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는 고귀한 불멸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백의 비범한 재능과 우아한 품행으로 인해 그는 술을 마시고 귀신과 신을 우는 것에 관한 수백 편의 시를 썼기 때문에 이후 "불멸자를 추방하는 것"이라는 단어가 시인의 개성을 부여받았습니다.
천보 원년(742), 이백은 당나라 현종의 칙령에 응하여 수도 장안으로 왔다. 80세가 넘은 허지장은 도교 자계궁에서 이백을 만나 그의 글에 감탄하는 것을 지켜보며 즉시 "이것이 불멸자를 천상에서 추방하는 방법이다"라고 칭찬했다. 이 문제는 "당·의문지신서", 몽기의 "기술시·고의", 이양병의 "당리한림초가집서문", 범천정의 "한림이공신 묘비"에 언급되어 있다. Zuo Shiyi의 학자 "와 Pei Jing의 "한림 학자 이 공신의 묘비". 》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백의 친구 웨이하오(Wei Hao)는 현실에 가장 가까운 『리한린 모음집 서문』에서 이백의 장안 도착 상황을 소개했는데, 여기에서 우리는 그의 비범한 문학적 재능과 자유방임적인 태도를 엿볼 수 있다. /p>
이 때문에 백의는 황실에 들어가 유명해졌고, 천도할 때 집안의 소장품에 『대봉부』 사본이 있었다. 그래서 손님들은 공기의 하얀 성격을 축하하며 그를 추방된 선녀라고 불렀고, 궁중에서는 수백 곡의 노래를 작곡했다. 현종(玄宗) 황제가 우(玉)나라로 여행할 때 백(白)을 불러 귀족 가문에 술을 마시게 하고, 백이 술에 취한 상태에서 칙령을 작성하라고 했는데, 이 칙령은 풀로 만들지 않았다. ⑤
모두가 허지장의 말을 받아들이고 리바이를 불사신이라 불렀다. 이백은 또한 추방된 선인이라는 칭호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종종 추방된 선인이라는 칭호를 자랑했습니다. 그는 불사신이라고 주장하는 세 편의 시와 서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늘을 세어 용과 말을 날리는 대가로 그는 산호백옥 채찍을 받았습니다. 세상은 동방석을 모르고, 숨겨진 위대한 금문은 불멸이다. ("옥 항아리의 음")
평신도 Qinglian은 그를 불멸의 존재로 추방했고, 와인 가게 이름은 서른봄이었습니다. Sima Huzhou가 왜 물어봐야합니까? Jinsu Tathagata는 후손입니다. ("Bai가 누구인지에 대한 Huzhou Kasyapa Sima의 질문에 대한 답변")
Siming에는 낭만적이고 Jizhen을 축하하는 미친 방문객이 있습니다. 장안에서 만났을 때 그는 나를 불멸의 존재라고 불렀습니다. ("술 축하의 추억")
당나라 사람들은 이백이 태백이라는 별명을 바탕으로 황금별 태백의 후손이라고 믿었습니다. 이양빙(Li Yangbing)의 "당나라 이한림 초가집 서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세상은 태백의 본질이라고 해서 얻었습니다." ⑥ 그런데 이백 자신이 서문에 이렇게 썼습니다. 그러나 그는 원래는 삼십육천제의 외무장관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나는 귀하고 힘센 사람이 세상에 떠돌며 늘 보물을 받았으니 나는 삼십육천제의 외신이다. 즉, Siming Yi Lao He Zhizhang은 Yu를 불멸의 존재로 강등시키고 Gai Shilu Er을 불렀습니다. ("금령과 현인이 열한 조이에게 권세를 부여하는 서문") 7
이백의 불멸의 뼈는 비범하고 우아하며 자유롭고 도사로 두 번 모셔졌습니다. 그는 장안에서 3년 동안 한림 선생으로 일하며 수백 편의 시를 읊었지만, 한때 고력사에게 술에 취하면 신발을 벗고 시를 짓게 하여 그 이후로 고력사를 불쾌하게 만들었다. 배척받고 비방받고 돌아왔다." 그는 원망과 실망을 안고 교토를 떠나 더욱 산천을 떠돌며 신선과 도교를 찾아 명산과 강을 방문했다. 동시에 시인들도 그를 불멸자라고 부르기를 좋아했기 때문에 이백의 우아한 불멸자 칭호는 사회에서도 인정받았다. Du Fu의 "Li Twelve Whites의 20 운율": "과거에 불멸자를 추방하기 위해 나를 부르는 미친 방문객이있었습니다." Wei Wan의 "Jinling Reward Li Hanlin이 선녀를 추방했습니다": "추방 된 불멸자가 Liangyuan을 방문했고 그의 사랑하는 아들은 Zou Lu에있었습니다. " Cui Chengfu의 "Li Twelve Bai에게 선물": "나는 종종 하늘에서 태백을 구하고 금릉에서 불멸의 술을 잡습니다." 이백이 죽은 후 당 중말의 시인 송나라 시인들은 여전히 이백을 벼락선인으로 불렀고, 이백과 벼락선인 사이에는 직접적인 내부적 관계가 형성되었다. 이것이 이백으로 인해 선인 추방이 새로운 의미를 더한 이유입니다.
