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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다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고, 검은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는 남송 시인 육유의 <산서 마을 방문>이다.

시 "산시 마을 방문" 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 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며 풍년에는 방문객을 위한 닭과 돌고래가 충분합니다.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과 옷은 단순하고 고대적입니다.

이제부터 달빛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시의 문자적 의미:

음력 12월에 농부가 만든 술은 추수기에 탁하고 맛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비웃지 마십시오. 농부들은 풍성한 요리로 손님을 대접합니다.

겹겹이 쌓인 산과 물의 굴곡으로 갈 길이 없을까 걱정했는데, 형형색색의 버드나무와 꽃 사이로 갑자기 또 다른 산촌이 나타났다.

성찬일이 다가오자 길을 따라 곳곳에서 신을 환영하는 피리와 북 소리가 들리고, 평민들은 소박한 모자를 쓰고 있으며, 소박한 고대 풍습이 여전히 남아 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달빛을 살려 한가롭게 산책을 나갈 수 있다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여러분의 문을 두드릴 것입니다.

시 전체 감상:

이것은 강남 농촌의 일상을 묘사한 여행 서정시이다. 시인은 제목에 '여행'이라는 단어를 밀접하게 사용한다. 시는 마을 방문 과정을 자세히 기술하지 않고 마을 방문 경험을 잘라내어 여행의 끝없는 즐거움을 반영합니다. 시의 첫 번째 부분은 시인의 농가 여행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마을 밖 풍경을 쓰고, 두 번째 부분은 마을의 일들을 쓰고, 마지막 부분은 자주 밤에 유람하는 것을 씁니다. 글의 강조점은 다르지만 마을 관광을 기본으로 하며 산촌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소박한 마을 사람들의 풍습을 조화롭게 통합하여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과 조용하고 의미있는 문체를 형성합니다. 이 시의 소재는 비교적 흔하지만 발상이 참신하고 기발하며, 기술을 말로 표현하지 않고 담백한 선으로 그려서 자연스럽게 흥미를 유발한다.

첫 번째 대련은 풍작의 해 시골의 평온함과 기쁨을 과장한다. "발"이라는 단어는 손님에 대한 농부의 환대를 표현합니다. "웃지 마세요"라는 단어는 시골의 소박한 민속 관습에 대한 시인의 감탄을 표현합니다.

산하의 풍경을 묘사한 산수풍경에는 철학이 담겨 있어 수천년 동안 널리 인용되어 왔다. “산과 강 사이에 길이 없고,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렇게 매끄럽고 화려하며 밝고 밝은 시는 그 사이를 걷는 시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푸르른 산, 구불구불한 시냇물 사이로 콸콸 흐르는 맑은 산의 샘, 울창한 초목을 보니 구불구불한 산길이 점점 알아보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혼란스러울 때 문득 눈앞에 밝은 꽃과 어두운 버드나무가 보이고, 꽃과 나무 사이에 농가들이 어렴풋이 보이는 것을 보니 시인은 문득 깨달음을 느꼈다. 그의 기쁨과 흥분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상태는 선인들이 기술한 바가 있지만, 이 두 문장은 유난히 완곡하고 독특하다. 이 대련을 읽고 나면 사람들은 삶의 특정 상황에서 이 시가 놀랍게도 시와 일치하여 더욱 친밀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 묘사된 것은 시인이 산골짜기 위를 걷고 있는 모습, 마치 출구가 없을 것 같은 의심, 그리고 갑자기 다시 유쾌해지는 장면이다. 이는 시인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철학을 표현한다. 세상의 성장과 변화. 그러므로 이 두 시는 단순히 자연풍경을 묘사하는 범위를 넘어 예술적 생명력이 강하다.

목대련은 자연에서 인간사로 옮겨가며 남송 초기의 농촌 풍습을 묘사하고 있다. 시인이 표현하고 싶은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사랑을 독자들이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녀"는 땅의 신입니다. 춘서는 봄이 시작된 후 다섯 번째 오일입니다. 농부들은 풍년을 바라는 마음으로 축제를 열고 풍년을 기원합니다.

마지막 대련에서 시인은 문체를 바꾸었는데, 이는 시인이 하루 종일 '여행'을 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밝은 달은 높이 떠 있었고, 온 땅은 온 땅을 덮고 있었다. 희미한 달빛, 봄회 이후 마을에 경이로움을 선사한다. 잔잔한 색으로 물들어 특별한 관심을 끈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이 자연스럽게 내 마음에서 흘러나왔다. 이제부터 막대기에 기대어 달에 타고, 장작문을 가볍게 두드리고, 늙은 농부와 함께 술 한잔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이 장면은 매우 행복하다. . 고향을 사랑하고 농민과 가까운 시인의 모습이 생생하게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