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시대 삼여철: 성별이 그들에게 다른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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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베톨트 브레히트 (Bertolt Brecht) 가 한 편의 시에서 1933-을 지난 10 년 동안 반유주의가 부상하면서 뉘른베르크 법안은 경기 침체가 가장 심할 때 유대인들을 박해하여 유럽을 분열시켰다. 사회주의자와 * * * 산주의자들이 연합하여 극우세력에 대항하다. 스페인 내전이 발발하다. 프랑스에는 "히틀러가 아니라 인민 전선이 필요하다!" 라는 구호가 유행하고 있다. " 반유주의, 전체주의, 파시즘, * * * 산주의 운동이 서로 얽혀 정치가 극도의 혼란에 빠졌다. 이 시에서 브레히트는 "우리 뒤에서 태어난 사람" 에게 "사랑하는 세상을 세우기 위한 기초가 놓인" 세대를 용서해 달라고 간청했다. < /p>
파리 정치대학 정치연구센터 (CEVIPOF) 부연구원 실비 쿠르틴 데 나노 (Sylvie Courtine-Denamy) 가' 이 시대의 이미지 한 장 그리기' 를 위해 여성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은 모두 유대인이자 철학자이며 거의 같은 세대이다. 에디트 슈타인 (Edith Stein, 1891-1942), 한나 아렌트 (Hannah Arendt, 1906-1975) < /p>
그 시대는 철학자를 중시하지 않았지만, 세 젊은 재녀는 곧 그들의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철학이 세상에 유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세 사람 모두 후젤 (Husserl), 하이데거 (Heidegger), 알란 (Alain) 등 교사들의 주의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감히 선생님을 비판하고, 그들을 능가하려고 한다. 세 재녀의 교단 생애는 히틀러가 권력을 잡은 후 좌절을 겪을 것이다. 그중 한 명인 에디트 슈타인은 여성으로서 교서 자격을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그녀는 나중에 세 명 중 유일한 페미니스트 파이터가 되었다. 시몬 웨이 (Simone Wei) 만이 자신의 딸을 싫어하고 그녀의 유대인 신분을 인정하지 않는 것처럼 그녀의 여성 신분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 /p>
그들의 저서는 두 차례의 세계대전의 틈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비극적인 사건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혁명, 파시즘, 제국주의, 민주주의, 전체주의, 반유대주의는 시몬 웨이와 한나 아렌트가 * * * * 의 사상이 뿌리를 내리고 있는 비옥한 땅이며, 에디트 슈타인은 속세의 격동이 갈머로 수도원 깊숙한 곳에서 울리는 메아리를 들으며 십자망을 계속 묵상하고 있다 < /p>
각자의 여성 신분에 대한 태도도 다르다. 그들은' 여성 해방' 문제를 겪은 적이 있는가? 그들은 페미니즘의 입장에 서 있습니까? 인종 문제가 성별 문제와 겹치면 암흑시대는 그들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출판사의 허가를 받아 인터페이스 문화 (ID: Booksandfun) 가 새로 출판된' 암흑시대 삼녀철' 중국어판에서 일부 내용을 발췌하여 독자를 만족시켰다. 여자 특성에 대한 태도' < /p>
문 | 실비 쿠르틴-덕나노역 | 고이고유 < /p>
우리가 직면한 것은 세 명의 반역자, 더 정확히 말하면, 주견이 있는 세 명의 여성이다. 세 사람 모두 아렌트가 말했듯이, "항상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한다."
