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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다이 (Zhang Dai) 의 "서호 꿈, 명나라 성, 두 호수" 에 대한 감사

장대 (1597-1689), 자종자, 자석공, 호도암, 호나비암거사, 산인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만명의 유명한 산문가, 시인, 역사학자. 장대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산문 방면, 특히 그의 소품문에 있다. 그는 서웨이의 한가한 정취, 공안삼원의'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독자적으로 성령을 표현한다' 는 장점과 경릉파 종청, 담원춘의' 고독하고 그윽한 깊은' 의 장점을 흡수하여' 종곡' 을 요구하고, 각종 속박성의 족쇄를 풀어' 물성이 저절로 이루어지게 한다' 고 요구했다. 왕우겸은' 글의 우익',' 후의 두표' [2]308 이라고 칭송했다. 그의' 도암몽기억',' 서호몽찾기' 는 당시 소품문의 주요 대표작이었다.

첫째, 평평하고 기이한 부상

장대의 소품문의 풍격은 전반적으로 평평하고 기이하게 부상한 것이다. 그의 소품문은 풍경을 쓰든, 사람을 쓰든, 풍속을 묘사하든, 모두 평상시부터 글을 쓰고, 내용은 평평하고 자연스럽다. 그러나 표현 수법에서는 기이하고 정취가 넘친다. 형식이 짧고 독특하며, 언어는 순수하고 밋밋하며 구어에 가깝다. 그것은 외적인 이성적 사변이나 열정으로 솟구치지 않고, 일반 서정적 산문 같은 옹옹도기의 문양 분위기를 씻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a) 산수소품

화언금구 소포가 장식되지도 않고, 괴언험어로도 기괴하게 만들 필요는 없지만, 평실한 중에도 기이한 부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호심정에서 눈을 보다" 라는 글은 160 여 자에 불과하지만, 호심정에서의 야간 설경을 기상이 흐리멍덩하고 흐리멍덩하게 써서, 저자가 난로를 둘러싸고, 심야에 눈을 보는 고독한 성격과 낙정이 생동감 있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리고 저자가 호산승사에 대한 유유히 추억에서 그의 깊은 고향의 생각과 좌절의 변천을 엿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넓은 세상과 깊은 감정을 100 여 자의 소품 속에 담아낼 수 있고, 아득한 여운과 상념을 남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안개, 하늘과 구름, 산과 물, 위아래로 흰색; 호수의 그림자, 다만 제방의 흔적, 호심정, 여주, 겨자, 배 중 2 ~ 3 알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도암몽이 호심정에서 눈을 보다", 81 면) 이 말은 눈 덮인 땅의 정무와 수증기, 운무의 상하를 하나로 문지르며 동정을 이어받아 눈의 정신과 눈의 기상을 적는다. 그런 다음 작가는 세 개의' and' 라는 글자를 접어서 하늘, 구름, 호수 사이의 어슴푸레한 장대한 설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것은 호심정 설경에 대한 전반적인 묘사이다. 이어 작가는 네 개의 렌즈를 선택해 눈 속의 풍경을 정성껏 묘사하는데, 이것이 바로' 제방의 흔적',' 호심정 1 점',' 여주 1 겨자',' 배 중 2 ~ 3 알' 이다. 천지가 창망할 즈음에 호수 그림자를 전필하고, 생생한 양사로 서호 설경을 전전하며 산수의 생명의 맥박을 만진다. 저자는 이처럼 정확하고 형상적인 수량사를 통해 시선의 움직임과 풍경의 변화를 암암리에 기록하며, 작은 배가 어둠 속에서 천천히 전진하고 있고, 공간이 끊임없이 변위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이렇게 하면 환상적인 몽롱한 경지를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혼돈의 빙설세계에서 사람이 한 방울에 불과하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이것이 바로 작가가 애써 표현하고자 하는 인생의 감개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몇 마디 간단한 말은 무한한 의미를 전달하여 기이한 경지를 창조했다. 장 샤오시 (Zhang Xiaoxi) 는 "장 다이 (Zhang Dai) [3] 여기에 충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저자가 더 정한 후 혼자 눈을 보는 것은 사람을 만나고 싶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지도 않고, 이때의 설경이 더 좋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이 순간 두 사람이 펠트를 깔고 앉아 있고,' 동자소주로, 끓고 있다' 는 것은 이미 눈을 많이 본 것을 알 수 있다. 이 작가의 예상은 독자들을 놀라게 했다. 그러나 작가는 자신의 경이로움을 쓰지 않고, 오히려 두 손님을 "여희를 만나다" 고 썼다. 자신이 천박하고 먼지를 벗는다고 말하지 않고 손님들로 하여금 이런 감개무량함을 보내게 하고, 시각이 특이하다. 그래서 저자와' 금릉인' 은' 삼대백' 을 강음했고, 양측은 술을 마시면서 처음 만났을 때의 경이로움 한 마디 외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심지어 양측의 이름조차 몰랐다.

