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이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로 청매를 얻는다" 는 뜻은, 네가 죽마를 타고 오면, 우리 함께 우물을 돌며 서로 청매를 던지는 것을 연극으로 삼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문장은 당대 시인 이백의' 장간행 2 곡' 의 첫 곡에서 나온 것이다.
첩이 초보액을 내고, 꽃문 앞 연극을 접다.
랑이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며 청매를 부리다.
동거가 길고 건조하니, 두 사람은 알아맞히지 않는다.
열네 명의 군부로서, 부끄러운 얼굴은 아직 열리지 않았다.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벽에 대고, 천번 불러도 한 번도 안 된다.
15 시에 눈썹을 전시하니, 먼지와 재를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늘 포주 편지를 간직하는데, 어찌 망부대에 올라갈 수 있단 말인가. (공자, 논어, 믿음명언)
16 군은 먼 길을 가고, 연못은 미리 쌓였다.
오월은 만질 수 없고, 유인원은 하늘에서 애통해한다.
문 앞에서 행적이 늦어 평생 이끼가 끼었다.
이끼가 깊어서 쓸어서는 안 되고, 낙엽 가을바람이 일찍 온다.
8 월 나비는 노랗고, 쌍비 서원초.
이 상처 첩 의 마음을 느끼고, 앉아서 근심하고 얼굴을 붉히며 늙었다.
아침저녁으로 삼바 () 를 내리니, 사전에 책보가를 할 예정이다.
긴 모래바람이 날 때까지 서로 영접하지 못하다.
번역:
내 머리카락이 방금 이마를 덮고 문 앞에서 꽃을 꺾어 게임을 했다. 너는 죽마를 타고 와서, 매실을 만지작거리고, 침대 주위를 서로 쫓아다닌다. 우리는 장간에서 함께 살았는데, 두 사람은 어려서부터 의심할 바가 없었다. 열네 살 때 너와 결혼하여 아내가 되었는데, 부끄러워서 웃는 얼굴을 드러내지 않았다. 고개를 숙이고 벽의 어두운 곳을 마주하고, 거듭 불러도 감히 뒤돌아볼 수 없다.
열 다섯 살 때 미간을 펴고 영원히 너와 함께 있고 싶다. 죽을 때까지 변함없는 신념을 안고 어떻게 망부대에 오를 줄 알았겠는가. 열여섯 살 때 너는 집을 떠나 먼 길을 떠났으니, 구당협에 가서 무더기를 쌓으러 가야 한다. 5 월 물이 오를 때, 황기더미는 서로 닿을 수 없고,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하늘로 퍼졌다. 문 앞에는 네가 집을 떠날 때 배회하는 발자국이 점점 이끼로 덮여 있다.
이끼가 너무 두꺼워 청소하기 어렵고 나뭇잎이 떨어지고 가을이 일찍 온다. 8 월에는 노란 리본 접시가 날아다니며 쌍쌍이 서원 잔디밭으로 날아갔다. 이런 광경을 보고 나는 매우 슬퍼서 근심하고 얼굴이 노쇠하다. 언제라도 네가 삼바에 내려가서 집에 가고 싶을 때, 미리 집책을 나에게 전해 주세요. 너를 맞이하는 것은 길이 멀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줄곧 긴 모래바람에 이르렀다.
장간행 2 곡' 의 첫 번째 감상
시인 이백은 여성의 생활을 반영하는 작품을 많이 썼는데,' 장간행 2 곡' 이 바로 그 중의 걸출한 시편이다. 장간리에 사는 한 상부의 자서전 어조로 그녀의 사랑 생활을 서술하며 먼 남편에 대한 간절한 그리움을 토로했다. 그것은 풍부하고 깊은 감정을 지닌 젊은 여성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감동적인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다.
장간행 2 곡' 의 풍격은 부드럽고 깊은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상부의 사랑은 열렬하고 분방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그렇게 견고하고, 오래가고, 한결같고, 깊다. 그녀의 남편은 밖에 나가 장사를 하는 것이지, 전쟁터로 달려가는 것이 아니라 길흉난부이다. 그래서 그녀도 남편의 안위를 걱정하지만, 심폐를 무너뜨리는 애통은 아니다. 그녀의 그리움의 정은 봄누에가 실을 토하는 것처럼 끝이 없다. 이런 내재적인 요소들은 작품 스타일의 깊고 부드러운 요소를 결정한다.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사전-장간행 2 곡
을 참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