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선생의 작품 속 주인공들은 모두 애국심이 강하고, 친구에게 충실하며, 사랑에 헌신적인 인물이지만 그중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인물이 있는데 바로 화천도이다. 선생의 저서에서 가장 성행하는 종파인 천산종(天山宗)이 탄생한 것도 바로 이 특수성 때문이다.
샤 선생님의 소설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이다. Mr.의 소설 중 특별히 그를 위해 쓰여진 소설은 없으며 그는 단지 조연으로만 등장했습니다. Huo Tiandu는 "Lian Jian"에만 자주 등장했습니다. 그는 Ling Yunfeng이 말했듯이 "나는 그를 알고 있습니다. 세상에 그가 정말로 존경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의 눈에는 나는 여전히 낙제 학생입니다." 그는 종파 창설에 평생을 바쳤고 특히 검술을 좋아했으며 투기장에서 싸우고 죽이는 것을 인생의 낭비라고 생각하여 일축했습니다. 그는 여러 번 세상을 드나들었지만 차마 거절할 수 없었던 것은 아내의 호의 때문이었다. 검술에 집중하기 위해 그는 아내와 단호하게 헤어졌다. 그는 동료 무술가들을 용서하지 않았고, 모두가 그가 단지 괴물일 뿐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Tianshan Sect에 관해서는 Zhang이 항상 조상이라고 말하고 남편도 그렇게 생각하지만 실제 조상은 Zhang이 아니라 Huo Tiandu입니다. 그러나 Zhang은 실제로 강력한 무술가이자 Huo 스승의 절반입니다. 무술계에는 높은 무술 실력과 용기를 지닌 영웅들이 넘쳐나지만, 종파를 창설하려면 무술에 강할 뿐만 아니라 그만한 인내력도 갖춰야 합니다. 평범한 사람들. 그 당시에 그를 훨씬 능가하는 영웅이 있었는데, 바로 장단봉(張丹峰)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인간 무술계에 있었고 평생 바빠서 에너지도 인내도 없었습니다. 자신의 야망을 위한 후오의 희생은 다른 사람들의 이해를 초월합니다. 깊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연인과 헤어지는 것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은 없습니다. 성격을 말하자면, 사실 그 시대에는 이미 리더였지만, 앞에 밝은 장(張)이 있어서 비교적 평범해 보였고, 그 당시에는 고작 30대 초반이었는데, 그렇지도 않았다. 그를 능가하는 자들은, 심지어 기성세대들 중에서도 장 한 사람을 제외한 4대 검객은 그와 비교할 수 없고 매우 존경하였다.
노력 끝에 그는 마침내 자신의 저술 중 가장 강력한 천산종을 창시했습니다. 세상 일은 정말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의 아내와의 이별은 예기치 않게 그의 아내 Ling Yunfeng에게 영감을 주어 백발 마녀의 이상한 검술을 창조했으며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이 서로 보완되었습니다. 이는 그도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다. 사실, 넓은 의미의 천산종은 곽천산종과 영운봉종을 포함해야 하므로, 엄밀히 말하면 천산종의 창시자는 곽천도와 그의 아내가 되어야 합니다. 우연히도 각자의 1세대 제자들도 가장 뛰어난 자들이었습니다. 악명가는 사랑에 대한 좌절로 인해 세상을 꿰뚫어보고 승려가 되기로 결심하고 검술 공부에 전념하여 천산종을 번영시키고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Zen Master Huiming으로. Ling Yunfeng의 진정한 기술은 Ling Yunfeng에서 Nishang을 수행할 때 배웠으며, 이로 인해 Ling Yunfeng의 이상한 검 기술이 너무 강력해 그녀는 백발 마녀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백발마녀종은 실제로 천산종에 속해 있기 때문에 천산종의 보호를 받으며 장래에는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지 못할 것입니다. 물론 Huo의 제자들은 Ling Weifeng, Chu Zhaonan, Yi Lanzhu, Tang Fuzi, Yang Yan 등 모두 비교적 뛰어난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Ling Yunfeng의 제자들 중에는 Nishang 수행 외에도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겉모습은 별로.
화천도라는 특수 캐릭터가 없었다면 천산종도 없고, 영광스러운 천산 시리즈도 없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화천도의 공헌은 실로 탁월하다. 양씨 작품 속 인물~~
(양우성의 천산검서에서 발췌) 양서의 제1종파인 천산종의 창시자인 화천도. 화천도는 양서에서, 심지어 무술의 세계에서도 매우 특별한 인물이다. 그는 기사도 악마도 전사도 아닌 무술 연구가이다. 그는 검술을 공부하면서 고전을 공부한다는 점만 다를 뿐, 비밀리에 공부하고 고대 경전을 공부하는 선비들과 같았습니다. 그는 무술에 매우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Zhang Danfeng과 달리 Huo Tiandu는 집중력이 뛰어나며 평생 동안 방해받지 않고 이 목표만을 추구합니다. 검술을 연마하기 위해 다른 모든 것을 포기했다고 하기보다는, 애초에 그런 것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고, 검술을 공부하는 것이 그의 가장 큰 행복이었다고 말하는 것이 옳다.
