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자는 전국시대 한국의 귀족으로 전국시대 말기 한국의 수도인 신정(현 정저우시 신정시 정한고성)에서 태어났다. , 허난성). Han Fei는 "범죄자 이름 연구"에 능숙했으며 "그의 뿌리는 Huang Lao에 기인합니다". Xunzi와 Qin Xiang Li Si는 모두 Xunzi의 학생이었습니다.
한비의 책은 진(秦)나라에 전해졌고, 진왕은 한비의 재능을 매우 높이 평가했다. 곧 진나라가 한나라를 공격하자 한왕은 한비를 임명하여 진나라에 사신으로 보냈다. 한비자는 한왕의 사신으로 파견되었는데, 진왕은 한비를 매우 좋아했지만 아직 그를 유지할 것인지 결정하지 못했다. 그러나 문학적 재능이 뛰어난 한비는 진나라 영정왕의 칭찬을 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리시는 6개국을 멸망시키고 세계를 통일하려는 장대한 계획을 제안했기 때문에 1차 타깃은 남한이었다. 그러나 남한의 아들인 한페이와 리시는 정치적 견해가 달랐다. 한비가 한나라를 지키고 조나라를 멸망시키자고 주장하여 진나라 통일을 방해하게 되자 이사는 진나라 왕에게 가서 논쟁을 벌였다. 한페이와 리시는 정치적 의견 차이가 있었습니다. 한비는 한을 지키고자 했고, 이사는 한을 멸망시키려 했다.
한비자와 이사는 같은 반 친구였기 때문에 이사는 한비가 말솜씨가 좋다는 것을 알고 영정이 한비의 계략에 속을까 봐 걱정되어 영정에게 가서 장단점을 설명했다. 그리고 단점. 그는 말했다: "한비가 여기에 온 것은 반드시 한족을 머물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 아니라 한족의 이익을 염려했기 때문입니다. 논쟁의 수사에는 속임수가 숨겨져 있으며 진의 이익을 얻고 폐하가 오기를 기다리고 싶었습니다. 한나라에게는 좋은 일이다."
진왕은 이시연이 옳다고 생각하여 한비를 체포했다. Tingwei는 그를 감옥에 가두었고 마침내 독약을 복용하여 자살하도록 강요했습니다. 한비는 시황제에게 편지를 쓰고 싶었으나 거절당했다. 나중에 시황이 이를 뉘우치고 사람을 보내 사죄했지만 한비는 이미 죽어 있었다.
추가 정보
한페이의 기사는 리시마저 열등감을 느낄 정도로 훌륭하다. Han Fei는 자신의 이론을 Taoist Huang-Lao 기술로 추적하여 Laozi의 "Tao Te Ching"에 대해 많은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Han Feizi"에서는 "Jie Lao"와 "Yu Lao"와 같은 장을 썼습니다. on 한페이의 철학적 견해를 표현합니다.
'한비자'는 전국시대 말 한국법률주의의 대가 한비의 작품이다. 이 책은 5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0만 단어가 넘으며, 그 중 대부분은 한페이 자신의 작품입니다. 『한비자』는 법과 기술, 권력을 결합한 한의 법치론을 널리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춰 전진 율법주의 이론의 최고봉에 도달하고, 진나라가 6개국을 통일할 수 있는 이론적 무기를 제공하는 동시에 , 이는 또한 미래의 봉건 독재 체제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당시 중국 이념계에서는 유교와 묵가가 지배적이었고, '왕앞의 법'과 '복원'을 주창하는 한비자의 관점은 복원에 반대하고 이에 대한 적응 조치를 옹호하는 것이었다. 시대. 한비자는 당시의 상황을 토대로 법치주의를 주창하고 중상, 중벌, 중농업, 중전이라는 네 가지 정책을 제안했다. 한비자는 왕권신수론을 주창했으며, 중국의 모든 봉건 왕조의 통치 이념은 한비자의 이론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한비(전국후기 법가학파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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