이는 작가의 각기 다른 풍속을 반영한 것이지만, 역력한 태도와 성격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호수의 설야기경은 물론 꿈도 꿀 만하지만, 기경 뒤의 초진탈속적인 정서와 밤의 지기를 만나는 뜻밖의 만남은 더욱 기뻐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장 마지막에 경치를 감상하는 사람과 그 느낌을 쓰는 반면, 눈길을 끄는 펜은 왕왕 여기에 있다. 마지막으로 뱃사공의 입을 통해 이번 야유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배에서 내리니 뱃사공이 중얼거렸다.' messire 치매는 말할 것도 없고, messire 와 더 흡사하다!' 라고 중얼거렸다. "폭설기한, 작가 혼자 심야에 호심정으로 눈을 보러 가는 것은 뱃사공의 눈에는' 미친' 이 이해할 수 없는' 기이한 행동' 이다. 그러나' 기이한 행동' 은 더 많은 사람들이 있다. 두 손님이 일찍 술을 끓여 호심정에서 눈을 감상하는 것은 뱃사공의 눈에는 더욱 기이한 행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중얼중얼 혼잣말을 통해, 사람들과 작가의 감정상의 격막을 통해, 저자를 품에 안고 외롭고 적막한 품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이른바' 바보' 란 일반' 속인' 이 이해할 수 없는 청고하고 초이한 기이한 감정이다.

"호심정에서 눈을 보다" 라는 글자는 밋밋하지만, 언외의 뜻으로, 노래 한 곡을 세 탄식하며 전하는 것은 기이한 광경, 기이한 행동, 기이한 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평실 속에는 기이한 부상이 나타났다.

장 다이 (Zhang Dai) 는 또한 그가 묘사 한 자연 경관이 널리 알려지고 널리 알려져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 평상시의 경치에서 장대는 그의 촌스러운 심미안목과 예리한 예술적 촉각으로 그들의 다른 면을 우리 앞에 전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기이한 필치로 평소의 경치를 묘사하다.

고대인들은 서호에 대해 칭찬을 많이 하고, 소동파는 서호를 서자에 비유하고, 서호의 미색을 여자처럼 높이 평가하며, 전무후무한 것으로 추앙받고 있다. 그는 "화장을 하고 문장을 짙게 바르는 것 외에, 서호보다 어떤 말을 더 할 것인가?" 라고 말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위안메이는 서호 산수 사이에 곳곳에 인문적 침투가 있다고 생각한다. "강산도 위인이 부축해야 하고, 신화단청은 곧 그림을 그려야 한다. 라이 유 왕위 유 shaobao, 세계는 무거운 서호 를 느끼기 시작했다. 클릭합니다 장다이는 서호에서 40 여 년을 살았고, 서호에 대한 그의 사랑은 누구보다도 뒤지지 않았다. 그가 좋아하는 서호의 경치는 일반인과 같지 않았다. 그는 서호의 가장 아름다운 경치가 춘하 () 이 아니라 가을겨울 () 에 있다고 생각했다. 화조에 있지 않고, 월석에 있다. 맑은 것이 아니라 비와 눈이 내리고 있다. \ "눈 쌰 구메이, 호슨 담배 제방 가오 리우; 밤 달 빈 명나라, heson chaohua 우아한; 비 색상 푸 멩, 하슨 맑은 빛 云宵. 클릭합니다 ("서호몽구명성이호", 219 면) 장다이는 대표작' 서호몽찾기' 제 1 편' 명성이호' 에서 서호에 대한 평론을 기문이라고 할 수 있다. "여호호를 처녀로 삼고, 수면눈이 수줍어하며, 아직 결혼하지 않은 때를 볼 수 있다. 그리고 Jianhu 명문 내실 슈, 친 하지만 섹스 할 수 없습니다; 서호 는 노래 매춘부, 관능적 인 juli 경우, 다음 이순신 문 시안 (西安) 의 웃음, 모두가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신성을 모독하고, 고인은 가볍게 해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는 역대 문인들의 묘사를 거쳐 이미 평상시의 광경이었고, 장대는 자신의 독특한 시각과 독특한 체험으로 산수의 영성을 적절하게 써냈다.