이백 이후 추방된 선인은 화려한 문학적 재능과 우아한 품행이라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는데, 이 단어는 칭찬의 의미가 강했습니다.
이백 이후 쫓겨난 선인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쫓겨난 선인은 이백 이후 세상에 쫓겨난 선인을 일컫는 말이다. 재능과 학식이 뛰어나고 마음이 넓은 사람을 지칭하는 데 더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이백 이후 강등된 선인은 일반적으로 문학적 재능, 선인, 신하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문학적 재능을 불멸자로 추방하는 것이 주류가 되었습니다. 송나라의 고우용전(Gou Longzhen)은 이백(Li Bai)을 필두로 한 고대와 현대인의 시를 모아 『유배선선집』 10권으로 엮었습니다. 8 다른 재능있는 선비들도 추방 선인이라고 불렸지만 가장 대표적인 사람은 이백뿐이었습니다. 그는 추방 선인이라는 칭호를 가끔 빌려 왔습니다.
그러나 이 단어의 강한 칭찬의 의미로 인해 불사신이라 불리는 사람들의 수가 비약적으로 늘어났다. 높은 수준의 재능을 지닌 학자들은 추방된 선인으로 불렸으며, Meng Jiao는 Lu Yin이 "추방된 선인으로서의 높은 명성"9을 칭찬했습니다. 장희종(張秀忠)은 진시(眞師)였지만 상위권에서 거절당했고, 조고(趙球)는 그를 추방된 선인이라 말하며 위로의 시를 지어주었다. 추방된 선인은 여전히 세상에서 상서로운 존재입니다. 그는 한때 펑산(Pengshan) 정상에 올랐습니다." "⑩'선인'이라는 용어는 친한 친구와 시인을 칭찬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Juyi는 같은 해 Jinshi였던 Wu Dan을 칭찬했습니다. "당신은 청나라 출신이고 당신의 이름은 석당에 있습니다. 당신이 왜 불멸의 세계로 좌천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을 불멸의 존재로 일축했습니다. Han Xie는 자신의 재능에 대해 오만하여 불멸의 사람으로 강등되었습니다. "Xu Fengliu와 같은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에 대해 오만하여 Yaotai에게 복숭아를 세 번 훔쳤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내 옷깃에 연지가 있고 벌레에 물렸습니다. 어떤 시인들은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며 오직 선인들에게만 전락한다고 불평한다. 그러나 그는 허지장 같은 볼레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그의 재능을 아는 사람이 없다. "나는 세상에 하라오가 없다는 것과 추방된 불멸자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없다는 것이 싫을 뿐입니다." Wang Zhenbai의 "Fanjing Lake": "축하할 손님이 없을 때 추방된 선인을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추방된 선인은 특히 똑똑한 사람들을 지칭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송나라: 이비 전기": "비소영은 자신이 하루에 만 단어 이상을 외운다는 것을 깨닫고 그의 어법이 매우 웅변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주비다는 그의 글을 보고 "이것은 강등된 불멸의 재능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
대시인 백거이도 말년에 불멸의 인물로 여겨졌다. "Taiping Guangji"는 "Yi Shi"의 이야기를 복각했습니다. 절강 동부의 상인이 Pengcai Island를 헤매다가 Bailetian Courtyard를 보았다고 주장했습니다. Bai Letian은 이 사실을 알고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어떤 사람이 최근에 바다에서 돌아왔는데 바다와 산 깊은 곳에 탑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안에 요정 우리가 있는 방이 있는데, 모두가 이렇게 말합니다. 여기가 롯데가 오기를 기다릴 곳이다." 『이시』의 저자는 바이레티안이 불멸의 존재라고 의심했다. 공교롭게도 송나라 사람들도 당대 문학의 거장인 소동포를 불멸의 존재로 여겼습니다. 말했다 : 리바이와 동포는 종종 계곡에서 불멸의 존재라고 불립니다. 계곡의 시에 따르면, "추방된 불멸의 신 소얼라이를 불러라"라고 합니다. Bai Yiju와 Su Shi는 모두 시와 글쓰기의 대가였으며 강등된 선인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이는 Li Bai가 나중에 강등된 선인에 대한 선택과 비판의 새로운 경향을 나타냅니다. 물론 '선인'으로 불리는 문인들은 대부분 과거에 낙방하거나 관직에 어려움을 겪은 사람들이었는데, 이는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지만 좌절을 겪었던 것이 그들이 '선인'으로 불리거나 자칭되는 중요한 이유가 되었다. 불멸의 존재".
