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공리의 '란신 대극장'은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지만, 이것이 정말 당신의 취향인가요?

공리의 '란신 대극장'은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지만, 이것이 정말 당신의 취향인가요?

스포일러는 삼가해주세요. 이 글을 편하게 읽어주세요! 영화 스타일 유형만 영화 감상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합니다.

현지 시간으로 9월 4일,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열린 제76회 베니스 영화제에서 본선 경쟁작 '블루 하트 극장'이 첫 공개됐다. 공리는 레드와 블랙 모자이크 드레스를 입고 몸매를 과시했다. 그녀는 때때로 치마를 흔들고 매우 횡포 해 보입니다!

즉시 중국 내 검색어에 오르며 주요 언론에서도 화제가 됐다.

사실 공리는 이미 1992년 영화 '구주이야기'로 제49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 진출한 바 있다. 이로써 그녀가 출연한 영화들은 베니스 영화제 본선 경쟁부문에 네 차례나 진출했다.

27년 후, 이 '베니스 킹'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는 루예 감독의 '난 센터'의 흥행에 달렸다.

'란신 대극장'은 강력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공리, 조유팅, 오다 키리코, 황향리, 왕추안쥔, 장송문이 출연하는 영화는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의 연간 기대작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이번 베니스 영화제에서 로우 예 감독은 가능한 한 모든 창의적인 인재를 초대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영광스러운 순간을 함께 공유하기를 고대했습니다.

이 영화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1941년 가을과 겨울, 유명 여배우 염우(공리가 분)는 중국에서 고향인 상하이로 초청을 받았습니다. 홍콩이 '폭스트롯 상하이'에 출연할 예정이며, 그녀의 실제 임무는 연합군을 위해 전시 정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유진은 일본군이 진주만에서 미군을 공격할 것이라는 정보를 얻기 위해 목숨을 바쳤지만, 그 정보를 진실되게 전달하지 못했다. 태평양전쟁이 발발하자 미국과 영국은 일본에 선전포고를 했다.

일본의 진주만 기습과 태평양전쟁 발발이라는 역사적 배경은 잘 알려져야 하고, 이 오랜 역사 속에서 소문난 비하인드 스토리도 화제가 됐다. 이 영화의 영감의 원천. 동시에 영화는 진주만 사건과 태평양 전쟁 발발 기념일이기도 한 12월 7일 중국에서 완성됐다.

시놉시스만 봐도 인간의 본성에 대해 탐구하고 고민하는 영화가 우여곡절과 서스펜스와 치열한 갈등을 동반하는 전형적인 첩보영화 형식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문학적, 예술적 흥행을 고려하면 우아함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상업영화라고 생각한다면 완전히 착각이다.

란신대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문턱은 실제로 매우 높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흑백 핸드헬드 사진

우선, 루예 감독이 영화의 미학적 스타일을 포지셔닝하는 방식은 대다수 관객에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Lanxin Grand Theatre"는 순전히 흑백 영화로 처음부터 끝까지 사운드 트랙이 없으며 아름다운 의상이나 건물이 전시되지 않습니다. 그림 스타일은 매우 "단순"합니다.

이렇게 하면 영화 전체가 항상 '차갑고' '회색' 상태가 됩니다. 흑백 스타일과 핸드헬드 사진의 과도한 사용이 결합되어 일부 시청자에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흑백영화라면 대부분의 관객이 받아들일 수 있다. 이런 종류의 영화에서는 흑백이 매우 선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Lanxin에서 Lou Ye는 의도적으로 이 점을 모호하게 만들었습니다.

즉 그는 사진의 궁극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려는 것이 아니라 이 모호한 형식을 통해 첩보영화가 가장 의존하는 논리적인 디테일을 희석시키고 이야기의 불확실성과 우연성을 증가시킨다는 것이다. . 루 예 자신도 미국 누아르 영화와 프랑스 영화에서 중국적 특성을 지닌 자신만의 중간 지점을 찾고 싶다고 언급했다. 내 생각에 그는 여기서 뭔가 다른 것을 시도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도는 매우 위험하다고 말해야 한다.

루예는 <바람과 비의 구름>에서 볼 수 있듯이 장르영화에 대한 통제력이 매우 성숙한 인물이다.

그러나 란신대극장의 반장르영화에는 많은 요소가 담겨 있다. 그래서 이 영화를 보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이것은 그 자신의 추구이다.

이번 작품의 포토그래퍼는 이전에도 마사지 촬영을 했던 젱지안이다.

마사지에서는 시각 장애인의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많은 샷을 흐리게 처리하지만 Lanxin Grand Theatre에서는 이 방법이 훨씬 더 극단적이며 많은 샷이 단순히 손실되고 밝기가 낮습니다.

연초 '왕좌의 게임 8' 마지막 몇 회에 많은 '왕좌의 게임' 팬들이 불만을 토로했던 어둠의 장면을 일부 영화 및 TV 팬이라면 아직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국내 극장의 화면 밝기가 일반적으로 높지 않은 점을 감안할 때 영화가 중국에서 개봉되기 전에 약간의 기술적인 처리가 필요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관객들이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개인 렌즈를 통해 무엇이든.