사람이 항상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행복한 일이며 우연히도 이 분야에 탁월한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는 마침내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정말로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Ling Yunfeng이 물었을 때 검술을 연습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사도를 위한 것일 필요는 없지만 실제 전투에서는 항상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날의 경쟁 스포츠에 비유하자면 Huo Tian은 학원에 속해 있거나 경쟁 선수가 아닌 훈련 선수입니다. "Lianjian"에서의 실제 성과는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그의 후손들은 그의 무술은 물려받았지만 그의 학문적 정신은 물려받지 못했다. 그들은 실전을 통해 마침내 천산종의 세계 최고 위치를 확립했다.
——양우성의 집 · 춘수이젠차 "양학원 10대 무술 고수" No.3 Huo Tian은 진정한 바보였으며 평생을 무술에 대한 꿈을 탐구하는 데 보냈습니다. 가족의 꿈은 그의 결심을 확고히 했고, 약한 왕위에서 양종하이의 패배는 그의 자신감을 강화시켰으며, 그의 아내의 이탈은 그의 결심을 깨뜨렸다. 이것은 역설입니다. 종종 당신을 성공시키고 앞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것은 바로 당신에게 상처를 주고 칼을 주는 사람들입니다. 그때부터 나는 더 이상 다른 생각을 하지 않고, 아무런 방해 없이 무술에 집중하게 됐다.
전능한 검술을 창조한다는 생각은 유명한 무술 고수들도 감히 시도하지 못할 생각이다. 양서에서는 화천도, 화우, 장단봉만이 해냈다. . 천산검술은 그 중에서도 최고이며, 검술파 중에서는 영락대전이라 부를 수 있다.
화천도는 수많은 명인의 검술을 참고했지만, 진짜 내용은 본질적으로 그 자신의 것이었다. Huo Tiandu는 Qiao Beiming과 같은 많은 노인들과 달리 경험이 부족하여 창조와 사고를 통해서만 공백을 채울 수 있습니다. 천산의 다양한 검술을 살펴보면 결국 대부분이 독창적인 작품이지 단순한 편곡이 아니다.
양은 천산검술을 완성한 후 악명과에게 잠시 들어와서 장난을 쳐달라고 부탁했지만, 그는 여전히 실제 틀과 대부분의 세부 사항까지도 화천도가 확립했다고 믿었다. Yue Mingke는 일찍 산에서 내려와 상담가가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많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세계의 고독한 여행자인 화천도는 이상한 인물이다. 그가 천산검술을 창안했을 때 일어난 모든 일은 단순한 꿈이 아니라 그의 모든 노력과 꿈의 정점이었다.
——양우성의 집 · 다오금쉬안솽의 "내 마음 속의 양서십대무술사" 제2부 by: 바람은 계속 분다
"그는 매우 세상의 영웅들을 좋아하며 그를 진심으로 존경하는 사람은 없으며, 심지어 그가 약간 존경하는 장단펑(Zhang Danfeng)과 장다샤(Zhang Daxia)도 있지만, 그는 장다샤가 학문에 집중하는 사람이 아니라고 자주 비판한다. . 그는 항상 Zhang Daxia를 비판합니다. 잘못된 평판을 가지고 있어도 자신을 속이는 것입니다."
—— "Lian Jian Fengyun Lu"14 장에서 발췌
위의 구절은 링운펑(Ling Yunfeng)의 화천도(Huo Tiandu)의 말 중에 "학습에 집중하라"는 말이 여러 개 있는데, 이는 화천도의 진정한 모습입니다.
주보통과 마찬가지로 곽천도 역시 무술광이지만 주보통은 개인 취미지만 곽천도는 학자다.
화천도는 천하의 최고가 되기 위해 무술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검술을 창설하고 종파를 세우기 위해 그에게 '천산검술'은 거의 전부이고, 다른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허난 오페라의 대가 장샹위가 "오페라는 하늘보다 크다"고 말한 것처럼, 배움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태도이다. 이로 인해 Huo Tian은 나중에 스승이 되었습니다.