또 장대의' 백양조' ('도암몽기억 백양조', 65 면) 와 같다. 예로부터 전당강 관조를 쓴 작품들이 많았지만 장대는 진부하지 않고, 천백 무리의 흰 거위, 백만 마리의 눈사자, 포격 용담, 공중설폭포와 같은 기이한 비유로 조류머리가 점점 가까워지고, 점점 높아지고, 점점 더 거세지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 구경꾼으로 "보는 놀라움이 현란하고, 반나절 앉아, 안시가 정해졌다." 반응은 측면에서 백양조의 장관을 돋보이게 한다. 장대는 그의 기이한 필치로 그의 묘사를 많은 유사한 문장 중에서 두드러지게 했다.

(b) 캐릭터 스케치

장대필에는 영웅호걸과 제왕이 이렇게 풍운한 인물이 없다. 대부분 시정중생이 이야기선생, 장인, 화공, 우령과 같은 출신이 사회 밑바닥에 사는 평범한 사람들이다. "책 형식의 인물은 칠정육욕을 지닌 세속적 존재이자 어떤 특수한 지능과 기예를 지닌 기이한 이인이다." [4] 평범한 백성이지만 모두 기인이다. Pu zhongqian 같은 숙련 된 조각 마스터, 하지만 "매우 가난 자유롭게", "이탈리아 도 아니다, 잠재적 강도, 리 맛, 결국 얻을 수 없다" ("도암 꿈 pu zhongqian 조각", 31 페이지) 그는 명성을 추구하지 않고,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인간의 규범을 고수한다 이런 일반 시민은 예품이 절대적이어서' 기스' 라고 불릴 수 없다.

또 청루 여자 왕월생처럼, 비록 풍진에 처박히지만, "추위는 고독한 매화, 차가운 달, 얼음, 서리, 속자와 교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거나, 아니면 맞은편에서 함께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스피어, 희망명언). " \ "아들 섹스 가 있습니다. 침식자와 반달은 한 마디도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도암몽몽 왕월생", 187 면) 여성 연예인 주초생은 지위가 비천하지만 진지한 감정을 얻기를 갈망한다. 이 감정을 위해 하루 종일 "노심 태산" ("도암몽 주초생", 131 면); 장 다이 (Zhang Dai) 는 "이전 작품처럼 모욕과 피해를당한 측면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굴욕을 꺼리는 지위를 보여주고 존엄성을 유지하며 자신의 운명을 파악하고 자유로운 사람, 독립적 인 사람이되려고 노력한다" 고 말했다. [5]236

장 다이 (Zhang Dai) 는 "사람은 성벽이 없고, 교제를 해서는 안 된다. 사람은 흠이 없고, 사귀어서는 안 되며, 그 무진기도 하다. "("도암몽상 기정상벽증 ",105 면) 그가 쓴" 벽증 "은" 서화벽증, 축주벽증, 북심벽증 "과 같은 사람들이 많다. ("도암몽상 기정상벽증", 105 면) 김유생은 화초에 중독되어 화초를 목숨처럼 사랑한다. 앞서 언급한 주초생은 정서에 중독되어 있고, 왕월생은' 귀중하다' 에 중독되어 있다.