그래서 Lou Ye는 실험뿐만 아니라 내용과 형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흑백 스타일의 핸드헬드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첫째, 영화가 시대적 특성을 보여주기 때문이고, 둘째, 인물들의 정체성이 불분명하기 때문이다.

그가 그 시대의 분위기와 배경을 부각하기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고 단지 자막을 사용하여 시대를 설명하는 이유는 사진이 인물과 인물의 관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입니다. 전체 환경이 아닌 환경.

서사 스타일은 단순하고 공백이다

형식에 맞춰 영화 역시 서사에서 미니멀리즘과 여백을 많이 활용한다. 캐릭터가 겪는 일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라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한 아마 단서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은 이 영화를 보기 위한 또 다른 문턱이며 높은 수준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화에는 다양한 배경과 신분, 입장을 지닌 인물들이 등장하며, 사건의 모든 면이 뒤섞여 있고, 정보의 양도 방대하다. Lou Ye는 간접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사람과 사물을 표현합니다.

실제적이고 웅장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고 국내 관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지만, 주인공들이 허구이기 때문에 매우 복잡한 줄거리를 통해서만 그의 입장을 추측할 수 있을 뿐입니다. 한꺼번에 보면 방해가 된다.

관객들 중 일부는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고 영화의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다면 실제로 루예가 많은 단서를 매끄럽게 흩뿌려놓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정말로 이해할 수 있다면 영화의 구름파도가 뇌를 깨우고 뒷맛을 더 많이 가져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물론, 영화의 마지막 전투는 성숙한 상업 블록버스터에게 패하지 않으며 관객들에게 약간의 놀라움을 선사할 수도 있다.

배우들의 연기는 말할 것도 없이 이번 라인업의 강점이다. 특히 바이 역을 맡은 분을 추천합니다. 연극배우로서 그녀는 큰 스크린에 출연한 적이 없다.

영화에서 그녀는 공리의 팬 역할을 맡았고, 많은 유명인 못지않은 많은 상대 역을 맡았으며, 이야기의 많은 줄거리를 형성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녀와 공리는 극단적인 거울관계를 갖고 있다. 조연 캐릭터로서 그녀는 계속해서 Gong Li에 출연하며 특정 선택과 동기에서 Gong Li의 역할을 이해하는 열쇠가 됩니다.

인물들의 진짜 정체와 위치를 알 수 없고, 영화에서도 이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아 신비롭고 상상력 넘치는 캐릭터를 선사한다. 이를 위해서는 성숙함과 능숙한 연기력이 필요합니다. Lou Ye는 그녀에게 이 역할을 맡겼는데, 그는 독특한 비전을 가지고 있었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공리와 조금 모호하고 상상이 가미된 장면은 물론, 왕천준과의 라이벌 장면까지 모두 눈길을 끈다.

요컨대 루예는 큰 역사적 배경을 배경으로 한 단편소설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인간화하려는 목적을 달성한 셈이다.

주인공이 여자이기 때문에 최종 엔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신분을 바꾸면 결말도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그녀를 운명의 코너로 몰아넣은 위대한 시대였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예술과 상업 사이의 선택

공교롭게도 Yinan Diao의 'South Station Party'와 'Lanxin Grand Theatre'가 동시에 등록되었으며 두 영화의 개봉일은 하루 차이가 났어요.

관객으로서는 이 두 영화가 유럽 3대 영화제의 주요 경쟁 부문에서 독특한 요소와 유형을 지닌 작가영화이자 동시 개봉이 가능한 점은 행운일 수도 있다. 눈을 뜨게 해줍니다.

하지만 잔인할 수도 있습니다. 두 영화가 관객 선택과 흥행 측면에서 서로 경쟁할지 여부를 말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란신대극장'은 모두가 보고 나면 열광할 영화가 아닐 것이다. 소화와 이해, 소통과 토론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명 좋아하실 거에요. 루예의 예술적 표현과 스타일을 접할 수 있다면 루예의 또 다른 뛰어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여전히 대부분의 일반 관객들에게는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도 있다.

루예 작가의 이전 고전 작품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의 흥행은 1300만 돌파를 돌파했고, '폭풍'은 6400만 돌파에 그쳤다. "Lanxin Grand Theatre"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까요?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대중은 극단적인 예술영화 스타일을 그다지 수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루예는 올해 두 편의 영화를 개봉했다. '란신대극장'은 '폭풍'보다 별로 나을 수 없다.

흑백사진은 흑백사진의 일종으로 역사적 배경은 물론이고 많은 장소를 불분명하게 만드는 일종이다. , 현대 생활을 그린 <폭풍구름>보다 관객들에게 더 큰 방해가 될 것이다.

예술과 비즈니스 사이에서 선택하는 방법은 영화제에서 상을 받은 적이 있는 화두이자 중국 귀국 후에도 고려해볼 화두로, 깊은 팬과 일반 관객 모두가 재미를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그런데 지난 2년간 3대 영화제에서 선정한 장르영화의 비중을 자세히 살펴보면, 본경쟁 부문에 진출하는 장르영화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경쟁 부문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새로운 트렌드입니다.

그래서 중국영화가 진정으로 세계영화에 통합되어 글로벌영화의 주류세계로 진입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