그들은 여자이자 철학자였다. 철학이 거의 중시되지 않았던 그 시절, 그들 중 누구도' 여성 해방' 문제를 만난 적이 없었는가? 한나 아렌트: "저는 여전히 여자가 되는 것에 익숙합니다." < /p>
확실히, 이 방면에서 상당히 보수적인 한나 아렌트에게 이 문제는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녀가 곤텔 가우스와 이야기할 때 드러난 생각은 그녀의 오랜 친구 한스 요나스가 회상한 바와 같이, 그녀는 "예쁘고 매력적이어서 남자와의 우정과 여성과의 우정을 구분할 수 있다. 혼동하지 않을 것" 이라며 "남자가 그녀에 대한 애모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남자가 그녀에게 정성을 바치는 것을 좋아하며, 여자가 누리는 특권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녀에게는 여자로서 그녀가 유대인이라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사실이다. "여선생님이 나에게 아무런 방해가 되지 않을 때, 나는 여전히 여자가 되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이다." < /p>
그래서 누군가 그녀를 본보기로 삼아 "철학을 하는 첫 번째 여성이 보통 남자 전문직으로 여겨지는 여자" 라고 하면 화가 나서 가우스가 "이런 상황은 더 이상 계속해서는 안 된다. 언젠가는 여자 철학자가 나타날 것 같다" 고 반박했다. 마찬가지로, 프린스턴 대학의 크리스티안 가우스 연구반에서 강의를 하는 첫 여성이라는 지적을 받았을 때도 화가 났다. 1953 년 11 월 16 일, 그녀는 커트 블루멘필드 (Kurt Blumenfeld) 에게 편지를 쓰면서 그녀가 연기하고 싶은' 걸출한 여자' 의 역할을 거절하며' 특별한 유대인' 이라는 캐릭터를 고통스럽게 연상시킬 수 있다. 하지만 한 학생이 그녀의 수업을 듣고 나서 흥분해서 환호했다. "로사 룩셈부르크가 다시 우리 가운데로 돌아왔다!" " 그녀는 듣고도 여전히 감동했다. 그녀는 로사 룩셈부르크에 대한 문장 한 편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실제로는 J.P. 네틀이 쓴 로사 룩셈부르크전을 논평했다. 그녀는 이 전기 작가가 로사 룩셈부르크를' 매우 각성한 여자' 라고 충분히 강조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로사 룩셈부르크가 강하다고 생각했다. 시몬 웨이도 로사 룩셈부르크의' 옥사서 제인' 에 대한 서평을 썼는데, 로사 룩셈부르크의 스토거주의 생활관 (운명 사랑) 은 분명히 그녀의 예약없는 * * * 소리와 찬사를 받았다. < /p>
한스 요나스도 "여성스러움이 넘친다. 이것이 그녀가 페미니스트가 아닌 이유다" 고 지적했다. 1933 년 한나 아렌트는 아들러 학파 심리학자 앨리스 루어 거스텔의' 사회' 라는 제목으로' 당대 세계 여성 문제에 대한 심리적 회고' 라는 서평을 썼다 글에서 그는 당시 페미니스트들이 정치생활에 과감히 뛰어들지 못하고 단순한 사회질서를 요구하는 데에만 국한되어 공상적이고 무의미하다고 비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 /p>
< P > 그녀는 그녀의 여자 특성에 만족해 하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그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녀가 야스퍼스가 말한 그 상투적인 말을 부인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놀라움을 느낄 수 있다. 야스퍼스는 나치 독일의 도망자로서 독일 * * * 의 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추천서에서 한나 아렌트가 그와 하이데거의 지도 하에 공부한 것을 분명히 지적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1933 년 이전의 조건 하에서는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학술적인 직업을 얻었다" 고 말했다. 강제로 국외로 망명했기 때문에, 그녀의 대학 선생님과 작가의' 직업 생애' 는 여전히 오래 지연되었다. 1929 년 발표된 세인트 아우구스티누스에 관한 논문과 곧 마무리될' 라헬 판하겐, 낭만주의 시대의 한 독일 유대인 여성의 일생' 외에도 그녀는 당연히 많은 문장 들을 가지고 있다. 1951 년까지 한나 아렌트는 그녀의 첫 번째 거작' 전체주의의 기원' 을 발표하고서야 미국에서 명성을 얻었다. 비록 그녀는 이미 1941 년에 그곳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중에 그녀는 몇몇 명문 대학에서 교직을 맡았지만, 대부분 1968 년부터 사망까지 뉴욕 사회 연구 신학원에서 일했다.