2. 불멸자는 불멸자를 추방하는 자들이다. 이백의 성격의 강한 영향으로 불멸과 불멸이 뒷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불멸의 추방이라는 말의 본래 유래로서 불멸의 범주가 사라진 것은 아니다. "Taiping Guangji"는 Yangping의 불멸의 추방, Li Xianren, Jia Dan 등의 불멸의 추방을 기록합니다. 그들은 원래 모두 신이었고, 유배 기간이 지나면 선녀의 세계로 돌아갈 것이다. 예를 들어, 이선인이 죽게 되었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화해 주세요." Cheng Gongxing 및 기타 초기 추방된 불멸자들처럼 그들 모두는 알려지지 않은 삶의 경험과 상당한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명백한 신비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멸의 정신을 지닌 도사들은 추방된 신선으로 칭송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장지의 시 '나도사'에서는 나도사를 "어디를 가든지 추방된 선인으로 볼 수 있다"고 칭찬한다. ." Shi Jianwu의 "Songling에서 Master Xu Lian과의 인터뷰"에서는 Master Xu를 "Qianren Peak에서 최초로 추방된 불멸자"라고 칭찬했습니다.
남송(南宋)의 유명한 도사(道師) 백우찬(白玉禪)도 불멸의 신으로 여겨졌다. 백우찬은 어렸을 때부터 매우 총명했다. 그는 12살 때 수도인 린안(Lin'an)에 가서 신동 시험을 치르고 1등을 했다. 그러나 그는 과거에 낙방하여 도교를 공부하기 위해 나부산에 갔다. 그는 평생 동안 명산을 여행하며 항상 불멸을 자처했으며 시와 신샤오삼리 등의 이름을 자주 사용했다. 조항. 그는 초상화 뒷면에 "이 신사는 순수한 정신, 옥의 광채, 두꺼비의 본질, 세 가지 빛의 밝기, 만물의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라는 비문을 썼습니다. 남다섯째 조상의 후손으로, 그가 죽은 후 신들의 추앙을 받았다. 예를 들어, "청나라 역사서(淸史書)"에는 "복건은 백우찬(白玉玄)을 숭배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
당송시대에는 유배선인이라 불리는 신령한 도사들이 많았다. 당나라에는 유배선인 최소원(崔少源)이 있었는데, 『유배선인전』이 두 권이나 있었다. 최소원'은 당나라 전설에 등장한다. 일부 도교인은 자신의 이름을 Ban Xian으로만 지었습니다. 예를 들어 Meng Ban Xian이라는 도교인은 "Laozi Yuan Dao Jing"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3. 신하들은 강등된 불멸자와 같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불사신을 추방하는 변화로 여겨지지만 무시할 수는 없다. 강력한 반역자 리 린푸(Li Linfu)는 한때 불멸의 존재로 여겨졌습니다. 당나라 무명의 인물이 쓴 "이림부 전기"에 따르면 린푸가 어렸을 때 도교 승려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랑군은 불멸의 존재로 기록되어 낮에 천국에 올라갈 것입니다. 당신이 원하지 않으면 당신은 20년 동안 총리직을 맡게 될 것입니다. Lang Jun은 무엇을 원합니까? Lin Fu는 총리가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도사는 오랫동안 그를 불쌍히 여겨 떠나기 전에 도둑질하지 말라고 말했다. 결과는 단계입니다.
안록산은 마술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황제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이향공이 항상 부끄러워하는 것을 봤습니다. 마술사가 말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500명의 음군이 있는데 모두 청동 머리와 철제 이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 리샹공이 도착했을 때 녹색 옷을 입은 소년이 향로를 들고 왔습니다. 하인들은 청동 머리와 쇠 이마를 쏘았습니다. Li Gong은 일시적으로 불멸의 공식 직위로 강등되어야 합니다. 초기에 도사들은 리린푸에게 "도둑이 되지 말라"고 말했지만, 그가 총리가 된 후에는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기 위해 많은 음모와 행위를 저질렀습니다. 다시 천국으로 올라갑니다.
리웨이(欬) 역시 불멸의 존재로 여겨졌다. 이소(Li Su)는 당나라 중기 화이시(淮溪) 가신을 물리치고 오원기를 생포한 위대한 영웅이다. 그는 자비와 용서를 바탕으로 한 사람도 헛되이 죽이지 않았다. "Xuyouguilu"는 Changqing 첫해에 Li Su가 Wei Bo Jiedushi, Zuo Pushe 및 Pingzhang의 칙령을 가지고 수도로 돌아 왔다고 기록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8 명의 도사, 말을 타고 진홍색 깃발을 들고" Li가 인사했습니다. 그는 곧 천진교를 오르겠다고 불평했고, 이수는 곧 사망했다. "당시 사람들은 자비롭고 관대했으며 도와 일치했습니다." 그들은 리수(Li Su)가 추방된 불멸의 존재이므로 그의 죽음이 완성되어 천국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선인을 추방한 신하들은 18년 동안 금마문에서 살았으며, 그의 재치와 유머는 한나라 무제의 총애를 받았다. 추방된 불멸자. 이백은 또한 당나라 현종 황제 통치 기간에 3년 동안 황실 회원을 역임했습니다. 그러므로 불사신을 추방하는 것과 관료로 일하는 것에는 모순이 없습니다. 20년 동안 번영했던 왕조의 재상이었던 리린푸처럼 그의 동료들은 그를 극도로 두려워했는데 이는 일반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리수는 장군으로서 비교할 수 없는 업적을 세웠고 또한 친절하고 관대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들을 세상에 내려온 불멸의 존재로 여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