장대필의 인물은 완벽무결한 성인이 아니라' 백벽미결함', 평범한' 결함' 을 느끼게 하는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류경정은 "캄캄하고 얼굴에 흉터가 가득한 건달, 유유유히, 토목공해" ("도암몽의 회상 류경정 설서" 117 면), "기괴" 하고, 책을 말하면 "입가에 눈이 유창하다" ("") "흠이 있다" 는 이유로 우리는 이 사람들이 진실하고 평범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하게 하지만, 그들 자신의 특이한 성품을 가지고 있다.

이 기이한 사람들, 기이한 여자들, 성벽이 있는 사람들, 흠집이 있는 사람들은 사회 곳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백성이지만, 그들은 모두 필멸의 존재들 사이에서 눈에 띄어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 모두 자신의 독특한 정신적 면모를 가지고 평실한 가운데 그들의 기이한 정신의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c) 관습 스케치

장 다이, 특히 항주, 소주, 양주, 난징 등 번화한 도시, 그는 풍속과 민정을 잘 알고 있다.' 도암몽기억' 은 서호상월, 서호장, 금산경주, 루판 불꽃 놀이, 호구 추석 등 대형 행사뿐만 아니라 거리와 골목의 자질구레한 일도 묘사한다 임방균은 장대의 소품문을' 파노라마의 명말 풍속화' [6] 라고 불렀다. 평소처럼 보이는 시정생활 화면, 민속풍토, 인정의 일화, 장다이가 쏟아진 것은 역사의 변천, 인생의 백미였다. 평상시의 일은 특이하고 두드러진 느낌을 표현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서호 7 월 반' 이다. 서호 7 월 반' 은 당시 항저우 사람들이 서호 성황을 유람한 문장. 7 월 반' 은 음력 7 월 15 일 당시 항주의 풍속으로 남녀노소가 이날 밤 서호를 유람해야 한다는 뜻이다. 문장 시작은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서호 7 월 반, 한 번도 볼 수 없고, 7 월 반 사람만 볼 수 있다." ("도암몽상 서호 7 월 반", 162 면) 일반 여행기행처럼 서호 7 월 15 일 밤 서로 어우러진 달빛, 조명, 호수와 달빛, 산그림자, 탑그림자 등 매력적인 경치를 묘사하지 않지만, 유호를 집중적으로 쓰는 사람들은 구상이 특이하고 촌스럽지 않다. 작가는 달을 감상하는 다섯 가지 부류의 사람을 열거했다: 달관귀인, 명와규수, 명기한가승, 시정의 제자, 문인 아사. 처음 네 부류의 사람은 모두 달을 보지도 않고 달을 보지도 않는 사람인데, 전혀 아랑곳하지 않다. 저자처럼 정말 달을 감상할 줄 아는 문인 야스는 사람들이 흩어질 때 비로소 배를 멈추고 해안에 닿아' 호객 폭음' 을 했다. 달은 거울처럼 새로 갈아지고, 산은 화장을 고치고, 호수는 얼굴을 덮는다. 이런 환경에서' 운우',' 명기',' 컵',' 컵' 안',' 죽육발' 을 초청해' 달빛이 서늘하고, 동쪽은 하얗고, 손님은 흩어진다' 고 마음껏 즐겼다 마지막으로 "배를 타고 10 리 연꽃 속에서 곤히 자고, 향기가 사람을 찍고, 청몽이 매우 쾌적하다" 고 말했다.