하지만 오랜 교섭 끝에 그녀는 1972 년까지 독일 연방 * * * 과 국가로부터 나치에 의해 박탈당한 소급 효력이 있는 고등교육 교단 자격을 되찾았다. 에디트 슈타인: "급진적인 여자"? < /p>
에디트 슈타이인도 이렇게 평온하게 여자 철학자가 된 건가요? 그녀는 박사 논문 답변을 통해 대학에서 가르치는 것을 매우 생각했다. 당시 대학 교사의 문은 아직 여성에게 열리지 않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신청을 했다. 1919 년 말에 그녀의 신청은 기각되었다. 후젤은 친히 그녀를 위해 그의 괴팅겐 대학 동료들에게 추천서를 한 통 썼다. "어느 날 대학 교사의 직위가 여성에게 개방될 수 있다면, 나는 먼저 그녀를 열렬히 추천할 것이다." 그녀는 또한 여성을 위해 대학 교임권을 쟁취하는 * * * 에디트는 매우 낙담했지만,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다. 1928 년에 후젤이 은퇴할 때 에디트는 프라이부르크 대학에 가서 다시 한 번 행운을 만질 계획이다. 하지만 그녀는 논문 답변 얼마 전 후세르에서 알게 된 하이데거의 도움을 받고 싶지 않았고, 가톨릭교인 (에디트 슈타인은 1922 년 천주교로 개종) 인 마틴 호네켈 (Martin Honecker) 을 찾아 재직을 신청하는 것이 좋겠다고 분명히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Northern Honecker,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그래서 그녀는 결국 슈페에르도밍을 받아 학교의 문과 교사 직위를 받아들이고 1931 년까지 그곳에서 일했으며, 웨스트팔레아의 민스터 과학교육연구소가 그녀에게 강의교사 직위를 제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그러나 히틀러의 출범으로 그녀는 1933 년 4 월 9 일에 이 직위를 잃었다. 그녀의 방에는 가톨릭 성도들의 조각상과 민족 영웅의 조각상들이 나란히 진열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주로 유디 (Judith) 와 에스더 (Esther) 가 있다. < /p>
에디트는 중학교와 대학에 다닐 때 프러시아 여성의 선거권 쟁취 연합회 급진 단체에 참가한 급진적인 페미니스트였다. 제 1 차 세계 대전이 끝날 무렵, 여성의 직업생활과 관련된 많은 문제들이 노출되었는데, 이러한 문제들은 가족, 교육, 정치, 여성의 교회에서의 역할 등 여러 가지 측면을 다루고 있다. 1928 년 4 월 루드비히항에서 열린 바이에른 주 대주교 여교사연합회에서 에디트 슈타인은 "여성의 본질적인 가치와 국가 생활에서의 중요성" 에 대해 처음으로 공개 강연을 했다. 그녀는 1931 년 8 월 30 일부터 9 월 3 일까지 잘츠부르크 학회에서 유일한 여성이며' 여성 직업 윤리' 에 대한 연설을 했다. < /p>
그러나 어쨌든 그녀는 혁명가라고 말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그녀는 남녀가 함께 일하는 것을 반대하기 때문이다. 그녀는 여성의 천직이 결혼과 가정에 있다고 생각한다. 즉, 여성의 특성에 따라 행동하려면 성체 성사와 예배식이 그들의 영혼을 자양시키기에 충분해야 한다는 것이다. 취리히에서 그녀는' 대학에서 여자 기독교인의 사명',' 여자 기독교인의 생활' 등의 연설을 했다. 그녀는 독일 가톨릭 여성연합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여성교육의 기초' 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했고, 방송국을 도와 이 주제에 대한 보도를 했다. 그녀의 모든 관련 사상은' 여성과 운명' (Lafemme Et Sadestine e) 이라는 책에 기록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6 편의 논제가 수록되어 있다. 책에서, 그녀는 여성의 독특한 본성, 즉' 여성의 특성',' 어떤 구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내적 형태' 에 대해 중점적으로 생각했다. 그녀는 실험 심리학을 별로 이용하지 않았지만 토마 앙그리카 발트 (Thoma Angelica Walther) 의 저서를 언급했다. 이 작가는' 존재의 조화' 라는 책에서 친지 (여자) 와 여기 (남자) 를 구별하는데, 모든 사람에게 이런 요소들은 어느 정도 중점적으로 병존하고 있다. 에디트 슈타인은 본질과 존재에 대한 더 고전적인 구분을 선호한다. 즉 남성과 여성의 차이는' 실체적 형식' 차이다. 세상을 관찰하는 능력은 여성의 본질에 속할 수 있고, 세상을 알고 세상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은 남자에게 속할 수 있다. 이는 하느님이 남자와 여자의 재능에 따라 서로 다른 사명을 주실 수 있다는 것을 배제하지 않는다.
