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판교는 평생 란, 대나무, 돌을 그리는 데 가장 능하며, 그의 그림은 대부분 란, 풀, 대나무, 돌을 위주로 하며, 그 화법은 고대인의 필묵과 독특한 예술 풍격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그가 그린 대나무가 가장 유명하다. 그의 대표작' 죽석도' 중 한 획이 딱 맞아서 대나무의 청고와 강인함을 생동감 있게 보여 그의 화법이 뛰어나다는 사실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이 밖에 그의 그림에는 그림 석두 위주의' 임류보석도', 화란초 위주의' 란 스케치', 화국화 위주의' 총국도' 등이 있다. 그의 그림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힘뿐만 아니라 자연에 대한 사랑과 경외심을 보여준다.
결론적으로, 정판교의 그림은 기예가 뛰어나고, 자연적이고 신선하며 고아한 특징으로 중국 고대 회화의 걸출한 대표 중 하나가 되었다. 청대 정판교는 그림을 가장 잘 그린다: 대나무. 정판교는 그림이 추구해야 할 것은 세 단계, 생, 요리, 생이라고 생각한다. 정판교 자신의 말로는 눈에 대나무가 있고, 가슴에는 대나무가 있고, 가슴에는 대나무가 없다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가장 높은 단계를 달성한 것이다. 정판교에게 난주를 가장 잘 그리고 정판교의 일생에 많은 것을 그렸고, 대나무, 란초, 석두, 소나무와 국화도 그렸지만 정판교가 평생 가장 많이 그린 것은 대나무, 그다음은 난초였다. 정판교, 본명 정섭, 자크유, 호리암, 또 호판교, 인칭 판교 씨, 장쑤 흥화인, 본적 소주. 강희 수재, 옹정 10 년 리프트, 건륭원년 진사. 공식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치안 판사, 뛰어난 성과, 양주에 거주 한 후, "양주 여덟 이상한" 중요한 대표 인물로, 생계를 위해 그림을 판매. 정판교는 평생 란, 대나무, 돌만 그리며 "4 시에 감사하지 않는 란, 백절 상청죽, 만고에 무패한 돌, 천추변치 않는 사람" 이라고 자칭한다. 그 시와 서화, 세칭' 삼절' 은 청대의 비교적 대표적인 문인 화가이다. 그러나 그가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잘하는 것은 대나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