. 이어 작가는 또 자신이 젊었을 때 책을 빌리기 어려웠고, 독서의 심혈을 기울이고 벼슬을 한 뒤 많은 책을 읽었지만 더 이상 책을 읽지 않는 등 절실한 경험을 갖고 정반 두 방면에서 진일보한 논증을 했다. 마지막으로, 상술한 분석 설명에 근거하여,' 책을 빌리다' 는 일에 밀착되어 황생이 운 좋게' 공서' 를 만난 사람을 지적하여, 그가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 /p>
이 글의 중심 논점은' 책을 빌릴 수 없다' 는 것이지만, 문자 그대로 보면 이 논점은 매우 일방적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말하기" 자체는 규범적이고 정통적인 논설문과는 달리, 이 글의 저자인 위안메이는 재재치가 꽤 무겁고 제멋대로인 사람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 글을 저자가 느끼는 상황에서 경솔하게 하는 게임 성격의 작은 글로 보는 것이 더 적합하다. 이 글에는 지나간 청년시간에 대한 그리움, 지금의 자신에 대한 자조, 취지는 격려,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 /p>
센터: 작가는 황생이 책을 빌린 일에 대해 의론을 발표하고' 책을 빌릴 수 없다' 는 관점을 제시하며 황생에게 자신을 위해 조건을 만들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 /p>
황생은 세그먼트 < /p>
를 빌려서 이 글은 대략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 /p>
제 1 부:' 책은 빌릴 수 없다' 는 관점을 천명한다. 첫 번째 단락은 이 부분의 수장 단락으로, 먼저 황생이 책을 빌렸다고 말하고, 인연은 다음과 같은 의론을 불러일으켰다. 두 번째 단락은' 책을 빌릴 수 없다' 는 관점을 제시한 후,' 천자',' 부잣집' 에는 몇 명의 독서자와' 기타 할아버지, 자손 포기자' 라는 세 가지 흔한 사실을 사용하여 초보적으로 증명했다. 그리고 "비독서를 그대로, 천하의 모든 것이 다 있다" 는 말로 논점을 심화시키고 논제를 넓혔다. 빌린 물건과 자기 소유의 물건에 대해 사람들이 취한 다른 태도를 비교 논증하는 것은' 천하 사물 모두' 라는 논단이 보편적인 의미가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저자는 그 흔한 현상에서 그 원인, 즉' 사람을 고려하여 핍박하다' 를 추궁하는데, 이런 외래의 압력은 자신을 채찍질하는 동력으로 변해' 책을 빌릴 수 없다' 는 관점을 강력하게 증명했다. 세 번째 단락은 또 자신이 젊었을 때 책을 빌리기 어려웠고, 독서의 심혈과 관직을 한 뒤 대량의 책이 생겼지만 더 이상 책을 읽지 않는 등 절실한 경험을 유력한 논거로 내세워' 책을 빌릴 수 없다' 는 견해를 더욱 논증했다. 본문은 "책을 빌리지 않으면 읽을 수 없다" 는 관점을 논증하기 위해 작가는 세 가지 방면에서 비교했다. 이 세 가지 측면의 비교는 장서자와 대출자의 책에 대한 다양한 태도와 심리를 비교한 것이다. \ "나 \" 어린 시절 장씨의 인색한 책의 불행과 황생이 \ "나 \" 공서의 행운의 대비를 만났다. "나" 는 젊었을 때 책을 빌려 쓴 것과 벼슬을 한 후에 책을 읽지 않은 것과 대비된다. 결론적으로, 이 부분은 중심 관점을 둘러싸고 의론이 있고, 계층이 사리를 분명하게 천명했다.
두 번째 부분: 상술한 충분한 기초 위에서' 책을 빌려라' 는 일을 꽉 조여 황생이 기꺼이' 공서' 를 만난 사람을 만나 황생에게 희망을 제기하고, 독서는 반드시 전업하고, 귀서는 속도를 내야 한다고 지적했다. 마지막 보살핌의 시작은 이' 말' 을 쓰는 목적이기도 하다. 어린 시절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 /p>
시 작품: 황생서서서설 시사작가: 청대 원기시 분류: 의론, 서정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