그녀가 보기에 여성의' 모범적' 은 헝가리의 세인트 엘리자베스 (Sainte Elisabeth) 와 성모 마리아 (Sainte Elisabeth) 로,' 묵묵한 순종' 의 미덕을 보여 주며' 조용한 길' 을 대표한다. 시몬 웨이: "너희 아들, 사이먼" < /p>
시몬 웨이는 다르다. 그녀는 자신의 여자 특징을 싫어한다. 우리는' 화성인',' 무서운 괴물',' 붉은 정녀' 가 모두 그녀의 별명으로, 어쨌든 듣기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는 그녀가 청소년 시절 말괄량이의 행동과 관습을 지키지 않는 태도가 사람들의 반감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지 바타이는 1930 년대에 보리스 수바린 (Boris Souvarine) 이 설립한' 사회적 비판' 을 위해 1930 년대에 그녀와 교제한 적이 있다. 하늘의 블루 (Le Bleu du ciel) 에서 라자르 (Lazare) 라는 인물이 그려져 있는데, 그는 10 여 년 전' 비판' 잡지를 위해 쓴' 뿌리' 에 관한 문장 속에서 이미 이 인물을 그렸다. 시몬 웨이는 여자로 태어나는 것은 불행이라고 생각한다. 그녀의 전기 작가인 시몬 페트먼에 따르면, "그녀는 가능한 한 남자가 되겠다는 결심을 가지고 있다" 고 회상했다. 그녀가 부모님께 쓴 편지에서, 대출은 왕왕' 당신들의 공손한 아들' 이고, 부모도 그녀의 소원을 만족시켜 그녀를' 사이먼' 이나' 우리의 둘째 아들' 이라고 부르며, 심지어 양성어로 그녀를' 우리 고사문과예비반 학생' 이라고 부른다. < /p>
그녀는 여성스러움도 페미니스트도 아니다. 1927 년 말, 그녀와 알란의 몇몇 제자들은 사회행동단 (Groupe d'action sociale) 을 조직했다. 단체 중 누군가가 그녀에게 페미니즘의 주제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라고 요청했을 때, 그녀는 단호하게 거절했다. "나는 페미니스트가 아니야!" 결국 그들은 알렉산더 부인에게 그녀를 대신하게 했다. 때때로 모리스 슈만은 걱정스럽지 않도록 외모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라고 완곡하게 조언했다. 그녀는 눈물을 글썽이며 그런 사소한 일에 쓸 시간이 없다고 항변했다. 그녀는 낡은 짧은 숄을 계속 감싸고, 여러 해 동안 변하지 않는 처마가 없는 모자를 쓰고, 행색이 황급히 생활했다. 그녀가 르노 공장에 가서 모집을 할 때만 시몬 페트먼이 그녀를 좀 치장하게 했다! 그녀는 사랑이 하찮은 것이라고 생각했고, 어느 날, 그녀는 그녀의 이전 학생에게 편지를 써서 말했다. "...... 내가 갑자기 사랑을 알고 싶을 때 ...... 나는 이런 정욕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했다. 나는 아직 그 정도까지 성숙하지 못했고, 자신의 생활에 대한 일반적인 요구와 기대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없을 때, 경솔하게 평생을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가두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내 말은 사랑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평생 아무것도 이루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 P > 그녀에게는 나치주의도 장애물이 될 것이고, 하나는' 존재' 의 장애물이 될 것이다. 