문인 아사의 유호상월은 다른' 항인' 의 좋은 이름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자명하다. 장 다이 (Zhang Dai) 는 7 월 30 일 서호 여행의 성황을 묘사하고 당시 서호 풍경과 세풍민 풍습을 재현하는 한편, 다양한 관광객에 대한 월 양식의 묘사를 통해 달관의 현귀함과 사치, 위선, 저속한 추태, 시정민들이 흥청거리는 촌티를 조롱했다. 작가의 냉소적인 사상과 감정, 문인 아스 청고 탈속적인 정신적 정취를 표현했다. 평범해 보이는 여행기 가운데 이렇게 많은 언외의 뜻이 담겨 있어, 어쩔 수 없이 평평하고 기이한 부상을 느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또' 서호향시' 와 같이 저자는 과거 서호향시의 과거 번화하고 번화했던 광경을 많은 지면으로 묘사했다. "향시, 전 중복도, 상하지, 산문 안팎, 집 노점, 집 없는 공장, 공장 밖, 창고 밖에는 노점, 축제 인치가 있다." ("도암몽이 서호향시", 158 면) 오늘날 소경사가 화재를 당했고, 백성들은 기근으로 굶어 죽고, 교통 체증이 심하고, 북방 향객이 끊어지고, 향시는 폐지되었다. 과거와 과거의 번화함을 비교하는 것은 이미 눈시울이 되어 결국 환상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비록 평상시의 민간 풍속을 썼지만, 실제로는 작가 나라가 망한 감개무량함과 과거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억을 표현했다. 평실한 서사필경의 필치로 가국의 아픔과 우여곡절을 표현하며 고국의 고향에 대한 깊은 애착을 감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양주 마른 말' 과 같이 작가는 치파지휘 마른 말 (첩으로 팔릴 소녀) 이 손님 앞에서 공연하는 것을 묘사하여 사람들이 고를 수 있는 장면을 묘사한다. 치아파는 마른 말이 지시를 따라 하는 것이 마치 치아파의 손에 있는 줄잡이 인형과 같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치아 여자 는 마른 말 을 돕고 말했다:' 여자 배객. 클릭합니다 경배하다. 고 말했다:' 소녀는 위로 올라간다. 클릭합니다 가. 고 말했다:' 소녀는 돌아 섰다. 클릭합니다 몸을 돌려 명립을 향해 얼굴을 내밀다. 고 말했다:' 소녀는 손을 빌렸다. 클릭합니다 최선을 다하고, 손 밖으로, 팔 밖으로, 피부도 나왔다. 고 말했다:' 소녀 수이 시앙 공. 클릭합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훔쳐보고 눈을 떴다. 고 말했다:' 소녀는 몇 살입니까? 클릭합니다 몇 살이라고, 소리를 내다. 고 말했다:' 소녀는 다시 걷는다. 클릭합니다 "('도암몽상 양주 마른 말', 133 면) 작가는 백묘의 수법으로 민간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천박한 풍조 추습을 쓰고, 아무런 의론도 하지 않고, 행간에 팔리는 소녀의 어쩔 수 없는 심정을 적어 독자로 하여금 이런 나쁜 습관 아래 소녀의 운명의 굴곡을 느끼게 했다. 장대는 당시 매우 평범한 민간 인신매매의 풍속을 묘사함으로써 가축처럼 존엄이 없는 이 소녀들의 비참한 운명을 깊이 드러내며, 이런 천박한 풍추습에 대한 작가의 혐오감을 표현하고, 이 소녀들에 대한 저자의 동정을 표현했다.

장 다이 (Zhang Dai) 는 고향의 "일일 주조 차" 를 개선하고 "란설차" 라는 새로운 차를 개발했으며 "설란차" 에 설란차 개발 과정을 썼다. 샘물' 에는 샘수질의 특징을 적어 샘물을 식별하는 비결을 설명했다. "방물" 에서 각지의 유명한 토산물을 상세히 서술하였다.

작가는 우리에게' 파노라마의 명말 풍속화' 를 보여주면서 그의 명사들의 여유롭고 고아하고 탈속적인 정서, 명나라 유민의 사국의 고통, 사회의 약자에 대한 동정을 표현했다.

둘째, 공허하고 단아함

장대의 소품문은 빈령이 단아한 것이 주요 특색으로,' 필구화공',' 모든 것이 텅 빈 영정' [7]61 이다. 그의 소품문은 의경이 멀고, 언어가 단아하고 신선하며,' 빙설의 기풍' 이 말로 넘쳐난다.

