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장무지의 우유부단한 캐릭터가 '천룡검'을 완성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장무지의 우유부단한 캐릭터가 '천룡검'을 완성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천룡사' 후기에서 진용은 '콘도르 삼부작'의 세 주인공 장무지, 궈징, 양궈의 캐릭터를 비교했다. 궈징은 단순하다. 본질적으로 Yang Duo는 열정적이고 거칠고 Zhang Wuji는 더 우유부단합니다. 세 명의 주인공 중 장무기(Zhang Wuji)의 캐릭터는 특히 논의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의 성격은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많으며, 우리 평범한 사람들과 더 비슷합니다.

세 주인공의 사랑에 대한 태도를 보면, 양궈는 죽을 때까지 소용노에게 헌신하고 사회 규범을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기며, 궈징 역시 황롱에게 한없이 반해 황롱을 사랑으로 여긴다. Zhang Wuji는 항상 좌우를 바라보며 Zhou Zhiruo, Zhao Min, Yin Li 및 Xiao Zhao라는 네 소녀에 대해 남다른 감정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자신도 자신이 누구를 사랑하는지 몰랐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진용의 소설을 읽는 독자 중에는 '콘도르 영웅전설'을 특히 좋아하는 사람도 많고, '콘도르 영웅전설'을 특히 좋아하는 사람도 많다는 점이다. , 그러나 소설 '천공의 용검'을 특별히 칭찬한 사람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주된 이유는 세 주인공의 서로 다른 성격 때문인 것 같습니다. Guo Jing은 기사도 정신으로 사람들을 감동시켰고, Yang Guo는 그의 애정으로 사람들을 감동시켰습니다. 그렇다면 Zhang Wuji는 어떻습니까? 어떤 면에서든 특별히 뛰어난 인물은 없는 것 같다. 대신 우유부단한 성격을 지닌 인물이다. 소설에 적힌 대로 “모든 일은 일어나는 대로 놔두고 최후의 수단으로 처리하라. 남의 뜻에 어긋나기를 원하지만 오히려 자신을 희생하고 남을 따르기를 원한다." ?이렇게 의견도 없는 '착한 신사'를 누가 진심으로 존경하겠습니까? 그 사람을 위해 또 누가 마음이 아플까요?

그러나 소설에 그런 평범한 주인공이 나온다고 해서 그 소설이 반드시 평범한 소설인 것은 아니다. 사실 '천룡검기'의 비범한 성취는 장무기 같은 다소 평범한 주인공을 탄생시켰다는 데 있다. 그런 캐릭터가 우리 현실에 더 가깝다. 또한 실제 인류에 가깝습니다. 그러므로 장무기의 우유부단한 성격이 실제로 『천룡검』을 완벽하게 만들었다면, 장무기도 불굴의 슈퍼 히어로가 된다면 이 소설의 의미는 무엇일까?

물론 무협소설의 형식과 전설적 줄거리에 국한되어 있을지 모르지만 진용이 장무지 캐릭터를 묘사하는 방식은 성숙하고 심오하다고 할 수 없다. 가장 분명한 예 중 하나는 장무기의 무술과 인격의 관계에 대한 묘사가 진정으로 포괄적인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콘도르 삼부작"의 세 주인공은 모두 진용 소설의 주요 특징인 무술에 대한 수백 가지 사상 학교에서 배웠습니다. 반면에 Guo Jing은 주로 Eighten Dragon Subduing Palms를 사용했습니다. 이 손바닥 세트의 남성적이고 곧고 간결하며 단순한 특징은 Guo Jing 캐릭터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그의 감정과 삶의 이야기가 응축되어 있어 슬프고 잊혀지지 않습니다.

장우종은 어떤가요? 그는 절원스님의 구양서, 명종교의 천지이동을 수행했고, 장삼풍이 개척한 태극권과 태극권의 첫 번째 계승자였으며, 나중에 성화종 무술도 배웠습니다. 페르시아 명나라의 무예는 어떤 무술인가요? 그의 성격과 운명을 응축하고 드러내는 무술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모른다.

아마 진용은 좀 더 복잡하고 포괄적인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을 것이다. 즉, 위에서 언급한 무술은 모두 장무지 성격의 특정 측면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 무술은 모두 장무지 성격의 전체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장무기의 무술과 인물의 디자인에는 긍정과 부정, 결합의 과정이나 형태가 있을 수 있다. 즉, 소림학의 구양서(九陽書)를 실천하는 것이 의로움이고, 명교천천대전환을 실천하는 것이 부정적이며, 장삼봉이 창시한 태극권과 태극검을 실천하는 것이 복합적인 것이다. 성화교단의 무술에 관해서는, 조금 미미한 수준이다.

문제는 진용이 긍정, 부정, 결합의 과정을 충분히 보여주지 못했고, 38장을 제외하고는 이러한 무술을 장무기의 캐릭터 묘사와 긴밀하게 연결시키지 못했다는 점이다. 장무지의 무예 실력은 이미 마귀의 길에 들어섰기 때문에 소림사 3인과의 세 번째 싸움에서 그는 사악하고 배신적인 의미가 가득한 세 번의 큰 웃음을 터뜨렸다. 실제 깊이 있는 설명은 별로 없습니다. ?이것이 아마도 이 소설의 진짜 아쉬운 점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