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대 오디오 장비:
1. 믹서: 여러 채널 입력이 있으며 각 채널의 사운드를 독립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사운드 믹싱이 있습니다. 채널, 믹서, 모니터 등의 출력을 위한 장치 사운드 엔지니어, 녹음 엔지니어, 작곡가가 음악과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장비입니다.
2. 전력 증폭기: 오디오 전압 신호를 정격 전력 신호로 변환하여 스피커를 구동하여 소리를 생성하는 장치입니다.
3. 주파수 분배기: 주파수 분배를 구현하는 회로 또는 장치를 주파수 분배기라고 합니다. 주파수 분할기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주파수 분할 신호의 다양한 파형에 따라 정현파 주파수 분할과 펄스 주파수 분할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기본 기능은 결합된 스피커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전대역 오디오 신호를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으로 나누어 스피커 장치가 적절한 주파수 대역의 여기 신호를 얻고 최상의 상태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4. 잔향기: 노래 및 댄스홀 사운드 시스템과 대규모 무대 조명 콘서트장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은 사람 목소리의 잔향 처리입니다. 인간의 노래가 울려퍼지면 전자음의 미학적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노래에 독특한 매력을 더할 수 있다. 잔향처리를 통해 쉰 목소리, 후두, 고음 성대 잡음 등 일부 아마추어 가수의 목소리에 있는 일부 결점을 반향 처리를 통해 커버하여 소리가 덜 불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보컬 트레이닝을 받지 않은 아마추어 가수들의 음색 구조에서 배음이 부족한 부분을 잔향으로 보완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콘서트 무대 조명 효과에 매우 중요합니다.
5. 음조 변경: 사람마다 목소리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노래할 때 반주에 대한 요구 사항도 일정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더 낮기를 원하는 반면 다른 사람은 더 높기를 원합니다. 이런 식으로 반주 음악의 음색은 가수의 요구 사항에 맞춰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노래하는 목소리와 반주가 매우 부조화롭게 느껴질 것입니다. 반주 테이프를 사용하는 경우 조옮김 처리를 위해 피치 변환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6. 이펙터: 잔향, 지연, 에코 및 사운드에 특수 처리를 수행하는 오디오 장비를 포함한 음장 효과를 제공합니다.
7. 컴프레서(Compressor) : 컴프레서(Compressor)와 리미터(Limiter)를 합친 총칭이다. 주요 기능은 (1) 파워앰프와 스피커(스피커)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2) 특별한 음향 효과를 만듭니다.
8. 이퀄라이저: 다양한 주파수를 증폭 및 감쇠하고 저음, 중음, 고음의 비율을 조정하는 장치입니다.
9. 스피커 및 스피커: 스피커는 전기 신호를 음향 신호로 변환하는 장치입니다. 원리에 따라 전기식, 전자기식, 압전세라믹식, 정전식, 공압식 등이 있습니다. 스피커박스라고도 불리는 스피커박스는 스피커 유닛을 박스에 장착하는 장치로, 음향을 생성하는 부품이 아닌 저음을 표현하고 풍부하게 해주는 음향 보조 부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폐쇄형 스피커, 반전형 스피커, 미로형 스피커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피커 장비는 무대를 설치할 때 위치 요소에 매우 민감합니다.
10. 마이크: 마이크는 소리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전기 음향 변환기 장치입니다. 사운드 시스템에서 가장 다양한 유닛으로 지향성에 따라 무지향성(원형), 지향성(카디오이드, 슈퍼카디오이드)으로 구분되며, 무지향성은 특별히 밴드 피킹에 사용됩니다. 상향 사운드는 음성, 노래 및 기타 음원에서 사운드를 픽업하는 데 사용됩니다. 강한 지향성은 특정 방향의 음원을 픽업하고 픽업 공간에서 왼쪽, 오른쪽 및 뒤쪽의 사운드를 제외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마이크 음파의 상호간섭 원리를 특수하게 활용한 가느다란 관 모양의 마이크이며, 음파 간섭관을 사용하여 샷건 마이크라고도 하며 그 구조와 뉴스 인터뷰에 사용되는 다이내믹 마이크가 있습니다. 적용 범위, 알루미늄 리본 마이크, 콘덴서 마이크, 압력 영역 마이크-PZM, 일렉트릿 마이크, MS 스타일 스테레오 마이크, 잔향 마이크, 피치 이동 마이크 등