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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은 도연명의 『도화봄』에서 “세상에는 복숭아꽃 봄뿐만 아니라 이런 사람이 많다”로 번역됐다.

번역:

대체로 복숭아꽃밭뿐만 아니라 세상에 이런 곳이 많습니다.

1. 원문

타오위안에는 사실보다 전설이 더 많습니다. Yuanming의 기록에 따르면 Zhiyan의 조상은 진나라를 피하기 위해 이곳에 왔고 어부들이 본 것은 진나라의 불멸자가 아닌 그의 후손인 것 같습니다. 또한 닭을 잡아먹는다면 어떻게 닭을 죽이는 불멸자가 있을 수 있겠는가? ... 옛날에 난양(南陽)에는 국화수가 있는데 그 물은 달고 향긋하며 그 물을 마시는 사람은 장수할 수 있다고 한다. 백 살, 이십 살, 서른 살. 촉성청산노인촌에는 5대의 손주들이 살고 있다. ?

길은 매우 위험하고 멀고 사람들은 소금과 발효를 모릅니다. 그러나 시냇물에는 구기자나무가 많이 있으며, 그 물을 마시면 장수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도는 약간 더 명확해지고 점차적으로 다섯 가지 맛을 발전시킬 수 있으며, 도원의 기대 수명은 이 비율을 차지합니다. 우링 지사가 그곳에 도착했을 때 그곳은 오랫동안 전쟁터가 되어 있었습니다. 나는 종종 타오위안뿐만 아니라 천지에 이런 사람이 많다는 상상을 하곤 한다.

2. 번역

세계의 복숭아꽃 봄에 관한 많은 이야기는 과장되어 있습니다. 도연명의 기록을 살펴보면 조상들이 진나라의 전쟁을 피해 이곳으로 왔다고만 나와 있는데 어부가 본 것은 자기 백성이 아니라 혼돈을 피해 도망친 사람들의 후손이었으니 진나라의 사람들이 아니라는 것이다. 왕조 사람들은 불멸이다. 동물을 죽이는 불멸의 신은 어디에 있습니까? 옛날에는 난양(南陽)에 국화수가 있었는데 그 물은 향기롭고 달콤하여 30여 가구가 그 물을 마시고 장수했으며 어떤 사람은 120세, 30세까지 살았다고 합니다.

쓰촨성 청성산에는 5대가 한 지붕 아래 산다고 하는 노인 마을이 있다. 길은 매우 위험하고 멀다. 살아있을 때는 소금과 식초도 모르고, 그 뿌리는 용과 뱀처럼 휘어져 있다. 최근에는 도로가 조금 더 매끄러워지고 점차 사람들이 일상의 조미료를 접할 수 있게 되면서 수명이 단축되어 바깥 사람들의 수명과 거의 비슷해졌습니다.

무링 지사가 그곳에 도착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그곳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싸우고 있는 곳이 되어 있었다. 일반적으로 세계에는 복숭아꽃밭뿐만 아니라 이런 곳이 많이 있습니다.

3. 출처

"허도원시서문"

추가정보

1. p> 소시는 도화천의 존재에 대해 의구심을 표현했다. 이는 도화천의 명승지가 아닌 도화천과 같은 사회를 가리키는 말이다. ?

2. 작품 감상

복숭아꽃봄에는 아름다운 풍경, 비옥한 토지, 풍부한 자원, 소박한 풍습이 있으며, 억압도 없고, 전쟁도 없고, 사회 평등과 평화도 없습니다. 그야말로 봉건 사회 사람들의 이상적인 세계입니다. 이 이상은 어느 정도 사람들의 열망을 반영합니다. 하지만 복숭아꽃이 피는 봄은 동화의 나라가 아닙니다.

3. 저자 소개

소시(1037년 1월 8일, 때로는 1036년 12월 19일 ~ 1101년 8월 24일), 호칭 Zizhan 및 He Zhong, Tieguan Taoist 및 세계에서 소동파와 소현으로 알려진 동파 재가, 한족, 메이저우(쓰촨성 메이산시) 출신, 그의 조상 고향은 북송의 유명한 작가, 서예가, 화가인 하북성 루안청이다. .

가유 2년(1057)에 소식은 진사가 되었다. 송(宋)나라 신종(沈宗) 재위 기간에 봉상(鳳祖), 항저우(杭州), 미주(密州), 쉬저우(徐州), 후저우(湖州) 등 여러 곳에서 복무하였다.

원풍 3년(1080년) '오대시 사건'으로 인해 황주단련부사로 강등됐다. 송나라 절종이 즉위한 후 한림총각, 시신, 예부장관을 역임했으며, 이후 항주(杭州), 영주(永州), 양주(楊州), 정주(丁州) 등에도 다녔다. 몇 년 후 그는 신당의 집권으로 인해 후이저우(Huizhou)와 단저우(Danzhou)로 강등되었습니다. 송(宋) 희종(慧宗)이 사면되어 북으로 돌아갔으나 도중 창저우(長州)에서 병으로 사망하였다. 송(宋) 고종(高宗) 재위 기간에 대사(大師)의 시호로 '문중'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바이두 백과사전-하도원 시 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