적어도 그녀는 이 점을 추정했다. 1938 년과 1939 년에 그녀는 두통병으로 국가교육부에서 병가를 허가받았지만, 나중에 복직을 신청할 때 회답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그녀는 1940 년 8 월 공공 * * * 교육부 장관, 라틴어 학자 제롬 칼코피노 (Jer) 에게? Me Carcopino) 는 "이전 기간 동안 신문에서 본' 유대인 신분' 이라는 말이 이번 답변이 없는 것과는 상관이 없을 것 같다" 는 편지를 썼다. 나는 유대인이라는 단어의 정의를 이해하지 못한다. 이 단어는 내 연구 계획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 단어는 종교를 가리키는 것인가? 나는 유대교 교회에 가본 적도, 유대교 예배식에 참석한 적도 없다 ... 할머니가 유대교 교회에 가신 것을 기억하지만, 어머니의 양친사상이 자유롭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이 단어는 인종을 의미합니까? 그렇다면 나는 아버지 쪽이나 어머니 쪽, 2000 년 전 팔레스타인에 살던 그 민족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상상할 이유가 없다 ... 우리 아버지의 집은 회상할 수 있다. 알자스에 살고 있다 ... 우리 어머니의 집은 이전에 슬라브인의 나라에 있었다.게다가, 비록 인종이 상속성을 가지고 있다 해도, 종교적 신념이 상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나로서는 어떤 종교 의식에도 참여하지 않는다. 물론 유대교를 계승하지 않았다. 만약 내가 유산으로 여겨지는 종교 전통이 있다면, 그것은 천주교의 전통이다. 기독교, 프랑스, 그리스의 전통이 바로 제 전통입니다. 나는 히브리 전통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시몬 웨이는 나중에 더 이상 교사직을 회복하지 못했다. 그녀는 나중에 1940 년 6 월 2 일에 공포된 법령에 저항했는데, 이 법령은 자유지역의 모든 유대인을 조사할 것을 규정하였다. 그녀는 맹세했다: "나는 차라리 감옥에 가겠다, 유대인 구역에 가지 않겠다." < /p>
이 거만한 말은 그녀의' 자한' 으로 볼 수 있습니까? 시몬 웨이는 늘 이렇게 자신을 미워한다. 시몬 페트만은 시몬 웨이의' 자한' 이 극단적인 수준까지 발전했다는 것을 기억한다. 1934 년에 그녀는 벨셰 박사 (Dr. Bercher) 에게 "개인적으로 저는 반유대주의자입니다." 라고 고백했습니다. 어쨌든 스토거주의의' 운명 사랑' 태도가 옳다는 것을 설명할 수는 없다. 이런 태도에는 그녀가 줄곧 의존해 온 세상에서' 뿌리' 를 하려는 의지라는 편안함이 담겨 있다. 웨이가 1940 년과 1941 년에 쓴 작품들에서 그녀는 여전히 기독교와 천주교의 전통을 바탕으로 반히브리인 그리스인의 역할을 맡았다. 시몬 웨이는 자신이 불가지론 분위기 속에서 자랐다고 주장했지만, 결국 세례를 거절했지만 에디트 슈타이인처럼 큰 변화를 겪었고, 세계와 그들의 인생 책임에 대한 그들의 견해는 한나 앨런과 큰 차이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 /p>
책 발췌 부분은' 암흑시대 삼녀철' 제 1 부' 성장년' 에서 발췌한 것으로 출판사의 허가를 받아 원문보다 삭제가 있고 소제목이 수정되었다. < /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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