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자습서 다운로드 2009-03-31 20: 17 중국어 이름: 화성인 -3ds Max 9 스톰 영어 이름: 3DVD 별칭: Max 9 스톰 리소스 형식: CD 미러 버전: 3ds Max 9 출시 시간: 2007 년 07 월 01 일 지역:
이 책은 최신 3ds Max 9 버전을 대상으로 3d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종합적인 소개를 제공하는 3ds Max 9 입문 자습서입니다. 책 * * * 은 기본 운영, 모델링, 재질, 애니메이션 등의 기능 모듈을 포함한 129 개의 교육 사례를 설계하여 3D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모든 기능과 지식 포인트를 다루고 있으며, 독자가 향후 전문 제작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책은 또한 정교한 멀티미디어 교육용 CD 를 갖추고 있으며, 모두 DVD 급 고화질 교육용 비디오로, 용량 ***12GB 로 총 길이가 40 여 시간, 각 인스턴스의 제작 과정을 기록하며, 책의 개념 설명에 맞춰 학습의 효율성을 두 배로 높일 수 있다. 이 책 및 보조 비디오 교육은 모두 3ds Max 중국어 버전을 사용하여 설명합니다. 이 책은 많은 3D 애니메이션 애호가들이 관련 전공 학생의 독학 및 교육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책은 3ds Max 9 의 입문 교육 자료로, 이 소프트웨어의 초급 사용자를 위해 컴퓨터 3d 애니메이션을 전방위적으로 강의했다. 이 책은 사례가 풍부해 기초 조작, 모델링, 재료, 애니메이션 등에 따라 다양한 범주로 나뉘어 얕은 것부터 심도 있게 학습했으며, 일상적인 제작에 필요한 모든 기능과 지식점을 포함하고 있어 향후 전문 제작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잘 만들어진 멀티미디어 시디, 용량이 어마하다. 모두 DVD 급 고화질 교육용 비디오로 총 12GB 가 넘는다. 책의 각 연습에 대한 실시간 제작 시연을 진행하고, 모든 제작 과정을 기록하고, 책의 개념 설명에 맞춰 학습의 효율성을 배가시켜 많은 3 차원 애호가들의 많은 학습 문제를 해결했다. 이 책은 화성 시대 부티크 CG 도서의 일관된 장점을 이어가고 있다. 대용량 고품질 멀티미디어 교육을 통해 독자가 3ds Max 소프트웨어의 사용 방법과 기교를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독자가 3D 애니메이션을 체계적으로 독학할 수 있도록 하며,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전문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체 비디오 교육 CD 내용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DVD1: 3ds Max 기본 사항, 메뉴 도구, 기본 모델링, 로프트 모델링, 합성 모델링, 수정 모델링, 복사 모델링, 세분화 모델링 등을 포함합니다.
DVD2: NURBS, 재질 맵, 환경 효과, 라이트, 카메라 등을 포함합니다.
DVD3: mental ray, 기본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 입자 및 역학, 머리카락 시스템, 천 시스템 등을 포함합니다.
이 교재의 멀티미디어 교육과 문자 교재는 상호 보완적이다. 시디에는 포괄적인 교육 외에도 책의 각 장 인스턴스에 대한 모든 샘플 장면, 리소스 파일 등을 제공하여 독자들이 학습 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전문 기술을 빠르게 향상시키고 습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기초편
제 1 장 기본 사항
1.1 Autodesk 3ds Max 9 소개
1.2 하드웨어 및 시스템 구성
1.3 타사 플러그인 사용법
제 2 장 입문 훈련-정물을 날게 하기
2.1 3ds max 입력
2.2 보기
2.3 장면 렌더링
2.4 오렌지 모델 생성
2.5 오렌지 소재 만들기
2.6 날으는 정물화
2.7 장면 파일 저장
2.8 프리젠테이션 애니메이션
2.9 애니메이션 효과의 최종 렌더링
3 장 운영 인터페이스 이해
3.1 화면 레이아웃
3.2 리본 소개
3.3 새로운 도구
4 장 선택 기능 소개
4.1 기본 조작-객체 선택 방법
4.2 복합 기능 선택 방법
4.3 선택 세트의 명명
4.4 선택 세트 잠금
제 5 장 공간 좌표계
5.1 용어 설명
5.2 좌표 제어 버튼
5.3 축 방향 컨트롤
5.4 좌표 피벗 컨트롤
5.5 좌표계 소개
모델 기사 작성
제 6 장 3 차원 모델 소개
7 장 기본 모델링
7.1 기본 형상-장난감 공장
7.2 기본 그래픽-나쁜 설계도
7.3 그래픽 편집-화가의 손
7.4 회전 성형-매끄러운 술잔
7.5 문자 및 모따기-입체 문자
7.6 체크 라인 및 윤곽 모따기--텔레비전 표준
7.7 건물 확장 모델링
7.8 파라메트릭 계단 작성