(a) 예술적 개념의 공허함은 멀다

장대는 공안파, 경릉파의 영향이 가장 크다. 그는 공안파를 추앙하며'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혼자 성령을 표현한다', 경릉파는' 고독하고 그윽하다' 는 것을 추앙했지만, 그는 앞사람을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스타일인 얼음과 눈의 기풍, 즉' 가슴에 구애받지 않는 순수함과 의기양양함을 요구하는 영감' 을 가지고 있다. [8] 장 다이 (Zhang Dai) 는 글을 쓰는 사람이든 글을 쓰는 사람이든, 얼음과 눈의 기운이 가득하며, 그의 고결한 얼음과 눈의 성품과 담백한 명리, 소탈하고 출세한 심경을 모두 표현했다. 만약 그가 용산의 설경을 묘사한다면, "깊은 삼척쑤", "만산이 눈을 싣고, 명월책을 싣고, 달은 빛날 수 없고, 눈은 모두 하얗다.

"("도암몽상 용산설 ",169 면) 눈빛과 달빛이 눈부시게 빛나고, * * * 은백색의 빙설세계를 만드는 것은 마치 작가의 심경의 외부화인 것 같다. 한' 멍한' 글자는 설색의 응고미를 적었고, 달밤 눈빛 속의 청한 적막함이 흘러나왔고, 영인의 은은한 노랫소리와 퉁소 소리는 이 적막함을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렇게 먼 환경에서 작가는 적한을 마시고,' 삼고귀침' 에 이르러서야' 양두차 한 마리를 타고 얼음을 끌고 돌아온다' 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인물과 경치가 서로 융합되어, 사물은 내가 혼연일체이다. 경치는 사람 때문에 유난히 생기가 있어 보이고, 사람은 장면에서 자유자재로 정신적인 * * * 소리를 얻었다. 장대는' 빙설의 풍경' 을 그리는 동시에 자신의 순수하고 탈속적이며 세속에 얽매이지 않는' 빙설기' 를 표현했다.

장대는 서호 산수를 쓸 때도 이런 빙설의 기풍을 이용하여 공허하고 아득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장대는 서호 로케이션' 서계' 를 쓴 적이 있지만,' 땅이 매우 외딴 곳, 도구매, 메그는 짧고, 구부리고 비벼서 노송' 을 보았다. ... 그 땅에는 가을설암, 갈대꽃, 명월이 비치고, 눈이 쌓인 것처럼 하얗고, 기경이 크다. " ("서호몽찾기 서계", 353 면) 장대는 정원을 묘사하는데, "빙설" 이라는 단어는 나오지 않았지만, "빙설기" 의 내면적인 운율을 통해 아득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금식을 묘사하면 작가는' 청초',' 대나무',' 각색 사계절 화초' 를 사용하는데, 이런 향긋하고 한랭한 이미지로 문장 () 를 더욱 천지 () 로 보이게 하고, 선경 () 의 복지 () 에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며 일종의 경지미를 가지고 있다.

장대필의 인물도' 빙설기' 를 가지고 있다. 민간 의사 노운곡' 운곡 거심 고쿠앙' 과 같은' 빙설기' 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생애는 문묵을 알지 못하고 시가 있다. 단청을 이해하지 못하고 화의를 가지고 있다. 도시에서 나오지 않고 산림의 뜻이 있다. 클릭합니다 ("랑야문집 노운곡전", 192 면) 심지어 먼지투성이 여자도 마찬가지다. 왕월생은 "차갑고 고독한 매화, 얼음 서리가 들어 있어 속자와 교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 인물들은 모두 구속받지 않고, 얼음과 눈처럼 순수하고, 얼음과 눈처럼 차갑고, 얼음과 눈처럼 세속을 초월한다.

