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MMORPG에는 개인 서버가 있습니다. 개인 서버라고 불리는 개인 서버는 일반적으로 일부 플레이어가 직접 제작하며 일반적으로 무료입니다. 그러나 일부 개인 서버는 플레이어가 게임 내 혜택을 대가로 돈을 기부하기를 원합니다. 개인 서버는 일반적으로 공식 서버보다 경험치가 높고 보물을 얻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일반 플레이어가 높은 능력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개인 서버는 여전히 공식 서버(공식 서버)보다 인기가 훨씬 낮습니다. 그 이유는 개인 서버가 일반적으로 동시에 온라인으로 소수의 플레이어만 수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공식 서버보다 훨씬 적습니다.
개인 서버는 아시아, 특히 중국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대부분의 중국 MMORPG 플레이어는 개인 서버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개인 서버는 공식 서버보다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더 인기가 높습니다. 공식 서버를 이용하려면 상대적으로 높은 수수료가 필요하고, 중국에서 100Mb/s 광섬유 네트워크 연결을 신청하는 비용은 약 240위안 정도로 매우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중국에서 개인서버를 운영하는 비용도 매우 저렴합니다.
사설서버는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서버측 설치 프로그램을 불법적으로 취득하여 구축한 네트워크 서버로, 본질적으로 온라인 불법복제이며, 불법복제의 결과는 운영자의 이익을 직접적으로 유용하는 것입니다. 공식 서버에 비해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부정한 방법으로 게임 서버측 설치 프로그램을 입수하여 구축한 네트워크 서버는 온라인 불법복제의 일종으로 저작권 침해 행위에 해당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소위 사설 서버란 온라인 게임 제조사의 법적 허가 없이 사적으로 존재하고 운영되는 서버를 의미하며, 그 기술과 서비스 능력은 공식 공식 서버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존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개인 서버의 주요 목적은 공식 서버와 동일하며 플레이어에게 비용을 청구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소비자의 관점에서 볼 때 개인 서버는 많은 게임 운영자가 충족할 수 없는 요구 사항을 크게 충족했습니다. 반면, 개인 서버는 순수한 불법 복제와는 다릅니다. 이들이 플레이어에게 가져오는 가치는 단지 소비 비용의 절감만이 아닙니다(개인 서버를 플레이하는 많은 플레이어는 공식 포인트 카드를 구매하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지출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플레이어가 즐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임하기. 따라서 "개인 서버"의 품질은 분명히 공식 서버와 비교할 수 없지만 "개인 서버"는 여전히 플레이어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