7.9 파라메트릭 문 및 창 작성
8 장 로프트 모델링
8.1 로프트-모델링 원리
8.2 전화 단면 도면 작성
8.3 기체 로프트 모델 만들기
8.4 마이크 모델 생성
8.5 나머지 절반 마이크 만들기
8.6 모델 병합 및 배율 조정
8.7 하위 부품 작성
9 장 합성 모델링
9.1 소포 변형-코머리 괴짜
9.2 단순 부울 연산-상자와 공
9.3 복잡한 부울 연산-필통
9.4 분산 모델링-금발 인형
9.5 지형 만들기-산맥
9.6 그래픽 병합-초콜릿 콩
9.7 메타볼-유체 시뮬레이션
10 장 모델링 수정
10.1 수정 명령
명령 패널
10.2 기본 수정-스택 수정 교육
10.3 XForm 수정-달리는 타이어
10.4 공간 왜곡 수정-부평초
10.5 FFD 자유 변형 수정-병에 생선을 넣어주세요
10.6 메시 모델 편집-헬멧
10.7 셸 (셸) 수정자 적용
제 11 장 복제 모델링
11.1 복제의 개념
11.2 기본 복제 교육-벽시계
11.3 어레이 복제-DNA 분자군
11.4 간격 복제-산비탈 나무 심기
11.5 복제 관계 연구-원추형 모자
11.6 관계형 복제 애플리케이션-발레 원탁
12 장 세분화 모델링
12.1 기초 훈련-쿠션
12.2 실용 기술-소파
12.3 고급 세분화 표면-헤어 드라이어
12.4 창작 역할-만화 캐릭터
12.5 3ds Max 다각형 기타 기능
제 13 장 패치 모델링
13.1 기본 기법-뱀 눈
13.2 고급 기술-물고기
13.3 제작 사례-유니콘
제 14 장 NURBS 모델링
14.1 NURBS 모델링 기본 사항
14.2 기본 훈련-물병
14.3 제작 사례-물뿌리개 주전자 본체
14.4 제작 사례-물뿌리개 부분
14.5 제작 사례-카메라
기사 렌더링
제 15 장 재질 및 맵
15.1 재질 기초
15.2 기본 소재 교육-물병 정물
15.3 기본 매핑 교육-단순 형상
15.4 매핑 효과 훈련-만화 주전자
15.5 반사 효과 훈련-시뮬레이션 오일 냄비
15.6 특수 소재 교육-양면 소재
15.7 특수 소재 교육-혼합 소재
15.8 특수 소재 교육-다중 소재
15.9 특수 매핑 교육-합성 맵
15.10 특수 매핑 교육-변위 맵
15.11 만화 소재 제작
15.12 건축 재질 적용
15.13 고급 조명 재정의 재질
15.14 법선 매핑 기술
15.15 픽셀당 카메라 매핑 기술
제 16 장 조명 및 사진
16.1 옴니 라이트 훈련-트리케라톱스
16.2 그림자 효과 훈련-실내 코너
16.3 그림자 효과 훈련-꽃병 새장
16.4 고급 조명 기술
16.5 카메라 교육-회의실 투어
16.6 필드 깊이 및
모션 블러
제 17 장 환경 및 효과
17.1 표준 안개 효과--1234
17.2 층 안개-장난감 홀
17.3 볼륨 라이트-라이트 컬럼 및 빔
17.4 화염 효과-불
17.5 광학 효과-화성 빛
제 18 장 표준 렌더링
18.1 렌더링 유형
18.2 렌더링 도구
18.3 렌더 설정
18.4 렌더 파일 형식
제 19 장 멘탈 레이 수퍼 렌더러
19.1 mental ray 기능 소개
19.2 이미지 렌더링 샘플링 교육
19.3 이미지 레이트레이싱 교육
19.4 반사 화선 훈련-풀 웨이브 라이트
19.5 굴절 화선 훈련-변형 구
19.6 전역 조명 교육--실내 구
19.7 지역 조명 훈련-실린더 투영
19.8 모션 블러 훈련-바퀴
19.9 필드 깊이 훈련-사과 세 개
19.10 스카이라이트 및 HDR 활용
19.11 재질과 맵의 환경 반사를 사용하여 스카이라이트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 기사
제 20 장 기본 애니메이션 교육
20.1 기본 애니메이션-튀는 구
20.2 기본 애니메이션-유연한 점프 볼
20.3 기본 애니메이션-뛰면서 뛰는 공
20.4 기본 애니메이션-동시 음악 합성
20.5 함수 곡선 제어-떨림 피라미드
20.6 경로 애니메이션-원자 풀리
20.7 경로 변형 애니메이션-텍스트 날기
제 21 장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기초
21.1 순링크 운동-로봇 춤
21.2 역방향 링크 모션-매니퓰레이터 조작
21.3 역 감쇠 운동-단일 망원경
21.4 조합 링크 운동-증기 피스톤
21.5 고급 IK 설정-날으는 체인 해머
21.6 강성 골격 링크-로봇 운동
21.7 부드러운 골격 스킨-다리를 들어 올리고 구부리기
21.8 표정 변형 애니메이션-말하는 공룡
제 22 장 입자 및 역학
22.1 기본 입자 훈련-흐르는 물방울
22.2 고급 입자 스턴트-행성 빅뱅
22.3 기본 PF 입자-흩어진 탁구
22.4 고급 PF 입자-바람 불어 민들레
22.5 PF 통합 사례-스플래시 스플래시
22.6 리액터 강체 인스턴스-흩어진 얼음 조각
22.7 고급 연습-수면역학
제 23 장 머리카락 및 털 (머리카락 제작 시스템)
23.1
모발 제작 초기 체험-긴 털 빗자루
23.2 패턴 카펫 전체 제작
23.3 바람 불어 잔디 만드는 과정
23.4 모발 고급 제작-긴 머리 빗기
제 24 장 의상 시스템
24.1 기초 연습-해묵은 술단
24.2 기본 옷감 훈련-바람이 불어
24.3 고급 제작-봉제 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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