(b) 언어의 신선하고 세련된

장 다이 텍스트는 신선하고 독특하며, 기운이 생동감 있고, 보는 것이 풍속을 잊는다. "금산야극" 이라는 글에서 개장한 이 구절은 강월의 경치를 묘사한 문장이다. "해석, 북구, 보트 하구. 달빛이 물에 붓고, 강타오가 우물쭈물하며, 이슬이 빨아들이고, 하늘을 하얗게 한다. " ("도암몽상 금산야극", 17 면) "배낭" 이라는 단어는 매우 신기하고 참신해서 달빛이 이 이 수역을 혼자 사랑하는 것 같아서, 그 모든 것을 쏟아내고, 아낌없이' 주머니' 를 풀고, 빛을 강 위에 쏟아내고, 일사천리의 기세가 아름답다. 강타오가 우물쭈물하다' 는 달빛이 파도에 따라 변하는 모습을 적는다. "이슬이 빨아들이고 하늘이 하얗다" 는 것은 더더욱 놀라운 일이다. 작가의 이런 상상은 단순히 일반인이 생각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컸다. 달빛이 하늘에서 강까지 쏟아지고, 강물에서 이슬로 흡입되어 하늘로 뿌려져 하늘이 하얗게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숲 아래 이슬 달빛, 드문 드문 드문 드문 눈. 클릭합니다 다시 한 번 달빛을 묘사하고, 밤 숲은 고요하고 캄캄하며, 달빛은 그윽하고 떨리는 가지와 잎을 통해 흘러내리고, 경령은 잔설처럼 밝고 담담하고 차갑고 고요한 의경을 드러내며, 공령의 기개가 비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두 곳의 달빛, 두 가지 필묵, 두 가지 의경.

장대품문의 편폭은 대부분 비교적 짧으며, 짧은 편폭에서 무한한 의미를 표현해야 한다면, 그의 문장 언어는 반드시 정련하고 정신을 전해야 한다. 장다이는 백묘의 수법으로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로 인물을 묘사하고, 조류 장식을 하지 않고, 간단명료하게 표현하고, 묘사 대상에 더욱 풍부한 정취를 부여하여 독자들이 제한된 언어 공간에서 끝없는 뒷맛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데 가장 뛰어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어, "이십사교 풍월" "깊은 이누설, 촛불은 불씨, 찻집은 어두컴컴한 소리가 나지 않는다. 차 박사는 하품을 하는 것이 좋지 않지만, 모든 기생은 차 박사에게 촛불 인치 약속을 사 늦게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또는 \ "다이애나 깨진 옥 \" 및 기타 작은 단어, 또는 자기 농담 웃음 을 노래, 활기찬 척, 혼란 을 할 때. 그러나, 벙어리 소리, 점차 슬픈. 밤사이에 어쩔 수 없이 가더니, 살금살금 귀신처럼 어렴풋이 만졌다. 포주 를 참조하십시오, 배고픈, 모든 알 수없는 대나무 지팡이 에 실시한다.

"('도암몽이 이십사교 풍월', 96 면) 노쇠한 기녀들을 심야 대접할 때의 정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기녀들의 처량함과 괴로움을 적었다. 매춘부들은 돈을 모아 촛불을 사고, 서로 웃으면서 시끌벅적한 척하고, 몇 가지 동작은 매춘부들의 어쩔 수 없이, 일부러 어리둥절한 마음가짐을 섬세하게 묘사했다. 그리고' 살며시 귀신처럼 어둡다' 는 말은 매춘부들을 사람 같지 않게 하고, 귀신은 귀신의 생활 상태처럼 내색하지 않고 드러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금산야극' 의 마지막 문단은 스님도 백묘의 수법을 써서 인물의 인격을 완성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손등으로 눈을 닦고 입을 벌리고 하품과 재채기를 하는 스님이 있다. 쑤 팅, 어떤 사람 으로 간주, 언제, 물어 감히 하지 않았다. " ("도암몽상 금산야극", 17 면) "눈가리개", "벙벙 입", "하품과 재채기", "서정", "묻지 않음" 등 일련의 동작이 자연스럽고, 너무 많은 묘사가 없다

작가는 묘사 대상의 특징을 파악하고 정확하고 참신한 단어에 적절한 비유를 더하면, 단지 몇 마디 말로만 경물의 기상을 그려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가는 백묘의 수법으로 대상을 묘사한 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포착하고, 단순하고 소박한 언어로 쓴 물건의 진실되고 포괄적인 특징을 표현하며, 쓴 물건의 정신적 기질을 강조한다. 장대의 언어는 창조성이 풍부하지만 소박하고 간결하며, 그런 화려하게 쌓은 가식감이 전혀 없고, 유난히 신선하고 단아하다.