화천은 이른바 선악의 갈등에 개의치 않고, 검술의 완성도에 도움이 되는 한 사파의 조북명과 담담하게 무술 체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 그는 그들 모두를 받아들일 것입니다. 이것은 지식을 얻는 데 더 중요한 점입니다. 객관적이고 개인적인 감정을 지식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화천도는 천산산맥에 은거하여 세속적인 일에 관심을 두지 않고, 검술을 연마하기 위해 연인과의 이별까지 선택했다. 지식이 있으려면 외로움을 견딜 수 있다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요즘 소위 학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대부분 공적이 없고 업적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인터넷에서 학자라는 기치 아래 명예와 부를 쫓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보십시오. , 거짓 주장을하고 거리를 꾸짖기까지하는 소위 전문가, 교수 및 학자들은 Huo Tiandu를 보면 부끄러워해야합니다.
배움에 있어서는 화천도처럼 되어야 합니다. 화천도 같은 사람들이 이런 배움을 해야 앞으로 '천산검종'이 우리에게 멋진 이야기를 많이 들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지식은 일반인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인간이 되는 것도 어렵지만, 학자가 되는 것은 더욱 어렵다. 공자는 “할 힘이 충분하다면 문학을 공부하라”고 말했다. 먼저 인간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하고, 인간이 되는 데 거의 능숙하다고 느껴야 한다.
우리는 먼저 철거울 같은 인간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하고, 그 다음에는 곽천도 같은 학자가 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무술 세계의 삶의 일부를 얻으세요(저자: Tianshan Youlong)
수백 가지 사상 학파를 통합하고, 독창적인 학파를 만들고, 무술에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하세요 예술. 그의 눈에는 이것이 Huo Tiandu입니다. 모든 생명체는 바쁘고 바쁘며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수십년의 삶을 지나, 눈 깜짝할 사이에 역사에 기록될 수 있고 후대에 유익이 될 수 있는 일을 남겼다는 것은 참으로 귀한 일이고 평생을 바칠 가치가 있는 일입니다. 세상에는 불의가 너무 많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노력으로 일반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역할을 다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Ling Yunfeng의 추구입니다. 그녀는 모든 생명체가 고통받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그녀를 편안하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독보적인 무술을 달성한다면 어떨까요? 우리가 무술을 배우는 것은 세상의 불의 때문이 아닐까요? 게다가 그녀는 새장 속의 카나리아가 되고 싶지 않고, 세상의 모든 불의에도 불구하고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구하며 하늘로 솟아오르는 불사조가 되고 싶어합니다. 두 가지 서로 다른 이상이 충돌하면 누구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옛날에 두 사람은 서로를 고대하고 사랑을 사용하여 이 갈등을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를 위해 모든 것, 심지어 자신의 목숨까지도 기꺼이 희생할 의향이 있지만, 생명보다 더 높은 것을 추구하는 자신들이 추구하는 이상과 신념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세상에는 알려지지 않은 영역이 너무 많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미래 세대를 이롭게 하기 위해서는 평생을 바칠 연구자와 탐험가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불의도 너무 많습니다. 서민을 위해 자신을 포기해야 하는 혁명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 두 유형의 사람입니다. 지적으로나 감정적으로 둘 다 이별의 아픔을 느끼지만 둘 다 헌신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내면의 균형을 찾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이상에 대한 모든 것은 나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큰 의미를 갖는 원인입니다.
Ling Yunfeng이 Zhang Danfeng의지도하에 새로운 검술을 이해했을 때 다른 사람들은이 검술을 사용하여 두 사람 사이의 갈등을 해소하기를 희망했으며 양측은 서로의 마음을 논의했습니다. 그러나 이별은 예기치 않게 Ling Yunfeng을 Huo Tiandu에 의존하는 것은 물론이고 더욱 자립적이게 만들고 용감하게 자신의 삶을 향해 걸어갔습니다. 어쩌면 인생의 길은 미지의 것이 너무 많고, 젊음의 열정에서 벗어나 인생에 대한 생각을 대가로 어른이 되어가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중년의 고민은 술처럼 진하다"는 속담처럼, 화천도와 영운봉의 마지막 이별은 쓴 술잔과 같아서 사람들을 반성하고 회상하게 만든다.
'연견풍운로전설'의 결혼 비극을 생각해 보세요. 마치 혁명 시대의 장중싱과 양모가 한때 서로 깊은 애착을 갖고 있었지만 서로 다른 것을 받아들인 것과 같습니다. 서로 다른 관심과 추구로 인해 한 사람은 중국학의 대가가 되었고, 다른 사람은 혁명가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장중싱의 학문적 성취와 연구 정신에 감동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양모의 혁명적 열정과 여성의 자존감과 자립을 추구하는 귀중한 정신에도 감동을 받았습니다. 대조적으로 나는 Huo Tiandu와 Ling Yunfeng과 많은 유사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두 가지 유사한 결혼 비극에 대해 누가 가혹하게 비난받을 수 있습니까? 그들은 운명이 사람들을 속였다고 한탄할 뿐입니다. 그 고통스럽고 회개하지 않는 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