셋째, 장 다이 에세이의 예술적 특징의 원인

(a) 특정 역사적 환경에서의 창작

장다이 () 는 만명 초 청청 () 에 살고 있으며, 가문 현귀 () 는 젊었을 때 "번화를 매우 좋아했다" 고 말했다. 좋은 정자, 아름다운 여비, 좋은 어린이, 좋은 옷, 좋은 음식, 좋은 말, 좋은 화등, 좋은 불꽃 놀이, 좋은 배 정원, 좋은 고물, 좋은 꽃과 새; 차와 음탕한 농담, 책주머니 시마를 겸용하다. " ("랑야문집 자칭 묘지명", 199 면) 하지만 갑신의 변화로 만주족이 주 중원에 입성했고, 장다이는 이전의 의식걱정 없는 벼슬집의 부잣집 아들로부터 망국의 백성으로 전락해 집안을 깨뜨린 아들로 전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조의 멸망으로 명조 사의사는 생과 죽음의 선택에 직면했다. 한편, 많은 선비들이 만청 쪽에 서 있고, 반면에 순국한 사람은 무수히 많다. 장다이 (Zhang Dai) 는 순교하지도 않고 투표하지도 않는 유민들은 신조 () 에서 자신의 불멸에 대해 설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장대도 명나라 * * * 의 존망과 함께' 자만시' 를 하고,' 석궁서' 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세상을 바라보고 있다. " [9]3' 석궁서' 를 완성하는 것은 그가 신조에서 살아남은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그는' 그리고 가사 세 곡' 중 한 곡에서 "나는 천신보다 더 많이 죽고 세상은 전혀 모른다" 고 말했다. 천추만세 이후 어찌 영광과 치욕을 이룰 수 있겠는가. 그러나 \ "돌 챔버 책 \" 을 싫어, 이 몸은 수리가 부족하다. 클릭합니다 그는 죽음이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죽음으로 자신의 충성심을 표현하는 것은 맹목적이고 무책임하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장대는 자신이' 죽을 수 없는 사람' 이라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고국사의 중책을 짊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장대가' 순절' 이나' 귀연' 을 선택하지 않는 표층적 원인일 뿐, 더 깊은 이유는 사상적이다. 명청이대 즈음에 사상이 가장 혼란스럽고 자유로울 때, 더욱이 감금이 가장 적을 때, 개성해방의 사조는 문인들이 대담하게 현세의 즐거움을 추구하고, 생활의 즐거움을 충분히 누리며, 자신의 인간성, 인정, 인욕을 극력 긍정하게 한다. 만명사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자아개성과 감정가치에 대한 재인식을 보여주고, 과거의 도덕에 대한 완벽한 이성적 추구를 포기하고, 인간의 풍부한 감정세계와 창조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위선적인 도덕설교에서 인간성 발전에 부합하는 현실과 감정으로 돌아온다.

장 다이 (Zhang Dai) 의 삶의 가치는 "자기 재배 제나라 (Main Qijia) 가 세계를 통치하는" 전통적인 삶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 아니라 공식 및 정치 무대에서의 권력 다툼, 사냥 명성을 실현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 속에서 삶과 자연의 통합을 추구하는 개인적인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일상 생활의 사소한 세부 사항, 개인 생활의 작은 동그라미 그는' 도암몽의 기억',' 서호몽의 꿈' 에서 그의 한가하고 탈속적인 생활, 그리고 멀고 자연스러운 생활의 정취를 표현하려고 애썼다. 한편, 그는 또 마음껏 향락을 즐겼고, 그는 음식에 능통하고, 각종 차품의 특성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산에 올라 사냥을 하고, 평지 싸움닭은 못하는 것이 없다. 통음율, 연주, 희곡 서화의 창작에 심취하다. 또 산수를 좋아해서 유람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